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무롱 시풍에 대한 감상
시무롱 시풍에 대한 감상
시모롱의 시를 읽으면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을 느낄 수 있다.
1. 완벽함, 순수함, 평온함 및 평온함:
시 무롱(Xi Murong)의 시는 순수함, 관용, 자비로움이라는 영적인 의미를 구현합니다. 시인은 절대적인 사랑과 영원한 사랑을 추구하는데, 이러한 순수함과 열광의 특징은 "Qili Xiang", "A Blossoming Tree"등 많은 사랑시에 반영됩니다. 사랑이든, 일이든, 삶이든, 단순하고 성실한 사람은 복잡한 상황에서 고통스러운 고문을 받기 쉽습니다. 특히 산업사회와 상업의 물결 속에서 인간소외와 자기분열은 현대인의 고질병이 되었다. 시인은 이렇게 고백한다. "그러나 아무도 내가 합류하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 "나"는 "나의 원래 모습을 찾기" 위해 "오후 내내 군중 속에서 걸어나와야" 했지만 "아무도 나의 배신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 시인은 사회적 병폐에 직면하여 삶에 대한 자신의 낙천적이고 자비로운 태도를 『시의 가치』에서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금 주얼리", "슬픔의 근원을 / 윤기 있고 부드러운 말로 변환"하는 동시에 지난날에 대한 넓은 의미의 "그리움"과 자연의 "빛나는 햇살과 은은한 꽃향기"를 표현합니다. 『안단테 칸타빌레』 등의 대표작에서는 삶에서 우러나오는 삶에 대한 지혜와 이해가 고요하고 편안하며 차분한 태도와 말로 표현되어 있어 독자에게 감동을 줄 뿐만 아니라 눈까지 즐겁게 한다. 1980년대 경제 호황에 휩싸인 중국 본토와 대만의 독자들에게 이것은 다름 아닌 봄바람, 한 줄기 햇살이었다.
2. 대중성, 단순함, 그리고 중국의 매력:
시무롱의 시에는 거칠거나 서투른 문장이 전혀 없고, 언어가 단순하지만 신선하고 우아하여 에 가깝습니다. 일반 독자의 미적 특성 . 시인은 고대시에 능통하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친숙한 고전적 이미지를 시에 접목시키는 데 능숙하며 그의 시에 강한 중국적 매력을 부여합니다. "연꽃사상", "기원", "그리움" 등은 은은한 향과 은은한 떫은맛, 세월이 주는 단맛을 지닌 중국차 한잔과 같아서 사람들이 계속해서 맛보고 또 마시고 또 마시게 만든다. 다시.
대만 현대시를 대표하는 시 중 사랑(愛)의 시는 고전적 아름다움과 여운의 우울함이 있는 반면, 정추위(鄭周玉)의 글은 천재적이다. 대만 현대시 경향의 '국제적', '초월성', '순수함'과 그로 인한 모호함과 비교할 때 Xi Murong의시는 더 보편적 인 인간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간의 감정'은 '세속적인 감정'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현대인의 정신적 혼란에 대한 현실적 관심일 뿐만 아니라 대중의 미학적 품격에 대한 긴밀한 관심이기도 하다. 시인 자신이 그러한 글쓰기 의식을 갖고 있든 없든, 결과는 이룬 것이 사실이다. 시인의 창작은 개인적인 것이지만, 그 시대 전체의 평균적인 시적 수준을 반영했기 때문에 폭넓은 인지도를 얻을 수 있었다. 동시에 시인은 대중성을 얻은 일종의 시적 예술로서 여전히 시의 본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작법이나 의미 면에서 고전적 주제를 다시 쓴 1970년대 후반의 현대 대만시에 가깝다. 또는 고대시의 이미지를 파생시키는 것 또한 현실에 대한 신세대의 관심을 구현한다. 물론 이것은 거시적 관심이기도 하다. 시인은 개성의 표현, 현실의 조명, 예술의 조각 사이에서 무심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시 무롱은 2006년 상하이 도서 박람회에서 다음과 같이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책을 씁니다. 나는 나의 첫 번째 독자입니다. 나는 시를 쓰는 것이 내 인생에서 가장 자유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간섭하는데... 1981년부터 2004년까지, 나의 첫 시집(2006년 - 작가 인용)이 출간된 지 23년 만이다. 베스트셀러를 마주한 소감은 이렇다. "행운이군."
3. 시에는 그림이 있습니다.
Xi Murong은 우선 뛰어난 화가이기 때문에 그녀의 시에는 항상 회화적인 느낌. 그녀는 중국과 서양의 회화 기법을 결합하고 섬세하고 섬세한 붓질을 통해 영원한 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기억, 아름다운 젊음에 대한 오랜 명상, 흘러가는 세월에 대한 무력함과 감상을 표현합니다. 시집 『기리향』과 『원망 없는 청춘』에는 많은 시와 그림이 있는데, 『산달-오래된 작품』이 그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한밤의 산에는 소나무 숲이 파도처럼 보인다/달빛이 소나무 숲을 비추고/너는 웃으며 이것은 소나무가 아니라고 한다/그 어떤 깊고 검고 투명한 푸른빛이라도/조금의 빛 녹색과 은백색 조각/그리고 희미한 녹색은 반사하고 반사합니다/ 숲 속의 당신은 당신의 숲 속에 있습니다."
시인은 색, 색조, 명암, 빛 및 기타 회화 기법을 사용하여 시적 풍경을 거리와 거리 모두에 적합하고 우아하고 가벼우 며 가득 찬 시적 풍경으로 변모시킵니다. 수묵의 예술적 개념. 시화와 회화시는 왕웨이(Wang Wei)의 고대 고전이자 1970년대 대만 '신세대'의 창작 경향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시무롱은 자신을 어떤 세대나 어떤 학파에도 속하지 않는 것 같다. 그녀의 시는 자신을 위해 쓴 것 같아서 진심이 담겨 있다. 그리고 감동.
Xi Murong의 시에는 때로는 느린 음악처럼 읽히고 때로는 맑은 산의 샘처럼 편안하고 애정이 넘치며 매력이 넘치는 중국 고전시의 뛰어난 "음악성" 전통이 있습니다. 이는 또한 예술의 매력을 높여줍니다.
4. 여성 글쓰기, 우아하고 여운:
얼마 전 Chen Zhongyi와 Xie Chunchi 선생님이 주최한 '구랑위 시 페스티벌'에서 ' 여성과 시'' 토론.
대표적인 견해로는 안기(복건)의 '중립적 글쓰기', 유얄리(산시성)의 '여성적 글쓰기', 마리(광둥성)의 '시적 추이적 글쓰기' 등이 있다. 나는 또한 개인적인 글쓰기 경험을 "무 성적인 글쓰기"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즉 글을 쓸 때 성별에 대한 사전 인식이 없습니다. 시는 글의 즉각적인 기분, 느낌, 정서 등을 반영하므로, 같은 시인이 삶 속에서 쓴 여러 작품에는 작은 감정과 더 넓은 표현이 모두 반영됩니다. 오늘날까지의 문명과정에서 여성시인과 남성시인의 글쓰기는 먼저 성별의 구분 없이 인간의 글쓰기로 자리매김되어야 한다.
시무롱의 시는 고요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관념, 단순하고 순수한 감정, 친근하고 온화한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우아함과 여운의 본질을 구현하는 현대 이청조와 같습니다. 그녀의 여성스럽고 강박적이며 슬픈 수사적 스타일은 가부장적 문화적 맥락을 깊게 담고 있지만, 그녀의 시에 반영된 사랑에 대한 태도와 추구, 이해는 서구 문명을 수용하는 여성의 독립적인 정신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다. 동시에 중국 본토 출신의 쑤팅(Shu Ting)은 여성의 자주적 의식의 각성으로 최초로 『떡갈나무에게』와 같은 뛰어난 작품을 썼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예술적 성향을 갖고 있지만 비슷한 의식과 비슷한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이는 상당히 여성 시를 대표하며, 양안 동포들의 지역적 차이를 반영하고 있다.
시무롱은 시, 회화, 문학을 융합한 순수 예술가로, 남다른 성과를 거두었다. 시 창작 측면에서 시 무롱은 중국 고전시의 영양분을 잘 흡수할 뿐만 아니라 감정 중심의 표현 원리를 따르고 고대 중국 시의 기법을 채택하며 시의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의 현대 대만 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므로 그녀의 시는 "저속하고 우아하다"고 할 수 있으며, 대중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대중보다 높을 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수용되고 사랑받는다. 대중이 시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