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오페라의 상승과 하락의 이유

고대 중국 오페라의 상승과 하락의 이유

첫째, 중국 전통 오페라의 현상과 "서산 일몰" 이 말했다

"세계의 많은 나라들은 모두 자신의 민족 연극을 가지고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주로 세 가지 주요 출처가 있는데, 하나는 고대 그리스의 연극, 두 번째는 고대 인도의 범천극, 세 번째는 중국의 연극이다. 20 세기 중국 희곡은 300 여종의 극종으로 세계의 시선을 끌었고, 그 깊은 역사적 문화적 내포는 13 세기부터 16 세기 세계 동시대인의 예술 최고봉에 이르렀다. 그러나 중국 희곡이 80 년대에 들어서면서 중국 경제개혁개방이 가져온 깊은 변화에 따라 전국 각지의 극장 공연은' 차마 썰렁' 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희곡 예술의 주류 역사적 지위는 심각한 도전을 받아 각종 예술매체로 밀려나고 대체되고 있다.

중국 희곡의 현황과 미래의 운명은 중국 희곡계와 각 방면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빗사람' 이라는 필명이 1986 에서' 희곡이 쇠퇴하고 있다'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해 희곡계의 큰 경각심과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희곡의 운명을 사랑하고 염려하는 모든 사람들은 걱정이 태산이며 탄식해 마지않는다. 사람들의 사고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이 문장 몇 가지 요점을 다시 인용할 필요가 있다. 우인은 "영화, 텔레비전, 현대음악, 현대춤이 중국 전통희곡 예술을 대체하고 있거나 대체할 것" 이라고 생각한다. 곤곡, 경극, 천극이 인형극, 군여극, 잡극을 대체하는 것처럼 정상적인 예술 형식의 신구교체이다. 문장 (WHO) 는 "시대의 발전과 예술 발전의 불가항력적인 법칙은 중국 전통 희곡이 망한 외적 원인" 이라고 더 자세히 설명했다. 더 중요한 것은 희곡 자체의 조절 메커니즘이 활력을 회복하는 기능을 잃었다는 것이다. " 그는 "지금까지 그 공연 프로그램은 이미 새로운 생명과 새로운 내용을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예컨대 연기동작의 가상성과 페이스북화는 사람들이 진실한 심미적 재미를 요구하는 것과는 크게 다르다. 단조로운 선형 스토리와 애환 클러치, 인과응보, 남을 돕는 것, 악무를 없애는 내용은 오늘날 복잡하고 복잡한 생활에서는 더 이상 현대 관객들에게 유익한 계시를 줄 수 없다. 가사는 강한 고대 분위기를 띠고 있어 오늘날 사람들의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노래에도 고정적인 패턴이 있어 사람의 감정 표현을 크게 제한한다. 이 공연 프로그램을 부정하는 것은 오페라 자체를 부정하는 것과 같다. 이 글의 최종 결론은 "중국 전통 희곡이 실제로 서구에서 정형화되었다" 는 것이다. "②

이 문장 작가는 전문가이고, 그의 논거는 상당히 매력적이다. 그러나 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에 경종을 울렸다. 중국 전통 희곡의 미래 운명은 어떻습니까? 영국 생물학자 다윈의 명언이 있다:' 논리의 끝은 사실에 의해 검증된다'. 우리는 우인 선생의 문장 중에서 약간의 정보를 추출하여 이론 연구로 삼을 수 있다. 새롭고 오래된 변증 관계, 노래 방식, 공연 스타일화, 희곡 문학과 시대의 관계 등은 모두 이론 연구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피드백에서 우리는 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 진화가 단순한' 2 차원론', 즉 선과 악, 선과 악, 인과 등의 반복이 아니라는 것을 더욱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 그것의 발전 법칙은 그것의 사회 발전에 따라 변화하고 진화하는 것이며, 역사가 희곡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부여한 과학 연구 명제이다. 중국 전통 희곡의 미래는 어떻습니까? 역사가 진화하는 궤적에서 답을 찾는다면, 대혼란, 대분화, 대개편, 대통합을 거쳐 새로운 발전 기회와 진흥을 얻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 기회가 2 1 세기로 다가오고 있다고 믿는다.

둘째, 오페라 성강의 흥망의 주기성 법칙

중국 희곡 800 년의 역사 과정에서 성수기와 저곡기가 모두 있다. 새로운 성강의 궐기와 낡은 성강의 쇠락이 있다. 희곡 성강의 흥망은 사회 발전과 동기화되어 뚜렷한 주기성을 드러낸다. 희곡의 첫 번째 최고봉은 13 세기 중엽의 김말원초였다. 당시 "북방에 북극을 부르는 희곡 예술이 형성되었는데, 우리는 이를 북극 잡극이라고 부르며, 약칭 김원잡극이라고 불렀다. ★' 은 북송 말년 (약 12) 에서 나왔지만 연극 형식으로 송광종 남조 때 매우 흥성했다. 송광종 남조는1190-1195 이고 원나라는 1206 으로 시작한다. 두 번째 최고봉은 명나라 중기에 나타났는데, 이는 사학자가 총결한' 4 대 음성 쟁승' 시기였다. 서웨이의' 남사록' 에서는 당시 남양강, 해연강, 여요강, 곤산강의 성황을 기술했다. 그 중의 해염과 여요는 명나라 만년 동안 점차 쇠퇴하였다. 하지만 익양과 곤산 두 개의 성강이 이어졌다. 이 네 개의 성강 중 곤산강 (현 곤곡) 은 위양보, 양백룡 등 음악가들에 의해 과감하게 개혁되어 이 성강의 신속한 발전을 촉진시켰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곤곡의 조상' 으로 추앙하였다. 곤산강은 남극을 기초로 원잡극의 정수를 차용하고 흡수하여' 곡표 샴' (곡표) 의 음악 구조를 매우 아름다운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다. 세트곡 중의 교환판, 세트곡 중궁조의 배치, 선율과 세트곡의 조화, 남북 멜로디의 교대 운용, 단절, 스타일 대비, 합창 형식의 운용 등. 당송 이래 가무음악과 랩음악의 모든 역사적 성과를 물려받았다. Bangzi 와 가죽 스프링이 나타나기 전에, 커플은 중국 오페라 음악의 유일한 구조였습니다.

중국 희곡의 세 번째 최고봉은 명말 청초부터 건륭년 사이에 나타났다. 이 기간 동안, bangzi, 난탄, pihuang 의 상승, 즉, 역사가 요약 한 "Huabu 난탄 기간" 으로, 음악은 새로운 변화를 겪었다. 방자와 피황 음악은 민간 음악의 변주법을 기초로 어느 정도의 기본조를 바탕으로 변화를 발전시켜 확장, 가화, 집합목, 머리와 꼬리 확장, 속도, 상하회전, 이궁위반과 같은 음악적 사상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판형 변주를 특징으로 하는 이런 음악 구조는' 판형 변주' 의 형성, 즉 지금의 명칭인' 판강' 을 위한 든한 기초를 다졌다. 청중엽, 화부와 야부가 팽팽한 국면을 형성했다. 1790 년,' 휘주 4 반' 이 잇달아 베이징에서 공연해 꽃부 (오늘 경극의 전신) 의 강팀이 되었다. 박채장, 곤곡, 경극, 나로극, 진강, 방자강을 융합해' 판강' 의 음악 구조를 새로운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국극 평론가 제산선생은 경극의 창곡과 낭송을 네 단계로 나누었다. "제 1 층의 창곡은 서피나 황아와 같은 순창곡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큰 소리로 노래하고 음악 반주를 하는 사람은 모두 이 수준이다. " "2 급 가창력, 그곳의 도입부, 시, 대련등. 모두 읽고 있는데, 모두 이 수준에 속한다.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시를 읽을 때 말투가 있고, 정취가 있고, 음악 반주가 없지만,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다. " "3 급 창법, 모든 구어 부분은 이 등급에 속하며, 구어 부분에는 억양, 정취, 좌절감, 기세, 음절, 속도, 때로는 장음을 끄는 노래" 라는 의미도 있어야 한다. 그때가 되면 그를 징과 북이라고 부르고, 그들을 기다리라고 하고, 모든 낭독은 그들과 맞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밴드 사창에서는 울고, 웃고, 분노하고, 근심하고, 애통해하고, 후회하고, 미워하고, 기침하는 모든 소리는 노래의 의미를 가져야 한다." (6) "경극 음악 프로그램이 이렇게 완벽한 수준으로 발전하여 놀랍다.

네 번째 최고봉은 청말민 초에 나타났다. 방자, 피스프링, 고강체계의 진일보한 발전과 전파는 전국 각지의 민간 지방극의 흥기를 촉진시켰다. "사실 모든 성강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것은 죽을 수도 있고, 어떤 것은 다른 성강에 흡수되어 합병될 수도 있고, 어떤 것은 진정으로 성장할 수도 있다. 이 부분에도 다른 운명이 있습니다. 또 어떤 것은 항상 한 곳에서 오랫동안 뿌리를 내리고 독립적으로 발전한다. 구체적인 상황은 여러 가지 "과거" 라고 할 수 있다. 다섯 번째 최고봉은 1949 건국 후에 나타났다. 1950 년대부터 60 년대 중반까지 당의' 백화제방' 방침의 지도하에 전국 각지의 희곡극단 (극종) 은 계승, 혁신, 현대생활을 자신의 역사적 사명으로 삼았다. 희곡 음악의 혁신은 이 시기를 관통한다. 60 년대 중반 현대 경극 음악의 혁신은 이 시기의 희곡 음악 발전을 새로운 고점으로 끌어올렸다.

요약하자면, 흥망 진화 과정에서 희곡 성강은 일정한 주기성 법칙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성수기는 남송 말년 원초-12 세기 중반,' 4 대 다툼' 의 두 번째 성수기는 15 세기 중반부터 16 세기 초까지입니다. 이 두 피크 사이의 시간 범위는 약 300 년 이상이다. 65438 년부터 0790 년까지' 휘주 4 반' 이 베이징에 입경하자 경극은 표지의 세 번째 고봉으로 형성되어 두 번째 고봉과 네 번째 고봉 사이의 기간은 약 200 년이다. 청말민 초 지방극의 흥기를 상징하는 네 번째 고봉과 세 번째 고봉 사이의 시간 범위는 100 년 안팎으로 더욱 짧아졌다. 1960 년대에는 현대 경극 음악 혁신을 상징하는 다섯 번째 최고봉이 마지막 최고봉에서 60 여 년으로 단축되었다. 이 러시아워의 간격은 300-200- 100-60 년이며, 그 중 희곡 성강의 흥망은 사람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역사적 현상을 드러낸다.

셋째, 중국 오페라와 유럽 오페라

중국의 희곡 "1959 통계에 따르면 각 민족, 각 지역의 희곡은 약 360 종" 이다. 중국 희곡 음악 통합편의 하한시간이 1985 라면 희곡은 300 여 가지다. 그 음악 형식과 범주는 여러 가지 복잡한 현상을 보여 주는데, 그중에는 네가 있고, 그중에는 네가 있다. 주대풍 씨는 극종의 분류에 대해 비교 분석을 통해 9 종, 즉 1, 곤곡 체계로 분류했다. 2. 높은 공동 시스템; Bangzi 시스템; 무작위 폭탄 시스템; 진피 스프링 시스템; 6. 민간 가무 해변 샘 시스템; 8. 곡예와 그림자극 타락극; 9. 소수민족 오페라. 이 글은 희곡 분류에 귀중한 학술 연구 자료를 제공하였다. 중국 전통 희곡의 흥망은 주기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단순에서 복잡까지, 적에서 다까지 진화와 수량화 과정을 가지고 있다. 중국 희곡사는 세계 문화의 고립 현상이 아니다. 그것들을 유럽 오페라와 비교, 비교, 분석하면, 그것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아내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사료에 따르면 유럽 오페라는 16 말 피렌체에서 태어나 중국 오페라보다 400 여 년 늦었다. "당시 귀족과 일부 낭만주의자들이 여러 궁전에 모여 음악을 감상하고 있었다" 며 바티르 백작의 사람들은 그리스 연극을 시도하려 했다 "며" 그리스 신화 월계수 여신에 따라 각색된 뮤지컬은 시인 리누치니, 작곡가 페리, 카치니가 공동으로 창작했다. 1597 1637 년, 최초의 siano 라는 오페라 하우스가 베니스에 설립되었다. 1645 년경 이탈리아 오페라가 프랑스에 전해졌다. 1774 년 독일인 (윌) 글루크가 파리에서 오페라 혁명 운동을 벌여 음악사에서 매우 유명한 폭풍을 일으켰다. 결국 갈이 이겼고 이탈리아 오페라는 점점 휘황찬란함을 잃었다. 갈은 미성 창법의 습관을 없애고, 한편으로는 오페라의 내용을 심오하게 만들고, 당시 이탈리아 오페라의 피상적인 스타일을 쓸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이와 함께 모차르트는 코미디 오페라 개혁에 힘쓰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고모라 개혁이 성공한 후 유럽 오페라의 대가가 배출되어 오페라의 내용과 형식이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위의 설명: 첫째, 유럽 오페라의 형성과 발전은 아마추어에서 프로페셔널에 이르는 추세를 보여준다. 중국 전통 희곡의 형성과 발전도 민간에서 전공에 이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둘째, 유럽 오페라가 프로무대에 진출했고, 명가가 배출되었다. 중국 오페라가 전문 단계에 들어서자 유명 예술가도 대거 등장했다. 명대 전설의' 관, 왕, 백, 말' (⑵), 탕현조, 공, 심경 등. 음악 방면에서 명대의 위량보와 양백룡, 그리고' 탕여명 사몽' 의 작곡가 당야와 같다. 원명 시대에는 중국 오페라가 내용이나 형식도 유럽 오페라보다 앞서면서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셋째, 유럽 오페라와 중국 오페라도 탄생 이후 기복이 심한 역사적 운명을 겪었다. 위의 유사점 외에, 양자는 여전히 많은 차이가 있다. 가장 분명한 것은 그들의 발전 경로가 다르다는 것이다. 유럽 오페라의 발전은 줄곧 전문화의 길을 따라 왔다. 반면에 중국 오페라는 다르다. 화포난탄' 이 등장한 이래 그 예술 발전은 점차 민간 집단 창작의 길로 돌아갔다. 여기서, 나는 사람들에게 심사숙고하는 질문을 하는 것을 도울 수 없다. 왜 중국 오페라와 유럽 오페라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역사적 추세를 나타낼까? 만약 양자가 서로 다른 사회적 맥락에서 연관이 있다면, 사람들은 당연히 상층건물 (정치, 문화, 법률 등) 간의 상호 작용을 생각할 것이다. ) 및 경제 기반. 20 세기 전 유럽 사회는 두 차례의 산업혁명을 겪었다. 한 번은 18 세기 (1760) 의 첫 번째 산업혁명으로 영국 뉴턴의 역학 원리를 바탕으로' 기계화' 가 특징이다. 둘째, 19 세기 제 2 차 산업혁명은 전자기학 이론을 바탕으로 전기화가 특징이다. 유럽이 공업사회에 진입하고 문화예술이 상층건물로 접어들면서 고전예술의 역사적 단계에서 현대예술이 특징인 역사 발전의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고, 음악 분야의 유럽 오페라로서 고전 오페라에서 현대 오페라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그것의 음악 구조는 이미 "서곡, 간주, 합창, 이중주, 독창 포함" 으로 발전했다. 주요 인물의 독창은 낭송과 서정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낭송과 같고, 반주는 매우 간단하며, 후자는 감정을 표현하며, 모두 색다른 작품이다. "교향악단의 반주는 이미 오페라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그것의 희곡 형식은 다양하지만, 주요 형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대극 (모두 부르고 노래하지 않음) 과 경극 (어떤 것은 부르고 어떤 것은 부른다). 20 세기 이전에 중국 희곡의 사회적 배경은 여전히 장기적인 농업 사회 상태에 처해 있다. 명중엽 이후 명 청 역대 정부는 유럽 공업혁명이 가져온 새로운 문화 변화를 소홀히 했다. 이런 정책은 문화적 차원의 적응 변화를 피하고, 제때에 상호 연계와 소통을 실현할 수 없다. 특히 청 정부는 서구 문화와의 교류를 거부할 뿐만 아니라 홍수 맹수라고 본다. 이런 폐관쇄국의 문화정책은 문화적 차원의 적응성과 심미의 추가 위축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이런 문화정책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이 전문화에서 민간으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유럽 오페라의 전파와 유포는 특정 지역이나 국가에 국한되지 않고 국경을 깨고 각 서방 국가로 향하고 있다.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영국, 러시아 등은 모두 서로 다른 민족 언어로 연극을 한다. 각국의 희곡은 적응 차원에서 상호 교류, 상호 침투, 상호 풍부, 상호 개선을 형성하여 심미 차원에서 * * * 에 달한다. 청중엽 이래 중국 희곡 성강의 진화와 그에 따른 많은 극종은 주로 교통 불편, 경제 자급자족, 문화교류 감소, 사투리 차이, 민속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들 요소들도 많은 극종이 생존할 수 있는 사회적 조건을 구성한다. 한편 유럽 오페라의 전문성은 주로 많은 작곡가들의 음악 창작 개성이 다르고 음악 스타일도 다르다. 중국 희곡의 민간성은 배우 중심의 집단 창작에 반영된다. 양자의 다른 역사에서 볼 수 있듯이 유럽 오페라는 아마추어에서 전공으로 가는 발전의 길로 개방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명언) 중국의 전통 희곡은 민간에서 전공으로, 다시 민간으로 돌아가는 것이 폐쇄가 특징이다. 물론, 양자의 차이는 동서양 전통문화의 차이와 많은 기법상의 차이로 표현되는데, 여기서는 군더더기가 없다.

넷째, 중국 오페라는 시대의 도전에 직면 해있다.

1949 신중국이 설립된 후 중국 희곡은 새로운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당의 문예정책지도하에 각지에서 각 전문문예단체로부터 전문가가 국가가 지원하는 희곡원단 (원) 으로 전출되어 시나리오, 작곡, 감독, 무대미술 등을 포함해' 연극개혁' 에 종사한다. 그 후로 많은 오래된 희곡이 독일에서 신입생을 얻었는데, 그중 곤곡 {15 관} 의 성공적인 공연은 선구자이고, 늙은 나무는 새로운 가지를 열었다. 지방극종은 시대의 요구에 적응하여 음악과 극본 창작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는데, 예를 들면 북방의 평극, 남방의 월극, 황매극, 예극, 천극 등이 전국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극종이 되었다. 1950 년대 초부터 60 년대 중반까지 대부분의 오페라의 음악 개혁 실천과 이론 연구 성과는 많은 귀중한 경험을 쌓았다. 중국 희곡의 발전은 이미 슬럼프에서 크게 벗어나 위로 돌파하는 추세가 있다. 60 년대 중반에 경극이 현대 희곡 음악에 대한 성공적인 탐구는 이 시기' 희곡 개혁' 음악 실천과 이론 연구의 대표적인 성과였다.

1966- 1976' 문혁' 10 년 대참사, 희곡 발전의 좋은 국면이 정체되어 있다. 4 인방' 을 분쇄한 후 당과 정부가' 개혁개방'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중국 사회는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개혁개방의 좋은 형세에 직면하여, 중국 전통 희곡의 힘은 약하고 시대 발전에 뒤떨어졌다. 극단의 관리 체제가 경직되기 때문이다. 1950 년대 초부터 구소련의 모델에 따르면 문화당국은 전국 전통 오페라극단 대부분을 이동극단에서 고정극단으로, 사극단에서 국영극단으로 바꿨다. 원래 시장 수요 중심의 유연한 경영 매커니즘이 계획경제체제 하의 국극단으로 바뀌었다. 이런 변화는 오늘 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과 진흥에 숨겨진 위험을 남겼다. 길림성 전통 희곡 극단을 예로 들다. 1985 경극, 평극, 길극, 발극, 황룡극, 신도시, 노극, 창극 (북한) 등 8 가지 극종이 있다. 발극 (두 사람 중 하나) 을 제외하고는 지금까지 정체되어 있다. 2007 년 10 월, 당의 17 대는' 문화대발전대번영' 의 전략적 배치를 제시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당의 선견지명이 드러났다. 만약' 과학 발전관' 의 거시적인 관점에서 보면 중국 희곡은 문예 시스템의 하위 시스템이며, 문예 시스템의 운행은 거시문화 시스템의 제약을 받아 경제 시스템과의 조화를 결정한다. 따라서 시대의 발전은' 희곡 망망의 외인' 이자 희곡 부흥의 원동력이자 매우 귀중한 역사적 기회이다.

희곡 예술의 종합성은 문학, 음악, 공연, 감독, 밴드 (문무장), 무대 예술의 각 분야를 포괄하는데, 이들 범주 사이에는 어떤 유대가 있어 그것들을 밀접하게 연결시킬 수 있다. 이런 유대는 음악이다. 음악의 기능을 통해서만 이 몇 가지 범주를 통합할 수 있다. 따라서 희곡 곡조와 음악의 발전 추세는 중국 희곡의 미래 추세를 판단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상층건물의 문화 형태 중 하나로 전통문화의 정수를 계승하고 발양하는 방법, 어떻게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중국특색 조화로운 문화를 육성하고 발전시킬 것인가는 연극계 인사들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명제이다. 우선 사상을 해방시키고, 혁신 정신을 배양하고, 변하지 않는 희곡 경직관념을 타파해야 한다. 원잡극이 중국 희곡사에서의 흥망은 좋은 예이다. 명나라의 전설적인 단계에서 4 대 성강은 기복이 있다. 휘주 () 조는 명청 () 시대에 상당히 영향력이 있는 조로, 결국 신피스프링 () 으로 대체되었다. 역사적 경험에 따르면 경직된 H2 의 희곡 불변에 대한 관념을 깨고 희곡 변주와 그 진화에 대한 이론을 세울 필요가 있다. 둘째, 희곡의 분화, 합병, 재구성은 희곡 예술 발전의 내재적인 법칙이며, 성강 진화의 막을 수 없는 추세이다. 중국의 300 여 종의 희곡은 한 수준에 있지 않다. 그중에는 예술적 속성이 고아한 곤곡과 경극도 있고, 아속적인 희곡도 있다. 양쯔강 유역의 월극, 황매극, 천극과 같다. 황하 유역 북부의 예극, 진극, 평극, 노극; 통속적으로 유명한 지방극종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동북 2 인전, 내몽골 2 인대, 산시 미이 등이 있다. 게다가, 노희나 용강극과 같은 새로 창작한 극종도 있다. 미래의 발전 추세는 다르지만 차별화와 인수 개편을 통해 재배치될 수밖에 없다. "중국의 희곡은 300 종에 달하지만, 그 원류를 분석하여 요약하면 대략 4 대 성강 체계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곤곡 체계입니다. 둘째, 높은 공동 시스템; 셋째, bangzi 시스템; 네 번째는 가죽 스프링 시스템입니다. 두 가지 큰 공동: 하나는 민간 가무를 위주로 한다. 두 번째는 민간 랩 위주의 유형이다. 위의 분류와 귀납은 앞으로의 희곡 성강의 진화에 큰 참고의의가 있다. 셋째, 드라마의 절정이 오기 전의 이론적 준비. 중국 희곡 발전사에서 희곡 실천과 이론 연구는 항상 서로 보완하고 함께 발전한다. 원잡극 번영기에 안남지의 창법 이론과 종사성의' 귀신록' 이 등장했다. 남극 전성기에 서웨이의 남사 서사가 나타났다. 명대 중기, 4 대 조의 전성기에는 위량부의 곡율, 왕덕의 곡율, 여천성의 곡품, 기푸가의 곡품이 나타났다. 청초 곤곡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자 서대천의' 악부전' 과 이유의' 상상록' 이 나타났다. 청대 중반에 이르러 꽃천의' 상상극' 이 떠오르면서 초조한' 꽃포농단' 이 생겼다. 청말민 초부터 1949 년 신중국이 설립된 백년 동안 중국 희곡사, 희곡 이론, 희곡 음악 방면의 저서가 많았다. 1970 년대 말 개혁개방 이후 국가 중점 과학 연구 프로젝트인' 중국 10 대 예술통합' 의 편찬이 세계의 관심을 끌었다. "중국 희곡지", "중국 희곡음악 통합" 및 기타 통합과 마찬가지로 당시 중국의 행정구에 따라 30 권 (자치구 직할시) 으로 나뉜다. 내용이 풍부하고 범위가 넓으며 품질 요구가 높고 공사가 많아 중국 문화사에서 유례없는 쾌거로' 위대한 문화 만리장성 공사' 로 불린다. 이 이론은 중국 전통 희곡의 부흥과 그 최고봉의 도래를 위해 상세하고 충분한 연구 사료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희곡 인재의 양성과 자질의 전면적인 향상은 앞으로의 희곡 발전을 위해 예비력을 축적하였다. 사회주의 문화 건설의 새로운 고조가 도래함에 따라 역사에 필적할 만한 시계 감독 등 다양한 장르의 희곡 작가 뮤지션 전문가 스타가 나올 것으로 믿는다.

요약하자면, 2 1 세기는 도전의 시대이며, 새로운 기회에 새로운 클라이맥스를 맞이하는 것은 희곡계의 도의상 사절할 수 없는 역사적 사명이다. 여기서 나는 유명한 연극 이론가 장경 선생의 말을 인용하고 싶다. "300 여 년 된 희곡이 50 편밖에 남지 않았다면 나는 놀라지 않을 것이다." 당시의 희곡 품종은 적었지만 예술 형식과 내용은 더욱 풍부하고 완벽할 것이다. 중국의 전통 희곡 음악은 다양하다. 만약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면, 현재 백성들은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일단 마음대로 쓰면 매우 풍부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장기적인 이상을 가져야합니다. " 그는 또 "중국 전통 희곡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점차 함께 모일 것" 이라고 덧붙였다. "장경 선생은 중국 전통 희곡의 흥망에 대해 멀리 내다보는 추론을 하여 매우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한다. 중화민족은 역사가 유구한 민족이다. 중화문화가 천년을 거쳐 계속 번영할 수 있는 중요한 이유는 우리 조상들이 사회 발전 추세에 부합하는 지속적인 핵심 가치 체계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통속적이고, 통속적이고, 낙관적이며, 시대의 맥박이 뛰는 중극으로, 반드시 많은 인민 대중 사이에 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