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학교 3 학년 작문' 전통 명절 이야기'?

중학교 3 학년 작문' 전통 명절 이야기'?

전설에 의하면 고대 중국에서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는데, 긴 머리와 뾰족한 뿔이 자라고 있다. 야수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매년 섣달 그믐날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사람들의 생명을 해치고 있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사람들은 모두 산으로 도망쳐 해를 피한다. 올해 섣달 그믐 날에 마을 사람들은 짐을 싸서 깊은 산으로 도피하느라 바쁘다. 이때 동동에서 한 백발 노인이 와서 한 할머니에게 말했다. 그가 그녀의 집에서 하룻밤을 묵게 하면, 그는 연수를 내쫓았다. 사람들은 할머니의 건의를 믿지 않고 산에 올라가 숨었다. 선량한 노인은 머물러야 한다고 고집했지만, 그들은 그가 멈출 수 없는 것을 보고 산에 올라가 숨었다. "년" 짐승이 예년처럼 마을에 뛰어들려고 할 때 갑자기 백발 노인의 폭죽 소리가 들려왔고,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전진하지 못했다. 원래 연수는 적화를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무서워했다. 이때 대문대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크게 웃자 연수가 황급히 도망가는 것을 보았다. 다음날 사람들이 산 깊은 곳에서 마을로 돌아왔을 때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때 그들은 이 백발 노인이 사람들이' 년' 짐승을 쫓아내는 신선이라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이와 함께 백발 노인을 위해' 년' 짐승을 내쫓는 3 대 법보를 찾았다. 그 후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이 풍습은 갈수록 유행하여 중국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청명절의 전설 춘추시대에 진나라의 아들은 박해를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했다. 망명 기간 동안 그는 황량한 곳에서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더 이상 일어설 수 없었다. 한참 동안 찾았지만 먹을 것을 찾지 못했다. 모두들 서둘러 개자추부장과 한적한 곳으로 가려고 할 때, 나는 허벅지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육수 한 그릇을 끓여 점차 정신을 되찾았다. 중귀가 고기가 개자에 의해 잘렸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눈물을 흘렸다. 19 년 후, 중귀는 군주, 즉 역사의 진문공이 되었다. 문공이 즉위한 후, 처음에 그와 함께 유배된 공신에게 상을 주었지만, 추천자를 까먹었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자신의 억울함에 대한 보답을 구하라고 권했지만, 중개인은 보답을 구하는 사람들을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는 행낭을 치우고 조용히 면산에 가서 은거했다. 진 문공은 듣고 부끄러워서 직접 사람을 데리고 가서 개자추를 청했다. 그러나 개자는 이미 집을 떠나 면산으로 갔다. 면산로가 높고 나무가 빽빽해서 사람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누군가가 방안을 생각해 내서 삼면에서 개자를 면산에서 쫓아냈다. 큰 불은 면산을 두루 불태웠지만, 개자밀은 없었다. 불이 꺼져서야 노모를 업고 있는 개자밀이 이미 늙은 버드나무 한 그루 아래 앉아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진 문공은 통곡하며 말했다. 장례를 치를 때, 나는 한 나무굴에서 한 권의 혈서를 발견했는데, 그 위에는 "당신의 주인이 영원히 결백하시길 바랍니다." 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 김문공은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을 한식절로 정하라고 명령했다. 이듬해, 진문공은 대신을 이끌고 등산 제사를 지내다가 늙은 버드나무가 죽어서 다시 살아난 것을 발견했다. 그는 늙은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한식절 다음날이 청명절로 정해졌다고 세상에 알렸다. 단오절의 전설은 전국시대에 추 () 진 () 이 패권을 다투었고 시인 굴원 () 은 초왕의 신임을 받았다. 그러나 굴원의 주장은 이상 관의사 진상이 이끄는 수구파의 반대에 부딪혔고, 그는 끊임없이 초회왕 앞에서 굴원을 비방했다. 초회왕은 점점 굴원을 멀어지게 되었고, 원대한 포부를 가진 굴원은 깊은 슬픔을 느꼈다. 억제할 수 없는 서글픔을 안고' 이소',' 천향' 등 불후의 시를 썼다. 기원전 229 년에 진나라는 초나라의 8 개 도시를 점령하고 사절을 파견하여 초회왕과 진국을 초청하였다. 굴원은 진왕의 음모를 간파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입궁하여 자신의 이익을 진술하였다. 초회왕은 듣지 않고 굴원을 수도에서 쫓아냈다. 초회왕은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하여 진나라에 도착하자마자 감금되었다. 초회왕은 회한이 교차하여 병으로 쓰러졌고, 3 년 후에 진나라에서 죽었다. 추 가 왕위에 오른 지 얼마 되지 않아, 진 () 이 출병하여 추 () 를 공격하자, 추 () 는 황급히 퇴각하여 진 () 군이 아성을 함락시켰다. 유배 도중 굴원은 죽음과 청성이 습격을 당했다는 비보를 듣고 한숨을 내쉬며 몸을 돌려 자결했다. 강 위의 어부와 기슭의 사람들은 굴원 의사가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강변에 와서 굴원의 시체를 인양하려고 했다. 그들은 강에 하나씩 쫑쯔 및 계란을 가져왔다, 그들 중 일부는 강에 realgar 쌀 와인을 부 어, 그래서 약물은 용과 물 짐승을 혼 수 상태로 만들 수 있으며, 숨어 원의 시체가 다치는 것을 방지 합니다. 이후 매년 5 월 초인 굴원이 순강했고, 초나라 국민들은 용주를 젓고, 강에 쫑쯔 던지며,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며 단오절의 풍습이 이렇게 전해졌다. 오래 전, 고아가 있었는데, 그는 형형형수님과 함께 살았고, 형수님은 총명하고 근면했지만, 그의 형수는 여전히 그를 좋아하지 않았다. 날이 밝기 전에, 그녀는 차를 몰고 그를 산에 데리고 소를 방목했다. 모두들 그를 견우라고 부른다. 몇 년 후, 그의 형과 형수가 별거했고, 늑대의 심장과 폐의 형수는 그에게 낡은 기와집과 늙은 소 한 마리만 주었다. 이때부터 견우는 낮에는 소를 놓아 나무를 베고, 밤에는 늙은 소와 낡은 기와집에서 잤다. 어느 날 견우가 소를 낯선 숲으로 몰아넣었는데, 그곳은 산천이 아름답고 새말이 향기롭다. 견우는 아홉 명의 선녀가 상운을 몰고 강변의 풀밭에 있는 것을 보고 가지각색의 옷을 벗고 맑은 강물로 뛰어들었다. 견우가 가장 젊고 예쁜 선녀를 응시하고 있다. 늙은 소가 하느님을 보자 갑자기 입을 열었다. "그녀는 하늘의 직녀이다. 가지각색의 옷만 가져가면 그녀는 너의 아내다. " 견우는 살금살금 직녀의 색옷을 들고 나무를 따라 걸었다. 정오가 다가오자 다른 선녀들은 가지각색의 예복으로 갈아입고 상운을 몰고 떠났다. 알록달록한 옷을 입은 직녀만이 찾을 수 없었다. 이때 견우가 나무 뒤에서 나와 직녀에게 청혼했다. 직녀는 견우가 성실하고, 근면하고, 강인하며, 수줍게 고개를 끄덕였다. 견우직녀가 좋은 인연을 맺은 후, 남자 경작녀는 서로 존경하고 사랑한다. 2 년 후, 직녀는 남자와 여자를 낳았다. 그러나 천제는 직녀가 결혼했다는 소식을 듣고 노발대발했다. 7 월 초 7 일, 왕모모는 천병이 하늘에서 내려와 직녀를 잡으라고 명령했다. 늙은 소의 도움으로 슬픈 견우가 그녀의 바구니로 그의 아이를 데리고 하늘을 따라잡았다. 태후를 따라잡는 것을 보고, 그녀는 금비녀를 뽑았고, 견우의 발밑에 거친 천하가 나타났다. 비통한 직녀와 견우녀, 하나는 하동, 하나는 하서, 멀리 바라보고, 울고, 우는 까치가 천하로 날아와 까치교를 탄다. 견우직녀는 마침내 까치다리에서 만날 수 있었지만, 왕모모는 어쩔 수 없이 견우직녀가 매년 7 월 초 7 일에 까치다리에서 한 번 만날 수 있도록 허락할 수밖에 없었다. 중양절 전설 동한 때 여하에 역신이 있었다. 그것이 나타나자마자 매일 누군가가 병이 나서 죽는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역병을 당했다. 한 차례의 역병이 항경 부모의 생명을 앗아갔고, 그 자신도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항경이 완쾌된 후 아내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선학예를 방문해 민병을 없애기로 했다. 항경은 명산대천을 두루 방문했는데, 마침내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산에 신기한 신선이 하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크레인의 지도 아래 현창은 마침내 항경현창을 받아 악마와 싸우는 법을 가르치고 악마와 싸우는 보검을 주었다. 항경은 침식을 잊고, 결국 무술을 연마한다. 이 날 선인은 항경을 불러서 이렇게 말했다. "내일 9 월 초에 역신이 또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너는 이미 너의 기술을 배웠으니, 너는 돌아가서 국민을 위해 해충을 없애야 한다. " 선인은 산수유엽기길집복주 한 봉지를 항경에게 선물하고, 항경이 학집에 갈 수 있도록 몰래 악령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음력 8 월 초 9 일 아침, 항경은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는 선녀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데리고 가서 모두에게 산수유국화주 한 조각을 주었다. 정오에는 괴성이 몇 번 울리면서 역병의 요괴가 여하를 뚫고 막 산기슭으로 달려가 갑자기 산수유괴향과 국화술이 들려왔다. 갑자기 멈추라고 묻지 마라, 안색이 갑자기 변했다. 항경은 요검을 들고 산 아래로 쫓아가서, 모문의 칼에 찔려 죽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 이후로, 9 월 초 9 월 초에 전염병을 피하는 풍습이 해마다 전해 내려왔다. 추석의 전설에 따르면 옛날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있어 대지에서 연기가 나고 바닷물이 말라서 일반인이 더 이상 살 수 없었다고 한다. 이 일은 후기라는 영웅을 놀라게 했다. 그는 곤륜산의 정상에 올라 거대한 힘으로 활을 잡아당기고, 단숨에 9 개의 여분의 태양을 쏘아 인민을 물불 속에서 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는 창아라는 아름다운 아내와 결혼했다. 어느 날, 이는 쿤룬산에서 친구를 방문했을 때 지나가는 왕태후를 만났는데, 그는 왕태후에게 선단 한 봉지를 요구했다. 이 약을 먹은 후, 그는 즉시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이가 아내를 떠나기 아쉬워서 선단을 창아에게 소장할 수밖에 없었다. 이 일이 후이의 경비원 맹붕이 보게 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후이가 외출했을 때, 맹붕은 창아가 선단을 내놓겠다고 위협했다. 그녀는 창아가 맹붕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급해서 즉시 선단을 꺼내 삼켰다. 창아는 약을 삼킨 후 즉시 땅에서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기 때문에 그녀는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 Hou yi 가 돌아 왔을 때, 여종 은 모든 것을 울었다. 후이는 비탄에 잠겨 밤하늘을 바라보며 아내의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녀는 깜짝 놀라 오늘 밤의 달이 유난히 둥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흔들리는 그림자가 창아를 닮았고, 후이는 사람들에게 향불 한 상을 차려 놓고 창아가 가장 좋아하는 꿀음식 신선한 과일을 차려 달궁에서 창아를 제사를 지내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달 밑단에 향안을 올리고 착한 창아에게 행운과 핑안 () 를 빌었다. 그때부터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 정월대보름날 전설에 따르면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아들 유아가 한혜제였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한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유씨의 종실, 북한 베테랑 한 명이 분개했지만, 그들은 모두 무서웠던 잔혹함을 감히 말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후병이 죽은 후, 주루는 줄곧 초조한 상태에 처해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장군의 가족은 비밀리에 * * * 난동을 일으켜 리우의 강산을 완전히 빼앗으려 했다.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제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강산을 지키기 위해 제루와 싸우기로 결정한 뒤 개국 원로 주보 진평과 연락을 취해 여로의' 제루의 난' 을 설계하고 해제해 결국 완전히 평정되었다. 역모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을 한문제로 옹립하였다. 문제는 어렵게 온 태평성대에 깊은 감명을 받아' 주록의 난' 을 평정하던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길 날로 정했고, 북경의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축하를 하였다. 이때부터 정월 대보름은 전 세계가 축하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 겨울부터 일절의 유래와 전설은 한나라에서 기원하여 당송에서 흥성하여 지금까지 전해 왔다. 루는 심지어 겨울의 지일이 1 년만큼 크다고 말했다. 이는 고대인들이 겨울부터 날까지 매우 중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겨울철부터 일까지를 음양의 자연전환으로 생각하며 하늘이 내려주신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한나라에서 겨울의 지일은' 겨울날' 이고, 정부는' 축동' 이라는 축하식을 거행하는데, 이것은 관례적인 명절이다. 후한서'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동지일 전후로 군자는 안사가 위태로워서 정청을 듣지 않고 길일을 택한 뒤 시간을 절약한다." 그래서 이날 법원은 방학 휴식, 군대 대기, 국경 폐쇄, 출장 휴업, 친지들이 서로 밥을 배달하고, 서로 방문하고, 즐거운' 조용한' 명절을 보냈다. 당송 시대에는 겨울의 지일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었다. 이날 황제는 교외로 나가 제천식을 거행했다. 이 날, 사람들은 반드시 그들의 부모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지금도 겨울이 오는 날을 축하하는 곳이 있다.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전설 중 하나가 과거에, 늙은 북경에는 "겨울의 지일훈, 여름의 지일면" 이라는 말이 있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방의 흉노는 늘 변방을 괴롭히는데, 백성들은 평안할 수 없다. 당시 흉노 부족과 툰 부족의 두 수장이 있었는데, 매우 잔인했다. 백성들이 몹시 싫어하자 고기소로 한 귀퉁이를 싸서 "진흙", "삼키다" 라는 소리로 "훈툰" 이라고 불렀다. 밥 먹는 것을 싫어하고 전란을 가라앉히고 태평한 나날을 보내려 한다. 훈툰은 원래 겨울의 지일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각 가정은 겨울부터 일까지 훈툰을 먹는다. "얼린 귀" 를 먹는 것은 하남 사람들이 겨울부터 일까지 만두를 먹는 속칭이다. 왜 이런 식습관이 있을까요? 남양 의사 장중경이 장사에서 벼슬을 했다고 전해진다. 그가 만년에 은퇴했을 때, 눈이 많은 겨울이었고, 찬바람이 살을 에는 듯했다. 그는 남양백하 양안의 마을 사람들이 옷을 가리지 않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의 귀가 얼어서 마음이 괴로웠다. 그는 제자에게 남양관동에 약막을 하나 지어 양고기, 고추, 일부 방한약재를 냄비에 넣고 끓여 잘게 썰어 가죽 봉지로 귀를 이미징한 다음 냄비에 넣고 끓여' 추위교정이탕' 이라는 약을 만들어 백성들에게 먹도록 했다. 먹고 나면 마을 사람들의 귀가 좋아진다. 나중에, 겨울이 되면 사람들이 모방하고 요리하여' 귀를 꼬집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를' 만두' 라고 불렀고, 일명' 편식',' 라면 만두' 라고 불렀다. 겨울을 먹은 사람들은 앞으로 만두에 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겨울의 전설부터 일 2 까지 겨울에 개고기를 먹는 풍습은 한대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고조 유방은 겨울부터 날까지 번쾌하게 끓인 개고기를 먹었고, 특히 맛있다고 느꼈고, 짱 입에 침이 돌았다. 이때부터 민간에서는 겨울부터 일까지 개고기를 먹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지금 사람들은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개고기, 양고기, 각종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으며 내년을 위해 좋은 징조를 보이고 있다. 겨울의 전설은 3 일까지 강남수향에서 온 가족이 겨울부터 밤까지 모여 팥과 찹쌀밥을 먹는 풍습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 * * 공 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의 아들은 무능하고 사악하여 겨울부터 일호까지 죽었다. 죽은 후에 전염병이 되어 백성을 계속 해친다. 하지만 이 전염병은 팥을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겨울부터 날까지 팥밥을 삶아 전염병을 없애고 질병을 예방한다. 중화절은 음력 2 월 초 2 일에 속칭 용두로 불린다. 이때 놀란 전후로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만물이 소생한다. 흙이나 동굴에 휴면한 벌레, 뱀, 짐승은 모두 겨울잠에서 깨어나고, 전설의 드래곤도 잠에서 깨어나' 용머리' 라고 부른다. 고대에 용은 신성한 상징이었기 때문에 해충을 쫓아내는 데 사용되었다. 명나라에서는 훈제충이 매우 유행한다. 2 월 2 일에는 설날 제사의 나머지 떡을 담배 침대와 온돌 위에 구워 훈충이라고 한다. 농촌에서는 초목재로 집 주위를 구불 돌다가 병원 물탱크 주위를 돌면서 용의 귀환을 이끌었다. 흥미롭게도, 이 날의 음식도 용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만두를 먹으면 용귀를 먹고, 춘전을 먹으면 용린을 먹고, 국수를 먹으면 용수염을 먹는다. 이것은 아마도 현재의' 용수면' 의 이름일 것이다. 아이들은 이날 머리를 깎고 이발을 하며' 머리를 깎는 수도꼭지' 라고 불린다. 이 날, 여성들은 여전히 바느질을 하지 않는데, 용안에 해를 끼치지 않기 위해서라고 한다. 그리고 촛불이 집 벽에 비춰져' 2 월 2 일, 들보에 비춰지면 전갈은 숨을 곳이 없다' 는 말이 있다. 그러나, 이 축제는 현재 이미 사람들에게 잊혀졌지만, 여전히 춘빙을 먹는 등의 풍습이 있다. 음력 7 월 15 일은 추석이다. 전설의 지사 생일이라' 귀신의 날' 이라고도 합니다. 이날 불교도들은' 분재' 를 설치해 승려에게 시를 주고, 독경식을 하고, 수륙도장, 하등 등 등 등 종교 행사를 개최한다. 중국은 양무제에' 목련본재' (6 세기 상반기) 를 세우기 시작했다. 현재 민간에는' 란 화분' 이 거의 설치되어 있지 않지만, 하천등을 놓는 풍습은 여전히 일부 지역에서 전해지고 있다. ◆ 섣달 그믐 8 (일명 섣달) 으로 속칭 섣달이라고 한다. 일찍이 전설에 의하면 이날은 석가모니가 출가하여 도한 날이며, 각 사원들은 죽을 끓여 부처님께 제사를 지내다가 나중에 민간 풍습이 되어 오곡이 풍성하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한다. 그런 민요가 있습니다. "매년 집집마다 바쁘다, 23 일, 인왕. 중간에 탁자가 하나 있는데, 양쪽에 설탕 두 접시가 놓여 있다. 검은콩과 건초를 넣은 물 한 그릇이 난로에서 향을 피웠다. 가장이 와서 바쁘게 일하고, 짱, 부뚜막 왕자님의 행운을 빕니다. " 과거 민간 제사 난로의 장면을 반영했다. 이날은 매우 시끌벅적해서, 심지어 음력설의' 리허설'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어 어린 해라고도 한다. 지금은 더 이상 부뚜막은 없지만 섣달 23 전후에 파는 관동당은 여전히 사람들이 좋아하는 전통식품이다. 중국의 설날은 삼황오제 중 하나인 전욱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3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고 한다. 설날'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진서' 에 등장했다.' 전제는 정월을 원원으로 하지만, 사실은 설날의 봄이다.' 남북조 때 소자운의' 남조 결아' 시에도' 사계절 설날, 이른 봄 장수' 가 기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