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예품에 관한 좋은 어구
공예품에 관한 좋은 어구
인쇄
인쇄 및 염색 공정 중 하나. 직물 경도선을 색칠 요구 사항에 따라 염색하지 않는 세그먼트를 소포로 싸서 염색하여 경도선에 이색적인 색채를 띠게 한다. 그것으로 만든 직물은 곧은 들쭉날쭉한 자연스러운 얼룩무늬를 형성하며 색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신장과 들에서 생산된 실크 (일명' 에드리스' 실크) 는 이 방법으로 직조하는 것이다.
바틱
는 고대에' 왁스 발린' 이라고 불렸다. 전통 민간 날염 공예 중의 하나. 지금도 부이, 모종, 요오, 귀뚜라미 등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으며, 치마, 담요, 가방 등 왁스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된 방법은 왁스칼로 왁스를 찍어 흰 천에 기하학적 패턴이나 꽃, 새, 벌레, 생선 등의 문양을 그린 다음 인디고 항아리 (파란색 위주) 에 담그고 물로 왁스를 벗기면 현무늬가 되는 것이다. 구조가 엄격하고, 선이 매끄럽고, 장식재미가 강하며, 선명한 민족 풍격을 가지고 있다. < P > 버들가지 편제 < P > 는 구기자류로 만든 공예품입니다. 구기류도' 홍피류' 라고 불리며 관목이 무성하고 가지가 인성이 강해 상자, 접시, 바구니, 장난감 등 각종 생활용품을 짜는 데 적합하다. 주요 산지는 허베이 () 구안 () 과 장쑤 북부, 산둥 남부 일대 < P > 등나무 편 < P > 의 전통 실용공예품이다. 산등나무를 이용해 엮은 각종 그릇과 가구. 주산지 광동. 역사가 유구하여 청대 굴대균' 광둥 신어' 에 실려 있다. "대략 영남 등나무가 많고, 물건이 천하에 있다. 그 직조 등나무, 열 개, 두 개. " < P > 자수 < P > 유명한 품종은 쑤저우의 수수, 호남의 수수, 쓰촨 촉수, 광동의 광수,' 4 대명 자수' 입니다. 또 베이징의' 경수', 온주의' 자수수', 상하이의' 자수수', 묘족의' 묘수' 등 산지가 다르고 스타일이 다르다. 자수의 기법은 잘못된 자수, 헝클어진 자수, 그물수, 온 땅 자수, 잠금 실크, 나스, 나진, 평금, 그림자 금, 판금, 깔개, 털 깎기, 스탬핑, 살포, 살포, 트위드, 트위드 등 다양하고 다채롭다. < P > 옥수수가죽편 < P > 건국 후 북방에서 새로 발전한 공예품. 옥수수 가죽은 유연하고, 바구니, 바구니, 상자, 커튼, 담요 등 각종 생활용품을 짜서 튼튼하고 내구성이 있다. 제품 중에서 차받침이 가장 정교하고 아름답다. 옥수수 껍질은 염색도 가능하여 십자화, 마름모꼴 꽃, 문자 등 다양한 도안을 만들 수 있다. < P > 초편 < P > 는 각지에서 생산한 풀을 이용하여 현지에서 취재하여 바구니, 과일상자, 컵 커버, 대야패드, 모자, 슬리퍼, 베개, 좌석 등 각종 생활용품을 편성했다. 어떤 사람들은 미리 각종 색깔의 풀을 염색하여 각종 도안을 짜는 것을 이용한다. 어떤 것은 엮은 후에 장식 문양을 덧붙인다.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며 아름답고 대범하다. 주요 품종은 허베이, 하남, 산둥 밀초편, 상해 가정, 광둥 고요, 동관의 황초편, 저장의 금실초편, 호남의 용수초 편성, 대만성의 초석 등이다. < P > 죽편 < P > 제작 과정은 먼저 대나무를 굵고 고르게 깎은 대나무 실크로 자르고, 채 썰기, 긁기, 광택, 쪼개기 등의 공정을 거쳐 대나무 바구니, 과일상자, 병풍, 커튼, 부채 등 다양한 정교한 생활용품을 만드는 것이다. 주요 산지로는 저장동양, 훈현, 푸젠 취안저우, 고전, 상해 가정, 쓰촨 자공 등이 있다. 쓰촨 자공 연예인 공 옥장의 부채는' 공 부채' 라고 불리며, 사용된 대나무 실크는 실크처럼 가늘다.
경태람
는' 구리 타이어 꼬치 에나멜' 이라고도 불린다. 특종 공예품 중의 하나. 구리 태로 만들어졌는데, 당시에는 파란색 유약을 최고로 사용했는데, 습관은' 경태란' 이라고 불렸다. 청대 이후, 외국에 원판되었다. 제작공정분: 태태, 꼬임, 블루, 사오블루, 광택, 금도금 등 가장 복잡하고 섬세한 것은 꼬임, 푸른색 기예다. 품종은 병, 그릇, 접시, 담배, 스탠드, 설탕통, 트로피 등이 있습니다. 북경에서 생산하다.
철화
는' 철화' 라고도 합니다. 특종 공예품 중의 하나. 철편과 철사단으로 용접된 각종 산수, 화조화의 형태로 스크린, 등불을 달았다. 전승계는 명말 청초 안후이 순호 대장장이인 탕붕이 창조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후 베이징, 산둥 등지로 전해졌다. < P > 뿌리조각 < P > 치아조각 < P > 은 일반적으로 상아조각을 가리키며, 상아조각은 광동지역에서 매우 성행하고 있다. < P > 는 대체로 이것입니다. 당신이 이 방면에 발을 들여놓으려면 반드시 전문적인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제품의 품질은 매우 중요합니다. 즉, 흔히 말하는 산지의 중요성입니다. < P > 공예품은 지역에 따라 중점도 다르다. < P > 예를 들어 티베트 쪽에는 녹송석, 홍송석이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그쪽은 대부분 이런 공예품이다. 현재 티베트의 교통이 훨씬 편리해졌기 때문에, 장신구는 더욱더 각지에서 멀리 팔 수 있게 되었다. < P > 절강은 수정제품의 선두주자입니다. < P > 취안저우 는 수지 의 향이며, 수지 류 의 공예품 도 비교적 순수하다.
나는 신강의 공예품 몇 가지를 비교적 잘 알고 있다. 현재 신강에서 규모를 형성하는 공예품 시장은 이미 많다. 신강 국제 다바자, 신강민가, 신장 2 도교 민족 공예품 시장, 신강 화릉 공예품 시장, 우루무치의 파키스탄 구리제 공예품 시장 등. < P > 신장 카펫과 논은 신장 카펫의 고향이며, 신장 카펫은 동양카펫이라고도 하며, 스타일, 패턴, 색채가 모두 풍부한 민족적 특색과 지방풍으로 원료상, 질감, 솜털이 밀집되어 있고, 담요가 얇고, 무늬가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품종이 다양하고, 색깔이 얼룩덜룩하며, 대부분 무늬가 대칭적이고 가지런하며, 선이 거칠고, 대비색이 강렬하다. 담요, 태피스트리, 쿠션 담요, 배석 담요, 담요 등이 있습니다. < P > 옥석 신강옥석은 우리나라 옥석군 중의 선두주자로, 그중에서도 와전옥으로 가장 유명하다. 특히 와다 백옥은 와전옥 중 최고품이다. 백옥은 질감이 섬세하고 순수하며 희끗희끗하며, 색깔은 양지방과 같다. 그러므로 일명 양지옥으로, 양지옥으로 새긴 옥조각은 수출의 진품이다. < P > 영길사 칼 신강에는 일리 사목사크 접칼, 영길사 공예칼, 어찌 진정투칼, 사차 구매 할인칼이라는 네 가지 명칼이 있다. 그중 영기자 칼은 정교한 조형, 수려한 무늬 장식, 날카로운 칼날로 가장 유명하다. < P > 꽃모자를 쓰고 꽃모자를 쓰는 것은 신장 소수민족의 수백 년 동안의 전통 습관이다. 신장 꽃모자에는 위구르, 카자흐스탄, 키르키즈, 회등 각 민족에 적용되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으며, 모두 민족 전통의 자수, 꽃 따기, 비틀린 금, 비틀린 은, 구슬 등의 방법을 채택하여 수작업으로 각종 도안으로 수직되어 있다. < P > 악기 신강은' 가무의 고향' 이라는 미명을 지녔으며, 각 민족 인민들은 노래와 춤을 잘 출 수 있었고, 역사상의' 구즈음악' 은 중국 음악의 보고의 보물이다. 번영한 음악은 많은 악기를 만들어 냈는데, 악기가 가장 많은 것은 위구르족이다. * * * 1 여 가지가 있는데, 분탄, 현, 드라이어, 타격 네 가지가 있다. 주로 튕김, 제와보, 단타르, 칼론진, 에이크, 사르트르, 후시타르, 술나, 다보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카자흐족의 겨울불라와 콜크즈족의 쿠임즈 등도 있다. 대부분 정교하고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중화민족악기 보고의 명주이다. < P > 카자흐족 마클립 카자흐족 마클립은 진한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으며, 검은색과 자홍색을 위주로 하고, 마클립 가슴에는 컬러의 단추, 은장식, 은데나리온 등의 장식품이 가득 차 있어, 길을 걸으면 쩌렁쩌렁 울리며 풍미가 있어 카자흐족 아가씨가 좋아하는 의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