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아시아 전통음악의 특징을 논하다'라는 제목의 악보를 써주시고 높은 점수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추가 점수도 얻었네요. 감사합니다.

'동아시아 전통음악의 특징을 논하다'라는 제목의 악보를 써주시고 높은 점수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추가 점수도 얻었네요. 감사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중국의 광대한 영토는 중국 전통음악이 전파될 수 있는 매우 광대한 세계를 제공하며, 중국의 다양한 지형과 기후로 인해 다양한 민족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전통음악 장르를 창조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전통음악의 공간적 분포를 논의할 때 다음 사항을 설명해야 한다. (1) 전통음악의 소위 '공간적' 분포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하나는 음악 장르의 분포, 즉 어떤 종류인지를 의미한다. 지리적 환경에는 어떤 종류의 음악과 장르가 유통되고 있는가? 상대적으로 단순하다. 그러므로 저자는 그것과 환경 사이에 '표면적 관계'가 있다고 믿는다. 두 번째는 음악 스타일 색상의 공간적 분포를 의미하며 스타일 자체의 복잡성과 다면적인 특성으로 인해 저자는 음악 스타일과 환경 사이에 "깊은 관계"가 있다고 믿습니다. 이 글에서는 주로 전통음악 장르의 공간적 분포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2) 우선, 전통음악의 특정 장르가 지리적 환경에 의존한다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점을 확인해야 한다. 고원 산에서는 '민요', 해안 지역에서는 '고기잡이 노래'와 '낚시 노래', 벼농사 지역에서는 '밭 노래', 강과 호수, 바다에서는 '창'과 '배 노래' 등이 있다. 초원 등의 목가는 특정 지리적 환경의 직접적인 산물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둘 사이에는 '일대일' 관계가 있습니다. (3) 그러나 전통음악은 고대부터 그 생생한 생명력을 유지하기 위해 계승과 보급에 의존해 왔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수천 년의 교류 끝에 언어, 관습 등 다양한 수단의 도움을 받아 결과적으로 일부 장르는 특정 지역으로 제한되는 반면, 다른 장르는 광범위하게, 심지어 전국적으로 퍼져 있습니다. 또한 일부 폐쇄된 지역은 음악 종류가 적고 일부 개방된 지역은 다양성이 많아 "중복" 배포 상태를 형성합니다. 전통음악의 공간적 분포에 대한 연구의 복잡성이 증가합니다. (4) 따라서 우리는 이 문제를 논의할 때 한편으로는 논의를 보다 명확하게 하기 위해 환경과 장르의 가장 직접적인 예를 선택하는 반면, 여러 장르의 "중복" 현상에 직면할 때; 이때, 우리는 가장 지리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품종을 대표적으로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위의 원리를 이용하여 중국 전통음악의 공간적 분포를 대략적으로 설명하겠다.

(1) 북부 초원과 "Changdiao" 및 Morinqin 음악은 Yinshan 산맥 북쪽의 소 및 소싱안 산맥 서쪽, 북동쪽의 Hulunbuir 초원에서 Alxa 및 서쪽의 천산산맥 북쪽 기슭에 있는 곳으로, 고대부터 광대한 자연 목초지가 있었던 곳이다. 오랫동안 이곳에 살았던 몽골족과 기타 민족들은 '물과 풀을 위해 산다'는 유목 노동 속에서 자유로운 리듬과 긴 노래 선율, 상하 문장 구조를 갖춘 민요 장르를 만들어냈다. 몽골어 발음은 "우리 팅다오(Wuri Tingdao)"인데, 중국어로 "긴 곡"을 의미합니다. 초원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전통음악 변종인 "장톳"의 내용은 말, 양, 낙타, 푸른 하늘, 흰 구름, 특히 말, 대추말, 굽이 둥근 말, 노란 작은 말과 거의 뗄래야 뗄 수 없다. , 작은 녹색 말, 말은 초원의 상징이기 때문에 노래만큼 말이 많습니다. 또한 '장곡'에는 '목가', '찬송가', '향수노래', '잔치노래'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포함돼 있다. 길게 뻗은 곡조', 끝없는 초원과 한가로운 양 떼처럼 자유로움. "긴 곡"과 같은 의미를 갖는 몽골 악기 모리노우친(Morinouqin)입니다. 모리노우쿠르의 모양, 재료, 연주 자세, 음색, 음악 스타일은 모두 완전히 초원과 같고 초원의 감성과 매력이 가득합니다. 그것과 "장곡"은 "곡"은 다르지만 연주는 동일하여 서로를 출발시키고 초원 음악 문화의 두 진주가 됩니다. 물론, 그들 외에 문학과 음악이라는 또 다른 장르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서사시'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세상의 많은 '서사시'가 초원민족에 의해 제작되었듯이, 영웅서사시인 게사르왕전(傳王傳)도 북쪽 초원지대에 전해진다. 따라서 초원이 없으면 창디아오(Changdiao), 모리노우친(Morinouqin), 게사르(Gesar)가 없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초원은 이러한 음악 장르의 원천이며, 창디아오와 모리노우친(Morinouqin)이 사라지면 초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의존.

(2) 서북고원과 서북민요 서북고원은 태항산맥 서쪽의 산시고원, 황토고원, 용동고원, 칭하이고원의 총칭이며, 서북고원은 다양한 민요를 말한다. 이 지역 장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산시(山西) 북서쪽의 '산송(Mountain Song)'과 '란희편(蘭喜篇)', 서부 내몽고(내몽골)의 '산곡(Mountain Tunes)', 산시(陝西) 북부의 '신천우(Xintianyou)', 간쑤(甘肅), 닝샤(寧夏)의 '화얼(Hua'er)'이다. 칭하이. 북서고원의 고도는 대부분 2000~3000m 사이이고 황하(黃河) 중상류에 속한다. 그 지형적 특징은 황토고원(Loess Plateau)으로 대표됩니다. 이곳에는 높은 산은 없고 도랑, 언덕, 계곡, 고원이 엇갈려 있고 마을이 드물고 교통이 불편하며, 사람들이 땅을 갈고, 장작을 자르고, 운송하는 것이 모두 개인의 노동입니다. 민요를 부르는데 있어서 민요 장르 특성의 기본 전제를 ​​형성한다. 특히 상업운송을 담당하는 농부들을 현지인들은 '푸터', '푸터', '포터'라고 부르는데, 1년 내내 산과 강, 계곡을 누비기 때문에 민요는 외로움과 무력함 속에서 유일한 정신적 위안이 되었다. 그들은 또한 민요의 보존자이자 전파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지역의 다양한 민요를 통해 우리는 고원 환경의 공허함과 광활함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곳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깊음과 슬픔을 느낄 수 있다.

서북고원과 같은 특정 자연환경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장르로 표현된 특별한 음악적 특성이다.

(3) 서남고원과 서남민요 넓은 의미에서 서남고원은 운남-귀주고원과 티베트고원을 포함한다. 또한 쓰촨 남부의 "심송", "귀주 민요", 운남의 "풍경 조자", "미도 민요", 티베트의 "민요", 묘오의 "비비" 등 중국 민요 장르의 보물창고이기도 합니다. Ge', Dong' '큰 노래', 부의족의 '작은 노래' 등 그 중 일부는 한족민요이고 다른 일부는 소수민요이다. 둘 다 민요이지만 북서쪽과 남서쪽의 지리적 위치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자연환경과 식생생태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다. 이곳의 기후는 일년 내내 온화하고 상록수입니다(5,000m 이상의 일부 산악 지역을 제외). 농업은 주로 쌀을 기반으로 하며 방목 작업도 있습니다. 이러한 특수한 고원 환경에서 창작되고 전파된 민요는 한편으로는 남북 민요 특유의 신축성과 자유로운 산의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자연과 자연이 부여한 맑고 맑으며 거친 분위기를 담고 있다. 지역의 기후. 밝은 바람. 더욱 특징적인 것은 12개 이상의 소수민족이 창작한 '다성 민요'(대부분 민요 장르에 속함)이다. 따라서 이 전통 창가 형식의 형성에는 생산, 생활 관습, 미학적 선택 등 다양한 사회적, 역사적 이유가 있지만, 기본적인 이유는 여전히 이곳의 자연 기후 조건에 있으며, 이는 모든 민족 그룹의 사람들을 만든다. 집단 노동을 선호하며 사회적 교류와 축제의 전통적인 습관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남서 고원과 남서 민요 사이의 이러한 상호 의존성은 민요 장르의 형성에 있어서 지리적 환경의 결정적인 역할을 입증할 뿐만 아니라 기후 조건이 특정 지역의 음악 스타일과 노래 관습에 미치는 큰 영향을 반영합니다.

(4) 장강유역의 벼농사지와 '들노래' 장강은 9개 성과 시를 흐르며 발원지인 칭하이(靑海)를 제외하면 모두 중국의 벼농사지이다. 중국. 앞서 말했듯이 이것은 '대형' 지형이다. 상류는 고원, 중류는 낮은 산과 구릉으로 강과 호수가 얽혀 있으며, 하류는 충격평원이다. 예로부터 벼농사가 주요 활동이었습니다. 벼농사의 노동집약도가 높고 상호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나라 때부터 벼농사꾼의 '들판에서 노래하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운남-귀주 고원에서 장강 삼각주에 이르기까지 땅을 파고, 묘목을 심고, 잡초를 뽑고, 물을 몰 때마다 반드시 '들노래'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들노래"는 "양천송"의 총칭으로 "재배 징고", "파고 산 북", "꽃 징과 북", "심기 밭"등 수십 가지의 지역 이름이 있습니다. 노래', '자동차 물징과 북', '밀렵양코', '소리치는 양코' 등이 있다. 농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들판에 노래가 없으면 곡식은 적고 가라지는 많아질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장르는 특유의 기능적 특성과 강한 실리주의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북쪽 초원의 '장곡' 확산 면적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대형' 분포 패턴을 보인다면, 북서쪽과 남서쪽의 민요 분포는 '블록형' 패턴이다. "Tiange"의 확산을 다시 보면 "band"의 형태이며 "Chang Tiao"의 점선 "band"와는 달리 서쪽에서 동쪽으로 상당히 조밀하게 퍼져 있습니다. 양쯔강의 양쪽이 형성됩니다. 민요 장르로서 '들녘의 노래'는 노동의 리듬에 의해 완전히 통제되는 다양한 '거문고'와도 다르며, 개인 노동 중에 부르는 매우 자유로운 '산과 들의 노래'와도 다르다. 완전히 준전문적인 '노래'들로 구성되어 있다. 가수들과 가수들이 선두에 서서 징과 북을 치며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 노동자들의 피로를 풀기 위해 가수들이 쉬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현장곡의 구조는 대부분 '모음곡'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다. 각 세트에는 많은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한 번, 때로는 한 시간 정도 노래된다.

(5) 오페라 성악의 지리적 분포 800년이 넘는 중국 오페라 역사에서 성악의 진화는 오페라 발전의 근본적인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송, 금, 요 시대에는 가극의 중심이 북쪽에 있었고, 남송에는 남쪽으로 옮겨갔다. 명나라의 여요, 해염, 이양, 곤산의 4대 곡 체계는 다음과 같다. 또한 지역적 분포 측면에서 주로 남쪽에 있으며 마지막으로 청나라에서는 새로운 "4대 곡", 즉 방자 곡, 피황 곡, 곤산 곡, 고 곡 및 두 가지 유형의 지역 오페라 곡 시스템이 탄생했습니다. , 춤과 랩. 그 중 대부분의 방자곡은 북쪽(황하유역)에서 유행하며, 고강(高强)과 곤산(坂山)곡은 대부분 남쪽(장강유역, 금세기에 등장한 '북곤')에서 유행한다. 곡조는 남과 북에 공통적으로 존재하지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대표적인 오페라인 경극은 주로 북방에 있다. 탄황극, 화고극, 차따기극, 화등극 등은 대부분 남부에 분포하고, 양거극, 선소극 등은 북부계에 속한다. 간단히 말해서, 캐비티 시스템의 분포 측면에서 대부분은 명확한 퍼짐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방즈강(Bangzi Qiang)과 고강(Gao Qiang)을 예로 들어 각각 고유한 씨족이 있는 북쪽과 남쪽의 공간적 분포를 설명합니다. 방자곡은 북방 민요를 기반으로 발전한 일종의 경극 창법으로 노래할 때 두 개의 견목 추를 사용하여 관절을 두드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 중 가장 오래된 오페라 형식은 산시성(陝西省)의 '진(秦) 오페라'(전임은 '통주방자(Tongzhou Bangzi)')로 2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이후 허난 방자(허난 오페라), 산시 방자(진 오페라), 허베이 방자, 산동 방자 등이 연달아 제작됐다. 통계에 따르면 푸 등 각처에 약 20여 종의 방자 오페라가 있다. Shanxi의 오페라, Beilu Opera Bangzi, Hebei의 Lao Diao, Wu'an Ping Diao, Ping Diao, Huai Diao, Xidiao의 Wan Bang; Shandong의 Zhangqiu Bangzi, Laiwu Bangzi, Zao Bang 등이 대부분 배포됩니다. 황하 유역에서도 "리본" 패턴으로 나타납니다.

'고강'은 본래 '의양강'이라 ​​불렸으며, 명나라 중기의 이양강과 이후의 안휘청양강을 기본으로 하여 대량의 민속음악 영양소를 흡수하여 형성된 선율체계이다. 청나라 중반 이후 점차적으로 "사천 오페라", 청 오페라 (호북), "호남 오페라", "간 오페라", "서월 고강", "오 오페라" 및 기타 오페라의 기본 노래 곡이되었습니다. 그 확산이 양쯔강을 따라 "이동"했으며 또한 "띠" 모양으로 분포된 것이 분명합니다. "Bangzi Tune System"으로 하나는 북쪽, 다른 하나는 남쪽에서 서로 울립니다. 물론 계속해서 퍼져나가는 성악으로서 수백년의 유통기간 동안 늘 한자리에 머물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경극곡의 전체적인 분포에서 '방자곡'은 '강'을 건너 남쪽으로 가고, '고곡'은 '강'을 건너 북쪽으로 가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민요의 분포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밴드'적인 성악의 분포가 다시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중국 전통음악과 자연 및 계절학 사이에 일정한 의존성과 상응성이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이러한 패턴은 아마도 '법'이라 불리는 것은 문화지리학이 주목하고 반복적으로 검증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중국 전통 음악의 공간적 분포는 실제로 훨씬 더 풍부하고 복잡하다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습니다. , 곡조, 오페라 , 음악종, (노래)종은 각각 상응하는 지리적 분포 영역을 갖고 있으며, 각 '종'과 '속' 내에서도 지리적 분포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천 오페라"는 "서사천댐", "자양강", "북사천", "동사천"과 같은 "4대 강"으로 나뉘며, "진 오페라"는 "중"(서')으로 나누어집니다. an), "West"(Fengxiang), "Dong" "(Dali, Tongzhou), "Nan"(한 왕조 Diguangguang) 및 "Four Roads", Jin Opera는 "Middle Road"와 "North Road"로 구분됩니다. 오페라는 "동부 허난"과 "서부 허난"의 두 가지 곡으로 나뉘며, 절강 "오 오페라는 "서안", "서우", "후양", "송양"과 같은 "4 곡"으로 나뉩니다. Errenzhuan"은 동, 남쪽, 서쪽, 북쪽의 4개 "도로"로 나뉘며 Gansu 및 Qinghai "Hua'er"는 "Hehuang"과 "Taomin" 등 두 계열로 나뉩니다. 이러한 '물', '산', 지역적 위치를 따서 명명된 전통음악의 공간적 분포 콘텐츠는 음악, 지리, 사람 간의 복잡한 관계를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되며 더 나아가 전통음악 유통의 '지도'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악지리학"은 매우 귀중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3. 문화지리학으로서의 음악지리 연구

중국은 음악문화의 지리적 분포에 주목한 세계 최초의 국가 중 하나이다. 진나라 이전 문학에서 사람들은 전설적인 노래 내용을 "남음", "북음", "동음", "서음"으로 구분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로의 춘추 고대 음악 장" 참조). 기원전 6세기에 나온 『시집』의 『민족풍』도 지역(국가)별로 편곡하여 각 장소마다 하나의 『바람』을 두어 조선 각지의 민요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였다. 북쪽(주로 황하 유역), 한 왕조와 위 왕조의 민속 음악 수집가들은 "Wu Ge"(또는 Wu)와 같은 "Zhao, Dai, Qin 및 Chu의 소리"와 같은 지역적 차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Xi), "Xiqu"등 후세의 다양한 민속 음악의 제목이 민요, 민요와 춤, 기악, 랩, 오페라 또는 사찰 음악에 관계없이 이름이 붙은 것은 바로 이러한 전통 때문입니다. 생산되거나 전파되는 곳 중 큰 것은 "강남사주", "동북어인주안"과 같고 중간은 "광동음악", "사천청음", "호남화고"와 같다. "회극", "추극", "산동서남옹호", "서안고악", "창덕비단현", "장양초공과 북", "상하이극", "서극" 등 소극 이 명확한 지리적 표시는 한편으로는 중국 전통 음악의 풍부함과 동일한 품종의 지역적 차이를 반영합니다. 동시에 중화 민족이 고대부터 음악 지리에 대한 강력한 개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그러나 풍부한 역사서와 확고한 지리적 개념이 특정 학문 분야의 정식 확립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현대 인문학문 중 하나인 문화지리학은 금세기 초 미국의 지리학자 C.O. Saul의 저작을 통해 인문지리학에서 분리되지 않았으며, 점차 언어지리학, 종교지리학, 문화경관 및 하위학문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예술 지리와 같은. 중국에서는 1950년대와 1960년대의 인위적 요인으로 인해 많은 인문학 학문이 환경에 의해 '압박'되어 건전하게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1980년대 이후에야 점차 회복되었다. 그 중에서도 문화지리학 연구는 많은 학자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고, 그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수많은 단행본과 단행본이 속속 등장했다. 그들의 출판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다양한 과학 분야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습니다.

음악학 분야에서 중국음악의 지리에 관한 연구는 위와 같은 학문적 배경 하에 진행되었다. 우선 같은 시기에 일부 민족음악학자들은 잇달아 번역, 소개된 유럽과 미국의 민족음악학 저작을 통해 “어떤 종류의 음악을 그것이 뿌리를 두고 있는 문화적 환경과 연관시켜 검토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기본 중 하나이다”라고 배웠다. 1. 이 방법은 본질적으로 문화지리학의 성격을 담고 있다. (참고: Shen Qia: "10년의 민족음악학"("중국 음악 연감", 1990년, Shandong Education Press).) 이 이론을 바탕으로 Hornbostel과 Sachs는 한때 "음악 문화 서클"을 제안했습니다. "음악 방언 영역"; Merriam과 Nettle은 "음악 문화 영역" 및 기타 유사한 제안을 제안했습니다. 신흥 중국 음악학 공동체를 위해 그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새로운 관찰 방법과 이론적 지침을 제공합니다.

둘째, 이 시기 중국 본토의 문화지리학 연구는 인문과학 분야에서 한때 핫스팟이 되었다. 지리와 사람의 관계는 중국 전통 음악의 지리적 분포에 관심을 기울이는 학자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며, 연구 대상에 대해 진지하게 직면하고 이 분야에서 동일한 유형의 학술 주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셋째, 위의 두 가지 측면의 학문적 성과에 영감을 받아 많은 중국 전통음악 연구자들이 중국 전통음악의 지리적 분포를 연구하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일련의 논문을 출판했습니다. 보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다음이 있다: Yang Kuangmin의 "호북 민요의 세 곡과 구조"(1980); Jiang Mingdun의 "한 민요 소개"(일부 장, 1982); 섹션 "한족 민요의 분포", 1982); Miao Jing, "북부 한족 민요의 유사 색상 영역 구분"(1983), "민족 음악 문화의 색상 블록에 대하여"(1984) ); Miao Jing과 Qiao Jianzhong, "한족 민요의 색역 구분에 대하여"(1985) ); “민족가곡의 향토색의 형성과 색역의 구분”(1987), 조건중과 묘경 “동서 황하유역 민요지역의 형성과 발전”(1987) ), 황운진(黃雲眞)의 『북한 민요 속의 편공음』(1987), 차오젠중의 『소리와 장소의 관계에 관하여』(1988) 등 위의 논문들은 방법론, 분류기준, 학문적 비전 등에서 각각의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으나, 연구의 '초점'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즉, 중국 전통음악의 공간적 분포이다. . 불과 7, 8년 만에 우리는 이제 막 시작된 ​​인문학 하위 학문을 그러한 수준으로 발전시킬 수 있었다는 사실에 만족할 이유가 있습니다. 더욱이 전반적인 학문적 발전 측면에서 볼 때 학문 구축 초기 단계의 중국 음악지리 연구의 첫 번째 성과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문화지리학, 심지어 음악지리학에 관한 수많은 역사적 문서와 다양한 유형의 전통음악에 담긴 문화지리학, 심지어 음악지리학의 매우 풍부한 내용을 비교해 보면,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가? 지금까지의 결과는 예비적인 결과로만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이를 점진적으로 확립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저자 자신이 다음과 같은 제안을 제시합니다.

(1) 관련 역사적 문서를 수집하고 정리합니다. 기존의 역사서(예를 들어 『24사』의 『지리』, 『음악』, 『의례와 음악』, 『여리』 등)와 유사한 책들에는 음악지리학에 관한 매우 풍부한 논의가 담겨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흩어져 있거나 몇 마디에 불과하지만 많은 통찰력을 담고 있고 일정한 학문적 가치를 담고 있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해야 합니다.

(2) 중국의 다양한 전통음악의 지리적 분포 데이터를 상세하고 심도있게 축적하고 연구하며, 공간적 분포 '지도'를 하나씩 그립니다. 이전의 '관점'과 연구 대상은 대부분 민요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중국 전통음악의 지리적 분포는 오랜 역사 축적 기간과 지역 간 상호 교류로 인해 전반적인 문화 현상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음악) 오페라, 랩, 민속 악기, 불교 음악, 도교 음악, 거문고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지역에는 주로 한두 가지 유형이 있지만 다른 지역도 있습니다. 이는 상당히 복잡한 상황을 나타냅니다. 향후 통합적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음악지리학자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다양한 유형의 음악 영역을 지역별(바람직하게는 지리적 구분) 또는 장르, 성악 스타일, 기악 종류, 오페라 유형별로 분포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 음악 유형, 노래 유형은 시스템이며 공간 분포 맵이 하나씩 그려집니다. 이는 중국 전통음악의 지리적 분포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기본 프로젝트'가 될 것입니다.

(3) 위의 정보를 바탕으로 지리, 음악, 사람 간의 관계에 대해 전체적으로 또는 특정 다양성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를 수행하십시오. 이것은 좀 더 복잡한 학문적 주제입니다. 『소리와 장소의 관계』에서 저자의 견해에 따르면, 그들은 적어도 세 가지 수준의 관계, 즉 지리적 지형과 장르 분포 사이의 "표면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지리적 지형과 음악 스타일 영역 사이의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특정 지리적 환경과 특정 음악적 다양성 또는 스타일 간의 "저장된 관계"입니다. 그 중 '깊은 관계'란 음악 스타일 영역의 형성과 구분을 말하며, 여기에는 더 나아가 구분의 근거와 조건도 포함된다. 과거에는 이에 대해 학계에서도 서로 다른 의견이 있었고, 일련의 복잡한 문제가 있었다. 이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자료를 축적하고, 전체를 파악하고, 상세한 분석을 수행해야만 과학에 가까운 결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 전체 학문 분야에서 이 학문의 위상을 엄격하게 파악하고 자매 학문 분야의 새로운 방법과 새로운 결과를 언제든지 흡수하며 종합적인 발전에서 이 학문 자체의 구축을 수행합니다. 인문지리. 인문지리학에서는 문화지리학이 상대적으로 후진적인 학문인 반면, 문화지리학에서는 음악지리학이 이제 막 시작된 ​​학문이므로 음악지리학이 건전하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사회지리학, 정착학에서 영양분을 끌어내는 학문이 계속해서 포함되어야 한다. 지리학, 정치지리학, 군사지리학, 경제지리학, 자연지리학을 포함한 역사지리학이다.

예를 들어 구역화 문제는 음악과 언어의 지리적 분포, 행정, ​​자연 현상, 민족, 경제 및 기타 구분 간의 관계와 관련되어 있으며, 구분에 대한 상대적으로 과학적인 기초에서 영감을 얻어야 합니다.

저자는 위의 측면에 진지하게 주의를 기울인다면 음악지리학 연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며 음악지리학 학문의 구축도 번영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더 나아가 저자는 중국 음악 지리학이 큰 가능성을 지닌 신흥 학문이며, 그 활발한 발전이 중국 민족음악학의 면모를 어느 정도 변화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