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나라 전설은 역사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가?
명나라 전설은 역사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가?
우리나라 연극사의 발전과정을 정리할 때 '원극, 명나라 전설'이라는 순서를 자주 사용한다. 그러나 이 순서는 원나라의 주요 극형식과 명나라의 전설이 자주였음을 보여줄 뿐, 자주와 전설이 제작된 순서를 나타내지는 않는다. 명나라의 음악이론(도곡주, Lv 등)은 전설은 자주의 차례이고, 남극은 북극의 변화라는 개념을 반복적으로 주장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환상을 심어주었다. 전설 이전에는 전설이 드라마에 등장했고 이후에는 전설이 등장했다. 사실은 이르면 12세기 북송 선허시대부터 남송 초기까지 원저우와 항저우에서 남가극이 형성됐다는 것이다. "Lechang Storyboard", "Zhao Zhennu Cai Erlang", "Wang Kui" 등의 연극은 첫 번째 연극입니다. 원대에는 자주가 연극계를 장악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남가극은 쇠퇴하지 않고 여전히 남한 사람들 사이에서 공연되고 발전했다. 원나라 예자기의 『조목자』는 원나라 남가극이 '인기'가 있었다고 말하는데, 이는 그 강한 활력을 보여준다. 문제는 이 대본이 모두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 쓴 것이고, 그 형식이 충분히 성숙되지 않아 시간이 지나면서 대본이 유실되고, 원극이 출현하기 이전과 자주(甲樂) 전성기에는 전설이 존재했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거의 알지 못한다는 점이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풍원군(Feng Yuanjun), 조경심(Zhao Jingshen), 전남양(Qian Nanyang)의 연구와 <영락대전>의 나머지 3개의 오페라를 발견한 덕분에 사람들이 송과 남가극의 레퍼토리, 내용, 예술적 특성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원나라의 전설은 물론이고 명나라의 전설도 오랜 역사적 발전의 기원이다. 이런 종류의 드라마는 송나라에서는 "서문"(예: Zhou Mi의 "Guixin Magazine Collection")이라고 불렸고, 원나라의 일부 사람들은 이를 "남부 오페라"(예: Ye Ziqi의 "조목자")라고 불렀습니다. 명나라에서는 "Yongjia Zaju", "Wenzhou Zaju"(예 : Zhu Yunming의 "음란 한 이야기"및 Xu Wei의 "Nanci Narrative")라고도 불렀습니다. 명나라 이후로 '전설'이라는 제목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전설적인 소설 이후 소설뿐만 아니라 궁중 가요, 희곡 등 '이상하고' 전승될 수 있는 모든 이야기를 전설이라 불러왔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초기 남부 오페라 대본 "Wrong Standing"과 "Little Sun Tu"도 전설이라고 불렸습니다. 사람들이 명나라 남부 오페라 시스템의 대본을 집합적으로 "전설"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진 것은 명나라 이후였습니다.
원말, 명나라 초에 자주는 쇠퇴하기 시작했고, 관객과 작가들은 북극에 무관심해지기 시작했으나 남극에는 강한 관심을 보였다. 명나라 이후 사회 상황은 많이 바뀌었고, 홍무가 집권하면서 원족의 풍습을 폐지하고 한제도를 회복하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이는 의심할 바 없이 원족의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남방 문화가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 Shen Chongsu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명나라와 형 왕조의 음악은 이족 스타일이 아닌 고대 스타일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의사 왕조에 쓰여진 가사는 휩쓸려갔습니다. 세상의 가사는 같은 길을 따르지만, 시대가 변하고, 목소리도 변하고, 작가도 점점 줄어들고, 가수의 인기도 점점 줄어들고, 추세도 변해 북쪽이 남쪽으로 바뀌었다." ("두쿠를 위한 지침") 이는 너무 절대적이지만 사회적 환경이 변하여 전설이 발전할 수 있는 조건이 조성되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그러므로 원말과 명나라가 시작된 이후 전설의 창작과 연행은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전설의 초기 번영은 "비파 이야기"와 "정 ( "경 차이 이야기"), 유 ( "유지원의 흰 토끼 이야기"), 백('달 숭배각'), 샤('달 숭배각 이야기'), '개 죽이기')'를 네 가지 전설의 상징으로 삼았다. 이들 작품은 사상적, 예술적 가치가 서로 다르지만, 초기 남부오페라 대본에 비하면 사상적 내용과 예술형식 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왕십봉과 전율련의 애환을 중심으로 한 『징차이 이야기』는 충실한 사랑을 얻기 위해 노예 여성들이 강자들에 맞서 끈질기게 투쟁하는 내용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줄거리에서 핸들링과 캐릭터 설명이 모두 성숙합니다. Lu Tiancheng의 "Qu Pin"은 "진정한 톤을 사용하고 진정한 감정을 묘사하며 감정과 텍스트가 얽혀있어 달성하기 가장 어려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잘못된 평판이 아닙니다. Guan Hanqing의 원작을 각색한 "달 숭배각 이야기"("내실 이야기"라고도 함)는 Jiang Shilong과 Wang Ruilan, Tuoman Xingfu와 Jiang Ruilian의 사랑과 우정을 깊이있게 반영합니다. 혼란으로 인한 사람들의 고통. 그의 업적은 항상 작곡가들에 의해 인정되었습니다. 호유엔랑은 “사랑의 사건을 말이 필요 없이 섬세하고 섬세하게 서술하는 것이 참으로 훌륭하다”고 평가한다. 한편으로는 주원장(Zhu Yuanzhang)이 "부유한 가문에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진미"라고 평가하여 통치자들이 유명한 종교를 홍보하는 도구가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반면에 그것은 국민들 속으로 깊숙이 침투했습니다. 관객들은 조운량을 통해 황실의 과거제도와 위계가 평범한 가정에 가져온 비극을 보았고, 희생적이고 친절하며 인내하는 중국 여성들의 귀중한 자질도 보았습니다. 예술적인 면에서는 남부오페라의 우수한 전통을 가장 완벽한 무대로 끌어올려 후세대 극작가들이 배울 수 있는 모델이 되고 있다. 이 유명한 작품의 제작과 동시에 또는 이후에 "금봉", "천금 이야기", "장쉰과 서원의 두 충성 이야기", "등 많은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삼원이야기', '잉어 도약 이야기' 등 일부는 돈의 힘이 축을 드러낸 격동의 세계(예: '금인')와 관련이 있고, 일부는 극찬하기도 했다. 외침에 저항하고 국가의 통합을 수호한 순교자들(예: "장서쌍중 이야기"), 일부는 인민의 인내를 칭찬했습니다(예: "수놓은 비단 이야기"). "수호백에 몸을 던지는 데 집중"한 영웅 Lin Chong에 대한 동정심을 표현합니다 (예 : Li Kaixian의 "The Sword of the Sword"(나중에 출판됨))는 모두 특정 이념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명초 전설의 사상적 내용은 정치와 작가의 세계관에 의해 제한되었다. 명나라의 건국으로 중국 내 한족 지주들의 통치가 회복되었고, 이로 인해 봉건 전제주의가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명나라 초기의 통치자들은 문화에 대한 고압적인 정책을 시행하면서 성주성리학을 장려하고 팔각우리를 이용해 지식인의 사상을 가두어 두었습니다. 극의 창작과 공연에 있어서 '명나라법률'은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극을 연기하는 사람은 황제와 후궁, 충신과 열사, 역대 성현의 동상으로 분장해서는 안 됩니다. 위반자는 태형 백대에 처할 것이며, 관료나 민간인으로 분장한 자는 차려입을 수 없느니라.” 같은 죄다. 불멸의 자, 의로운 남편과 아내, 효자 손자와 다른 사람에게 선을 행하도록 격려하는 사람은 금지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법은 실제로 끊임없이 저항을 받고 완전히 시행될 수 없지만 의심할 여지없이 전설적인 창작의 진행을 방해합니다. 사려 깊은 콘텐츠, 봉건 윤리를 고취하는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그러므로 일단의 궁중 관리들과 유학자들이 펜을 들고 전설을 썼을 때 그들은 도덕을 유지하기 위해 '비파지'의 도덕적 예를 사용했고 봉건 도덕의 대변인이 되었고 문체도 단순하고 '진실'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남극 전통의 '캐릭터'. , 팔행기(八行氣)가 가득하다. 《오행전서》와 《향보서》는 어리석음, 충성, 어리석음, 효, 3대원칙, 5불상원리 등 봉건도덕을 고취한 대표적인 예이며, 명나라 전설의 창조.
명 전설의 창작과 연행의 정점은 명나라 중기(가경) 이후에 일어났다. 자징 완리(Wanli)의 경우, 중국의 봉건적 사회 및 경제 구조는 상당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방직, 날염, 조선, 제련 등 분야의 생산기술이 크게 발전하고 도시경제가 번영하였다. 남동부 도시에는 전문 수동 워크샵과 워크샵이 등장했습니다. 이 새로운 자본주의 생산 양식의 발아는 Wang Gen, Yan Shannong, He Xinyin, Luo Rufang에서 Li Zhuowu에 이르기까지 낡은 전통에 저항하는 사상가 그룹을 탄생시켰습니다. 새로운 제작방식의 발아는 전설이 유례없는 번영을 누릴 수 있는 경제적 기반을 제공하였고, 새로운 사상의 출현은 시민계층의 반권위투쟁과 개인의 해방추구를 반영한 일부 작품의 제작을 더욱 강력하게 촉진하여 이 기간 작품은 새로운 이념적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성악의 발전은 명나라 전설이 황금기로 접어들게 된 본질적인 요인이라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송대 남극의 가락은 가경(嘉智)과 만력(萬利) 시대에 이르러 크게 발전하였으며, 그 중 해연(海峰) 곡이 가장 대중적이었고, 북방과 남방에서도 이양 곡이 사용되었다. 북경, 호북, 후난, 복건, 광둥 등의 서비스 범위에 적응하기 위해 청양, 태평, 사평의 지역 가락으로 더욱 차별화하고 '총'을 추가하여 새로운 창법을 만들어내었습니다. 그 강한 생명력. 획기적인 의의는 가경 시대에 웨이량푸(Wei Liangfu)가 곤산 사투리를 개량한 후 이를 무대에 올렸다는 점입니다. 이 새로운 목소리는 한동안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레전드는 음악적 표현력과 기량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작가들을 끌어들여 곤강 대본을 창작해 대본과 공연 시스템을 통합한 중국 드라마 역사상 완벽한 곤강 드라마를 형성했다.
그 결과 명나라 말기 연극계에 스타 작가들이 등장했다. 그들은 양천위(梁智夫), 여채(邯蔡), 왕시진(王十玄), 당선조(唐熙祖), 심경(沈景), 고다뎬(吳大约), 왕정나(王寧烏), 주조준(周潮君) 등이다. Gao Lian, Xu Fuzuo, Sun Zhongling, Chen Yujiao, Xu Zichang, Meng Chengshun, Ling Mengchu, Feng Menglong, Fan Wenruo, Shen Zijin, Yuan Yuling, Wu Bing, Li Yu, Zhu Zuochao, Zhu Yu 등. 또한 이양가요 중에는 알려지지 않은 민간 작가들이 많이 있다. 다양한 내용과 다양한 스타일로 수백 편의 작품을 창작하며 중국 오페라 예술 발전의 또 다른 정점을 이룬 것은 바로 이들 유명 작가들과 무명 작가들이다.
이전 작품에 비해 이 시기의 전설적 주제는 훨씬 더 광범위하고, 생각은 훨씬 더 깊으며, 현실감은 훨씬 더 강하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명나라 말기의 정치는 관료와 내시가 권력을 통제하는 매우 부패하고 암울했으며, 이는 최고 통치 집단의 무지와 탐욕, 잔인함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이때 유력 장관과 환관을 비판하는 작품이 다수 등장했는데, 유명한 작품으로는 『명풍기』, 『광원서』, 『중류주』, 『명완기』, 『고종기』, 『모종』 등이 있다. 지', '봄이오세요', '비단공지', '육악' 등 '청중포', '바나나부채기', '만민평화' 등 일부 작품에서는 어둠을 폭로할 뿐만 아니라 어둠의 세력에 맞서는 하층민들의 정의롭고 장엄한 투쟁을 보여주며, 시민계층의 영웅적 이미지를 형성한다. 가징(嘉靈)에서 만리(萬里)에 이르기까지 국경 분쟁은 점점 심해졌고, 북쪽에서는 몽골과 후진(後錦)의 핍박이 있었고, 남동쪽에서는 일본 해적의 침략이 있었고, 침략과 괴롭힘에 맞서 싸우면서 국가 안보와 인민 생활의 안정을 수호했습니다. "Jingzhong Banner", "Jingzhong Banner"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Jade Mirror Terrace", "Yun Zong Ji", "Shuang Lie Ji", "Niutoushan", "Qusi Ji", "Yi Xie Ji", "He" 룽지', '황금철퇴' 등의 작품은 모두 항복을 반대하고 민족의 보전을 수호하는 것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대부분 역사소설이지만 작가의 창작을 통해 뚜렷한 시대성을 부여하고 있다.
이 역사적 시기는 봉건 이념적 지배가 강화되고 봉건 전통에 대한 반항적 사고가 지속적으로 솟아오르던 시기였다. 태주학파가 시작한 봉건 도교에 대한 비판과 평등사상, 개인해방사상에 대한 옹호는 이 시대의 시대정신을 반영했다. 뛰어난 극작가 당현조는 이러한 이념적 경향의 영향을 받아들여 부패한 정치와 반동적인 성리학을 무자비하게 공격하면서도 자연사랑, 자유사랑, 개인해방의 사상을 바탕으로 전설적인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영혼의 귀환"(예: "모란관"). Tang Xianzu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윤리에 의해 억압받는 젊은이들의 목소리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특정 민주적 이념적 경향을 지닌 연극 학교인 린촨 학교(Linchuan School)를 직접 이끌었습니다.
당연히 명나라의 전설적인 작품에도 찌꺼기가 많이 있습니다. 일부는 삼경, 5 가지 규칙과 같은 봉건 윤리를 노골적으로 옹호하고, 일부는 터무니없는 봉건 미신을 옹호하고, 일부는 이에 관여합니다. 종교 선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일부는 명성과 부에 관심이 있습니다. 일부 훌륭한 작품도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봉건 시대를 특징으로 합니다.
요컨대 전설은 자주와 나란히 있는 극 형식으로서 송, 원, 명대의 오랜 발전 과정을 통해 독특한 예술적 형식 특성을 형성해 왔다. 1. 곡조로 볼 때 Zaju는 북부곡을 사용하고 Legend는 남부곡을 부릅니다. 초기 남가곡은 주로 마을가곡과 골목가요로 구성되었으며, 지역가락 체계가 형성된 이후에는 각각 온주가곡, 해연가곡, 위요가곡, 이양가곡, 곤산가곡으로 불려졌다. 원나라 말기 이후의 일부 전설에서도 몇 개의 북악을 대련으로 사용했지만, 이것이 전설곡의 성격을 바꾸지는 않았습니다. 2. 궁중가락과 장단면에서 Zaju의 요구사항은 매우 엄격합니다. 각 에피소드는 동일한 궁중가곡 모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극은 끝까지 한 명의 캐릭터가 독창해야 하며, 각 에피소드의 가사도 운율이 맞아야 합니다. 끝까지. 전설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궁궐의 음색과 운율은 한 노래에서 바뀔 수 있으며, 다른 운율 부분이 혼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극에서는 다양한 캐릭터가 따로 노래하거나, 합창으로, 또는 이중창으로 노래할 수 있는데, 이는 드라마의 노래 스타일보다 훨씬 더 유연합니다. 3. Zaju는 종종 서로 연결될 수 있는 2~3개의 곡을 사용하여 리드 곡을 형성하는 반면, 전설은 종종 몇 곡, 심지어는 20개 또는 30개의 곡을 결합하여 모음집을 만듭니다. 4. 자주는 일반적으로 4겹, 1겹의 고정된 패턴을 유지하며, 일반적으로 전설의 길이에는 제한이 없으며, 오래된 것은 50개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짧은 것은 20개를 넘을 수 없습니다. 전설에는 쐐기가 없지만 첫 번째 장면은 언제나처럼 "가족의 문"으로 지정되어 줄거리의 주요 아이디어를 알려주는 두 번째 장의 시작입니다. 5. 대본 언어 측면에서 원극은 자연스럽고 세련되며 마늘 같은 진정한 언어를 잘 사용합니다. 초기 남극의 대부분은 단순성과 자연스러움의 특징을 갖고 있었는데, 명대 이후 작가 구성의 변화와 팔족산문의 영향으로 평행주의 경향이 매우 두드러져 많은 작품이 책상화되었다. 무대와 분리된 문학. 6. 인물 설정에 있어서 원극은 모와 단의 구조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전설은 주로 성과 단에 초점을 맞춘다. 역할 분담이 점점 더 상세해짐에 따라 일부 새로운 직업이 전설에 등장하고 이후의 화부루안탄(즉, 곤강 이외의 지역 오페라)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