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들판 사냥의 특별한 기능은 무엇입니까?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들판 사냥의 특별한 기능은 무엇입니까?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 주요 사냥터는 허난성 남양 지역이었다. 남양의 수렵문화는 우리나라 전통 수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한대 남양(南陽)은 낙양(洛陽)의 수도와 가까워 사냥활동이 매우 잦았다.
우리나라 동한의 유명한 천문학자이자 작가인 장형(張興)은 그의 『난두부』에서 동한의 남양족의 수렵활동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있다. 추방되었고 Chi는 거의 전장에 있었습니다. Luo Ji와 Huang Jian은 불일치 상태에 있습니다. 발은 깜짝 놀라
급상승하고 화살촉은 차양을 분석합니다. 도미는 몸을 구부리고 메추라기 두 마리가 쓰러지니 물고기는 도망갈 시간이 없고 새들도 날 시간이 없느니라. 당신은 맑은 연못에 떠 있도록 가벼운 배를 애무하고 있으며, 남쪽 끝을 발견하기 위해 북부 Zhug 지방을 장난하고 있습니다. 배는 사람들을 수용하는 데 사용되며 양후는 매를 덮기 위해 물을 붓고 있습니다. 물표범을 쫓고 편백나무와 가래를 채찍질하고, 궤용을 두려워하고 교기를 두려워합니다.
이 문서를 보면 당시 사냥터에서 있었던 남양 기사들의 경쟁을 엿볼 수 있다. 그들은 말을 타고 광야를 질주하며 활을 펴고 화살을 쏘고 영웅적이고 거침없는 몸짓으로 새와 짐승을 쫓아다녔습니다.
서두에서 출토된 한나라 그림에는 말을 타고 들판에서 사냥을 하고, 말을 타고 사격하는 등의 활동 장면도 많이 등장한다.
그 장면은 당시의 들판 사냥의 규모가 상당히 컸음을 보여줍니다. 마차가 나란히 이동하고, 앞에는 기수들이 안내하고 그 뒤에는 많은 호위병들이 달려왔습니다. 들판 사냥을 위한 시골. 이 한 왕조 그림은 한 왕조 난양 사람들의 사냥 생활의 한 측면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난양에서 출토된 각종 문헌에는 들판 사냥 활동에 관한 기록이 많고, 들판 사냥의 명칭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학교 사냥', '사냥 사냥', '사냥', '사냥', '원숭이 사냥', '묘사냥', '깃털 사냥' 등은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의 들판 사냥 활동을 보여줍니다. 난양에서는 규모가 크다.
그 중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의 들판 사냥 활동에서는 사람들이 활과 화살을 사용하여 야생 동물을 사냥했는데, 이를 '사냥 사냥', 일명 '깃털 사냥'이라고 불렀습니다. 남양한(南陽) 초상화에도 사냥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사람들이 말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들판 사냥을 '마상 사격'이라고 한다.
건안 시대 남양 조전 한묘에는 호랑이 사냥을하는 그림이 있는데 오른쪽에는 한 남자가 말을 타고 호랑이를 쏘기 위해 끈을 당기고 있습니다. 호랑이, 창을 들고 싸우는 전사가 있습니다.
난양 창중뎬 한무덤에서 기마 사격 장면은 더욱 박진감이 넘친다. 왼쪽의 두 사람이 말을 타고 호랑이를 향해 총을 쏘고 있는 모습이다. 창과 오른쪽에는 말을 탄 사람이 야수와 싸우고 있습니다.
동한 말기에는 사냥할 때 화살에 비단줄을 묶어서 새들이 화살에 맞아도 도망가지 못하게 하는 방식을 '이서(伊夫)'라고 불렀는데, 주로 새를 사냥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나중에 난양시 징강향에서 한화석이 발견됐다. 사진에는 기러기가 하늘을 나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그 중 한 마리가 화살에 맞아 쓰러졌다. 아래에는 두 명의 궁수가 새겨져 있는데, 앞에 있는 사람은 무릎을 꿇고 활을 들고 있고, 뒤에 있는 사람은 무기를 어깨에 메고 기러기를 쏘고 있다. " 초상화.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난양에서 낚시와 사냥도 일종의 야외 사냥 활동이었다. 나중에 난양(南陽) 영좡(靈莊)에 있는 한왕조 초상화석무덤에서 낚시와 사냥을 하는 그림이 발견되었는데, 그 그림에는 맹수가 출몰하는 산기슭에 물이 졸졸 흐르는 작은 강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강 한가운데서 뱃놀이를 하고 있는 모습. 무지개 같은 다리 위에 각각 긴 장대를 들고 있고, 두 장대를 연결하는 긴 밧줄은 어망으로 낚시와 사냥 활동을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동한말 위(魏)조조왕의 서도(書類) 사냥은 매우 의미가 깊었다. 때는 1999년, 조조의 사냥 행동은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이 사냥을 당시 사람들은 '서천포위'라고 불렀다.
이번 조조의 서천 포위는 한나라 황제 유시에 함께 진행된 것인데, 거기에는 한나라 황제인 유설이 있었기 때문에 이것은 정상적인 야전사냥이었을 것이다. 왜냐하면 고대에는 황제가 사계절에 걸쳐 군사 훈련을 위해, 또 군대를 검토하고 자신의 힘을 세상에 과시하기 위해 들판 사냥을 자주 수행했기 때문입니다.
한나라 시안제가 참가한 들판사냥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기능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러한 평범하고 일상적인 사냥 행위에 조조는 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199년, 조조는 비교할 수 없는 정치적 이점을 얻었고, 합법적으로 여러 왕자들을 공격할 수 있었습니다. 3년 동안 농사를 지은 덕분에 그의 재정적 힘은 크게 늘어났다. 군사적으로는 더욱 강력해져서 여포를 물리치고 장수를 항복시켰으며 점차 강력한 원소파와 맞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때 조조는 자신의 야망에 매우 만족했고, 그의 조언자 성우는 높아지는 명성을 이용하여 왕이 될 것을 제안했습니다. 조조는 당시 조정에 여전히 중요한 관리들이 많았기 때문에 경솔하게 행동할 수 없었다.
사실 그가 걱정한 것은 한나라의 시안황제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는 점이었다. 따라서 '서천대위'를 통해 퍼포먼스를 펼쳐야 한다. 이번 공연은 중국의 유명한 소설 '삼국지연의'에 나오는 유명한 서천사냥 장면입니다. 조조는 사냥을 통해 자신을 대하는 한나라 황제의 태도를 관찰하고 싶었다. 조조에게 서천에서의 사냥은 정치적인 게임이었다. 사냥이 끝난 뒤 소란스러웠던 사슴 사격장은 다시 조용해졌다.
한나라 서안제는 우울하게 왕실 사냥터를 떠날 수밖에 없었다. 서천은 왕실 사냥터였지만 한나라의 서안제는 이곳을 몇 번밖에 방문할 수 없었으나 재상 조조는 원할 때마다 왔다 갔다 하며 황제만이 누릴 수 있는 풍경을 즐겼다. 점차 한나라의 시안 황제를 질투하게 되었다.
조조의 서천 사냥 이야기는 서창 사냥의 오랜 역사에 강렬한 감동을 더했다.
나중에 문인들은 이 이야기를 Xuchang의 10대 명승지 중 하나인 "Xutian Snow"라고 묘사했습니다.
당시 사슴 사격장을 비롯해 이 유명한 들판 사냥 활동의 흔적이 아직 희미하게 남아있습니다. 사실 서천은 서두에서 불과 30~40km 떨어져 있어 사냥하기에 그리 멀지 않습니다. 조조가 사냥을 위해 사람들을 이곳으로 데려오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Xu Tian의 포위 공격은 말도 안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였다고 말해야 합니다.
서천과 조조가 사냥을 벌이는 모습을 기록한 유일한 유물은 서천의 사슴 사격대다. 고대의 주요 활동에는 엄격한 예절 규정이 있었고, 들판 사냥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수렵인원은 일정 수준에 따라 지정된 장소에 모여 명령에 따라 일제히 행동해야 한다.
이 모임 장소에는 리더들이 명령을 내리는 장소로 높은 단을 쌓는 것이 당연하다. 서천의 사슴 사격장은 나중에 들판과 흙단으로 바뀌었지만 사냥 문화와 많은 역사적 인물이 있어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는 매력이 많습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때 들판사냥은 군사적 의미를 지닌 활동이 되었고 희생과 관련되었다.
사적을 보면 한나라와 위나라 때 왕들이 들판 사냥을 한 기록이 많이 있는데, 대부분이 들판 사냥을 재미의 방법으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례적이고 오락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한나라 황제와 귀족들이 선호했습니다. 동시에 황제들도 이러한 활동을 다른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용했기 때문에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는 들판 사냥도 특별한 의미를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