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적인 불교 구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고전적인 불교 구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연기게송
모든 법은 인연에서 생기며, 여래는 이것이 원인이라고 말씀하신다.
그 법의 원인과 조건이 사라졌다고 위대한 수행자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무상
모든 행위는 무상하며 이것이 생사의 법칙입니다.
태어남과 죽음의 소멸은 소멸되었으며, 소멸은 행복입니다.
칠불통계게
악을 행하지 말고 모든 선을 행하라.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는 것이 모두 불교이다.
향구
금욕의 향, 고착의 향, 해탈의 향, 빛의 구름대가 법계에 스며듭니다.
시방의 헤아릴 수 없는 부처님께 공양하고, 보편적으로 보고 듣고, 소멸을 성취합니다.
삼력게
나의 공덕의 힘과 여래의 축복의 힘, 그리고 법계의 힘으로 온 세상에 스며들어 생명체의 세계.
삼성게시
달마는 여러 가지 원인과 인연에서 생겨난다고 하는데,
가명이기도 하고 중간이기도 하다. 원칙.
열반경(Nirvana Sutra)
원래 존재했던 것이 이제는 존재하지 않고, 원래 존재하지 않았던 것이 지금 존재합니다.
3대에 법은 있지만 공덕은 없다.
회상요
이 공덕이 장아불정토에 이르게 되기를 바랍니다.
네 가지 은혜를 갚고 세 가지 고난을 덜어준다.
누구든지 보고 들으면 보리심을 깨우쳐 주십시오.
과거의 업장을 없애고 함께 최고의 깨달음을 얻으세요.
구절
주는 것과 주는 것을 줄 수 있다면 세 번의 삶에서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이제 가장 승리한 마음을 유지하며 시방의 모든 부처님께 공양을 올립니다.
탄생구절
하늘과 땅에 오직 나뿐이다.
이제 떠나니까 인생이 지쳐가네요.
황혼시
오늘이 지나고 생명이 쇠퇴해 가는데
물이 부족한 물고기처럼 무슨 기쁨이 있겠습니까?
첫 번째 밤의 운문
바이 종과 다른 사람들은 첫 번째 밤이 무상한 운문이라는 것을 들었습니다.
고난은 깊고 끝이 없으며 바다는 삶과 죽음은 끝이 없습니다.
학위 고통의 배가 아직 세워지지 않은데 어떻게 잠을 즐길 수 있습니까?
용감하고 부지런히 선(禪)에 마음을 두세요.
네 개의 첫 구절
질병 없는 것이 첫 번째 이익이고 만족이 첫 번째 부입니다.
좋은 친구가 첫 번째 가까운 친척이고 열반이 첫 번째입니다. 첫 번째 행복.
시를 올리면 도교의 시가 나온다
보물을 쌓아도 노래는 하늘만큼 높다.
세상이 이것으로 가득 차 있을 때 도의 흔적을 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불건전한 것은 좋은 것처럼 보이고, 사랑은 사랑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괴로움을 즐거운 이미지로 받아들이는 것은 미친놈을 듣기 지치게 만든다.
보살의 수련
항상 절제를 실천하고 살인, 도둑질, 성관계를 삼가하세요.
가혹한 말을 하거나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지 마십시오. /p >
마음은 탐욕과 사욕이 없고, 미움이 없고, 해로운 생각이 없으며,
모든 사견을 버리는 것이 보살의 행실입니다.
자비로운 마음 구절
항상 자비를 실천하고 원한을 제거하십시오.
큰 자비는 모든 생명체에 닿고 자비는 눈물로 변합니다.
큰 기쁨으로 수행하여 같은 법을 성취하십시오.
도 의도를 지지하는 것이 보살의 행위입니다.
목련의 방편게송
법회에서는 속편을 구하고,
코끼리가 대나무 잎을 먹듯이 생사의 번뇌를 없애고,
>이 법을 실천하고 무욕 행위를 실천하면
세속의 모든 수고가 사라지고 근원과 같이 좋을 것입니다.
법신유게송
모든 법은 인연으로 생겨나고 인연으로 인해 망한다.
나의 스승님의 위대한 수행자가 종종 이런 말을 했습니다.
부처님이 브라만 게송을 가르쳤습니다.
당신이 하는 일은 비범합니다. 그것은 법의 성쇠를 의미합니다.
당신이 태어나고 죽는다면 이것이다. 파괴는 행복이다.
약사불은 죽 게송에 대해 이야기한다
계율을 지키고 청정한 사람들이 숭배하며, 언제든지 죽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공양할 수 있다.
십대 이익은 실천하는 자에게 유익하며, 색, 힘, 장수라는 말이 명확하고 웅변적이다.
음식풍은 배고픔과 갈증을 없애준다고 약사부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묘색왕의 구법 이야기
사랑에서 슬픔이 생기고, 사랑에서 두려움이 난다.
사람과 헤어지면, 그가 사랑하시면 슬픔도 두려움도 없을 것입니다.
마왕을 감동시키는 선경왕의 게송
선을 행하고 악을 행하지 않는 것은 모두 경이 하는 것입니다.
결국 당신은. 시냇물을 가로막는 배처럼 죽음의 경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욕망을 멈추기 위한 세상친구의 시
다른 사람의 모든 욕망을 찾는 것은 언제나 희망에서 시작됩니다.
모든 욕망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분노는 화살과 같습니다.
성욕에 욕심을 부리지 마세요.
용감한 사람이 명상에 들어가면 몸과 마음이 세상으로부터 분리됩니다.
저 그려진 꽃병처럼 더러움과 악이 생겨난 것을 보십시오.
물속의 달을 찾아서
이 어리석은 원숭이들은 그들의 어리석은 스승입니다.
시이는 유에를 구하다가 우물에 빠져 익사했다!
선수의 깨달음 이야기
몸은 보리수와 같고 마음은 거울과 같습니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세요.
희능 깨달음 선 구절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밝은 거울은 받침대가 아닙니다.
애초에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가 어디있나요?
혜능의 선(禪)은 앉는 것이 아니다.
눕지 않고 태어나고, 누우지 않고 죽는다.
무슨 뼈가 있겠는가. 숙제를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뜰 앞 편백나무의 한 구절
안팎의 구름은 공허함으로 가득 차 있고 원래의 진실은 흔적도 없습니다.
서쪽으로 온다는 뜻을 거듭 물었지만, 뜰 앞 편백나무만 가리켰다.
석가모니가 '두화' 게송을 말했다
몸에 향을 바르고 옷과 술을 피우는 모습이다.
마음이 혼란스러운 것, 즉 자신의 몸에서 나오는 것도 사실이다.
저 못생긴 하녀처럼 자신의 그림자만 보면 자신이 거기 있는 줄 착각한다.
방윤의 온 가족이 시를 실천하고 있다
세상에는 금이 너무 많지만 나는 그 순간의 고요함을 좋아한다.
더 많은 금이 사람들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지만, 침묵 속에서도 진정한 자연을 볼 수 있습니다.
왕안석의 연극에 대한 시
모든 훌륭한 극장 중에서 하나는 고귀하고 하나는 싸다.
기본적으로는 똑같기 때문에 기쁨도 원망도 없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옥의 위장된 모습에 대한 소식의 시
오도자가 처음으로 풍두변신을 썼다고 들었습니다.
도성 사람들은 죄를 두려워하고 두 달 만에 도살을 멈췄다.
이 그림은 실제 형태가 없으며 붓과 잉크가 가짜이며 조화를 이룹니다.
예를 들어 배불리면 땀을 어디에서 흘릴 수 있습니까?
법계의 본질을 알면 모든 것은 마음으로만 이루어진다
이것을 이해하면 지옥이 무너진다.
소저성순의 시
중년에 도를 깨닫고 과거가 틀렸다는 것을 깨닫고 우연히 옛 순대사를 만났다.
코경선이 꿈틀거리는 것은 진정한 모습을 말하며, 유턴은 다른 집게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시든 포도나무와 부러진 스님은 무슨 상관인가? 백포도주와 푸른 소금을 가진 나는 누구인가?
동쉬안의 쇠퇴하는 달에는 꿀 한 잔이 꿀처럼 부드럽다.
황정견의 자기찬양시
머리털 있는 스님처럼, 먼지 없는 세인처럼
꿈 속에서 꿈을 꾸고, 몸 밖에서 몸을 본다. 몸.
용명의 장수를 노래한 송련의 시
저와 선생님은 오랜 인연을 갖고 있으며, 반야의 빛에는 오고 가는 일이 없습니다.
초상을 다시 보고 제사를 지내는 모습을 보니 문득 삼생이 마치 환상과도 같았음을 깨달았습니다.
영산은 한동안 유령과도 같았는데, 위대하고 온전한 지혜를 깨닫기를 바란다.
장탁의 시 '천하의 운명에 맞게'
빛이 조용히 강모래를 비추고, 모든 성자들의 혼이 우리 집에 온다.
하나의 생각은 다 드러날 수 없고 여섯 가지 능력은 구름에 가려져 있다.
여전한 사랑의 이야기
마른 연료를 덮은 불처럼 그 불은 더욱 밝아진다.
그런 기쁨을 누리는 자에게는 사랑의 불길이 피어난다.
불은 타오르지만 누구나 포기할 수 있다.
사랑의 불은 세상을 불태우고 오래 머물고 있다.
육조가 법을 얻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다
먼지를 일으키는 것은 없다
육조 <<제단경>>에서는 문득 깨달음의 방법을 설하고 있다
깨달음과 마음은 해처럼 맑고 그 곳은 오직 허공뿐이라고 한다. 성리를 보고 악을 깨뜨리는 법이니라
깨달음에는 갑작스러운 깨달음도 없고, 깨달음에도 지체가 있는 법은 어리석은 자들이 깨닫지 못하는 유일한 길이다.
모든 것이 합리적이더라도 문제는 여전히 같은 문제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어두운 집에는 항상 지혜의 날이 있습니다
악한 일이 있을 때. 오고 괴로움이 오고, 의로움이 오고 괴로움이 없어지면, 악과 의로움이 없어져 찌꺼기가 남지 않을 때까지 청정할 필요가 없다.
보리의 성품은 마음에서 생겨나는데, 이는 미혹이다. 순수한 마음은 미혹에 있지만 세 가지 장애가 없습니다.
만약 세상 사람들이 도를 실천할 수 있다면 그들은 항상 자신의 잘못과 도를 볼 수 있습니다. 즉, 그들은 동등합니다.
이런 유형들은 각자의 길이 있고, 서로 간섭하지 않는다. 그들은 길을 떠나고 길을 찾을 때 짜증을 내며 평생 길을 보지 못할 것이다.
보보두는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도 여전히 자신을 후회합니다. 그는 참된 길을 보고 정의를 실천하고 싶습니다.
미워하고 사랑하지 마세요. 배려하고, 다리를 뻗고, 눕고, 남을 흉내내고 싶으면 편리함이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의심하지 않게 하라. 즉 자성이 나타나고 법이 나타난다.
세상을 떠나 보리를 구하는 것은 토끼뿔을 구하는 것과 같으니, 바른 견해의 이름은 세상에 다시 태어나고, 잘못된 견해의 이름은 세상에서 유명하다
모든 사악함과 정의가 제거되고 보리의 성품이 이 시와 같으니 ****배라고도 한다
많은 겁에 대한 경전을 금새 깨닫게 되리라
공허함을 겨자씨처럼 붙잡는 것보다 수미산 같은 것을 붙잡는 것이 낫다
원래 구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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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을 구하되 마음만 구한다면 이 마음만이 바로 이 마음이다. 부처
마음 밖에서 불성을 얻지 못하면 마음이 일어날 때 죄가 생긴다
나의 본성 부처를 구하지 않고 마음을 구하면 삼계는 비어 있다는 것을 이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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