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생명의 관점에서 여성의식의 각성에 관한 논문

생명의 관점에서 여성의식의 각성에 관한 논문

삶의 관점에서 여성의식의 각성에 관한 에세이

여성의식은 여성의 자각의 산물이다. 여성이 후천적 학습을 통해 싹트는 자기인식이다. 여성의 성정체성을 전제로, 독립적인 성격을 지닌 자연인으로 자리매김하는 과정이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삶의 관점에서 여성의식의 각성에 관한 논문입니다. 누구나 읽고 연구하실 수 있습니다.

삶의 관점에서 본 여성의식의 각성 논문 1

키워드: 삶, 여성의식, 여성문학

논문 요약: 본 논문의 현대문학 분석 그리고 중국 현대여성문학의 발전과정을 정리하고, 현대여성문학의 발전사가 사실상 현대 여성의 삶의 주체의식에 대한 자의식의 과정임을 지적한다. 여성문학이 진정한 의미에서 여성 주체성의 복귀를 실현하고 제2의 성의 위치설정을 없애고자 한다면, 삶의 관점에서 여성의식을 어떻게 발현할 것인가의 문제는 특히 중요하다.

1. 삶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자각은 진정한 의미에서 여성의식의 영적 핵심이다.

의식은 인간을 주체로 하는 영적 활동이다. 인간의 성별 집단으로서 여성의 의식 역시 인간의 정신적 부의 중요한 부분이다. 작가들의 문학 창작은 자신의 삶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텍스트 서사를 통해 현실 세계를 예술적으로 복원하는 경우가 많다. 인간의 주체성에 대한 의식은 '사람'에 대한 자기인식에서 출발한다. '인간'의 발견부터 '여성'의 발견까지, 생명존재의 관점에서 현대 인문학적 개념을 가장 심오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이는 여성문학이 발생 초기에 일종의 자기인식의 내면성을 지니게 하며, 특히 여성의 삶의 존재에 대한 정신적 깊이를 지적하게 한다.

인간 사회에서 남성이 주권을 장악한 이후로 여성에 대한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절대적인 지배력이 실현되고 지속적으로 강화되기 시작했다. 일련의 남성과 여성 사이의 불평등한 관계 속에서 여성은 끊임없이 남성의 권위에 종속되고, 그 결과 여성적 자아는 계속해서 약해진다. 권력은 또한 여성의 의식을 분열시켜 진정한 자아를 '비자기'로 소외시키는데, 이는 롤랑 바르트가 말한 '그들의 시선 아래 살아가는' 자아이기도 한데, 그 결과는 남성과 여성 모두 여성을 '보이는' 존재로 여기게 된다. 또 다른". 꽤 오랫동안 여성들은 자신이 억압받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가부장적 의식은 다양한 사회제도를 통해 여성의 남성에 대한 복종을 합리화하고 강화하며, 그 결과 대부분의 여성은 자신이 남성보다 열등하다는 현실을 받아들이게 된다.

여성의 의식화 이후 남성적 사회정신이 지속적으로 여성의 정신체계에 스며들어 여성의 사회화, 즉 남성 이데올로기가 부여한 가치관, 윤리, 생명을 받아들이는 것을 지켜보세요. 남자답게 조심해. 가부장적 남성의식으로 대표되는 강력한 주체의 자세에 비하면 여성의 주체적 위상은 제대로 실현되지 못하고 있다. 여성은 남성 이데올로기를 받아들이기 시작하면서 무의식적으로 자신과 분리되었다. 여성은 자발적으로 시선의 대상, 즉 '타자'가 되었다. 그러므로 여성의 '자기'의 존재는 결코 진정으로 실현되지 않은 것이며, 여성이 자신의 삶의 경험에 의식적으로 개입할 수 없다면, 진정한 의미의 여성 의식의 각성을 실현하는 것도 결코 불가능할 것입니다.

여성도 남성과 동일한 생명 존재이기 때문에 생명의 가치에 대한 자기 성찰은 여성의 자아 인식의 각성을 반영할 수 있으며, 자아 인식의 각성은 여성의 주체성과 자아의식의 확립을 의미한다. 여성 의식의 확장은 여성 주체의 역사적 진보를 나타내는 척도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생명존재에 대한 주관적 인식은 현대여성 창작 초기부터 여성작가들이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경험하게 하는 내면적 생명원동력이 되었으며, 현대여성들이 초월의식을 가지고 영적인 생명존재의 영역을 향해 끊임없이 나아갈 것을 촉구하고 있다.

2. 여성의 자의식과 주제의식

지난 세기 중국 여성문학 창작을 되돌아보면, 이는 본질적으로 문학의 가치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는 현대 여성 작가들의 정신적 여정이다. 여성 생활. 여성작가들은 삶과 죽음, 사랑, 개인의 삶의 우연성과 욕망 등 삶의 문제를 존재의 현실에 직시하고 자기정당화하며 여성 텍스트에 숨겨진 '감정과 지성의 갈등'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긴장. 이들 여성작가들이 고민하는 생명의 문제는 사실 초시대적이고 초개인적인 역사적 시대의 생명에 대한 사유이며, 생명의 존재론에 대한 여성의 생명의식의 각성이다. . 자기인식의 생명의식과 주체의식. 이러한 생명의식은 여성들에게 삶과 생존 문제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남성지배적 의식의 억압 속에서 여성은 추상적인 '사람'이라는 가면 아래 남성과 여성 사이의 사실적 불평등을 깨닫는다. 여성해방과 남성과 여성의 평등에 대한 이해는 더 이상 여성의 정치적 지위 향상과 경제적 권리 획득의 수준에 그치지 않고, 인간으로서의 자신의 가치 실현을 추구하는 수준으로 확장되기 시작한다.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생활 조건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실제로 자신의 삶의 존재를 보는 방식입니다. 인간의 인식에 대한 여성문학의 기본적 태도는 의심할 바 없이 생명존재의 진정한 표현이다. 여성문학이 여성의 삶의 존재에 대한 질문과 해석은 현실생활에 대한 문학의 성찰적이고 비판적이며 개인적인 윤리적 관심을 보여준다. 여성의 삶 경험의 진정성과 심오함은 여성 작가들이 삶 자체의 가치에 대해 더 강한 관심을 보일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여성 작가들의 여성 이미지 창작을 실제 삶의 모습에 더 가깝게 만든다. 여성문학에 나타난 여성 이미지는 선과 악의 대결 모델인 '착한 엄마', '재난' 모델 등 가부장적 문화의 환상에서 점차 벗어나 삶 자체와 여성적 자아를 풍부하게 표현하게 된다. 현대 여성 글쓰기는 가부장적 문화를 해체하면서도 모성 신화에 대한 환상을 깨뜨리기도 한다. 여성 문학적 삶의 서사는 인간 본성의 결여와 삶의 한계에 대한 제시를 바탕으로 여성 존재의 현실을 직시하게 한다. 여성작가들도 모성애 이면에 있는 모성혐오를 바라보며 그들의 예술적 사고와 창작에 있어서 어머니 역할의 다양한 약점을 냉철한 시선으로 고찰한다. Tie Ning의 "Rose Gate"에서 Si Yiwen은 "자신의 비밀을 보여줌"으로써 외부 환경에 보복하며 여성의 다양한 왜곡되고 변태적인 심리를 드러냅니다. Fang Fang의 "Sunset"은 불효한 Ding 형제를 도덕적으로 비난할 뿐만 아니라 Ding 부인의 인간적 약점을 깊이 드러냅니다. 소설 속 조연인 왕가영의 어머니도 침대에 누워 몸이 마비되어 딸의 보살핌에 늘 까다롭습니다. 남들은 딸의 결혼을 걱정하지만 그녀는 딸이 독신으로 지내서 보살핌을 받기를 원한다. 이들 인물의 묘사는 어머니의 역할에 대한 여성 작가의 냉철한 성찰을 보여주며, 한 단계 더 나아가 자기 이해의 차원으로 나아간다.

여성문학 서사에 나타난 삶에 대한 강한 성찰은 여성 작가들로 하여금 점차 자의식을 갖게 하며, 여성의 존재에 있어서 여성의 본성적 속성을 긍정하는 것에서 창작에 있어서의 여성의식은 온전하게 각성된다. 존재론에서 남성문화에 대한 저항으로 남성문화의 전복과 해체에서 여성 자신에 대한 반성과 비판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자유로운 발전의 길을 열어주고, 여성의 현재 생활상황을 폭로하는 데 앞장서야 합니다.

3. '사람'에서 '여성'으로의 젠더 의식에 대한 의식적 홍보

중국 여성문학은 '사람'에 대한 관심에서 '여성'에 대한 관심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이는 여성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다. 생명 존재. 발달 궤적. 20세기 초 중국 여성작가들은 '인간 주체의식의 각성'을 통해 인간의 생명과 감정의 중요성과 존엄성을 확인했다. '5.4' 신문화운동은 여성작가들의 여성의식을 활성화시켰고, 낡은 사회를 비판하는 여성들의 용기와 결단력을 고취시켰다. Bing Xin의 "The Alone Haggard"와 "Superman"은 여성 해방의 어둠과 가부장제의 채찍질을 다루고 있습니다. "해변의 오랜 친구"와 같은 루인의 소설은 "슬픔, 우울, 냉소, 질병으로 가득 차 있고 세상의 어떤 것도 진지하게 여기지 않으며 세상에 편안한 사람이 아무도 없는" 작품입니다. 당시 젊은 여성들의 목소리. 1920년대와 1930년대 중국 신문계에서는 천항저(陳泉zhe), 빙신(Bing Xin), 루인(Lu Yin), 펑위안준(Feng Yuanjun), 시핑메이(Shi Pingmei), 위안 창잉(Yuan Changying), 딩링(Ding Ling), 펑컹(Feng Keng), 샤오홍(Siao Hong) 등으로 대표되는 여성 작가 집단이 두 작품을 창작했다. 문학 사회의식과 여성의식을 겸비한 다양한 텍스트 형식과 예술적 스타일은 중국 여성문학의 다양한 형태를 확립해 왔습니다.

여성의식의 각성은 한편으로는 여성작가의 '인간'에 대한 이해인 반면, 여성의 삶을 주체로 하는 독특한 존재에 바탕을 두고 그 존재를 확인시켜준다. 여성의 주체적 가치관 아래 여성의 삶을 다룬다. 여성의 심오한 삶의 경험과 관련하여, 그들의 역사적 존재와 시간성은 여성 작가들이 문학적 역사적 서사에 직면하여 공식적인 역사와 대화하는 방식을 구성합니다. 역사의 진정성은 삶 자체의 객관적 존재를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으며, 그러한 역사 속에서 인간은 참된 역사적 주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성문학은 여성의 삶의 사건을 통해 그 시대의 역사적, 문화적 변화를 반영하고, 역사적 서사를 통해 개인에게 생명권을 돌려주는 경우가 많다. 이성에 호소하고 자신과 주체를 표현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역사적 주체가 될 수 있습니다. 젠더의식이 지배하는 삶의 서사에서 여성은 점차 '타자'와 '제2의 성'의 위치에서 남성과 공존하는 역사적 주체의 역할로 회귀한다.

젠더 인식과 자기 인식이 전면적으로 드러나는 것은 1980년대 여성 글쓰기의 가장 눈길을 끄는 특징 중 하나이다. 여성의 글쓰기는 역사와 현실에서 남성 담론에 의해 끊임없이 가려지거나, 남성 서사에 의해 늘 무시되어 왔던 여성의 생존과 경험을 드러낸다. 여성문학의 삶서사는 여성이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삶의 감정에 주목한다. 1980년대 중국 여성문학의 글쓰기는 정치적 절대주의 시대를 경험한 후, 삶의 개인적 체험인 사랑의 차원으로 깊이 들어섰다. 장구의 소설 '사랑은 잊혀지지 않는다'와 '방주'는 여성 문제에 대한 그녀의 생각을 생생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또한 루싱어의 『미의 구조』, 왕안이의 『비, 바스락거림』 등의 작품은 모두 사랑을 영적인 방주로 보는 시각과 영원한 유토피아적 이상을 달성하려는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 물질화된 사회에서 여성의 정신적 탈출구에 대한 견해 탐구 - 사랑의 유토피아. 장걸은 감정과 직업에 있어서 독립적인 신여성을 그리는 데 주력하고, 왕안이는 성적인 관점에서 여성의 정신세계를 탐구하며 그녀의 '세 가지 사랑'('작은 마을의 사랑', '불모의 산의 사랑') ", "The Golden Rust Valley") "사랑")은 여성의 삶과 운명의 존재론을 연구하면서 여성이 여성을 위해 쓴 소설로 볼 수 있습니다.

4. 젠더의식에 대한 과도한 홍보는 여성의식의 의미 상실로 이어진다

1990년대 여성 글쓰기는 특히 주관적 관점을 강화하고 독특한 삶의 경험과 육체적인 것에 초점을 맞췄다. 개별 여성의 감정. '여성 글쓰기'와 '사적 글쓰기'가 눈에 띄게 거론되는데, 그 중 천란, 린바이, 쉬샤오빈, 하이난 등이 서구 페미니스트 글쓰기에 가장 가까운 대표자들이다.

“1990년대 여성 글쓰기의 특징은 남성 담론으로부터 완전히 독립되어 있다는 점이다. 개인화된 여성 담론은 다양한 여성 텍스트로 가득 차 있다. 여성 개인의 경험을 중심으로 글쓰기에 집중하는 것이 여성 작가들의 보편적인 특징이 됐다.” 여성의 서사는 늘 '개인의 기억'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 이는 여성의 글쓰기를 일종의 정신적 자서전으로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 여성의 젠더의식을 표현하는 것, 여성의 독특한 삶의 경험과 개인의 기억을 표현하는 것이 바로 진란과 린바이 소설의 특징이다.

이런 여성 개인 글쓰기는 사랑의 차원에서 '사생활'을 고스란히 드러낼 뿐만 아니라, 삶의 근원적 욕망인 '성'에 대한 깊은 고민과 현실의 진실성을 드러낸다. 성적 욕망은 작품의 절대적인 주제가 되었으며, 이는 여성의 주체적 의식의 출현이다. Chen Ran의 "Private Life"는 전체적으로 개인의 독창적인 욕망이 급증하는 대결을 보여줍니다. 이 시기 여성의 글쓰기는 여성의 말을 통해 자신의 삶의 경험을 말함으로써 사적인 여성의 세계가 문학에 고스란히 드러나게 함으로써 역사 속에서 여성의 발언권을 획득하고 수천년 동안 침묵했던 여성의 삶의 경험을 글로 표현하게 되었다. .

천란과 린바이로 대표되는 여성작가들은 여성 특유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여성의 사생활 감정에 주목하고 묘사하는 한편, 여성의 특별한 신체적 감정, 즉 성적 욕망과 성적 관계를 이용한다. 이러한 행동은 소비자 시대의 모든 계층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한편, 이후의 여성 작가들에게 부도덕하게 '섹스'를 장려하도록 영감을 주기도 합니다. 천란과 린바이는 여전히 작품에서 여성의 영혼과 육체 사이의 갈등을 드러내면서도 삶의 의미 추구와 삶 자체에 대한 재성찰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 주제가 '미인 작가' 웨이휘(Wei Hui)와 미안 미안(Mian Mian)에게 도달하자 욕망은 여성의 삶 전체와 존재와 동의어가 되었다. '상하이 베이비'에 등장하는 니케의 삶 전체는 감각의 만족과 욕망의 충족이라고 할 수 있다. 성적 욕망과 더불어 물질적 욕망도 여주인공의 지칠 줄 모르는 추구이다. 21세기 초, 보다 전위적인 여성 작가 구단(九丹), 무자메이(木子美), 춘수(春秀) 등이 위회(魏惠)와 면면(密庵)을 바탕으로 개인 경험의 글쓰기를 '계속'하고 '미인 작가'에서 '미인 작가'로 발전했다. 바디 작가". 이 작품은 소비주의와 쾌락주의의 가치관을 보여주며, 적나라하고 히스테리적인 성적 전시물이다. 이들의 창작은 여성의식을 고취시키려는 기존 여성작가들의 본래 의도와 배치된다. 페미니즘은 여성의 '제2의 성' 위치를 바꾸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여성의 제2의 성 지위는 한편으로는 가부장제 사회의 외적 억압에서 비롯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남성 억압에 대한 여성의 인식에서 비롯된다. 바디 작가들은 여성의 젠더 의식을 지나치게 과장한다. '바디 라이팅'은 남성의 관음적 욕구를 순수한 감각적 자극으로 충족시키며, 여성을 대중의 소비와 놀이를 위해 '보이는' 성적 대상으로 환원시킨다. '사적 글쓰기'가 '본문 쓰기'로 대체되면서 페미니스트 문학 창작의 비전도 제한됐다. '몸'이 여성의 표현을 위한 유일한 도구이자 자원이라고 과장하고, 몸을 물질적 욕망의 동의어로 축소시키면, 이러한 여성 글쓰기는 필연적으로 포르노 문학의 대열에 빠질 수밖에 없다. 미국의 페미니스트 평론가 로잘린드 카워드는 『여성소설은 페미니스트 소설인가?』에서 “성적 욕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은 진보를 의미하지 않는다. 페미니스트들은 오랫동안 이미지와 사상을 분석해 왔다. 음란물 비평은 여성의 성적 경험 문제를 부각시키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페미니스트들이 가장 반대하는 점이다. 여성주체로서 여성의식은 두 가지 차원으로 이해될 수 있는데, 첫째는 여성의 관점에서 자아를 통찰하고, 자신의 본질과 삶의 의미, 사회에서의 지위를 파악하는 것이고, 둘째는 여성의 관점에서 외부세계를 성찰하는 것이다. 여성의 삶의 특징이 풍부한 세계에 대한 이해와 파악을 제공합니다." 여성의 글쓰기는 정치의 굴레를 풀고 소비의 시대에 들어서면서 거대 서사를 버리고 자기 성찰을 위해 사적 공간에 숨어 여성의 세계를 협소화시켰고, 이 역시 여성의 종속적인 '제2의 성' 역할을 바꾸지 못했다. 남성의 미적 관점을 거부하고 여성의 신체적 감정, 성적 욕망, 기타 지각적 내용을 포함한 여성 개인의 삶의 경험에 초점을 맞추면서, 그들은 무심코 남성의 '시선'에 '맞춤'한다. 여성작가들이 자신의 작품이 갖는 사회적, 역사적, 동시대적 성격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순수한 여성의 사적 욕망을 바탕으로 '몸 쓰기'에 맹목적으로 관심을 갖고 자신의 '사적 세계'를 폭로한다면 결국은 여성으로 이어진다. 의식의 상실이나 소외로 인해 여성문학의 전체적인 의미는 쇠퇴하게 된다. 문학 서사 속의 삶이 단지 무의식적인 감각 전달자라면 인간은 주체가 될 수 없다. 여성문학이 진정한 의미에서 여성 주체의 복귀를 실현하고 제2의 성의 위치를 ​​없애고자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는 문제가 있다. 삶의 관점에서 여성의식을 드러내는 것이 특히 중요해 보인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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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여성의식의 점진적인 고양은 현대미술의 창조적 방향에도 영향을 미쳤다. 우리 나라의 문학 작품. 본고에서는 여성의식 개념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문학작품에 나타난 여성의식의 구현과 이러한 의식이 문학작품 창작에 미치는 영향을 더욱 분석한다.

키워드: 현대문학; 여성의식의 영향

1. 여성의식의 개념

그러나 여성의식에 대한 개념적 표현은 이론계에서 다양하다. 여성 의식의 기본 의미에 대한 이해는 상대적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1) 여성 의식은 여성 경험의 의미를 강조합니다.

(2) 여성은 여성의 정치적 평등을 의식적으로 추구합니다. 여성은 내면의 감정과 사고방식이 남성과 다르기 때문에 같은 사건에 대해서도 남성과 관점이 다르다. 여성의 관점에서 볼 때, 여성은 자신이 사회에서 불평등한 대우를 받고 있으므로 저항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여성의 경험은 여성의 독특한 신체적, 문화적 감정을 강조합니다. 생리적 감정은 주로 여성이 경험하는 월경주기와 출산 과정을 통해 여성이 점차 자신의 특별한 역할을 깨닫는 것입니다. 여성이 일상생활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은 바로 여성의 특별한 생리적 측면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임신한 여성은 직장에서 거부당합니다. 여성이 자신의 직업에서 남성과 동등한 지위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더 많은 발언권을 갖고 싶어하고 자유롭고 평등한 정치 체제의 확립을 포함하여 자신의 정치적 의견을 추구하기 시작합니다.

2. 현대문학 작품에 나타난 여성의식의 발현

(1) 여성의식의 각성

개혁개방 이후의 여성의식의 위상 여성은 점차 증가했고, 많은 여성들도 사랑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재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문학 작품에서도 여성의 사랑을 주요선으로 삼는 작품이 많다. 여성의 의식이 계속해서 각성되면서 자유롭고 민주적인 결혼을 추구하기 시작했고, 부모가 주선한 결혼에 반대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많은 여성들이 결혼을 추구하면서 자신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사랑을 너무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개혁 초기 여성의식의 미성숙한 발전을 반영한다. 다양한 시기에 여성 의식의 발달은 사회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사회 단계에 따라 문학 작품에 표현된 사랑에 대한 여성의 견해도 다르지만 모두 여성의 독립성을 반영하고 점차 남성에 대한 의존성을 제거합니다. 작가 티닝(Tie Ning)은 작품 '아, 향기로운 눈'에서 남녀 간의 순수한 사랑을 묘사하는데, 이는 작가의 사랑에 대한 갈망이기도 합니다. Tie Ning의 후기 작품에서는 단순한 사랑 이야기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대부분 비극적인 운명으로 끝나며 현실 속의 여성의 삶을 설명합니다.

(2) 젠더의식의 각성

젠더의식은 언제나 여성의식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점유해 왔으며, 여성의식의 각성은 젠더의식의 출현에도 처음으로 반영되어 왔다. 많은 문학 작품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전통사회에서 여성은 늘 사회에서 종속적인 위치에 있었으며, 문학작품 역시 여성의 성의식을 고양함으로써 여성의 전통적인 지위를 타파해 왔다. 성적인 관점에서 분석해 보면, 많은 작품에서 여성의 내면에 있는 성에 대한 욕망을 그려내며 여성의식을 드러내는 경우도 많다. 예를 들어, '센츄리 온 더 포스트(Century on the Post)'라는 작품에서 작가 왕옌(Wang Yian)은 남녀 간의 사랑과 섹스를 실천하며 둘은 분리될 수 없다고 믿는다. 성을 언급하지 않고 단순히 남녀 간의 사랑만을 묘사한다면, 여성의 진정한 내면을 온전히 반영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3) 남성 우월주의에서 점차 탈피

현대 문학 작품에서 여성의식의 '탈출'은 비교적 꾸준한 현상이다. '탈출'은 주로 다음과 같은 양상으로 나타난다.

(1) 현재의 환경에서 벗어나 다른 환경으로 도망가는 것이 여성의식을 획득한 후 찾아내는 자기구원의 길이다. >

(2) 여성의 지위를 확인하고 여성의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것, 이는 여성의 자기발견을 반영한다. 문학 작품에 등장하는 여성 인물의 탈피는 회피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남성 우월주의에 대한 저항을 의미한다. 여성은 가부장제의 굴레에서 벗어나 독립심을 고양시킨다. 많은 문학 작품에 등장하는 여성의 가출 현상은 여성의 내면적 자유에 대한 열망을 반영하지만, 그 결말은 대개 과도한 내부 폐쇄로 인해 내면의 외로움을 가져오는 것이기도 하다.

3. 여성의식이 현대문학에 미친 영향

(1) 양성화합의 달성

양성화합이란 정치적 지위에 관계없이 남성과 여성이 조화를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 가정생활에서 평등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남성과 여성의 상대적으로 이상적인 관계입니다. 이런 생각은 문학 작품 창작에도 영향을 미친다. 작가 티닝(Tie Ning)은 여성을 주제로 한 작품을 쓸 때 '제3의 성'의 관점에서 남성과 여성의 삶을 묘사해 여성 캐릭터를 더욱 현실감 있게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젠더 관점의 제약을 없애야만 여성의 본질과 내면의 욕망을 진정으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Tie Ning의 소설 "The Opposite"에서 그녀는 여성적 관점의 제약에서 벗어나 남성적 관점에서 여성 캐릭터를 묘사합니다. 작가 왕옌 역시 자신의 작품을 통해 남성과 여성의 성별 차이를 초월하고 남성과 여성의 평등을 찾고자 한다. 사회는 남성과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Wang Yian은 공식적인 남성과 여성이 어떻게 서로 어울리고 균형을 유지하는지 탐구하고 싶습니다. 그는 문학 작품 『형제들』에서 사회에서 여성이 남성을 직접적으로 비난해서는 안 되며, 남성과 여성이 하나가 되어 서로를 도와야 한다고 지적했다. 남성과 여성 사이에는 성별, 생리, 심리의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차이 때문에 남성과 여성은 서로 협력하고 보완해야 합니다.

(2) 슈퍼 젠더 의식의 출현

슈퍼 젠더 의식의 등장과 함께 이러한 사상은 점차 문학 작품에 반영되기 시작했다. 작가 천란(陳蘭)은 자신의 작품에서 진정한 사랑은 성별을 초월해 남성과 여성, 동성 집단 사이에서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처음으로 제시했다. Chen Ran의 견해는 서구 페미니즘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작품에서 이러한 견해를 표현합니다. 첫째, 성별 차이로 인해 남성과 여성은 서로 반대하는 대신 협력해야 하며, 둘째, 성별, 시간, 이런 생각은 열등하고 일방적입니다. 여성 작품의 글쓰기가 여성의 경험에 대한 서술과 남성과 여성의 대립 묘사에만 국한된다면 여성 담론의 공간은 점점 작아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작가 진란이 제안한 글쓰기 상태는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존중하는 것을 전제로 하면서도 여성의 성별을 강조하면서 사람들의 성적 공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는 것이다. 1990년대 이후에 작동합니다.

4. 결론

사회의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으며 여성의 의식은 점차 각성되어 더 이상 남성 우월, 여성 열등이라는 전통적 관념의 제약에 굴복하지 않게 된다 , 그러나 전통에 도전합니다. 여성의식의 각성은 여성 현대문학 작품의 내용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더 많은 작품이 여성 의식을 주요 노선으로 삼기 시작하여 남성과 여성의 차이와 사회에서 여성의 중요한 위치를 강조하여 우리나라 현대 문학의 더 나은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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