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덕경" 은 무엇입니까?
"도덕경" 은 무엇입니까?
도덕경 [1], 일명 노자.
사기 노필열전: 노자 [2], 성 리, 명어. 기원전 57 1 음력 2 월 15 에서 태어났습니다. 생일: 석창 진창 2 월 15 일. 진희? 고현 이향곡인리는 현재 태청궁진에 위치하고 있다. 《도덕경》은 전서 오천 자, 81 장이다. 그는 수도로 장수하여 160 대 정도 살았다. 또는 200 세 이상. 공자 (55 1-479) 와 동시대의 공자, 20 대. 기원전 535 년? 527 에서? 5 15? 50 1 년? 486 년에 공자는 아버지에게 "역시 용" 이라고 몇 번이나 물었다.
노자,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사상가이자 철학자. 이명아, 본명 백양, 일명 노기. 대량의 전문가 연구와 고고학 발굴을 거쳐 중국 고대 사상가 노자의 고리가 허난성 사슴읍현 태청궁에 위치해 있다는 것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사료의 구체적인 명칭도 상당히 불완전하다. \ "GUANLING 윤 Xi 는 아들이 숨겨져 나를 위해 책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노자는 5 천여 자의 도덕을 이야기한다고 책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한서' 노자 장불' 은 총 8 1 장이다. 처음 37 장은' 도정' 이고, 다음 44 장은' 덕경' 이기 때문에' 도덕경' 이라는 명칭이 있어 문어문을 매우 추앙한다.
초죽서 떠우충량 《노자 도덕경》
지금 볼 수 있는 원본은' 노자', 1993 년 후베이 가시문곽점 초묘에서 출토된 죽간이다. 이 죽간인' 노자 도덕경' 은 가장 원시적이고 소박한 버전이다.
1973 장사마왕두 3 호 한묘에서 출토된 비단서' 노자' 는 서한 초년의 버전이다. "덕경" 은 "도경" 앞에 놓이기 전에도 학자들이 중시하는 것이다.
《도덕경》은 종종 도교로 분류된다. 사실 철학적인 도와 종교상의 도는 혼동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도덕경' 은 도교의 기본 교리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로 도교에 의해 중요한 경전으로 여겨졌으며, 그 저자 노자도 도교에 의해 삼청 지존신 중 하나로 여겨졌는데, 일명 태상노군의 화신이라고도 한다. 그러므로 도교가 도가 사상을 흡수하고 도가 사상이 도교를 보완했다고 말해야 한다. 동시에 위에서 언급한 철학도' 도덕경' 의 전모 (슬림함, 제세, 치국, 출세) 를 포괄할 수 없다.
"도덕경" 은 "무위치치" 라는 사상을 제시하여 중국 역사상 일부 조대의 치국 방략이 되었다. 예를 들면 서한 초년과 같다. 그것은 경제적으로 국민의 압력을 경감할 수 있으며, 중국의 초기 안정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역사상' 도덕경' 은 많은 사람들이 주석을 달았고, 심지어 몇몇 황제들도 그것을 위해 주석을 달았다. 노자 조각상
당나라 정관 21 년 (647 년),' 도덕경' 은 산스크리트어로 번역되어 동천주에 전해졌다. 당개원 23 년 (735), 당현종이 친필로' 노자' 를 썼다. 일본의 유명한 사자가 노자정과 노자의' 불상' 을 귀국시켜 일본 사회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도교는 주요 고전 중 하나로 여겨진다. (도교에는 세 권의 기서,' 도덕경',' 화남 진경' 과 <역경>).
\ "도덕경 \" 은 춘추 말기 저우 수장의 소장관 노자 (이영) 가 만든 것이다. 가오 한 (Gao Han) 은 라오 어 츠 웨스트 투어 (Lao Tzu West) 를 권유했고, 하코구 윤 (Huogu Guan 윤)
"도덕경" 은 원래 선진 시대 도가의 대표작이었다. 한말, 장령은 오미콩의 도를 창립하여 노인을 조상으로 삼고 노인을 군으로 삼았다. 그는' 노자 오천편' 을 정경으로 도교를 창립하여 도교에 대해 유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가르치고' 노자 사상' 에 주석을 달아 종교적 관점에서' 노자 오천편' 을 설명했다. 이때부터 도교의 기본 고전이 되었다.
《도덕경》은 철리시입니다. 장자 천하편' 은 그것의 취지를 담고 있다. 이를 정으로 하고, 물건을 굵고, 축적을 허위로 하고, 독거신부에 사는 것이다. 아무것도 짓지 않고, 주의 에테르는 겸손을 표상으로 하고, 텅 빈 것을 멸하지 않는 것을 진실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전반적으로, 그는 하늘과 땅의 만물의 본원과 우주의 최고 원칙으로' 도' 를 연구하여 궁극으로, 수련성을 발명하여 정치와 다른 것을 다스리는 것을 발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소위'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길을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 는 뜻으로, 인류는 대지에서 법을 취하여, 도의 기원과 본질을 연구해야 한다. 도의 원리는 양면성이 있다: 무물과 양면성. 도는 종종 결석하고, 무명하고, 무형이며, 하늘과 땅의 귀신들 앞에서 천지만물의 시작이다. 도는 늘 천지의 만물을 낳고, 무궁무진하다. 도의 원리는 만물 속을 관통하며 만물의 상대적 존재의 근본 법칙으로 표현되며, 사물은 극도로 반대할 것이며, 결국 귀결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유용하고, 종종 무에서 생겨나고,' 무에서 생겨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인의 인체는 도리가 없고, 도는 당연히 무위이다. 이를 위해 슬림하고, 조용하고, 욕심이 없고, 무심코 텅 비어 있고, 자긍심을 가지고 집행하지 않고, 성공하고, 낳지 않고, 착하고 검소하고, 수행을 하고, 중국에 가서 천하를 다스리고,' 무위하고 가르치지 않고, 글씨가 없다' 고 하고, 검을 돌려주고, 전쟁을 떠난다 "도를 반대하는 운동자는 약자를 위해 사용한다", 고인은 보수적이고 겸손하며, 실의에 빠지고, 함께 죽고, 약한 승리로 강함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도가의 지행관, 정치관, 윤리관은 전반적으로 낡은 체계에서 벗어났다. 유교 고전이 "비어 있어야 하고, 조용해야 하고, 믿어야 한다", "영해야 한다, 부드러워야 한다", "현학을 제거해야 한다" 고 말한다면, 도가의 각종 수련술의 근본이다. 도교는 신선생명 이론의 기원으로 인용되었다. 예를 들면' 귀본',' 부활' 이론에서' 장생불멸',' 죽어도 죽지 않는다',' 내단술' 은 내단정진으로, 도교와 하나가 되는 철학적 기초를 이뤘다. 취안저우 청원산 노군암
만경의 왕으로 불리는' 도덕경' 이라는 신기한 책은 중국 고대 철학, 과학, 정치, 종교에 깊은 영향을 미쳐 중화민족의 성격 형성과 정치적 단결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했다. 그 세계의 의미는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서방 학자들이 과학의 신비를 탐구하고, 인간 문명의 근원을 찾고, 고대 지혜의 세부 사항을 연구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덕경" 은 버전이 매우 많은데, 아래와 같은 "도덕경 총판 (왕필본)" 이 가장 흔하다. 또한 곽점에서 출토된 죽간' 노자' 잔권과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비단서' 노자 (갑, 을)' 는 초기' 덕경' 의 다양한 문풍을 보여 주며 오늘날 대부분의 학자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대제인' 노자',' 고본파' 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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