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순신의 탱은 무엇입니까?

이순신의 탱은 무엇입니까?

이순신의 토템은 무엇입니까?

이순신의 호랑이 토템 숭배

원시 사회의 모계 씨족 시대에 사람들은 동식물에 대한 특별한 친밀감 때문에 어떤 동물이나 식물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그들은 자신의 신앙의 토템을 자신의 씨족의 상징으로, 심지어 그것을 자신의 민족의 조상으로 삼았다. 중국 윈난이순신의 호랑이 숭배는 이 오래된 토템 신앙에서 기원했다.

이족 민간 서사시' 메갈' 은 창조 초기에 신이 다섯 아들을 보내 하늘을 만들었다고 기록하였다. 하늘을 만든 후 번개로 하늘을 테스트하다. 결국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졌다. 무엇으로 메울 수 있을까요? 신들은 호랑이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물건이라고 생각하여 다섯 아들을 보내 호랑이를 제압한 다음 호랑이의 큰 뼈를 천추의 버팀목으로 삼았다. 이렇게 하면 하늘이 안정되었다.

그들은 또한 호랑이 머리를 하늘 머리로, 호랑이 꼬리를 땅 끝으로, 호랑이 코를 하늘 코로, 호랑이 귀를 하늘 귀로, 왼쪽 눈을 태양으로, 오른쪽 눈을 달로, 호랑이는 햇빛이 되고, 호랑이 이를 별, 호랑이 기름을 구름으로, 호랑이 기운을 안개로, 호랑이 마음을 천심담으로, 호랑이 배를 바다로, 호랑이 피를 바닷물로, 대장으로 삼았다

흑호씨족은 이족의 고대 조상으로, 그 가장 큰 특징은 흑호를 숭배하는 것, 즉 흑호를 토템으로 삼아 지금까지 유지해 온 것이다. 이순신은 호랑이를 나라고 불렀고, 많은 곳의 이순신은 나로라고 자칭하며, 호랑이족을 뜻한다. 그들은 그들이 호랑이의 나라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매년 호랑이 축제를 축하하는데, 음력 정월 초하순부터 호랑이 조상까지, 음력 정월 대보름에 호랑이 조상을 보내며 끝난다. 범절 기간 동안 모든 사람 * * * * * * * * * * * * * * * * * * * * * * 호절 그들이 조상제사를 거행할 때, 그들은 호랑이 머리가 그려진 바가지로 그들의 조상을 상징했다.

많은 이족 사람들은 자신이 호랑이인이라고 생각한다. 일부 마을에서는' 사람이 죽으면 호랑이가 죽고, 호랑이가 죽으면 꽃이 죽는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그들의 성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로는 그들이 호랑이의 후손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남자들은 남성 호랑이를 의미하는 롭이나 로브라고 주장한다. 여자는 라마라고 자칭하는데, 어미호랑이를 의미한다. 이족 사람들은 이전에 화장을 했는데, 그들은 화장한 후에 조상에게 돌아가 호랑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족이 모여 사는 곳에는 호랑이라는 언덕, 시냇물, 마을이 많다. 호랑이가 사는 곳은 모두 호랑이의 이름을 따서 지어야 하기 때문이다.

호랑이는 중국인에 의해 짐승의 왕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힘과 위엄의 상징이며, 이족 선민들에 의해 원시 토템으로 존귀하며, 상서로운 행복의 상징이다. 호랑이가 그들의 조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몇몇 이족 사람들은 신사에서 그들의 조상 정신을 숭배한다. 대문에는 호랑이 모양의 신령이 걸려 있고, 벽에는 호랑이 토템이 걸려 있고, 마을 입구에는 호랑이 모양의 석호신이 놓여 있다. 이순신은 호랑이 신을 로니라고 부르는데, 그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숭고한 신이다. 호랑이 신은 그들을 위해 재난을 없애고, 그들의 만족, 길조, 핑안 등을 보호해 줄 수 있다. 그들은 자신, 가족, 가족의 행복을 모두 호신의 보호 아래 두었다.

이순신의 토템은 무엇입니까?

이순신은 중국 문화가 유구하고 오래된 위대한 민족 중 하나이며, 이순신은 호랑이 토템 숭배의 흔적이 있다. 호랑이는 이족의 원시 토템으로, 원시 씨족의 인구 분기와 번식에 따라 많은 파생토템이나 다른 종류의 숭배가 생겨났다. 호랑이 토템 숭배는 이족의 역사 전설과 풍습에서, 이순신이 호랑이를 로라고 부르며, 이순신의 인구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한 지점은 자칭 로루프라고 하는데, 이는' 호족' 이나' 호인' 을 의미한다. 즉, 약 절반의 이족 사람들이 자신을' 호족' 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들이 조상제사를 거행할 때, 그들은 호랑이 머리가 그려진 바가지로 그들의 조상을 상징했다. 위 () 초 쌍백현 () 의 이족 마을에서는 1 년에 한 번' 호랑이 축제' 가 있어 정월 초 8 일에 호랑이 조상을 접대하고 정월 15 일에 그들을 보냈다. "호절" 기간 동안 "호생" 을 춤추고, 호조를 제사하고, 복을 기원하며 재난을 없애고, 온 가족이 즐겁게 지낸다. 오늘날의 이족 생활에는 대량의 숭호 풍습이 존재한다. 이순신 건축, 의류, 민간 공예품 곳곳에서 호랑이의 도안을 볼 수 있고, 호랑이 토템 숭배의 유적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토템은 실생활에서 어떤 사물의 실제 재현이 아니다. 동물, 식물, 비생물 모두 원시인의 상상력, 과장, 가공을 거쳐 항상 신비하고 신성한 색채를 부여받았다. 원시인들은 토템에 대해 자신의 혈족, 씨족 그룹의 조상, 씨족 그룹의 망명자라는 세 가지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학자들은 토템 이미지에 포함된 상징적인 의미를 이용하여 토템 예술에서 이러한 은유적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이순신의 토템 숭배는 무엇입니까?

이순신은 중국 문화가 유구하고 오래된 위대한 민족 중 하나이며, 이순신은 호랑이 토템 숭배의 흔적이 있다. 호랑이는 이족의 원시 토템으로, 원시 씨족의 인구 분기와 번식에 따라 많은 파생토템이나 다른 종류의 숭배가 생겨났다. 호랑이 토템 숭배는 이족의 역사 전설과 생활 풍습에서 다음과 같이 표현되었다.

이 언어는 호랑이를 로라고 부르는데, 이족 인구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한 지점은 자칭 로루프라고 하는데, 이는' 호족' 이나' 호인' 을 의미한다. 즉, 약 절반의 이족 사람들이 자신을' 호족' 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들이 조상제사를 거행할 때, 그들은 호랑이 머리가 그려진 바가지로 그들의 조상을 상징했다. 위 () 초 쌍백현 () 의 이족 마을에서는 1 년에 한 번' 호랑이 축제' 가 있어 정월 초 8 일에 호랑이 조상을 접대하고 정월 15 일에 그들을 보냈다. "호절" 기간 동안 "호생" 을 춤추고, 호조를 제사하고, 복을 기원하며 재난을 없애고, 온 가족이 즐겁게 지낸다.

오늘날의 이족 생활에는 대량의 숭호 풍습이 존재한다. 이순신 건축, 의류, 민간 공예품 곳곳에서 호랑이의 도안을 볼 수 있고, 호랑이 토템 숭배의 유적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Ycwb/...28

이순신의 토템

잘 모르겠어요. 내가 맞춰 보자. 가운데 있는 동그란 것은 아마도' 태양력' 을 가리키는 것 같은데, 일종의 오래된 역법으로 마야 문명과 견줄 만하다. 아래 집은 건축문화를 가리키는 것 같은데, 위에 있는' 삼황오제' 는 오래된 역사문화를 상징하고, 양쪽의 화바절은 아마도 전통 명절을 가리키는 것 같다! (순전히 개인적인 견해, 장님! (* _ _ *) 히히 ...)

이순신의 신앙은 무엇입니까?

이족 종교는 원시 종교의 색채가 짙고, 신앙이 다신이며, 주로 자연숭배, 토템 숭배, 조상 숭배가 있다.

자연에 대한 숭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요정과 귀신에 대한 믿음이다. 자연계의 많은 무생물 물질에는 요정이 붙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한 가족의 선조들이 남긴 모든 것, 이를테면 옷, 보석, 은그릇, 그릇 등이 붙어 있다. , 요정 길 ('축복' 이라는 의미) 을 첨부할 수 있어 가족을 보호하는 마력이 있다고 여겨진다. 게다가, 그것은 자연계의 사물을 의인화하여 각종 자연신을 숭배한다. 사람들은 하늘에는 신이 있고, 땅에는 신이 있고, 태양에도 신이 있다고 믿는다. 모든 산천 강과 번개는 신이 주재한다. 예를 들어,' 레오트이' 에서는 나비리 등 신이 창조되어 우주를 창조하고 우주의 만물을 지배한다. -응?

토템 숭배는 자연 숭배의 발전과 심화이다. 이족의 족보를 보면 동물, 식물 또는 기타 자연물은 종종 성으로 쓰인다. 예를 들어, Liangshan 이순신 은 "라 (호랑이) 말", "지마 (대나무)" 및 "컷 (조각)" 과 같은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940 년대까지 윈난무정족에는 원숭이, 호랑이, 용, 노루, 쥐, 소, 물소, 새, 봉황, 뱀, 벌, 배, 흑사, 빛, 흙, 산, 포크, 술주전자 등이 남아 있었다 -응?

해방 전에 량산족족은 조상 숭배를 핵심으로 하여 자연 숭배, 귀신 숭배, 토템 숭배를 융합하였다. 이러한 신앙을 둘러싸고, 우리는 종종 짐승제귀, 복을 기원하고 재해를 없애고 혼송하는 활동, 점술, 점술, 기피 등의 활동을 한다. 이족 사람들은 귀신을 믿으며' 영혼이 불멸하다' 는 관념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인간의 영혼이 인체에서 벗어나 존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영혼은 태어날 때 빙의되어 죽은 후에 세계 각지에서 어슬렁거린다. 이순신은 "일라" 입니다. "영혼 불멸" 은 이족 조상 숭배에 대한 사상의 기초를 제공한다. 이족의 전체 종교 의식 중에서 조상 숭배는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순신의 조상 숭배는 부모에 대한' 마도국' ('안령') 과' 쿠비' ('송영') 가 특징이다. 이 의식을 통해 죽은 사람의 영혼은 자손을 보호하기 위해' 질' 이 되고, 자손을 숭배하기 위해' 니자' 가 되지 않는다. 고인을 위한 안혼식을 진행하려면 비모에게 영표 (마도) 를 만들어 고인의 영혼이 돌아다니는 것을 막으라고 했다. 이전 세대 (직계 친족) 가 사망한 후, 비모에게 "꼬집다" (횡단식) 를 연출해 달라고 부탁했다. 영혼 (마두) 을 보내서 조상들이 처음 살던 곳에서 한가롭게 살게 하다. 또 설 명절에는 모두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명절을 맞이해야 한다. -응?

비모와 소엽은 이족 종교 활동의 사회자이며, 특히 비모는 종교 활동의 사회자일 뿐만 아니라 이족 문화의 전파자이기도 하다. 비모는 유전되어 남성에서 여성으로 전해진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이순신의 고전, 천문 달력, 족보, 윤리, 서사시, 신화 전설, 이순신의 문학 등에 익숙하다. 그들은 이족과 신 사이의 소통자이며, 비모에게 생사, 명절, * * * * 비모는 경전이 많다. 제사경, 점경경, 귀신경, 귀신경, 경전, 혼경 등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경서 외에 비모에는 마팬, 마모, 벨소리, 사인기 등이 있다. 비모는 종교 활동을 주재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위망에 의지하여 가족 수장들이 재산 분쟁, 절도, 다툼 등에 대해 신심을 내도록 도왔다. 반면에 소엽은 점프 엑소시즘에 능하다. 그는 무경불세습이라 남녀가 모두 할 수 있다. -응?

역사적으로 자신의 민족 종교가 존재하는 것 외에도 도교와 불교도 일찍이 이족 지역에 도입되어 일부 지역의 이족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 곤명 부근 교외의 이족들은 한족과 마찬가지로 불사, 관음사, 관승사, 노군묘를 드나든다. 일부 지역에서는 이순신의 자연과 조상에 대한 전통 숭배가 도교와 불교와 결합되어 있다. 예를 들어, 위산 등지에서 이순신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천지' 패를 모시고, 주신불, 신로선생, 신관음, 신셰프 선생을 공경한다. 19 년 말 천주교 선교사들은 량산 운남 구이저우에서 선교하고 교회를 짓고 교회학교를 운영했다. 프랑스 목사 폴 비알은 윈난루난족 지역에서 30 여 년 동안 선교했다. 그래서 일부 이족 사람들은 천주교를 믿는다. -응?

이순신의 토템은 무엇입니까?

이순신의 호랑이 토템 숭배

원시 사회의 모계 씨족 시대에 사람들은 동식물에 대한 특별한 친밀감 때문에 어떤 동물이나 식물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그들은 자신의 신앙의 토템을 자신의 씨족의 상징으로, 심지어 그것을 자신의 민족의 조상으로 삼았다. 중국 윈난이순신의 호랑이 숭배는 이 오래된 토템 신앙에서 기원했다.

그들은 또한 호랑이 머리를 하늘 머리로, 호랑이 꼬리를 땅 끝으로, 호랑이 코를 하늘 코로, 호랑이 귀를 하늘 귀로, 왼쪽 눈을 태양으로, 오른쪽 눈을 달로, 호랑이는 햇빛이 되고, 호랑이 이를 별, 호랑이 기름을 구름으로, 호랑이 기운을 안개로, 호랑이 마음을 천심담으로, 호랑이 배를 바다로, 호랑이 피를 바닷물로, 대장으로 삼았다

흑호씨족은 이족의 고대 조상으로, 그 가장 큰 특징은 흑호를 숭배하는 것, 즉 흑호를 토템으로 삼아 지금까지 유지해 온 것이다. 이순신은 호랑이를 나라고 불렀고, 많은 곳의 이순신은 나로라고 자칭하며, 호랑이족을 뜻한다. 그들은 그들이 호랑이의 나라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매년 호랑이 축제를 축하하는데, 음력 정월 초하순부터 호랑이 조상까지, 음력 정월 대보름에 호랑이 조상을 보내며 끝난다. 범절 기간 동안 모든 사람 * * * * * * * * * * * * * * * * * * * * * * 호절 그들이 조상제사를 거행할 때, 그들은 호랑이 머리가 그려진 바가지로 그들의 조상을 상징했다.

많은 이족 사람들은 자신이 호랑이인이라고 생각한다. 일부 마을에서는' 사람이 죽으면 호랑이가 죽고, 호랑이가 죽으면 꽃이 죽는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그들의 성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로는 그들이 호랑이의 후손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남자들은 남성 호랑이를 의미하는 롭이나 로브라고 주장한다. 여자는 라마라고 자칭하는데, 어미호랑이를 의미한다. 이족 사람들은 이전에 화장을 했는데, 그들은 화장한 후에 조상으로 돌아가 호랑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족이 모여 사는 곳에는 호랑이라는 언덕, 시냇물, 마을이 많다. 호랑이가 사는 곳은 모두 호랑이의 이름을 따서 지어야 하기 때문이다.

호랑이는 중국인에 의해 짐승의 왕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힘과 위엄의 상징이며, 이족 선민들에 의해 원시 토템으로 존귀하며, 상서로운 행복의 상징이다. 호랑이가 그들의 조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몇몇 이족 사람들은 신사에서 그들의 조상 정신을 숭배한다. 대문에는 호랑이 모양의 신령이 걸려 있고, 벽에는 호랑이 토템이 걸려 있고, 마을 입구에는 호랑이 모양의 석호신이 놓여 있다. 이순신은 호랑이 신을 로니라고 부르는데, 그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숭고한 신이다. 호랑이 신은 그들을 위해 재난을 없애고, 그들의 만족, 길조, 핑안 등을 보호해 줄 수 있다.

윈난추웅족 토템에 대한 사진과 자료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운남 이순신의 토템은 운남 이순신이 줄곧 호랑이 토템 숭배의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파생된 토템도 많다. 이순신은 제조식을 거행할 때 호두바가지로 조상을 상징한다. 초웅족 목각면은 거칠고 호방하며 신비한 색채를 띠고 있다. 대요현에서는 목각 토템이' 악호' 를 숭배하는 것은 귀화현의 이족들이 그들의 결혼식을 축하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그중에는 가면처럼 보이는 유형이 포함되어 있다. 나는 쌍백현 애옥산족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세 가지 호랑이 숭배 풍습, 즉 징과 호랑이, 표범 (표범 춤) 을 참관했다. 나로의 지점은 여전히 검은색이고, 호랑이를 숭배하며, 검은 호랑이를 토템으로 삼고, 스스로' 호랑이의 나라 & 곡단 t; 。

숭호 풍습은 지금까지도 이족의 많은 계통에 남아 있지만,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다. 2002 년 6 월 4 일 추북현 선인동마을에서 촬영한 이족 지계 사니족 읍옥에 있는 진흙 호랑이. 그것의 모양은 고졸식이고, 간단하고, 과장되고, 순진하다. 황토가 건조되어 텅텅 비어 불에 타지 않는다.

중국의 각 민족 토템의 의미

중국 각 민족의 토템은 모두 자신의 민족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1, 용

각 민족이 숭배하는 토템 신.

중국의 용은 토템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각 민족이 숭배하는 토템신이다. 중국인은' 용의 후계자' 또는' 용의 후계자' 라는 뜻이다.

2. 몽골 사람

창랑을 토템으로 하는 부락과 백사슴을 토템으로 하는 부락의 결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들은 먼저 늑대와 사슴을 댄으로 숭배하러 왔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대조적으로 늑대는 사슴보다 강하기 때문에 몽골인들이 늑대를 자신의 민족의 토템으로 여기는 것은 당연히 강인함과 용감함을 나타내는 뜻이다.

나시 사람들은 소를 고대 창조 동물로 간주합니다. 나시족의' 동바경 창세기' 에서는 바다의 거대한 알에서 부화한 이 신기한 소가 그 뿔과 발굽으로 땅을 뚫고 땅 진동을 일으켰다. 나시족의 조상, 개지의 칠형제 칠자매가 죽인 소머리로 하늘, 소가죽, 고기, 흙, 뼈, 돌, 힘줄, 산, 피, 태양, 간, 달을 제사했다. 이렇게 하면 맑고 밝은 하늘, 태양과 달, 그리고 만물이 자라는 조용한 세상이 있을 것이다. 그 후로 소는 성물로 여겨져 제사를 지내고 천하의 산천을 제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나시족은 소신을 숭앙하는데, 이는 소가 민족 만물에 조용한 세계를 심어 준다는 뜻이다.

이순신 타이거 토템과 조롱박 토템도 있습니다. 미아오 단풍 나무 토템, 버팔로 토템; 바이 호랑이 토템, 닭 토템, 물고기 토템; 이순신의 호랑이 토템과 곰 토템; 나시족의 호랑이 토템, 표범 토템, 원숭이 토템 등등.

이순신 사람들은 왜 검은 호랑이를 토템으로 숭배합니까?

거기서 그들에게 물었다.

만주족의 토템은 무엇입니까?

청대 학자 엄복은' 토템' 이라는 단어를 중국에 도입했다. 그는 영국 학자 제임스의' 사회의 일반 해석' 이라는 책을 번역할 때 처음으로' 토템' 이라는 단어를' 토템' 으로 번역해 중국 학술계에서 흔히 쓰이는 번역명이 되었다.

엄복은 논평에서 토템이 집단의 상징이며 집단을 구분하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고대에는 호주인과 인도인과 비슷한 토템 현상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토템으로 신화, 전적, 민속을 설명하면 종종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토템이란 무엇입니까? 토템은 동물이나 자연사물이 씨족과 관련된 원시 미신이므로 씨족의 휘장이나 상징으로 쓰인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3 성의 경계에 사는 쓰촨 대량산의 이순신은 아직도 풍부하고 역사가 유구한 천문학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오늘은 쥐의 해, 내일은 소의 해, 호년은 거리를 몰아가고, 돼지년은 거리를 쫓아간다. 어떤 곳에서는 십이띠의 사찰을 짓고, 1 년에 한 번의 의식을 거행하여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십이띠춤을 추었다.

"쥐가 길을 건너면 모두가 때려달라고 외친다" 는 속담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쥐를 싫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고대의 많은 씨족과 부족들은 자신의 조상이 쥐라고 생각했고, 자신이 쥐의 후손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그들은 쥐의 이미지를 그리고 조각하며, 의식이나 방송에서 오랜 희생을 치르며 쥐 조상의 보호를 빌었다.

백호족은 자신의 조상이 수컷 백호라고 생각하는데, 호랑이는 그들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먼 길을 가고 싶을 때, 반드시 네가 호랑이인 날 (흐린 날) 을 선택해야 비로소 운이 좋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먼 곳에서 돌아온 사람도 있고, 정확한 날짜도 계산해야 한다. 호랑이의 날만이 문지방에 들어간다.

백계족은 그들의 조상이 금화닭의 알에서 부화했다고 하는데, 수탉이 좋고 나쁨을 알고 그들을 보우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주할 때 물건을 바구니에 넣고 그 위에 수탉 한 마리를 놓는다. 새로 이사 온 구역에 도착하면 수탉은 우는 곳에 정착할 것이다. 어른의 눈에는 닭이 우는 곳이 가장 길하다.

중국의 용은 토템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각 민족이 숭배하는 토템신이다. "용, 비늘벌레의 길이는 조용하고, 크고, 길고, 짧으며, 춘분이 하늘에 오르고, 가을이 깊어진다" 고 「해설문 해설자」에서는 설명합니다 전설 연의 땅, 황제, 야오, 순, 한고조 유방의 탄생과 출현은 모두 용과 관련이 있으며 모두 용종, 용자이다. 고대 베트남인들도 그들이 용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것은 용과 같다. 오늘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용의 전인' 이나' 용의 전인' 은 모두 토템 조상의 관념의 잔재이다. 드래곤 토템신의 개념은 더욱 보편적이며, 대부분의 민족은 용을 보호신으로 여겼다.

멧돼지신은 북방 사냥꾼의 숭배의 대상이며 만주족 중에서 대신으로 등재되어 산보다 높고 털이 숲처럼 크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산속의 계곡은 모두 그것의 송곳니에 의해 피해를 입었는데, 그것은 부족의 수호신이다.

낙시족은 소를 상고 창조수로 여긴다. 나시족의' 동바경 창세기' 에서는 바다의 거대한 알에서 부화한 이 신기한 소가 그 뿔과 발굽으로 땅을 뚫고 땅 진동을 일으켰다. 나시족의 조상, 개지의 칠형제 칠자매가 죽인 소머리로 하늘, 소가죽, 고기, 흙, 뼈, 돌, 힘줄, 산, 피, 태양, 간, 달을 제사했다. 이렇게 하면 맑고 밝은 하늘, 태양과 달, 그리고 만물이 자라는 조용한 세상이 있을 것이다. 그 후로 소는 성물로 여겨져 제사를 지내고 천하의 산천을 제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나시족은 소신을 매우 숭배한다.

말에 대한 숭배는 북방의 유목민족과 사냥꾼들 사이에서 많이 전해진다. 보안 민간에서 새하얀 신마의 신화 하나가 전해지고 있다. 만주족은 마신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는데, 청대 문헌에는 마신을 제사하고 마묘를 짓는 기록이 많다. 다호르는 신마를' 온고' 라고 부른다. 이런 신마는 여자가 타지 못하게 하고, 먹을 수도 있고,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도 있고,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다. 심지어 밭에서 마음대로 묘목을 먹을 수도 있다. 대부분의 말은 모두 하얗고 꼬리 전체가 갈기이다. 그것들은 한 번도 다듬어 본 적이 없고, 색색의 실크는 종종 갈기에 묶여 표지로 사용된다.

양 토템은 많은 민족 중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대 고전' 산해경' 은 입도 음식도 없는 고대 신선양 한 마리를 묘사했다. 카자흐족은 염소 신을 숭배하며 "셰코아타" 라고 불린다. 그들은 세계의 모든 염소가 그것에 속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염소의 번식을 위해 희생된 것이다. 제사를 지내는 양신은' 소반아타' 라고 불리며 천하의 모든 양을 관장한다. 제사에서 이 신은 양떼의 다산을 가호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키르키즈족은 염소를 숭배하며 염소 신을' 칠리반아타' 라고 부르는데, 들양을 길들여 가축이 된 최초의 신이다.

한족은 고대에 최초로 개를 훈련시킨 민족 중의 하나이다. 일찍이' 산해경' 에는 개가 사나운 공격을 막을 수 있다는 기록이 있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