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봉황고성은 반드시 관광지를 유람한다.
봉황고성은 반드시 관광지를 유람한다.
심종문 대사의 옛집
2 월 28 일 1902, 1902, 서서서서진간 (봉황고성 본명 진간) 중영가 심양의 이 사합원에서 한 소년이 탄생했다. 이 소년은 앞으로' 신사보이' 라는 놀림을 받아 매일 학교를 무단결석하고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아 10 대 때 부대를 돌아다니고 있다. 그는 좋은 개고기를 삶아 좋은 글자를 써서 좋은 글자를 쫓았다.
중영가의 노택은 원래 심종문 (청대 구이저우 순무) 의 할아버지 심홍복이 동치 5 년 (1866) 에 지은 것이다. 집은 투식 목재 구조로 앞뒤 두 개의 입구로 내화벽돌로 봉인되어 작고 깜찍하며 고색고향으로 명청서 건축의 특색이 짙다.
심택을 둘러보고, 대사의 발걸음을 따르고, 대사의 가스전, 봉황문화의 비밀번호를 느끼며, 대부분 평범한 고택에 스며들고 숨어 있다.
웅희령 내각총리대신 생가
민국 총리 웅희령은' 곰 봉황' 이라고 불리며 개혁, 신문, 학교 운영, 아기 사랑 집 운영, 부상자 구조라고 주장했다. 그는 중국에 큰 공헌을 한 풍운 인물이다. 마오쩌둥은 웅희령을 이렇게 평가했다. "사람들은 국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웅희령은 많은 좋은 일을 했다. " 주은래 () 는 "웅희령 () 은 원세카이 () 시대의 일등 인재이며 내각 총리 대신이다" 고 덧붙였다. 웅희령은 다 보고 나니 나는 아주 똑똑히 기억한다. " 장한수 선생의 대표작' 금가루 세가지' 는 재상의 아들과 옷감 사이의 사랑 갈등을 쓴 것으로, 이야기의 원형은 웅희령 가문에서 유래했다.
이 아이는 신동이다. 그는 젊었을 때 부지런히 공부했다. 그는 다섯 살 때 서너 일만에 삼자경을 외울 수 있었다. 65,438+04 세, 학자. 스무 살에 호남원주에서 정치를 배웠고, 웅희령이 1 위를 차지했다. 그는 창사향수학교로 전학되어 깊이 연구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웅희령은 수원학파의 당정에서 공부할 때 1 년 동안 화조의 날, 새 학사들이 모여 기이한 화초를 감상하고 시를 읊으며 그림을 그린다고 한다. 어떤 그림은 모란을 그려 부를 보여준다. 일부 연꽃은 고귀함과 순결을 상징합니다. 일부 채색 난초는 우아함을 나타낸다. 웅희령은 면화 한 그루를 그렸다. 모두가 이런 무가치한 그림이 어떻게 우아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 이때 웅희령은 "이 군은 세상에서 따뜻하다" 고 썼다. 일곱 글자가 나오자 묘한 말이 구슬까지 이어졌다. 2 1 세, 웅희령은 성 시험에 합격한 후 성고등학교에 참가한다. 채점관의 그에 대한 평가는 "변초광방, 전무후무한 사람, 인재가 구제되고, 삼상이 유망한 사람" 이었다. 이때는 이미 노년의 웅희령으로 삼향소에서는 유명하다. 스물두 살에 궁시 고등 중학교에 입학했고, 스물네 살에 한림원의 서기스로 임명되었는데, 이는 서서에서 군인만 떠난 이 황량한 땅에서는 흔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영웅의 내력은 묻지 않는다. 봉황고성 문성가의 이 일반 단층집에 이런 인물이 있다는 것을 누가 생각할 수 있겠는가. 봉황으로 여행을 온 것은 곰채에 가지 않을 이유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조양궁
양공, 일명 진가사당은 봉황고성 현대 모조 건축물 중 가장 완벽한 사당 걸작이다. 사당 내고극대 양쪽에는 두 쌍의 유명한 대련이 있다. "몇 자 떨어진 나라는 집이 될 수 있고, 나라는 천하가 될 수 있고, 후세에는 성현우선이 있다."
조양궁은 고대 도시의 북서쪽에 위치하여 민국 4 년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서서왕왕' 이라고 불리는 향신 형제 진개병과 첸이 건설한 것이다. 1923 년, 당시 서시 순방군이었던 진수로진이 확장과 보완을 했다. 이로써 14 집은 대문, 정청, 무대, 좌우 상자, 주방, 화장실 등 모두 통합되었다. 전체 건물 처마, 청와, 처마가 위로 올라가고, 처마 아래 3 층 아치형 문이 있고, 주요 능선의 양쪽 끝에 키스가 있고, 중간에 오색박 보위가 하나 있다. 배치가 대칭적이고 합리적이어서 부티크 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조양궁의 대문은 높이가 8 미터인 보라색 벽돌 문루이다. 대문 양쪽에는 대련이 새겨져 있다. "서새는 인진에서 시작되어 하늘이 높고 만 리가 높다. 손님들이 발코니를 보면 늘 다정하다. " 12 산수화조화는 좌우 대칭으로 쌓여 있고, 문루가 처마를 날리며 독특하다. 홀을 마주하고, 오래된 무대가 하나 있는데, 풍채가 짙다. 고대 극장은 통상 양극, 극, 진하 고강 등과 같은 고전 희곡을 공연한다. 꽹과리, 드럼, 대나무, 후금등은 마치 격세처럼 느껴진다. 마스터 심종문, 황영옥 등 많은 문화 유명 인사들이 이곳에서 구경한 적이 있다.
만수궁
만수궁은 풍경이 수려한 동문 밖의 사만에 위치해 있으며, 북림동릉은 강을 조감한다. 숭원위정은 기이한 산과 이수 속에 비춰져 아름다운 자연화권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만수궁은 명말 청초에 지어졌고, 건물 규모는 청건륭 20 년 (1755) 에 세워졌다. 함풍 4 년 (1854), 강서인 양스는 서쪽에 장각을 세웠다. 민국 17 년 (1928) 에는 성문 북쪽에 양루가 세워졌다. 이에 따라 만수궁은 이미 규모가 크고 디자인이 정교하며 조각이 정교한 건축 군락을 형성했다.
바로 이 장생전으로 봉황이 건축사에서 전설적인 이야기를 전하게 했다. 원나라 때부터 중원과 연해 지역 사람들이 모두 서부로 이주했다고 한다. 이민의 원인은 대부분 혼란이다. 피닉스 게스트 하우스에 온 강서인 중 일부는 당시 토스트 제도 하에서 피닉스 현지인들에게 배척당했고, 대부분 시외의 사만에 살고 있었다. 그래서 사만은 강서거리가 되었다. 강서 사람들은 근면하다. 그들은 자신이 지은 간이 집에서 살고, 작은 광주리를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고, 꼬리를 끼고 살며, 원주민 봉황인들과 충돌한 적이 없다. 청강건성세의 노년을 지나, 그들은 마침내 봉황에서 자리를 잡고 빈곤에서 벗어나 부자가 되었다. 그들은 탄탄한 경제력으로 외지인이 도시에 들어갈 수 없다는 금기를 깨고 고성에 부동산을 매입하고 부점 백화점 잡화점 식당 전당까지 열었다. 장사에서 모이기 위해 집안이 서로 보살피기 위해 그들은 사만에서 강서인을 위한 장수궁을 짓기 위해 자금을 모았다. 동시에, 그들은 그것을 농촌으로 확장하여 봉황현에서 두 번째로 큰 진덕승영 (지금의 기신진) 에 장생전을 지었다.
당시 강서인들은 봉황유적지에서 이미 기후가 되었고 경제력도 한창이었다고 할 수 있다. 이때, 토착의 봉황인재가 큰 꿈에서 깨어나자, 강서인의 주판이 봉황인의 총대보다 더 낫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랐다.
강서에서 온 봉황인들이 좋은 풍수를 차지했다. 음양사의 지도 아래 만수궁 맞은편 산비탈에 준티사, 일명 강심전을 지었다. 이 비구니 암자는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다. 앞의 흙붉은 벽에는 지름이 10 피트가 넘는 큰 둥근 창문 두 개가 열려 있는데, 마치 두 개의 큰 눈처럼 만수궁을 응시하고 있다. 강서 사람들은 봉황인의' 부의 행복' 을 가져갈 수 없다! 강서인은 사만에 작은 백탑을 지었다. 탑 끝은 햇빛 아래에서 매우 눈부셔서 바늘처럼 준제사 벽의 큰 눈에 찔렸다. 강서인의 행동은 곧 봉황인들에게 주의를 받아 준티사 뒤전에서' 해골보살' 상을 만들었다. 이 보살은 제공 스님처럼 생겼고, 손에 큰' 마른 가방' 을 들고 강서인 주판의' 부의 행복' 을 되찾으려 했다.
이후 강서인들은 장사가 어려워서 행품 출항에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다고 한다. 그들은 도중에 토비와 사병에게 끌려가거나, 청랑해변에서 배를 뒤집거나 ... 물론, 이것들은 단지 전설일 뿐이다. 그러나 전설 속의 준제사, 만수궁, 백탑은 지금도 고성에 우뚝 솟아 있다. 그 건축 풍격은 후세 사람들을 우러러러보게 하고, 봉황에 사는 강서인은 지금도 지하도의 봉황인이 되었다. 총대와 주판의 결합으로 봉황고성이 독특한 문화적 내면을 형성하게 되었다.
제량동
칠량동은 봉황고성 북부의 칠량교향에 위치해 있으며, 집봉도로 왼쪽에 있는 전형적인 탄산염암 용동에 속한다. 제량동은 고산, 강, 협곡, 급류, 절벽, 폭포, 정글, 목축, 마을을 하나로 모았다. 동굴 안에는 옛 전장, 갤러리, 낙원, 용궁, 은하수 5 대 명소가 있다. 구멍에는 산이 있고, 산에는 구멍이 있고, 구멍에는 통로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기석미석, 유천 폭포를 한 구멍에 모아 각종 석순, 돌기둥, 종유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기미, 정적, 정정' 의 네 가지 특징이 있고, 심지어' 괴량도 동굴로 돌아가지 않는다' 는 말도 있다.
개구부는 입을 벌리는 용처럼 높이가 50 미터, 너비가 20 미터가 넘는다. 맑은 흐름이 구멍을 뚫고 지나가고, 물의 흐름이 완만하다. 불빛이 암벽에 부딪혔고, 주름이 물에 반사되어 꿈처럼 환했다. 동굴 안의 석순, 석발, 석화에 각양각색의 네온사인이 걸려 오색찬란한 세상을 만들었다. 이 동굴은 길이가 12 마일 이상이기 때문에 보면서 놀면서 3 시간 이상 걸어야 합니다.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피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3 시간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동굴 안에 홀이 하나 있는데, 토비들이 모이는 곳이라고 한다. 홀 안에는 작은 구멍이 있는 석두 한 조각이 서 있었고, 작은 구멍을 향해 불자 홀 전체가 나지막한 트럼펫 소리를 메아리쳤다. 이전에 토비들은 이렇게 명령을 내렸다.
또 하나의 전설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송말, 토인의 수장 하철이가 반조하여 성을 공략하고 채채를 탈취하며 파죽처럼 기세를 부리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조정은' 양가 삼형제' 를 파견하여 군대를 통일하여 진압했지만, 하철의 3 대 법보' 사고',' 매혹적인 징과',' 연꽃우산' 에 의해 패배했다. 나중에 불행하게도 반역자가 밀고하여 법보가 깨져서, 칠량동을 퇴각할 수밖에 없었고, 장병들은 모두 죽었다. "36 명이 9 천 명을 죽이고 칠량동 앞에서 죽었다" 는 이야기가 지금까지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개울 오른쪽 기슭의 돌벽에 연꽃우산이 걸려 있다. 어떤 차라도 자신을 보호하는 법보라고 한다.
서시 선민은' 동신' 을 숭배하고 술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면서 농후한 민족 동굴 문화를 형성하여 각종 의식과 의식에서 중국 최초의' 동주' 를 창조하였다. 칠량동은 전형적인 카스트 동굴로, 연간 기온은 섭씨 65438,08 도, 공기 습도는 섭씨 75 도 정도입니다. 이런 항온항습의 자연 환경은 백주의 저장과 묵은 양조에 아주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 2006 년 6 월 8 일 1 65438+2 월 65438 일, 자치주 각족 국민들이 지량동 앞에서 성대한 의식을 열어 베이징 올림픽 성공을 축하한다고 소개했다. 370 톤의 양질의 술귀신주는 도자기 항아리 형식으로 동굴 안에 보관되어 있으며, 공증과 보험 보증이 있다. 이 술은 2008 년 베이징올림픽 전에 개봉하여 좋은 술로 올림픽을 축하했다.
칠량동에는 매혹적인 풍경뿐만 아니라 독특한 역사적 배경도 있다. 후난위성 TV' 장미약' 의 로케이션지가 돼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황사교 고성
현성에서 서쪽으로 30 킬로미터 떨어진 황사교 고성에 도착했다. 이 도시는 호남의 경계에 위치하여 지세가 넓고, 동쪽에는 7 리 인후, 남쪽에는 정자관 관관, 서쪽에는 길고 단단한 변벽, 북쪽에는 고산 협곡이 있다. 도시 항구에 오르면 백리강산을 조감도로 한눈에 볼 수 있다. 정말 "공격하여 전진하고, 거절하고 지키다" 라고 할 수 있는데, 정안 서부의 중요한 고성이다.
황사교 고성은 중국에서 지금까지 가장 잘 보존된 성이라고 소개했다. 이 고대 도시는 당나라 제 3 년 (기원 687 년) 에 건설되었다. 고대에는 주둔군의 전초였으며, 역대 통치자들이 서부 묘족 민생을 방비하는 전초였다. 한때 푸보 장군인 마원과 티베트에 대한 진동이 큰 푸강안이 모두 이곳에서 사망했고, 묘족은 어쩔 수 없이 큰 산으로 깊숙이 들어가 인구가 급감했다.
고성은 청석 구조건물로 성벽 높이는 5.6 미터, 두께는 2.9 미터, 폭은 2.4 미터, 면적은 2900 평방미터이다. 고대 성내에는 각각' 화유문',' 진문',' 일광문' 이라는 세 개의 성문이 있는데, 모두 큰 성루로, 건축 구도가 뚜렷하고, 높은 10 여 미터이다. 삼탑 지붕은 모두 산에 의지하고, 하층은 허리 처마로 작은 천을 덮었다. 성벽 윗부분은 톱으로 300 개의 화살표와 두 개의 두드러진 요새가 있다.
고성의 건축예술도 독특하며, 현지 토인들이 집을 짓는 기예와 궁중 장인의 기예가 어우러져 고풍스럽고 탄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파란 석회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내온, 내한, 습기 방지, 견고하고 견고하다. 선별석은 엄격하고, 6 인치의 두께가 균형을 이루고, 석면은 정교하고 균일하다. 석조 공예도 매우 신경을 쓴다. 석두 찹쌀죽으로 석회를 섞고, 그라우팅접착하여 이음매가 부드럽고 단단하며, 뜨겁고 습한 것이 분명하고, 견고하고, 깨지지 않고, 막을 수 없고, 기세가 웅장하다. 황사교는 독특한 역사적 매력, 오래된 변천, 그 아름다움, 보잘것없지만 색다른 맛을 가지고 있다.
슈자탕 성
슈자탕 () 은 일명 슈자탕 () 으로, 서시 365, 438+0 km 현성의 황하향 동부에 위치한 서시 봉황의 중점 관광지이다. 땅이 호남 (), 구이 (), 천 () 의 교계로 인해 구사회 토비들이 많다. 수씨네 연못은 수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둔군이 공격하는 기능도 있다. 고증에 따르면 북송 양씨 양육랑의 세 번째 아들 양재사는 평남을 명령하여 지세가 험난한 것을 보고 여기에 진을 쳤기 때문에 수씨네 연못은 점차 군사중지가 되었다-둔병대영 () 이 되었다. (《・・・・・・・・・・・・・》) 야만족의 신복에 따라 이곳은 당시의 경제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만리장성 연구전문가 나교수가 2000 년 5 월에 이곳에 와서 고찰한 적이 있다. 현존하는 벽 기초에 따르면, 그는 이 성이 적어도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단정했다. 명나라 만년 동안 남방 묘족이 반란을 일으켰다. 당시 정부는 반군을 진압하기 위해 만 냥이 넘는 은을 배정하여 4 년 동안 슈자탕과 주변 고영을 재건했다.
수자당은 산기슭에 병영을 짓고 산꼭대기에는 병거를 지어 만든 성이다. Shujiatang 고대 성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오래되고 기묘하다. 고성 주위는 웅장한 고성벽으로 약간 둥글다. 고성벽 총 길이 1500 여 미터, 높이 약 7 미터, 너비 2 미터. 상하 2 층으로 나누어 사람이 산책이나 경마를 할 수 있도록 3 미터마다 한 개씩 있습니다. 입을 보다. 벽은 큰 청석과 석회와 찹쌀로 만들어졌으며, 가장 무거운 석두 750 근이다. 이 벽은 구불 구불하고 변화로 가득 차 있다. 도시 전체에는 각각 동, 남, 북에 위치한 세 개의 대문이 있다. 그중 왕파툰과 멀리서 호응하는 동대문이 가장 크다. 이 대문은 두 개의 입구로 나뉘는데, 위에는 도시의 수호자가 사용할 다락방이 하나 있다. 바위는 견고하고 가지런하여 수비하기 쉽다. 이것은 난공불락의 고대 병영이다. 오늘날, 천년의 비바람을 겪으면서도, 옛 성은 이미 검게 무너졌지만, 여전히 황량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번째는 간결하고 아름답다. 서가당 고성 동쪽, 남, 서삼면이 산을 끼고 물을 끼고 맑은 시냇물과 수많은 연못이 도시를 둘러싸고 천연 방어선을 형성했다. 노인의 기억에 따르면 당시 이곳에는 48 개의 연못이 있었다. 연못의 물고기는 둥글고 조류로 가득 차 있다. 아쉽게도 지금 남은 연못은 많지 않다. 남쪽 100 미터로 가는 백과만에는 은행산이 하나 있다. 가을, 가을잎은 황금색이고, 잎이 떨어지면 열매가 가득 맺혀 매우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봉황투 오강 담배
고성 북문탑에서 나와 투 오강에 이르러 고점프암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이것은 이 고대 도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풍경 중 하나이다. 사실, 이것은 당나라 에 지어진 최초의 고대 다리 입니다. 감주가 당시 오채시성에 진입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청강희는 43 년 (1704) 재수강하여 아직도 봉황에서 건성까지의 고도이다. 점프암은 원래 40 여 개의 붉은 직사각형 돌부두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각 돌부두는 2 피트 떨어져 있어 마을 사람들이 도시로 등을 돌릴 수 있게 해 주었다. 하지만 해마다 홍수가 날 때, 점프암부두가 떠내려가거나 떠내려가는 경우가 많으며, 흔히 보수와 보충이 필요하다. 민국 시절, 이종치 현령은 점프암에 널빤지를 놓아두었는데, 이전보다 편리했지만, 여전히 교각과 발판까지 떠내려가는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홍수가 급등했을 때 마을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우회하여 걸어야 했다. 1950 년 현인민정부가 설립되어 석부두가 다시 확대되어 두 부두가 하나로 합쳐져 총 길이100m, *** 15 석두로 두꺼운 널빤지를 깔고 쇠사슬로 강에서 몇 차례 비바람과 서리를 맞았지만, 점프암은 여전히 견고하여 잘 보존되어 있다. 지금은 양안인민의 주요 길일 뿐만 아니라 봉황고성의 민족적 특색을 지닌 아름다운 풍경이기도 하다.
2000 년 가을, 사람들이 강을 건너는 조건을 더욱 개선하기 위해 고성을 더 아름답게 미화하고 장식하기 위해 봉황현은 낡은 점프암 수십 미터 떨어진 강 하류에 쌍돈점프암을 신설했다. 두 줄의 점프암은 약 1 피트 떨어져 있고,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고, 나란히 서 있고,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행당 66 개의 교각이 있고, 각 교각 사이의 거리는 약 한 걸음이다. 모두들 앞다투어 솜씨를 시험해 보았는데, 이렇게 연이어 어깨를 나란히 하여 곧 차가 막히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작은 석두 부두에 서서 기다리며 발밑의 강물 소리를 들으며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조금 무서웠다. 그래서 지금은 북문강 부두에서 두 가지 버전의 점프암을 볼 수 있는데, 낡은 것은 변천을 느끼게 하고, 새로운 것은 눈에 거슬린다.
천산 묘채
관전산 고묘채는 중국 역사 문화 명성인 봉황에 위치해 있다. 209 국도에 인접해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봉황고성 8 경 중 하나인 칠량동, 시몬협지궁, 문화예술대사 황영옥이 재건한' 정인곡' 등의 명소와 함께 209 국도에서 장가계부터 봉황고성 관광 황금복도의 중심 노드에 위치하며, 후베이 (), 구이저우 (), 중경 (), 자영 (), 각 여행사 () 의 가산점을위한 최고의 여행지이다.
매우 원시적이고 고아하다: 묘족과 한족을 잇는 다리, 수백 칸의 흙방, 100 년의 건축 풍격을 보존하고 상업적인 기운이 없다. 이곳의 묘족 인민은 순박하다: 열정이 진실하고 관광객들이 원근에 유명하다. 이곳의 문화는 매우 신비롭다: 묘족의 가장 원시적인 문화인 밝은 색 (묘어) 이 있다. Xiangxi 에는 가장 원시적이고 신비롭고 무서운 마녀 문화가 있습니다. 그것은 "시체" 와 "석방 법인" 입니다. 그것은 독특한 점이 있다: 교통이 편리하지만, 지금까지 가장 완벽하고 원시적인 토벽 건축군으로, 각 가정과 함께 서서 천백 년 동안의 토비와 투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교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교통명언) 이곳은 봉황의 신비로운 곳이고,' 불멸의 몸' 이 있는 지하 샘물이 논을 관개하는 것으로, 산시 () 에서 유일하게' 공미 ()' 를 생산하는 기지라는 전설이 가득하다.
이곳의 묘족 사람들은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어 노래와 춤을 잘 추며 묘족의 우량한 전통과 오래된 민족 문화를 전승하고 있다. 민풍이 순박하고 후대를 좋아하는 묘족 사람들은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을 환영한다.
문 밑에서 표류하다
서문협은 기신고진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역사문화도시 봉황현성에서 겨우 20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209 국도에 인접해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시몬협은 6 킬로미터를 표류하여 만영강 유역에 속하며, 양양 자연 보호 구역의 산간 지방에서 발원한다. 가는 길에 험준한 절벽, 울창한 나무, 맑은 바닷물, 급류, 험한 여울의 별들이 바둑을 두었다. * * * 경내에는 호랑이 점프계, 백룡담, 와룡탄, 청룡협, 귀견, 용왕담 등 30 여 곳의 급류 험탄이 있다. 그중 청룡탄은 길이가 400 미터, 단차가 20 여 미터로 가장 유명하다. 용왕탄과 함께 중국 래프팅의 고전이다.
시몬 아래 표류구는 강을 경계로 하고, 왼쪽은 묘족 거주지, 오른쪽은 한족 거주지이다. 이 강은 예로부터 묘족과 한족이 넘을 수 없는 분수령이었다. 좌우 절벽에는 남장성 유적지 (현지는 만리벽이라고 불림) 도 있다. 강 양안에는 반비동, 봉화대, 고관도, 고점프암, 관정, 고방앗간 등 많은 역사적 유적과 명승고적이 있다. 오용산 반적',' 서서 반적' 등 여러 편의 유명 영화드라마의 로케이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