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성언대사의 "운명과 풍수에 대한 불교적 견해"

성언대사의 "운명과 풍수에 대한 불교적 견해"

점성술과 점성술, 풍수지리의 유래는 점성술사들의 전설에 따르면 천지가 창조된 고대, 즉 천지가 창조된 때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우주는 존재했고 그들의 원리는 존재했습니다.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점술과 풍수의 기술은 부정할 수도, 긍정할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어떤 진리를 갖고 있지만 절대적인 진리는 아니며 믿을 수는 있지만 미신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믿지 않는다면 큰 위험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석가모니 주는 그의 제자들이 점성술, 풍수, 점술 등을 하는 것을 금지했지만 그들의 존재에는 반대하지 않았습니다.

점성술은 천체의 움직임과 지구에서의 우리 위치 사이의 관계입니다. 서로 일정한 궤도가 있어 기후와 계절, 지리적 위치 구성 및 환경의 변화가 발생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살고 있는지. 태어난 시간과 연도를 합치고 더하고 곱하고 나누면 그것이 생년월일과 별자리의 수비학 원리가 된다. 예를 들어, 말의 해 겨울에 북쪽에서 태어났다면 말은 겨울에 북쪽에 살고 남쪽에서 태어나면 먹을 풀이 없기 때문에 생활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토끼의 해 봄에는 산과 물이 가까워지면 운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의 불행, 행운과 불운은 전생의 선악한 행위와 이생의 결과에 기인합니다. 이것은 선천적인 노력이나 게으름과 결합되면 변화되거나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 삶의 운명은 소위 좋은 운명이나 나쁜 운명을 구성하는 후천적 요인과 타고난 조건의 조합입니다.

전생에 따른 카르마의 차이로 인해 우리는 이생에서 서로 다른 환경을 느낍니다. 이른바 환경에는 부모의 유전, 문화적, 문명적 배경, 양육과 교육, 심지어는 형제와 친척, 교사, 친구, 동료, 급우까지 포함되며 이 모든 것이 삶의 운명에 영향을 미칩니다. 전생의 업이 나빴고 이번 생의 환경도 나쁠지라도 내면의 수련, 육체적 건강, 지식의 성장, 지혜의 발전에 주의를 기울이면 당신의 본래 운명은 좋을 것입니다.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중하층이 생년월일과 별자리의 수비학만으로 사람의 인생 운명을 판단하는 것은 무리가 없으나, 중상층, 특히 상류층이 이를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수비학과 관상학은 별도로 논의해야합니다. 수비학은 소위 생년월일과 출생시까지의 운세이며 타고난 것입니다. 관상학은 태어날 때부터 얼굴, 뼈, 목소리, 손금 등의 체형을 물려받았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후천적인 훈련이나 학대, 건강이나 장애로 인해 신체 형태를 물려받았습니다. 심리적 균형이 정상인지 여부는 출생 시의 신체적 외모가 삶의 과정에 따라 다양한 정도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관상학의 원리의 총합입니다. 그러므로 수비학은 바뀔 수 없고 관상은 언제든지 마음에 따라 변한다. 그러므로 관상에는 고정된 국면이 없고 운명에는 고정된 운명이 없다.

풍수와 지리는 천체의 위치와 지리적 형태에 따라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의 장단점이 결정되는 것이 자연스럽고 상식이다. . 자연을 따르면 날씨도 좋고, 산과 강의 혜택도 얻을 수 있지만, 자연을 거스르면 그 반대가 됩니다. 철학적으로 말하면 이것은 형이상학적 응용철학이나 자연과학에 속한다. 현대인들은 자기장과 자기의 과학적 근거를 이용하여 풍수와 지리학의 원리를 설명하는데, 자기 집중점과 자기장의 방향은 인체에 유익하고 사람의 기분에 도움이 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그 반대이기도 합니다.

소위 풍수에서 바람은 공기이고 물은 만물의 성장에 필요하며 땅의 생명력이다. 이 두 가지 생명력이 결합되고 햇빛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지리적 위치가 더해지면 현대인들이 말하는 생명의 3대 요소인 햇빛, 공기, 물이 아닐까?

그런데 제가 잘 아는 유명 지리학자 리이농 씨는 1. 공덕 쌓기, 2. 생일 운세, 3. 지리와 풍수 세 가지 조건이 잘 맞아야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부자가 될 것입니다. 소위 생년월일과 별자리는 타고난 수비학입니다. 소위 축적된 공덕은 지리와 풍수에서 얻은 것입니다. 운명이 나쁘고 마음이 나쁘고 행동이 나쁘면 좋은 풍수를 찾을 수 없고, 풍수가 좋아도 홍수나 지진 같은 자연재해로 망하게 된다. 그리고 그는 '풍수 3대 실천 7대'라고 말했습니다. ’ 즉, 풍수에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인간의 노력이 더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풍수와 지리는 그 나름의 진리를 갖고 있지만 그것이 결정적인 진리는 아닐 수도 있다.

고대에는 선조들이 초원을 가꾸고, 높은 산과 깊은 산과 늪에 정글을 만들고, 사람들을 위로하고 길을 개척해 훗날 명산이 됐다. 명산이라 풍수와 지리가 좋아야 수천년을 버틸 수 있고 영원히 무패할 수 있으니 풍수와 지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느니라. 그리고 지리는 종종 지리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인위적인 변화가 아닌 자연적인 변화 현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Xuyun 노승님이 Caoxi Menting의 Nanhua Temple을 부활시켰을 때, 폭우로 인해 제방이 쌓이고 강의 흐름이 바뀌었습니다.

게다가 베이터우에 새로 오픈한 중국불교문화센터의 지리적 위치는 주변 환경과 방향에서 얻은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인해 매우 편안했기 때문에 지리학자를 고용하기 전에 이미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부지 선정이 결정됐고, 전문가들이 결과를 판단하자 다들 '좋다! 좋은! ’ 저는 지리나 풍수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이라 그 원리만 알고 이 원리와 저 원리가 일치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것을 믿지만 나 자신을 위해서 그것을 믿을 필요는 없으며, 관습을 따르고 대중을 위로하기 위해 전문가에게 참고 자료로 확인하는 것이 나쁠 것이 없습니다.

소위 말하는 참고사항은 단지 참고사항일 뿐이므로 맹목적으로 따르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정신적 고통과 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반면, 뛰어난 점성가로 알려진 전문 점성가나 점성가가 스스로 좋은 풍수와 지리를 찾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자신의 운명을 바꾸는 점성가도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불자들은 불교를 공부하는 것을 기본으로 삼아 모든 중생을 인도하는 불교의 가르침을 기본으로 삼아 수비학, 점성술, 풍수학을 전공으로 삼는다면 말보다 수레를 앞세우는 것이 될 것입니다. 만약 중층의 사람들이 시간을 낭비하고 올바른 수련을 방해하는 잡서와 외부 예술을 공부한다면, 현명한 사람들은 그것을 잠시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