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속을 묘사한 4 자 성어

민속을 묘사한 4 자 성어

1.' 풍속전통' 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4 자 단어는 무엇입니까? 1. 전통 풍습

문장 만들기: 전통 풍습에서 설에 길리를 고르려면' 장자' 전체가 조화롭게 보인다.

2. 풍속 (f, fēng sú xí guàn): 개인이나 집단의 전통 풍습, 예절, 습관.

문장 만들기: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중화민족의 오래된 풍습이다.

3. 현지 풍속 (fēng tǔ rén qíng): 한 곳의 독특한 자연환경, 풍속, 예절, 습관의 총칭.

문장 만들기: 아버지는 나에게 신강의 풍토와 인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셨다.

4. F: 한 곳과 다른 곳에서 형성된 패션, 행동, 습관을 가리킨다.

문장 만들기: 교수는 현지 주민들의 풍습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5. 고향에 가면 풍속을 따른다 (r Xiāng suísú): 한 곳에 가면 현지 풍습을 지킨다.

문장: 이왕 온 바에는 고향에 가서 풍속을 따르자.

2. 민속을 묘사한 성어에 대한 가장 좋은 대답은 신고 1 입니다. 아침에는 냉식을 먹고 저녁에는 정월대보름을 보내는 것입니다.

한식은 한식절을 가리킨다. 정월대보름은 정월대보름이다. 하루 명절처럼 사치스럽게 지내며 자유자재로 노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2, 질서 정연하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꺾는 풍습은 나중에 우물가에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으로 발전했다. 이것이 성어' 질서 정연' 의 유래이자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유래다.

3, 복숭아꽃

면복숭아꽃' 이라는 성어는 당대 시인 최호의 시' 경성남촌' 에서 나왔다. 최호, 본명 은공, 보릉 (오늘 하북성 안평현) 사람. 정원 12 년 진사, 영남에서 벼슬을 하다. 태평광기' 에는 그의 시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최호는 학문을 하기 1 년 전 청명절에 혼자 장안성남을 여행하며 복숭아꽃이 만발한 농장을 보았다. 그는 장원의 문을 두드리며 술 한 잔을 사서 갈증을 풀려고 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미모가 비범하고 복숭아꽃이 화사한 여자가 문을 열고 접대를 했다. 이듬해 청명절에 최호는 참지 못하고 그 여자를 찾아갔다. 복숭아꽃은 아직 있는데, 문은 잠겨 있고 향도 없어졌다. 최호는 실망한 나머지 문에' 복숭아꽃이 서로 붉다' 라는 시구를 써서 이 미모가 비범한 여자를 기념했다. 나중에' 복숭아꽃에 얼굴이 있다' 는 성어로 변해 여성의 용모와 풍경의 처량함을 모두 묘사할 수 있게 되었다.

4, 일반적인 힘

채이황은 저장인이다. 청명절에 들절에 가서 술을 마셨다. 그는 절 앞에 오래된 시계가 하나 있는데, 석두 두 개 이상을 담을 수 있다. 하지만 고종의 글씨에 흙이 묻어 새로 남겨진 것 같다. 아래에서 엿보다가 안에 대나무 바구니가 있는 것을 보니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모르겠다. 몇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고, 고종을 열어 보고 싶었지만, 조금도 움직일 수가 없었다. Huan 'ei 는 더 놀랐다, 천천히 마시기로 결정했다, 등등; 잠시 후 거지가 음식을 들고 들어왔다. 나는 그가 한 손으로 고종을 들고 다른 한 손은 음식을 바구니에 넣는 것을 보았다. 놀다가 고종이 떠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거지가 다시 와서 고종 밑에서 음식을 더듬었다. 식사 후 탐험은 상자를 여는 것만큼 간단하다. 모두가 놀랐다. 황혁 물었다. "네가 이렇게 능력이 있는 이상 왜 구걸을 하느냐?" 대답: "나는 많이 먹고, 아무도 나를 고용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환이는 그에게 군대에 가라고 권했고 거지는 갈 길이 없을까 봐 걱정했다. 황혁 집에 데 려 갔고, 그에 게 충분 한 음식을 주었다. 아마 그는 대여섯 명을 먹을 수 있을 것이다. 옷과 신발과 양말을 갈아입고, 그에게 50 금을 주고, 그를 보냈다.

10 년 후, 채이황은 한 조카가 민남에서 현령으로 일했다. 갑자기 오육일이라는 장군이 찾아왔다. 대화에서 나는 물었다: "Huan yi 씨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제 삼촌입니다. 그는 장군과 나이가 많습니까?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그것은 나의 선생님이다. 너를 떠난 지 벌써 10 년이 지났는데, 나는 네가 너무 보고 싶다. 너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 조카는 함부로 승낙했지만, 사적으로는 외삼촌이 유명한 현자인데, 어떻게 오가의 제자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얼마 지나지 않아 환이가 와서 환이가 어찌할 바를 몰라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상대방이 매우 열심히 문의했기 때문에 방문하러 갔다. 장군은 병이 나서 문 밖에서 맞이했다. 황혁 자세히 보고, 그것을 전혀 모르고, 장군이 잘못을 저질렀다고 의심했다. 그러나 장군의 태도가 갈수록 공손해져서, 그는 다른 손님을 보냈다. 그는 심지어 황혁 들을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으로 초대했다. 그가 한 여자가 왔다갔다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이것이 개인 집이라는 것을 알고 황혁 멈추었다. 장군은 허리를 굽혀 절을 했는데, 황혁 홀에 앉으세요. 어떤 사람이 왕실 옷 한 벌을 가져왔는데, 장군은 발끝을 돋우고 옷을 갈아입었다. 환이는 그가 무엇을 하려는지 모른다. 몇 사람이 환이를 그의 자리에 눌렀고, 장군은 그의 아버지의 선물을 보고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황혁, 더 의아해 무서 웠 어 요. 장군은 사복으로 갈아입고 그와 함께 앉았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그 시계를 든 거지를 기억하지 않니?"

이후 역사 편수 (청나라 초년의 한 문서옥) 사건에서 채이황이 연루되어 투옥됐고, 결국 살아남은 것은 장군의 노력 때문이었다.

3. 네 글자의 민속을 쓰고, 다섯 집은 즐겁고, 부귀는 동해와 같다. 남산보다 생활이 더 좋다. 모든 것이 순조롭고 즐겁다. 벼슬길은 형통하고 꿈은 아름답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번창하다. 오복림문 행복 용봉정 향룡문 정신이 창성하여 백업이 번창하다. 육축이 번창하다. 오곡이 풍성하여 눈살을 찌푸리고 웃다. 새로운 희년을 축하하다. 행운의 별이 높이 빛나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하고 부귀장수하다. 건강을 번영시키다. 장수잉어가 용문으로 뛰어오르는 것은 봄에 있다. 봄따뜻한 꽃, 꽃 부귀, 부자 축하, 새해 부귀 축하, 부자, 부귀영화, 가족 행복, 부귀영화, 행복, 부귀영화, 상서로운, 부귀여움, 부귀돛이 순조롭고, 행복이 오복룡봉에 영원히 깃든 용문정신, 부귀영화, 부귀영화, 부귀영화를 축하합니다.

4.' 전통문화' 를 묘사하는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1 .. 까마귀 피드백: w y y fn B. 。

위도와 경도 간척: j ρng w é I ti á n h γ I

3. 담장을 파내어 훔치다: z 埽 o b t not u gu ng

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5.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6. 넓고 심오함: b ঋ d à j 와 ng sh shn

설명:

까마귀 반포: 어른을 돌보는 효심을 비유한다. 자무: 이 새는 태어났고, 어머니는 60 일 동안 먹이를 주셨고, 어른이 되면 60 일 더 먹여주셨어요. "

2. 정위가 바다를 메우다: 옛날 비유는 깊은 원한과 복수를 다짐했다. 후자의 비유는 의지가 확고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정위: 고대 신화 속 한 종의 새의 이름. 정위는 나무와 석두, 바다를 메우기로 결심했다.

3. 벽을 뚫고 빛을 훔치다: 원래 서한의 형량은 이웃을 끌어들여 촛불을 통해 책을 읽게 하기 위해 벽에 구멍을 파는 것을 의미했다. 나중에 가난을 묘사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데 사용되었다.

단어 설명:

벽을 파다: 1. "담장을 파고 빛을 훔치다" 를 참조하십시오.

몰래: 1. 서경 잡기' 권 2: "광형은 순진한 소녀로 촛불도 없이 열심히 공부했지만, 그의 이웃은 촛불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것을 잡지 못했다. 균형은 그 빛을 벽을 뚫고 반사광의 책으로 읽는 것이다. " 나중에 몰래 집안을 가난하게 했기 때문에, 그는 열심히 공부했다. 2. 아직도 바람을 피우고 있어요.

4. 옛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경험을 얻는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단어 설명:

복습: 1. 네가 배운 것을 복습해라.

그래서: 늙었어요.

5.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6. 넓고 심오함: 사상과 지식이 넓고 심오하다고 묘사한다.

단어 설명: 보: 넓고 많다.

문장 만들기:

어른에게 효도를 표시하다

1, 효는 보배, 효는 부드러움, 효는 달콤합니다. 어린 양은 젖을 무릎을 꿇고 효도를 알고 까마귀는 반포효를 한다. 만약 네가 효도를 모른다면, 너는 그 새와 짐승보다 더 불쌍하다! 효도라는 말은 행복의 근원이다.

2. 까마귀가 반포하고, 어린 양이 무릎을 꿇고, 사람의 근본이 되고, 부모에게 효도한다. 그러나 풀 한 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세 배나 된다! 이 메세지가 어머니에 대한 나의 사랑을 전달해주길 바란다. 어머니의 날 도착했습니다. 천하의 모든 어머니의 명절이 즐겁고 평생 핑안 되기를 기원합니다.

3. 우물을 파는 것을 잊지 말라는 보답이 있다. 물방울이라는 은혜가 있고, 샘에 보상이 있다. 놀라움이 있으면 위험이 없고, 까마귀는 반포하고, 염소는 젖을 꿇는다. 감동은 어디에나 있고, 감사는 필수적이다.

정위 간척/완강한 결심의 상징

1,' 정위간척' 의 인내심은 우리가 칭찬할 만하다.

2.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황무지를 정비하는 정신이 있어야 한다.

3. 정위가 바다를 메우고, 공우가 산을 옮기는 정신으로, 또 어떤 어려움을 극복할 수 없다!

벽에 구멍을 하나 뚫어 이웃집에서 채광을 했다

1, 학생의 학습 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더 이상 담장을 훔칠 필요가 없다.

2. 우리는 정말 고대인의 학습정신에 감탄하고, 눈을 비춰 빛을 훔치고, 벽립추두에 감탄한다.

우리는 kuangheng 의 독서 정신을 배우고 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과거를 돌아보면 현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새로운 것을 배우지 못하면 낡은 것을 잊는다. 너는 그것들을 자주 복습해야 네가 진정으로 진보할 수 있다.

2. 배운 것을 잘 알고, 모르는 질문을 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3. 사실 복습수업의 또 다른 역할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자신이 배운 것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1 .. 군자의 길, 충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나는 다른 사람이 나에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도 다른 사람 없이 하고 싶다.

2. 사람은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공자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고 말한 것도 당연하다.

3. 현실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신조를 지킬 수 없다. 모든 것은 개인의 이익을 중심으로, 자신의 감정에만 신경을 쓰고, 다른 사람의 감정은 소홀히 한다.

넓고 심오하다

1 과 * * * 의 시는 깊이 읽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2. 중국은 넓고 심오한 문명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은 위대한 나라, 위대한 민족이다.

3. 유가사상은 비록 대량의 찌꺼기가 있지만, 전체 내용은 넓고 심오하며, 또한 수천 년의 누적으로, 영향이 깊다.

5. 어떤 까마귀가' 전통문화' 를 묘사하는 4 자 성어: w y' fnb jingwei 간척: j mng w è I ti â n h ྶi 착벽 탈광: zbt

자무: 이 새는 태어났고, 어머니는 60 일 동안 먹이를 주셨고, 어른이 되면 60 일 더 먹여주셨어요. " 정위가 바다를 메우다: 옛날 비유는 깊은 원한과 복수를 다짐했다.

후자의 비유는 의지가 확고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정위: 고대 신화 속 한 종의 새의 이름.

정위는 나무와 석두, 바다를 메우기로 결심했다. 담을 파서 빛을 훔치다: 원래 서한의 옹형 파벽은 이웃을 끌어들여 촛불을 빌려 책을 읽게 하기 위해서였다.

나중에 가난을 묘사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데 사용되었다. 단어 설명: 절단 벽: 1. "벽을 허물고 빛을 훔치다" 참조.

몰래: 1. 서경 잡기' 권 2: "광형은 순진한 소녀로 촛불도 없이 열심히 공부했지만, 그의 이웃은 촛불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것을 잡지 못했다. 균형은 그 빛을 벽을 뚫고 반사광의 책으로 읽는 것이다. " 나중에 몰래 집안을 가난하게 했기 때문에, 그는 열심히 공부했다.

2. 아직도 바람을 피우고 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단어 설명: 검토: 1. 네가 배운 것을 복습해라.

그래서: 늙었어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넓고 심오하다: 사상이 깊고 지식이 해박하다고 묘사한다. 단어 설명: 보: 넓고 많다.

문장: 까마귀 반포 1, 효는 보배, 효는 부드럽고 달콤하다. 어린 양은 젖을 무릎을 꿇고 효도를 알고 까마귀는 반포효를 한다.

만약 네가 효도를 모른다면, 너는 그 새와 짐승보다 더 불쌍하다! 효도라는 말은 행복의 근원이다. 2. 까마귀가 반포하고, 어린 양이 무릎을 꿇고, 사람의 근본이 되고, 부모에게 효도한다.

그러나 풀 한 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세 배나 된다! 이 메세지가 어머니에 대한 나의 사랑을 전달해주길 바란다. 어머니의 날 도착했습니다. 천하의 모든 어머니의 명절이 즐겁고 평생 핑안 되기를 기원합니다. 3. 우물을 파는 것을 잊지 말라는 보답이 있다. 물방울이라는 은혜가 있고, 샘에 보상이 있다. 놀라움이 있으면 위험이 없고, 까마귀는 반포하고, 염소는 젖을 꿇는다.

감동은 어디에나 있고 감사는 필수적이다. 정위간척 1 과' 정위간척' 의 백절불굴의 정신은 우리가 칭찬할 만하다. 2.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황무지를 정비하는 정신이 있어야 한다.

3. 정위가 바다를 메우고, 공우가 산을 옮기는 정신으로, 또 어떤 어려움을 극복할 수 없다! 담장을 파고 빛을 훔치다 1, 학생의 학습 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더 이상 담장을 파지 않아도 된다. 2. 우리는 정말 고대인의 학습정신에 감탄하고, 눈을 비춰 빛을 훔치고, 벽립추두에 감탄한다.

우리는 kuangheng 의 독서 정신을 배우고 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온고로 새 1 을 알다. 새로운 것을 배우지 못하면 낡은 것을 잊게 된다. 너는 수시로 복습을 해야 한다, 정말 진보할 것이다.

2. 배운 것을 잘 알고, 모르는 질문을 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3. 사실 복습수업의 또 다른 역할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자신이 배운 것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충성과 용서일 뿐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나는 다른 사람이 나에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도 다른 사람 없이 하고 싶다. 사람은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공자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고 말한 것도 당연하다. " 。

현실에서, 많은 사람들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신조를 지킬 수 없다. 모든 것은 개인의 이익을 중심으로, 자신의 감정에만 신경을 쓰고, 다른 사람의 감정은 소홀히 한다. 1 과 * * * 깊은 시, 깊이 읽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2. 중국은 넓고 심오한 문명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은 위대한 나라, 위대한 민족이다. 3. 유가사상은 비록 대량의 찌꺼기가 있지만, 전체 내용은 넓고 심오하며, 또한 수천 년의 누적으로, 영향이 깊다.

6. 각종 풍습도 꽃 한 송이가 혼자 피어난다는 것을 암시한다. 백화일제방' 과는 달리, 그것은 종종 다양한 형식과 스타일이 부족한 예술 작품에 비유된다.

한 번에 하나의 유령: "사람은 귀신으로 죽고, 길에는 귀신이 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귀신이 많다는 뜻이고, 나중에는 의심이 암귀를 낳는다는 뜻이다.

보보 캠프 ① 는 뒤를 바짝 따라가는 것을 묘사한다. Zhuangzi Tianzi 팡 "텍스트는 말했다:" 교사, 교사. 클릭합니다 ② 모든 것을 모방하고 다른 사람들을 따르는 것은 종종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음을 비유한다.

"슈웨이정붕왕섭전": "황문시랑 최광, 춘말시를 읽어야 한다. 시에 관해서, 조상은 여전히 ​​그것을 위해 단어를 바꿨다 ... 그는' 나는 300 편의 시를 들었다' 고 말했다. 요컨대, 폐하께서 나에게 한 글자로 간행해 주시니, 값을 매길 수 있을 것입니다. ""

집행 구토 피드 중국시 전기 "볼륨 3:" 왕 쳉 왕, 루 에 새를 봉인, 저우 공 은 말했다:' 가! 루는 오만한 사람이 없다. 문왕의 아들, 형, 왕의 삼촌이 된 것도 근세인데, 나는 세상보다 가볍지 않다. 그러나, 세 번 머리를 잡고, 세 번 침을 뱉어 밥을 먹이고, 나는 또 천하의 사람을 잃을까 봐 두려웠다. \ "역사 기록 루 저우 공 \" 도 이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나중에 나는' 머리를 잡아당기고 침을 뱉는다' 를 국례 상병에 비유했고, 나는 진지하게 현을 구했다.

집행 구토 "집행 구토" 를 참조하십시오.

안개 제어 구름을 집행하는 것은 군사 기계를 잘 파악하는 것이다.

문환무는 문교를 실시하여 무학을 고무시켰다. 언어 버전 "책 공 유": "500 리 남편; 삼백 리 문교; 이백 위. " 아들은 말했다: "히트, 양, 양 6 월 문교. 클릭합니다

형세를 평가하다.

나는 이것이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진상을 측정하고 형세를 추측하다.

감정을 이해하는 것은 "감정 이해" 를 참조하십시오.

형세를 평가하고, 형세를 평가하고, 형세를 검사하다

금' 자는 매우 소중한 형용사이다. 이것은 가치의 두 배에 달하는 좋은 금이다.

짱' 자는 원래' 춘추' 문풍이 엄격하고' 짱' 라는 단어는' 짱' 을 의미한다. 김두유' 춘추경집서' 는 "춘추는 한 글자로 칭찬하거나 폄하하지만 반드시 숫자로 표현해야 한다" 고 말했다. 공영달은 "짱, 서예, 평가 절하는 이름이다" 고 말했다. 김범녕' 춘추 곡량서': "한 글자의 짱, 한 마디의 비하는 도시 전체의 비난보다 더 굴욕적이다." 남조 유신, 리앙 "문심 조각 용 구현": "그래서' 춘추' 는 한 글자로 칭찬한다." 나중에도 남의 일을 토론할 때 어휘가 엄격하고 분수가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나는' 지난 일을 돌아보다' 는 것을 보았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나는' 과거를 돌아보다' 는 것을 보았다

현재를 애도하고 과거를 애도하다.

현재에 관심을 갖고 슬퍼합니다.

손으로 자문해 보다. 이것은 자기 반성이라고 합니다.

세계에 관심을 갖고, 사물에 보답하는 것을 치이사라고 하며, 사람을 대하고 처신하는 것이다.

시감물, 즉 시사를 느끼고 지난 일을 걱정하다.

자신에게 질문하고 자신에게 질문하십시오. 이것은 자기 반성이라고 합니다.

"과도하게 바로잡다" 는 것은 필요한 한도를 초과하는 편차를 바로잡는 것을 의미한다.

가식적인 가식. 너무 가식적이어서 너무 부자연스럽다.

씨를 뿌리고 눈을 가늘게 뜨는 것은 바로 겨를 뿌려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것이다. 외물에 눈이 멀어 길을 잃는다는 뜻이다.

파종 곡껍질은 눈을 가늘게 뜨고' 파종곡껍질은 눈을 가늘게 한다' 는 것을 보았다. 어떤 성어는 정말 보기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