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총칭하여 "Fuwa"라고 불리는 5개의 의인화 인형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Beibei", "Jingjing", "Huanhuan", "Yingying" 및 "Ni"로 명명됩니다. 다섯 이름의 발음은 "베이징이 당신을 환영합니다"라는 동음이의어 발음을 형성합니다.
베이베이는 물고기로 변신해 끝없는 바다를 헤엄쳤다. 징징은 순진하고 사랑스러운 판다처럼 울창한 숲에서 놀았다. 마치 티베트 영양이 드넓은 초원을 달리는 것 같았다. 가벼운 징옌, 하늘에서 즐겁게 노래한다. 그들은 고대 올림피아의 헤라 신전을 상징하는 올림픽 성화인 환환(Huanhuan) 주변에 모여 각자의 이름을 사용하여 전 세계의 어린이, 형제, 자매 및 자녀에게 "베이징은 당신을 환영합니다"라는 울려퍼지는 말을 전했습니다. .
마스코트는 올림픽계의 '신생기업'이다. 동양 문명의 대표로서 중국은 끝없는 올림픽 운동에 어떤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까?
올림픽의 100년 역사에 비하면 마스코트는 올림픽의 새로운 일원일 뿐이다. 1972년 뮌헨 올림픽에서는 바디(Vardy)라는 강아지가 처음으로 올림픽 마스코트로 등장했다. 이후 마스코트는 많은 올림픽 대회의 핵심 이미지 중 하나이자 올림픽 정신과 올림픽 컨셉을 전달하는 중요한 전달자가 되었습니다. 올림픽 이미지 홍보대사로서 올림픽의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그는 귀여운 이미지와 특유의 개성으로 사람들, 특히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올림픽의 가장 인기 있는 이미지가 되었다. 이전 올림픽.
최근 올림픽을 비롯한 세계 주요 행사의 마스코트 선정을 보면, 동물 이미지를 직접 선정하는 것부터 이를 기반으로 재창조하는 것까지, 완전히 새로운 해석과 창작까지 디자인 트렌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새로운 이미지.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는 땅, 물, 공기를 상징하는 바늘두더지, 물총새, 오리너구리 세 가지 독특한 이국적인 동물의 변형된 이미지를 마스코트로 선택했습니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는 고대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탄생한 두 마스코트인 아테나와 파보스가 그리스 문화의 풍부한 특성과 귀여운 형태로 박수를 받으며 아테네 올림픽 특산품 중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이 됐다. 각 올림픽 게임은 개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바탕으로 적절한 마스코트를 선택합니다. 각 마스코트는 독특하고 역동적인 성격을 갖고 있으며 우정과 공정한 플레이라는 올림픽 이상을 구현합니다. 마스코트는 올림픽 게임의 가치를 의인화하고 물리적 형태를 부여하는데, 이는 오늘날 올림픽 로고 시스템의 다른 이미지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전 세계가 다시 한번 중국에 주목하고 베이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사랑받는 마스코트를 만들기 위해 2004년 8월 5일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공식적으로 전 세계 전문 디자인 기관 및 전문 디자이너에게 2008년 올림픽 및 패럴림픽 마스코트 디자인을 공개적으로 요청하도록 초청장을 발표했습니다. 계략.
권유활동은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효과적인 참가 모집을 통해 올림픽 마스코트가 제작될 수 있나요? 오랫동안 관계자들의 머릿속을 맴돌던 질문이 됐다.
최종 제출 마감일은 2004년 12월 1일 17시 5분 30초입니다. 약 4개월의 이 기간 동안 수집 업무를 담당하는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 문화활동부는 중국 전역에서 문의 전화, 편지, 이메일이 계속해서 쏟아져 들어왔다. , 그리고 전 세계에서 왔습니다. 3,000통이 넘는 편지와 아마추어 디자인 초안, 셀 수 없이 많은 상담 전화로 모집 사무소 직원들은 매우 바빴습니다. 관련 규정에 의거 자격인증을 받은 후 662건의 유효 응모가 확인되었습니다. 그 중 중국 본토 작품이 611점, 홍콩, 마카오, 대만 작품이 12점, 해외 작품이 39점이다.
이 모집 활동은 중국 디자이너들의 큰 창의적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중국 본토의 2개 성과 지역을 제외한 디자인 기관과 인력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해외에 거주하는 화교와 유학 중인 중국 유학생들도 사랑스러운 작품을 보내왔습니다. 많은 해외 디자이너들도 이번 행사에 큰 관심을 보였다. 영국, 미국, 캐나다 등의 국가는 물론 한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 등 아시아 국가의 디자이너들도 작품을 보내왔다. 그들의 작품에는 대중에게 매우 친숙한 자이언트 팬더, 원숭이 왕, 티베트 영양, 엘크뿐만 아니라 독특한 표현력과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새로운 형태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작품은 중국의 특성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 마스코트 창작 이념도 흡수하고 있습니다.
2004년 12월 15일 올림픽 조직위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선정 규정에 따라 예술과 문화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국내외 전문가 및 학자 24명을 초청했다. 마스코트 디자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스코트를 선택하기 위해 모든 유효한 항목에 대해 예술적 선택이 수행되었습니다. 이날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16층 회의장에는 662개의 작품이 탁자 위에 놓여 있었는데, 심사위원들은 만족스러운 10개의 작품을 선정해야 했다.
중국동양문화연구회 만화분과 부회장인 화가 방방벤은 당시 그들의 선택이 상당히 어려웠다고 회상했다. 이는 향후 지적재산권 표절 검사에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마스코트의 특수성으로 인해 디자인 역시 향후 소재 제작, 마스코트 애니메이션 촬영 및 광범위한 시장 개발 작업을 위한 여지를 남겨두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초기 평가에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습니다.
2004년 12월 17일 베이징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마스코트 추천선정위원회 실무회의를 열었다. 유명작가 김상이, 장샤나 등 10명의 추천선정위원이 추천선정 단계에 들어간 56점의 작품을 검토, 평가했다. 그 중 미술선정위원회에서 50점의 작품이 선정되었고, 추천선정위원회에서는 6점의 작품이 심사 및 후보로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작품을 종합 분석한 결과, 추천선정위원회는 판다, 호랑이, 용, 손오공, 딸랑이, 아푸 등 6개 작품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개정 방향으로 추천했다.
수정팀을 어렵게 만드는 것은 각 조각이 올림픽 마스코트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산과 강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지만, 검은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중국 후와가 물에서 나타났습니다.
수정 방향은 정해졌지만, 이 6개 조각으로 최종적으로 마스코트가 제작될 수 있을까? 아무도 전혀 모릅니다. 올해 3월 11일, 유명 예술가 한메이린(Han Meilin)이 이끄는 9명의 수정팀이 화이러우(Huairou)의 옌치호(Yanqi Lake)에 모였습니다. 그들의 임무는 여섯 작품의 개정안을 마련하는 것이었다.
수정팀은 곧바로 강도 높은 작업에 돌입했다. 6개의 작품을 중심으로 수많은 형태가 계속해서 만들어졌다. 어느날 아침에 A4 복사용지 500장 한 갑이 다 써버렸습니다. 또한 다수의 참고자료를 검토하고 6개의 작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수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것은 쓸모가 없고, 유용한 것은 예전과 똑같아서 적절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추천위원회가 래틀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었습니다. 다들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러나 딸랑이에는 다리가 없고 움직임 요소가 부족하여 사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표절 여부를 확인한 결과 중국소비자협회가 주요 행사에 선정한 마스코트도 딸랑이인 것으로 드러났다.
호랑이는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단일 마스코트로는 1988년 서울올림픽 때부터 사용됐던 판다(Panda)는 중국과 해외에서 칭찬받는 이미지지만 너무 많이 사용돼 왔기 때문이다. , 재현의 여지는 매우 제한적입니다. 중국에서 잘 알려진 이미지이지만 외관상 돌파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중국 용의 개념은 매우 힘들지만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왕권과 왕권은 친화력이 낮고 일부 서양인의 눈에 그 이미지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아푸(Afu) 큰 머리 인형은 발이 없는 둥근 작은 점토 인형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한 지역적 개념을 표현합니다. 수정팀도 판다, 손오공, 호랑이를 합치는 등 6개의 작품을 합쳤으나 모양과 색의 조합이 썩 보기 좋지는 않았다.
개정 과정에서 중요한 문제는 하나의 작품만으로는 포괄적인 의미를 지닌 마스코트의 디자인 요건을 충족시키기에 부족하다는 것이 전문가들 모두의 의견이다. 개정 작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신지' 활동은 개정팀 구성원들에게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게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위원장들은 모두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한편, 6개 작품의 한계를 뛰어넘고 과감하게 재설계에 도전하자고 제안했다.
이 아이디어는 수정팀 구성원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후보작을 다시 읽어본 결과 다섯 마리의 동물로 구성된 작품이 컨셉적으로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5시"쯤에 다들 상상을 하기 시작했어요. 올림픽에는 5개의 고리가 있고, 중국에는 5개의 요소가 있고, 세계에는 5개의 대륙이 있고, 5개의 방향이 있으며, "다섯 가지 축복이 문 앞에 온다", "다섯 아들이 시험에 합격한다" 등 십여 가지가 넘는 관련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다섯"이 한숨에 언급됩니다.
5명의 마스코트로 구성된 그룹을 결성하기로 처음 결정된 것은 2005년 3월 22일 이날이었다. 중국 후와(Fuwa)가 형성되었습니다.
한미린의 스튜디오는 거의 전부 마스코트 그래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러 마스코트 모양이 경쟁했고 결국 Jingyan이 Long을 능가했습니다.
짧은 기쁨을 누리고 모두는 퉁저우구에 있는 중국 예술가 협회 한메이린 작업실로 이동했습니다.
'5'에는 어떤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나요? 어떤 사람은 영양을 원하고, 어떤 사람은 원숭이를 원하고, 어떤 사람은 사천 판다를 원하고, 어떤 사람은 엘크, 흰꼬리돌고래, 용 등을 추가하고 싶어합니다. 역사상 다섯 명의 올림픽 마스코트가 있었던 적은 없었고, 설령 다섯 명이 있다고 해도 그 많은 희망을 수용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지는 어려운 질문이 되었습니다.
한미린은 "중국 큰머리 인형도 너무 좋고, 모자도 너무 좋지 않나 싶었다. 모자와 마스코트를 연결해서 착용할 수 있도록 하자"고 회상했다. 나중에 우리는 이것에 대해 호들갑을 떨었고,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요소를 표현하고 중국의 물 문양과 청동 문화를 통합했습니다. 잠깐, 불은 둔황 벽화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한미린은 이에 대해 아주 깊은 기억을 갖고 있다. 그는 그날 아침 열심히 일하고 창의력을 발휘하기 위해 냉수욕을 하고 하루에 두 번 구신약을 먹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시절에는 다들 열띤 토론을 벌이고 심지어 다툼도 했고, 때로는 침묵에 빠져 책상에 앉아 일하기도 했습니다. 그래픽의 각 부분에는 많은 양의 정보를 읽어내고 중국 문화 요소를 최대한 많이 추가했습니다. 칭화대학교 미술학원 그래픽 디자인과 부국장인 우관잉은 당시 자신이 찾고 있던 자료가 일반 서적에 70개 이상의 패키지로 포장되어 있어 밴 한 대를 가득 채울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정보를 찾기 위해 그는 열흘 동안 하이뎬에서 통저우까지 50번 이상 여행했습니다.
3개월이 지나고 수만 장의 그림이 그려졌고, 60~70번의 수정이 이뤄졌는데, 2005년 4월 5일에 다섯 가지 형태가 기본적으로 완성됐다. 올림픽 조직위원회 수뇌부는 이 작품을 보고 “우리는 빛을 보았다”고 말했다.
이 말에 수정팀원들의 오랫동안 매달렸던 마음이 돌처럼 떨어졌다. 이것은 모두의 공로이고, 브레인스토밍의 결과이며,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한미린은 수정은 재창조의 과정이라고 말했다. 후보에 오른 662개 작품과 6개 작품의 수정 경험이 없었다면 후와는 탄생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4월 29일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 제53차 집행위원회는 마스코트 개조 계획을 검토한 결과 '중국 아기'(신성한 불, 팬더, 물고기, 티베트 영양, 용) 컨셉이 있다고 믿었다. 중국 특성. 중국 문화를 대표하는 이미지 그룹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로 선택하면 마스코트에 대한 모든 계층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5.1일" 기간 동안 Han Meilin은 집행위원회의 정신과 각계에서 제시한 수정 의견을 바탕으로 "중국 아기" 프로그램을 더욱 수정하고 개선했습니다. 용의 이미지가 서양에서 양분되는 점을 고려하여, '용' 모양을 베이징 전통 연의 '징옌' 모양으로 대체하는 수정안이 제안되었습니다. 표현기법에서는 올림픽 유치 휘장의 붓터치와 올림픽 휘장의 중국 인장 스타일을 결합시켰으며, 중국 전통 수묵화의 수채색 기법을 과감하게 사용하여 올림픽 유치 휘장 이미지의 윤곽을 다시 잡았습니다. 마스코트의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특성을 강조하는 다섯 개의 인형은 전체적인 이미지의 예술적 표현에 또 다른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로써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의 기본 이미지 포지셔닝은 기본적으로 완료됐다.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오랜 친구이자 국제 올림픽위원회 조정위원회 위원장인 베르브뤼겐은 8월 18일을 선택했다. 그는 이날이 중국인들의 길한 날인 것을 알고 이날 서둘러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마스코트 확인 편지를 보냈다.
- 관련 기사
- 600자 이상의 '메이저우 민속 문화'에 대한 에세이
-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는 새로운 상황에서 당신은 어떻게 자신으로부터 시작하여 노인을 공경하고 사랑하는 전통적인 미덕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지 이야기해 보십시오.
- 쑤저우 10 대 꼭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
- 망종절기의 전통음식과 건강에 관한 조언
- 장다첸(Zhang Daqian)과 치바이스(Qi Baishi) 중 누가 더 낫나요?
- 십이지띠 단일 사진 인쇄, 십이지띠 사진 인쇄 원고
- '디지털 혁신'이란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나요?
- 7 학년 국어 하권' 황하송' 교안
- FAW Besturn King Shengli: FAW Besturn은 혁신적이고 기업가적인 '신차 제조 세력'입니다.
- 역사적인 이야기 사진을 보고 네 글자 숙어를 맞춰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