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죽마 위를 걷는 것에는 좋은 의미가 있나요?

죽마 위를 걷는 것에는 좋은 의미가 있나요?

등불 축제 죽마 걷기의 의미, 등불 축제 죽마 걷기의 역사 및 각 지역의 특성

완지아 핫라인 2019-02-19 09: 59

음력 1월 10일 다섯째 날은 중국의 전통 명절인 등불 축제로, 고대부터 현재까지 전해지는 다양한 문화 풍습이 있으며, 이를 따라 걷는다. 죽마도 그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왜 죽마 위를 걷는 걸까요? 죽마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 글에서 편집자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죽다리 걷기의 유래와 전국 각지의 죽다리 걷기의 다양한 특징을 소개합니다. (등불 축제 때 찹쌀떡을 먹는다는 의미)

죽마는 이미 중국인들의 삶에 들어왔습니다. 등불축제 기간 중 죽마걷기는 등불축제를 기념하는 가장 대표적인 공연으로 발전했다. 죽마예술 공연은 인간의 생존 욕구에서 비롯됩니다.

죽마 걷기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민속공연이다. 죽마는 고대 중국 오페라 중 하나로 춘추시대부터 등장했습니다. 한, 위, 육조 시대에는 죽마를 '죽마 기술'이라고 불렀고, 송나라에서는 '디딤교'라고 불렀습니다. 청나라 시대부터 "죽마"로 알려진 이 기둥은 나무 지지대와 함께 1~3피트 길이의 나무 조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고서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고대의 죽마는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는데, 대패질한 나무 막대 중앙에 받침점을 만들어 발을 얹은 뒤 밧줄로 다리를 묶었다고 한다. 공연자들은 죽마 위에 서서 칼춤, 스플릿, 벤치 점프, 테이블 교차, 양코 댄스 등의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죽마 걷기는 원래 나무에서 야생 과일을 모아 음식으로 삼고 긴 막대기 두 개를 다리에 묶어야 했던 고대인들이 발달한 죽마 활동이었다고 합니다.

예술은 특히 고대 시대의 삶에서 비롯됩니다. 죽마 위를 걷는 것은 원래 인간과 자연 조건 사이의 투쟁의 산물이었습니다. 죽마가 노동에서 유래했다는 설은 진(晉)나라 출신인 궈푸(郭寶)의 주석에 근거할 수 있다. 팔이 긴 중국인은 적수의 동쪽에 있으며 몸은 보통 사람과 같지만 팔 길이는 3피트이다. “이로부터 우리는 발은 나무 죽마로 묶여 있고, 손은 긴 나무로 만든 낚시 도구를 손에 들고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주석이 묘사하는 장면은 “징삼도”에 사는 징 어부들의 모습과 비슷합니다. " 오늘 광시성 팡청에서. 사냥 장면에서 그들의 평소 낚시 이미지는 얕은 바다에서 나무 죽마 위에 그물을 던지는 모습이다.

또한 1930년대 "이펑(Yifeng)" 잡지에 따르면 : "우창의 젓가락 거리와 관용 거리는 저지대에 위치하여 물이 자주 침수됩니다. 이곳 주민들은 홍수가 날 때마다 거의 항상 죽마를 타고 돌아다닙니다. 이것은 직장 생활에서 비롯된 죽마의 또 다른 기록입니다.

죽마 걷기와 죽마 축제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 찾는 가장 인기 있는 축하 활동입니다.

매년 음력 정월에는 장대 타악기, 작은 징, 크고 작은 비녀에 맞춰 죽마 떼가 거리를 통과합니다. 죽마 공연 팀은 일반적으로 12명 이상의 사람들로 구성됩니다. 죽마 워커는 전통 고대 문화에서 잘 알려진 인물이자 의상입니다.

죽마걷기팀이 등장하자마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관람할 예정이다. 특히 춘절 기간인 음력 보름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예정이다. 예년의 죽마걷기 파티와 죽마걷기 공연 장소에 찾아오려는 시도로, 유머러스하고 투박하며 감성적인 죽마걷기 공연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틸트 모임은 대개 대중이 자발적으로 조직합니다. 음력 1월 11일과 12일에 사람들은 정월 축제의 절정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거리를 걷기 시작합니다! 특히 15일 등불축제에는 길가에 있는 대기업, 정부기관, 기업, 기관들이 폭죽을 터뜨려 노고에 대한 감사와 조의를 표하고 일정액의 빨간 봉투도 증정한다. 빨간 봉투를 받은 후, 죽마 워커들은 이곳에 머물면서 공연을 하고 감사를 표할 것입니다.

거리 행진을 할 때 죽마 줄은 일반적으로 긴 뱀 모양의 단일 기둥을 채택하고, 혼잡하고 혼잡한 지역에서는 이중 형성을 채택합니다. 계단은 걷는 모습으로 변합니다. 공연 중에는 작은 회오리바람, 꽃팔이, 연날리기, 큰 쪼개기 등 어렵고 위험한 동작이 등장합니다.

죽마 예술은 겨울 여가 시간 동안 일부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조직되고 연습되고 있습니다. 베이징 전역의 가든 파티와 사원 박람회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북쪽과 남쪽의 죽마 보행기의 역할과 수행 형태에 차이가 있다.

죽마 공연자들은 대개 긴 나무 다리를 발에 묶은 채 걷는다. 점프와 칼춤 공연도 할 수 있다. 죽마에는 죽마, 중간 죽마, 런닝 죽마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공연자들은 나무막대기에 발을 묶고 다양한 캐릭터로 분장하고 수나의 반주에 맞춰 한 명 이상이 춤을 추며 재미있는 동작이나 이야기를 펼칩니다.

고서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고대의 죽마는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는데, 대패질한 나무 막대 중앙에 받침점을 만들어 발을 얹은 뒤 밧줄로 다리를 묶었다고 한다. 공연자들은 죽마 위에 서서 칼춤, 스플릿, 벤치 점프, 테이블 교차, 양코 댄스 등의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북쪽 죽마 양코에서 연기되는 인물로는 어부, 중매인, 바보 소년, 둘째 형, 도사, 스님 등이 있습니다. 공연자들은 재미있어 보이고 청중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관공, 장비, 육동빈, 허향구, 장성, 중매인, 지공, 신, 광대 등 남부 지역의 죽마들은 대부분 오페라에서 역할을 맡는다. 그들은 마치 평지를 걷는 듯 생동감 넘치고 웃고 즐거워하며 퍼포먼스와 노래를 동시에 했다.

우리나라 곳곳에는 다양한 형태의 죽마걷기가 있으며, 공연도 한창이다.

음력 1월 15일의 등불축제는 우리나라 각지에서 죽마 위에서 거행되며, 공연도 성황을 이루며 뚜렷한 지역적 풍격과 민족색을 형성한다.

산시성(山西省)에 죽마가 전파된 역사는 오래됐다. 산시성(山西省) 중부 위사현(玉沙縣)에서 출토된 북위왕조 석관에서도 죽마와 곡예의 그림을 볼 수 있다. 죽마, 늦어도 북위 왕조의 것이어야 합니다.

산서성의 죽마 공연자 중에는 문 죽마와 우 죽마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Wen stilts는 비틀기와 밟기에 집중하고 Wu stilts는 스턴트 수행에 중점을 둡니다.

산시성에는 다양하고 다채로운 형태의 죽마 공연이 있습니다. 이러한 죽마의 공연 시간은 일반적으로 "번영" 활동 중 음력 1월 15일 정도입니다. 죽마는 전체 행사의 공연 형태입니다. 이런 종류의 활동은 이동성이 뛰어나고 비교적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넓은 장소에서 수행하거나 거리를 돌아다닐 수도 있습니다.

산동 죽마는 경극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3겹으로 쌓는 경우가 많으며, 평소처럼 상류층이 하류층의 어깨에 올라타고 있다.

베이징과 텐진에서는 죽마 위에서 배우들이 '한 발로 뛰기', '쪼개기', '장애물 극복하기' 등 어려운 기술을 자주 선보이고, 일부 배우들은 한 발로 4개의 높은 테이블에서 도약하기도 한다. -급 묘기. 그 중 베이징에 있는 것이 '장다리 사회(Stilt Society)'라고 불린다. 황하유역에서는 '조교(趙河)'라고 불리며 원주안(文段)과 오주안(五官)으로 나누어진다. Wenqi는 주로 걷는 노래와 간단한 춤 동작을 선보입니다. 무술 공연자들은 물구나무서기, 높은 테이블 점프, 스택, 스플릿 및 기타 동작을 수행합니다.

죽마는 북동부 지역에서 인기가 있으며 '요남 죽마'가 가장 유명합니다. 그들은 완전한 형태와 표준화 된 연주를 가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양코를 부르려면 "코끼리를 타야"합니다. '평화와 평화가 있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넓은 들판에서 편성 패턴을 바꿔 달리고, 그룹을 나누어 듀엣댄스, '날아다니는 나비', '낚시꾼', 민속가극 등을 선보인다.

소수민족 배우들이 모두 해당 민족의 의상을 입고 공연하는 모습이 독특하다. 예를 들어, 포이(Buyi)족은 두 개의 죽마와 한 개의 죽마를 모두 가지고 있는데, 이는 만들기가 쉽습니다. 그들의 단일 나무 죽마는 특히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상쾌한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