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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친의 연주 자세와 기본 운지법
구친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야오친, 우친, 실크 통, 거문고로도 알려진 고친은 최소 3천년의 역사를 가진 중국 전통 악기입니다. 이제 고금 연주 자세와 기본 운지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고금 연주 자세와 기본 운지법
(1) 피아노 연주의 기본 자세
1. 피아노의 배치
고대 진 연주자들은 악기의 머리, 오른쪽, 꼬리를 몸에 대고 연주했습니다. 무릎. 송나라 이후에는 피아노 테이블이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일반적으로 피아노 테이블을 사용하여 피아노를 연주하기도 합니다. 피아노를 테이블 위에 놓을 때에는 피아노의 머리 부분이 오른쪽에, 피아노의 꼬리 부분이 왼쪽에 오도록 연주자에게 가까운 쪽에 놓아야 합니다. 장비는 테이블 바깥쪽에 위치해야 합니다. 피아노의 머리, 목, 바닥판과 두 개의 거위발이 탁상에 닿아 있습니다. 피아노와 테이블의 접촉점에는 피아노패드(피아노추천)가 있어야 합니다. 오른쪽에 슬롯이 있는 대형 피아노 테이블인 경우 악기를 슬롯에 배치해야 합니다.
2. 피아노 연주 자세
피아노 연주 자세는 특별하다. 일반적으로 피아노를 연주할 때 연주자의 몸은 피아노에서 약 0.5피트 떨어져 있어야 하며 가장 먼 거리는 일반적으로 연주자의 가슴이 Five Emblem을 향하거나 Four Emblem과 직접 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파이브 엠블럼. 선수들은 경기할 때 몸을 똑바로 세워야 하며, 몸을 구부리거나 기울여서는 안 됩니다. 어깨는 으쓱하지 않고 편평해야 합니다. 남자가 피아노를 연주할 때는 일반적으로 무릎을 벌리고 발을 땅에 자연스럽게 닿게 해야 합니다. 여성이 피아노를 칠 때 무릎과 발이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다.
(2) 일반적인 오른손 운지법
1. 기본 운지법
피아노를 연주할 때는 양손을 함께 연주해야 하며, 왼손과 오른손에는 각자의 노동 분업이 있어야 합니다. 오른손은 주로 현을 연주하는 데 사용됩니다. 현악기를 연주할 때는 엄지, 검지, 중지, 약지(약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새끼손가락(금지손가락)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른손으로 현을 연주할 때는 엉성하지 않고 깔끔하고 단정해야 합니다. 오른손으로 현을 연주할 때 바깥쪽으로(신체 한쪽에서 피아노 엠블럼 쪽으로) 연주하는 것을 "아웃" 연주라고 합니다. 안쪽(피아노 엠블럼 쪽부터 본체 옆쪽으로)으로 연주하면 "인"이라고 합니다.
오른손에 흔히 사용되는 운지법은 30여 가지 정도다. 가장 기본적인 운지법에는 쥐기, 부수기, 따기, 닦기, 똑딱거리기, 걸기, 따기, 두드리기 등 8가지가 있습니다.
Tuo(고친 소개: 고친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의 큰 손가락을 가대처럼 바깥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바오(시체)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안쪽으로 당겨서 타격한다.
픽(고친 소개: 고친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쪽 검지를 바깥쪽으로 당겨 픽을 만듭니다.
(나무) 닦기
오른손 검지를 안쪽으로 톡톡 두드려 닦아주세요.
틱(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 가운데 손가락이 튀어나와 치터를 형성합니다.
후크(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 가운데 손가락을 안쪽으로 꽂아 고리를 만듭니다.
Zie (고친 소개: 고친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 검지를 바깥쪽으로 당겨 픽을 만듭니다.
Da(딩)
오른쪽 손가락을 안쪽으로 밀어 da를 만듭니다.
2. 기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운지법
오른손의 8가지 기본 운지법을 조합하여 다른 오른손 운지법을 형성합니다.
Motiao(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이 먼저 문지른 다음 같은 줄을 집습니다.
후크 앤 틱(고친 소개: 고친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이 먼저 후크를 걸고 같은 줄을 틱합니다.
캘린더(공장)
오른손은 내부에서 외부로 여러 개의 문자열을 선택합니다.
Ruyi(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을 사용하여 인접한 눌린 음표와 느슨한 음표와 동일한 소리가 나는 두 개의 현을 동시에 선택합니다. 같은 소리를 내는 시간.
2인 연주(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으로 두 개의 현을 눌렀다 떼며, 먼저 뽑은 다음 안쪽에서 뽑습니다. 밖으로.
닦고 걸기 (고금 소개: 고친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은 먼저 닦은 다음 같은 줄에 걸고 있습니다.
Yuanhu (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의 두 현에 와이프와 후크를 사용하여 각각 한 현을 동시에 연주합니다. .
전복(고금 소개: 고금 연주 시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 검지와 중지를 동일한 두 현에 사용하여 먼저 문지른 후 고리에 걸기 .
룬(고금 입문: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같은 현에 오른손으로 고르고, 고르고, 고르는 순서대로 3개 연속으로 소리가 납니다.
반바퀴(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으로 같은 현을 잡고 픽과 픽을 차례로 연주하여 2개로 나뉜다. 연속으로 소리가 납니다.
Back Lock (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같은 현에 오른손을 사용하여 틱, 와이프, 픽을 순서대로 연주합니다.
짧은 자물쇠(고금 소개: 고금 연주를 위한 자세 및 기본 운지법)
동일한 현에 오른손을 사용하여 먼저 두 번 문지르고 고리를 연결한 다음 뒤 잠금.
Long Lock (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으로 같은 줄을 먼저 문지르고 두 번 뽑은 다음 짧은 부분에 연결합니다. 잠그다.
원을 그리세요 (고금 소개: 고금 연주 시 자세와 기본 운지법)
두 줄에 오른손을 대고 하나를 골라 걸고 잠시 숨을 쉬세요 그런 다음 빠르게 픽, 훅, 픽, 그리고 다시 훅을 선택하여 7개의 소리를 얻습니다.
롤(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쪽 손가락 손가락은 특정 현에서 특정 현까지 연속적으로 선택됩니다.
브러싱(F)
오른손 검지로 특정 끈에서 특정 끈으로 연속적으로 닦아낸다.
뽑기 (고금 소개 :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 검지, 중지, 약지를 살짝 모으고 두 손가락을 누르면서 벌린다 손목을 사용해 현을 왼쪽 대각선으로 튕겨도 같은 소리가 납니다.
剌(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의 검지, 중지, 약지를 사용하여 살짝 구부린 후 눌렀다 놓습니다. 두 개의 줄을 사용하여 대각선으로 움직이면 큰 소리와 함께 힘이 오른쪽으로 튀어 나옵니다.
뜯고 찌르기 (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먼저 뽑은 다음 오른손으로 찌릅니다.
Zuo (고금 입문: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 검지로 현을 집는 동시에 가운데 손가락으로 현을 걸는다 , "Xiaozu"라고합니다. 오른손의 엄지손가락으로 끈을 잡고, 중지로 동시에 끈을 걸고 있는 것을 '빅 핀치'라고 합니다.
역고금(고금 소개: 고금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 엄지손가락으로 줄을 치고 중지로 줄을 집는다. 같은 시간.
Suo Ling (고금 소개: 고금 연주를 위한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왼손으로 어떤 줄을 두드리든 오른손이 그 줄을 골라서 고릅니다. 내부에서 외부로 계속해서 밖으로 나옵니다.
스택(고친 소개: 고친 연주 자세 및 기본 운지법)
오른손을 현에 대고 빠르게 긁습니다.
구친 연주 테크닉
나무를 관통하고 싶은 방식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부러진 끈처럼 연주하는 것이 세상에 놀랍습니다. “처음 연주하면 소리를 알게 되고, 큰 감정을 알게 되고, 오랫동안 연습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꼼꼼한 붓놀림에서 자유분방한 붓놀림까지 중국 전통 회화의 법칙과 같다.
명대 위산종 진사(秦師)의 중요한 대표자인 서상영(칭산이라고도 함)은 한때 '눌러서 나무를 뚫고 부러진 줄처럼 연주하는' 전통 방식을 도입한 적이 있다. 그의 진 이론 논문 "Xishan Qin Kuang" "의 수행 이론에서 "손가락은 바위 같지만 폭력적인 살인에 대한 양심의 가책은 없습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누르는 것은 나무를 치는 것과 같고, 연주하는 것은 줄을 끊는 것과 같다"는 것은 초보자가 기초를 다지기 위한 기본 요건이다. 그러나 고금 연주 기술로서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음색에 대한 요구 사항은 순수하고 감미로워야 하며 연주에서도 "단단하지만 건조하지 않고, 약하지만 약하지 않고, 단단하고 부드러우며, 소리와 감정이 있어야 합니다." ."
(1) "최대한 세게 누르십시오"는 현을 누르는 연주자의 왼손을 말합니다.
이제 '소리를 꽉 누른다'라고 설명드리니 이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음악을 조심스럽게 누르다'는 것은 음을 꾸준하고 세심하게 누르는 것을 의미하지만, 한편으로는 다른 음악의 내용에 따라 자연스럽고 편안하며 민첩하고 유연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친 연주에서 왼손의 기본 기술에는 성가, 猱, 주오, 음표, 위, 아래, 전진, 복합 등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음악으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적절하고 적당한 강도는 성공의 중요한 열쇠입니다. 고금 연주에서 왼손의 손가락 움직임은 서예의 붓 움직임과 같습니다. 다양한 손가락 움직임 기술은 다양한 효과를 생성하며 이는 성능에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승하는 소리는 주로 Zhuo 소리로 만들어집니다. 이는 아래에서 위로(낮음에서 높음으로),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으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발음은 풍부하고 둥글며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노래하는 기본 방법은 위에서 아래로, 먼저 노래한 다음 노래하는 것입니다. 기본 노래 방법은 위에서 아래로 먼저 주입하고 노래하는 것이며 빈도는 더 느립니다. 둘은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으로 왔다 갔다 한다는 점에서는 비슷하지만 무게중심의 방향과 주파수가 다르기 때문에 효과도 다르다.
왼손의 손가락 움직임 방법 중에는 서예의 '장봉' 붓놀림과 유사한 '회봉 운지법'도 있다. 이를 연습을 통해 발견하고 이를 연주에 응용하여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산동성 주성파의 현대 진 연주자 왕옌칭 선생이었다. '회봉 운지법'으로 연주한 소리는 거칠거나 모호한 느낌이 없이 부드럽고 감미로우며 서정적입니다. 모든 운지법은 연습이 완벽해지기 전에 반복적으로 연습해야 합니다. "욕망을 나무에 밀어 넣는 것"이라는 기본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기술이 서로 협력하고 서로 보완하여 서로의 장점을 달성해야 합니다.
(2) "부러진 줄처럼 연주하다"라는 네 단어는 피아노를 치는 사람의 오른손을 의미합니다.
소리를 잡을 때 결정적인 것처럼 오른손이 단단하고 강해야 한다는 뜻이다. 금속과 돌의 소리와 길고 부드러운 운율은 고금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오른손의 포인팅 기술의 사용은 음색의 순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오른손의 주요 포인팅 기술에는 잡기, 쪼개기, 닦기, 따기, 걸기, 틱, 두드리기, 따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꼬집기, 바퀴, 다이얼, 가시 등.
이러한 포인팅 방법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현을 접촉하는 손가락의 위치, 각도 및 강도는 고금 음악의 음질 및 음색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1. 손가락이 문자열에 닿는 위치입니다. 오른손은 현 입력을 나타내며(큰 손가락은 현을 나타냄) 현은 손톱과 살로 반으로 자르고, 더 많은 손톱을 사용할수록 생성되는 소리가 더 순수해지고 발음이 더 선명하고 밝아집니다. 더 침투하지만 의도하지 않으면 두께와 둥글기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 더 많은 고기를 나타낼 때 톤이 더 두껍고 부드러워지며 약간 흐릿한 경향이 있지만 침투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위 준"(고음 범위) 음을 연주할 때는 손톱을 더 자주 사용하여 음색의 밝기와 침투력을 강화합니다. "하위 준"(낮은 범위) 음을 연주할 때는 손톱을 더 자주 사용하여 음색을 강화합니다. 소리의 두께를 늘리십시오. "중음역"(알토 범위)을 연주할 때 갑옷과 살의 절반을 사용하여 생성된 소리가 밝기를 잃지 않고 음색의 순수함과 충만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이 현을 가리킬 때(큰 손가락이 현에 들어가는 경우) 보통 손톱이 현에 닿는 깊이에 따라 조절됩니다.
2. 손가락이 끈을 자르는 각도. 손가락이 현을 자르는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생성되는 음색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손톱과 현을 둔각으로 자르면 음색이 흩어지고 뜨기 쉽고 건조한 소리가 나고 손톱과 현을 수직 방향으로 자르면 발음이 더 선명하고 밝아집니다. 못과 줄을 예각으로 자르면 소리가 더 선명하고 밝아지며, 못과 줄을 예각으로 자르면 소리가 더 선명하고 밝아지며 소리가 더 두껍고 풍성해집니다. 초보자들은 약하게 연주할 때 둔탁한 소리가 나기 쉽습니다. 힘이 고르지 않은 것 외에도 연주할 때 현을 자르는 방향과 각도와 관련이 많습니다.
3. 줄을 누르는 손가락의 힘. 오른손은 현을 치는 강도도 음색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열정적이고 넉넉한 멜로디(예: "광링산"의 음악 일부)를 연주할 때는 주제가 있는 서정적인 음악을 연주할 때 "부러진 줄처럼 연주"하는 강렬함을 활용하여 단단하고 밝은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내실의 경우, 여운과 애절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더 약한 강도로 연주하여 더 부드러운 톤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음악을 연주할 때는 소리가 명확하다면 중간 강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부러진 줄처럼 연주하는 것'은 오른손 연주의 기본 요건 중 하나라고 할 수밖에 없다. 끈을 건드리는 위치, 각도, 강도와는 분리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바른 방법과 적절한 조합만이 최고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음이 발생하여 정상적인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3) 고금 연주는 종합 예술입니다.
"소리는 고풍스럽고 가벼워야 하며, 리듬은 명확해야 합니다." 크고 선명한 분산, 맑고 투명한 배음, 우아하고 부드러운 글리산도는 다양한 연주 기술, 왼손과 오른손의 조화롭고 리드미컬한 협력, 높은 수준의 예술적 성취를 통해 달성됩니다.
오른손으로 현을 잡을 때는 팔을 자연스럽게 풀고 중간 정도의 힘으로 현을 튕겨서 발음이 단단하고 음색이 밝습니다. 왼손의 성가와 슬라이딩 기술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풍부하고 다양하며 단순하고 우아한 프렛 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왼손 창법의 조화와 운율로 소리를 보완하는 것은 고금악의 음색 변화를 풍부하게 하고 여운을 아름답게 하여 고금악의 희박하고 영묘하며 우아하고 자유로운 예술적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그래서 '고금의 진짜 재미는 거문고를 부르는 데 있다'는 말이 있다.
배음을 연주할 때 오른손이 같은 접촉점(Yueshan과 Yihui 사이의 중심점)에서 현을 건드리면 가장 좋은 배음 음색을 연주할 수 없으며, 더 가깝다면 가장 좋은 배음 음색을 연주할 수 없습니다. Yueshan(거리)에 도달하면 최고의 배음을 연주할 수 없습니다. 현을 더 먼 거리(엠블럼)에서 터치하면 연주되는 배음이 깨끗하고 투명하며 순수한 톤이 됩니다. "Three Plum Blossoms"의 배음 테마 톤을 사용하여 두 가지 다른 터치 지점에서 시도해 보면 일반 청취자라도 서로 다른 음색 효과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정신적으로 긴장을 푸는 것입니다. 정신적으로 자연스럽게 이완되어야 음악 연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둘째, 어깨, 팔, 팔꿈치, 손목, 심지어 손가락 관절까지 자연스럽게 이완되어야 합니다. 손목의 긴장을 푸는 것은 연주 전반에 걸쳐 핵심입니다. 손목의 긴장을 푸는 것은 현이 들어오고 나가는 방향을 제어하고 변경하기 때문입니다. 손목이 편안해야 발음이 유연해지고 손이 덜 피로해집니다. 모든 관절이 자연스럽게 이완되어야만 손끝에서 나오는 소리가 느슨하고 둥글게 들릴 수 있습니다. 왼손으로 현을 쓰다듬을 때도 긴장을 풀고, 외치는 순간에는 힘을 주어야 합니다.
연주 예술에 있어서 '힘껏 눌러 부러진 줄처럼 연주하라'는 것은 초보자가 기초를 다지기 위한 기본 요건일 뿐이다. 고금 연주는 연주자의 개인적인 기질 외에도 왼손과 오른손의 기술을 능숙하게 사용하고 어깨, 팔, 팔꿈치, 팔, 팔, 팔, 다리의 자연스러운 이완을 바탕으로 조화롭고 리드미컬하게 조화를 이루는 것이 핵심입니다. 손가락과 손가락이 협력하고, 손끝의 노고에 집중해야만 어느 정도의 이완을 유지하고 유연한 보다 이상적인 음향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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