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업 구국 행위 탐구.
고업 구국 행위 탐구.
실업구국은 높은 꿈이다. 이 꿈은 예술혁명을 선서한 그의 인생에서 이미 뚜렷한 색채를 띠었다. 특히 20 세기 전 10 년 동안 그의 인생은 격동의 중청년 단계에 있었다. 이 꿈은 불꽃처럼 수시로 번쩍였다. 실업구국 중에서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도자기를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 그는 도자기 회사 두 곳과 박물상회를 설립했고, 많은 학교에서 회화 과정을 가르쳤고, 실업구국의 이념을 널리 퍼뜨렸다. 그는 전력을 다해 도자기 도안을 쓰고 그렸고, 도자기 창작에도 탁월한 탐구를 하였으며,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논술할 것이다.
첫째, 상공 회의소와 도자기 회사 설립
광재는 청대 옹정 건륭년 사이에 발전한 일종의 외판자이다. 그 산지는 주로 주강 남안 [1] 에 집중되어 있으며, 고 초기 학화 기간 동안의 활동도 주로 이곳에 집중되어 있다. 도자기회사를 고창한 움직임은 신비로운 민주혁명 여행 [2] 에서 혼란스러웠지만, 20 세기 첫 10 년 동안 그의 실업구국 여행은 간헐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시기에 도자기 산업을 설립하는 행위는 거의 모두 그가 창립한 시사화보,' 진상 화보' 및 관련 문헌에 보존되어 있다. 시사화보 창설 이듬해인 1906, 화보에는 시사사진' 광저우 권고업궁 전시관 개관' 이 게재돼' 진흥공예는 사실상 양품 불매 후의 실력' 을 호소하며 실업흥국의 꿈을 전파하는 서막을 열었다. 1907 년 나락지 조직 전시회에서 표본, 기물, 광물을 높이 전시했다. 1908 년, 그와 반다위는 하남 보광리에서' 박물관 상회 미술도자기 가마' 를 열고 공예 미술도자기를 구웠다. 박물상회를 설립하는 것을 계기로, 그들은 늘 전시회를 개최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고가로 판매한다. 1909 년, 고와 그의 동료들은' 빨리 따라잡고, 특별하지 않다' 는 도자기 회사를 조직했고, [3] 홍콩 황후대로에서' 제 2 회 예술전' [4] 을 개최했다. 박물상회의 규모를 확대하고 도자기업을 확대하기 위해 [5] 사회를 상대로 노동자를 모집한다. 이 점에서,' 40 명화 사범사를 초빙하여 그림을 그리려고 한다' 고 추론한다. 19 12 년 겨울, 고 () 와 유군흥 () 등이 경덕진 () 에 가서' 중국 도자기 회사' 를 설립했다. 나중에 회사는 이열균원 찾기 사건으로 인해 중단되었다. 19 14 년, 고 () 와 유군흥 () 등이 두 번째로 경덕진에 공장을 세우고 도자기 회사를 설립했다. 이번 도자기 회사는 조주 친구와 합자하는 형식으로 창립되었지만 이번에도 실패로 끝났다. [6]
도자기 회사를 설립하는 과정에서 그는 여러 차례 일본에 가서 회사를 위해 도자기 원료를 구매했다. 자금을 모으기 위해 고고는 손중산에 공장을 짓도록 자금을 설득하기도 했다. 고재 10 년의 일련의 행동으로 볼 때, 이 시기에 그는 손중산이 이끄는 자산계급 민주혁명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혁명 이후 실업구국의 꿈을 멈추지 않았다.
둘째, 저자는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창업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언론 홍보와 사상 전파의 중요성을 매우 중시하고 이와 관련하여 많은 일을 했다. 그와 그의 동료들은' 시사화보' 와' 진리화보' 를 연이어 창립했는데, 그중에는 산업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문장 발표가 있었다. 신해혁명 이후' 중국 도자기 왕 계획' 을 집필했다. 우리는 이 계획의 내용을 모른다, 왜냐하면 그것은 살아남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손중산이 고상에서 내놓은 실업선서 보고서라고 추측할 수 있다.' 자왕' 이라는 단어에서 높은 실업야망을 추론할 수 있다. 우리는이 "중국 도자기 왕 계획" 이 후속 "15" 또는 "15" 계획과 유사해야한다고 더 추측 할 수 있습니다. 이 계획은 복잡하고 체계적인 보고서입니다. 많은 부분이 실천에 옮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판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차례 거론된 이 보고서를 통해 도자기 업계에서 높은 일련의 동작들이 장기적인 사고, 심지어 전반적인 계획의 결과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 수수께끼 같은 중국 도자기 왕의 계획 외에도 도자기에 대한 첫 번째 소개, 고대 도자기가 도자기에서 기원한 것, 도자기 무늬에 대한 묘사 등을 높이 썼다는 것도 알고 있다. 이 묘사들은 확실히 존재하며, 대부분' 진상 화보' 에 발표된다. 이 서술문들은 장에 있어서는 길지 않지만, 일부 작은 논문이나 잡다한 소감이다. 대부분 도자기 발전사를 주선으로 중국 고대인들이 도자기 제조 방면에 있어서의 휘황찬란한 역사를 탐구하여 민족적 자부심을 강화하고 중국의 미래 도자기 공업의 대발전에 복선을 박고 자신의 도자기 대국몽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그중 첫 번째 도자기에 대한 소개는' 진상 화보' 제 1 호 16 호에 발표됐다. 체계적인 엄밀한 소개가 있어야 하고, 앞에는 소개가 있고, 뒤에는 구체적인 절차와 관행이 있다. 하지만 박해를 피하기 때문에' 진상 화보' 는 제 17 호에서 휴간돼 더 크고 강해야 할 사업을 좌초했다. 한편 고쿤중은' 화보' 에 실업을 진흥시키는 문장 발표도 하고' 시사화보' 에 실업강국에 관한 뉴스를 자주 발표해 민족적 자부심과 자신감을 불러일으킨 것 같다. 자질구레한 이런 작은 문장 들이 아직 많다. 진실화보에서, 나는 사업 진흥에 관한 다른 사람의 문장 발표를 잊지 않았다. 그중' 진흥 기술, 국품 개량, 예술 촉진' 이라는 글은 실업구국의 이념을 극력 강조했다. 해봉의' 공예가이드' 는 공예미술과' 사회와 국가의 각종 관계' 를 더욱 상세하게 분석해 공예와 사회, 국가의 관계를 논술했다. 사회 간의 관계는 농업관계, 상업관계, 학술관계, 생계관계, 진화관계로 나뉜다. 국가 간의 관계는 군사관계, 금융관계, 권리관계로 나뉜다.
셋째, 도안을 그린다
고 () 는 14 기' 시사화보 ()' 에서 흙 채취부터 진흙 연마까지, 주석 도금통에서 마감, 마지막으로 세제, 용광로에 이르기까지 도자기 굽는 전 과정을 상세히 소개했다. 우리는 이 그림들과 글들이 높이 그려지고 쓰여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당시의 상황으로 볼 때, 우리는 이 그림들과 글들이 높은 지도 아래 정리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고 씨는' 진리화보' 에 도안을 많이 그려 관련 간행물에 발표했다. 그들은 그림과 문자로 출판되었다.
도안 그리기의 관점에서 볼 때, 일본 유학에서 얻은 박물학 지식은 유용하게 쓰일 수 있고 도안은 정교하게 그려질 수 있다. 이 그릇들의 도안이 기하학적이든 작든 모두 장식적이고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잃지 않아 장식성과 예술성의 완벽한 조화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이미지와 공백의 구조관계를 매우 중시하는데, 아이디어는 마치 매우 두드러져 그림의 단조로움을 표현하지 않는 것 같다.
문자 해석은 짧지만 표현은 정확하다. 예를 들어' 매병' 제 13 호에서 "매병은 항상 목이 짧지만 매병에서 목이 있는 것으로 바꾸면 더 고아하다" 고 설명했다. 찻주전자' 제 1 기 14 기, "찻주전자 귀는 등나무로, 처음에는 자연으로, 구리를 싸도 된다" 고 말했다. 전체 디자인 체계와 텍스트 해독에서 도자기 문양의 공예 기교를 잘 전달해 그림과 그림이 무성한 문양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진상 화보' 전체에 실린 도안을 보면 많지 않다. 만약 우리가 높은 산업 활동의 맥락에서 작업을 넣어, 우리는 도자기 패턴을 그리는 높은 높은 목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높은 나중에 문장, 그의 계획은 매우 큽니다. 그는 나중에 문장' 도문묘사' 에서 "평일에 구상한 동양화 신안 수백 건을 일일이 간행할 것" 이라고 말했다. 그의 도안 선택도 신경을 썼다. "우리나라를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을 골라라." 특히 "그림, 자수, 직조, 조각, 그림 (무릎), 철물, 청자 굽기 등 방면에서." 이러한 생각들은 완성되지 않았고,' 진리도감' 의 폐간으로 도예 설계 계획도 끝이 났다.
넷째, 사진 교육 및 인재 양성
고일생은' 신중국화' 의 창설과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20 세기 초 고교에서 일한 학교를 보면 그의 과목은 촉산학교, 시민학교, 고급공업학교, 여자예술학원, 해방여학교 등 거의 회화 수업이었다. 1906 기간 동안 그는 목이만송원에서 고화를 모사할 때 일본인 야마모토미아로부터 양광우수 사범학교의 회화 선생님을 받았다. 사실 당시 고 교수의 회화 수업에는 수공, 도안, 자수와 같은 수공예 수업이 많이 포함되어 있었다. [7]
그는 화빈 여예술학원을 설립하여 모집한 학생들이 자수와 국화에 관한 지식과정 [8] 을 제공했다. 시사화보' 보도에 따르면 창립자 고와 반다위는 직접 학생들에게 자수 기예를 전수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이후' 진리화보' 에 실린 학생들의 작품으로 볼 때 학생들의 작품은 전형적인 하이테크놀로지 스타일이며, 학생의 실제 운영 중인 중국화 기법 교육일 것으로 보인다. 6 월 5 일, 19 10, 남양 제창회가 남경에서 개막한다. 광둥관은' 4000 종 2 만여 건' 을 만들었고, 광둥 교육관은' 34 종 2500 여 건' 을 제작했고, 특히 광둥 이공대에서 전시품 반응이 좋았다. 그중 화빈 여예술학원 자수는' 특급상' (단체 2 등상) 을 받았고, 많은 학생 자수가' 금상' (3 등상) 을 받았다. 학생이 전국 전시회에서 대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고 () 와 반다웨이 () 의 학교 운영 성과가 현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19 13 년 광둥 () 성 총독 후 () 에 의해' 이탈리아 네덜란드-프랑스-미국 예술산업 시찰 특사' 로 임명되어 서부로 파견되었다. 19 19 년, 고 () 는 광둥 () 성 공예미술국 국장, 성 공업학교 총장으로 주로 도자기 공예를 연구하고 도자기 공예 인재를 양성하였다. 이 공업학교 교장의 경험은 그의 일생에서 번쩍이는 경험은 아니었지만 미술업에 대한 열정은 사건 자체에서 알 수 있었다. [9]
고소는 또한 많은 학생들을 돕고 양성했다. 나중에 모두 도자기 창작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동생 고기봉과 고건 모두 그의 영향으로 도자기 그림을 창작했는데, 그들이 그린 많은 도자기 그림들은 지금도 영남 도자기 그림의 걸작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 밖에도 많은 성공한 학생들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유성군이다. 19 12, 19 14 년, 유군흥과 고 2 회 경덕진에 도자기 회사를 설립했다. 고 () 는 유군흥 () 이 채자 제품 목록을 편집할 것을 건의했다. 이후 유별들은 4 년 동안' 광저우 채자 제품 4 개본 목록' 을 편집해 큰 영향을 미쳤다. 장홍은 키가 큰 또 다른 학생이다. 19 10 년 후 고~ 경덕진이' 중국 도자기 회사' 를 설립했을 때도 강서를 따라왔다. 장홍은 라오주 도자기 회사에서 도자기를 배우고 도자기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나중에 그는 고쿤중의 심미 도서관을 위해 유리판을 그렸다. 명찻주전자에 대한 깊은 연구가 있는데, 그가 쓴' 사주전자 고증' 은 큰 영향을 미쳤는데, 이는 높은 배양과 지지와는 무관하지 않다.
다섯째, 도자기를 그리다
고 () 는 이론적으로든 학교 운영에서든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 그의 실제 조작 수준과 예술 스타일은 어떻습니까? 20 세기 초 전후로 보도된 바에 따르면, 고소성 도자기는 수준이 높고, 풍격이 다양하며, 수량이 상당하다고 말해야 한다. 고 () 는 오석청 목사가 운영하는 영명재 유리가게에서 유리 전등갓을 그려 이후 도자기 그림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 1907' 시사화보' 에 따르면 나락지, 은조직의 박람회는 고곤중의 많은 표본, 기물, 광물을 전시했다. 이번 박람회의 관람객수를 보면 대형 박람회여야 하고, 고곤중의 표본, 기물, 광산은 박람회의 주요 제품이어야 한다. 1909' 시사화보' 는 풍윤지의' 예술전의 시끌벅적한' 보도를 게재했다. 이번에 홍콩에서 열린' 광둥 () 국가전시회' 에서' 대량의 도자기, 그림, 자수, 손직물 등' 이 열렸다. 시사화보' 는 광동성 박물상회의 전시회를 보도하고 높은 작품을 전시했다. 49986.6866866666 스타일로 볼 때, 이 작품들은 동양화 스타일의 국화련 스타일을 위주로 해야 한다. 물론, 우리는 그의 도자기 스타일의 특징을 분석하기 위해 높은 몇 가지 전세 작품을 참고할 수 있다. 그중 이화채자판 [10]1908 년 9 월 생산, 오른쪽 아래 책' 배꽃이 한봄에 피고, 오신팔월 10 검부등이 붓을 내리고', 손으로 그린' 높이' 백저 인쇄입니다.
이 그림은 붓이 강력해서 고 초기 스케치의 기존 스타일과 비슷하다. 그가 국화련 밑에서 배운 화조화조형능력과 그의 독특한 필사용 습관이 모두 여기에 드러난 것을 볼 수 있다. 1908 부터 19 1 1,' 광재 사마귀 도자기 접시' 에' 광동 박물상회' 라는 네모난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줄곧 미스터리 사건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1990 년대에 고가는 이 판의 스케치를 발표하여 사마귀 도자기 접시가 반박할 수 없는 증거가 되었다. 왜냐하면 둘 다 화폭의 크기, 구도, 세부 사항 등에서 같은 원고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도자기 접시에 사마귀의 모양과 화면 숨결로 보면 국화련의 곤충화와는 별반 다르지 않다. 화면은 작지만 사마귀의 촉수와 다리는 모두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어 두터운 전통공력이 없으면 이런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없다. "모란 도자기 병" 은 높은 인쇄는 아니지만, 그 스타일로 볼 때 업계 내에서 항상 높은 작품으로 여겨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란,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1920 고작' 웅봉문디스크' 는 사자 한 마리가 풀숲에서 뛰는 것을 묘사한다. 분명히 이것은 혁명의 주제를 호응하는 높은 작품이다. 사자는 고개를 들고 으르렁거리며 위엄 있고 침범할 수 없는 것처럼 보였다. 그는' 신일본화파' 를 풍격으로 높은 [1 1] 을 비롯한 영남화파 창작에서' 혁명정신, 시대정신, 호환성정신, 혁신정신' 을 분명히 타협했다. 이에 따라 고와 그의 학생은 국제상을 수상했다. 그중 19 15 년 이상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파나마 태평양 엑스포에서 1 등상을, 스님은 2 등상을, 유성은 많은 국제상을 수상했다.
라벨
- 관련 기사
- 구성: 메이데이 체험
- 왜 중국의 문화 발원지는 주로 황하 유역에 있는가?
- 초등학교 음악교안 범문 (3 편)
- 빨리 브랜드를 없애고 하나씩 쇼핑몰에서 사라지는데, 당신은 이 일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 제품 바코드란 무엇입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 기아, 중국의 새로운 에너지 전략 발표, 전기화 전환, 시장 블루 스케치
- 국내외 도시와 농촌 계획 개혁 과정에서 문화역사적 특색이나 특별한 기념의 의미를 지닌 건축 보호 조치의 구체적인 사례.
- "문의" 베이징의 이사업체 전체 목록은 무엇인가요?
- 고대 중국 황제제의 발전사 고대 중국 황제제의 발전사
- 추천할 만한 사진 앨범은 무엇인가요?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