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황디의 역사를 아시는 분 계신가요?

황디의 역사를 아시는 분 계신가요?

공손(功孫), 현원(玄源)이라는 성(姓)의 황제는 5천년 전 중국 북서부 황토고원 쥐수강 기슭의 거원관 강룡협(江龍峡)에서 태어났다. 역사 기록": "신으로 태어났으며, 약하지만 말할 수 있고, 젊고 충성스럽고, 길고 민첩하며, 성숙하고 총명합니다." 그는 15세에 '부족의 지도자'로서 백성들의 지지를 받았고, 37세에 황제의 자리에 올랐다. 황제현원은 일생 동안 52번의 전투 끝에 연제를 항복시키고 기유를 죽이며 고대의 전쟁을 종식시키고 미개한 시대를 종식시키고 중국 최초의 군주가 있는 나라를 건국하고 중화민족의 첫 번째 황제로 선출되었습니다. 문명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Xuanyuan 황제는 중화 민족을 위해 풍부하고 찬란한 문화를 창조했기 때문에 후세는 그를 "문명의 조상", "인문학의 시조"로 존경했습니다. 황제가 죽은 후, 사람들은 '황제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가고 그의 영혼이 영원히 머물기를' 바라며 '다리산 정상'을 선택하여 그를 황토에 깊이 묻었습니다. 황제, 장군, 장관, 심지어 모든 왕조의 일반 사람들도 이곳에 와서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국내외 중국인이 경의를 표하는 중국 최초의 능인 황제 능입니다.

(1) 현원황제

1 황제의 생애

《사기·오제》 기록에 따르면, "황제는 소전의 아들이었고, 성은 공손(孔孫), 이름은 공손(孔孫)이다. 현원은 5천년 전 중국 북서부 황토고원 거원관 강룡협(江隆峽)에서 음력 2월 2일에 태어났다. 이후 2월 2일에 용이 고개를 든다는 상서로운 말이 전해졌습니다. 황토고원은 탁 트이고 단순하며 넓고 웅장하며 산이 풍부하고 흙이 두꺼우며 흙의 색은 노란색이다. 노란색은 길조와 기쁨을 상징하는 땅의 진정한 색이며, 땅은 오행의 영예이고 모든 것의 기초입니다. 그러므로 Xuanyuan은 Huangdi라고 불립니다. 고대 문헌에는 세 명의 황제와 다섯 명의 황제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황제는 세 명의 황제 중 하나이자 다섯 명의 황제의 우두머리입니다. 연제(燕帝) 말기에 황제(黃帝)가 군사를 일으켜 덕(德)으로 천하를 호명하고 반천(桃泉)에서 연제를 격파하고 뒤이어 좌록(左魯) 광야에서 치우(千周)를 패하고 황제가 되었다. 고대 전쟁을 종식시키고, 중화민족을 통일하고, 중국 최초의 공산주의 지도자가 있는 국가를 세웠습니다. 그는 중화민족의 첫 번째 황제로 선출되었고, 중화문명의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당요, 유순, 하, 상, 주나라의 황제들은 모두 황제의 후예이므로 황제를 중화민족의 조상이라 부른다.

2 헌원황제와 중국문화

황제는 중화민족을 위해 풍부하고 찬란한 중국문화를 창조했습니다. 의복, 음식, 주택, 교통, 농업, 공업, 광업, 상업, 화폐, 글쓰기, 그림, 활과 화살, 음악, 의학, 결혼, 장례, 달력, 음양오행, 우산, 그리고 고대 중국 역사의 거울은 모두 황제 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는 "문명"의 중요한 징후입니다. 서주시대에는 문명을 강조하는 전통이 발전하였고, '문명'을 미덕으로 삼는 문인계와 지식인계의 구별론이 등장하였다. 황제시대에 나타난 창조와 자기계발을 강조하는 정신은 황제 이후 중화민족의 독특한 정신적 부로 되었다. 그리고 훌륭한 문화적 전통을 형성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이러한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염황후손의 결속력과 구심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3. 황제와 중국의 민족정신

황제는 중화민족의 깃발이자 인류가 문명사회에 진입한 최초의 창시자이다. 황제 시대에는 옷과 관 만들기, 배와 수레 만들기, 글쓰기, 양잠 가르치기, 곡물 재배 등 인간의 의복, 음식, 주거 및 교통 문제가 해결되어 사람들이 점차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명화되고 질서있는 삶을 지향합니다. 황제시대의 위대한 공덕은 황제의 정신으로 구체화되었으며, 황제의 정신은 크게 세 가지 측면, 즉 '창조', '헌신', '단결'을 구체화한다. 인류의 진보와 발전을 이룩하는 위대한 정신의 본질은 중화민족의 정신적 기둥이자 억만 황제 후손들의 '가보'이다.

이를 바탕으로 중화민족은 수천년에 걸쳐 '세계는 공익을 위한 것', '고대 이래로 평생 죽는 사람은 없었다. 충성스러운 마음으로 역사를 빛내라', '목숨을 바쳐 의를 이루고, 목숨을 바쳐 의를 행하라', '부귀는 음욕할 수 없고, 가난과 비천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포기할 수 없다', '끝까지 바쳐라. 그러다가 죽는다”,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염려한 다음 행복하라”, “세상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다”, “전심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라” 등의 신조를 담고 있다. 이는 과거나 현재나 미래를 막론하고 우리 중화민족이 항상 전진하도록 하는 중국의 정신이며, 우리의 말과 행동을 규제하는 것은 바로 이 정신 때문입니다. 언제나 세계의 나라들 가운데 설 수 있습니다.

(2) 황제릉과 사원

1 역사적 전개

중국 민족의 황제릉과 사원 숭배 활동은 이르면 춘분에 시작되었다. 가을 시대와 전국 시대. 이는 공자와 맹자의 글과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확인됐다. 『여의 춘추시대 장장』, 『제국고』, 『산해경』 등 고대 역사서의 기록에 따르면, “릉 안의 묘” 체계가 진나라 때부터 형성되기 시작했다. 황제 묘지는 진나라 때 처음으로 지어졌습니다. 진나라가 육국을 통일한 이후에는 황제의 무덤을 모두 영(陵)이라 부르고, 서민의 무덤을 일반적으로 '릉(境)'이라 부르도록 규정했다. 한나라는 또한 황제의 능 옆에 '사'를 지어야 한다고 규정했다. Liu Bang이 한 왕조를 세운 후 한 왕조 초기에 Qiaoshan 산 서쪽 ​​기슭에 "Xuanyuan Temple"이 세워졌습니다. 대리 5년부터 대리 7년까지 당대종은 선원사를 중건 확장하여 2년간 공사를 진행하고 편백나무 1,140그루를 심었습니다. 송나라 개보 2년, 계속되는 거강의 침식으로 인해 교산 서쪽 기슭에 절벽과 홍수가 자주 발생하여 사찰의 생존을 위협했고, 송태조는 조서를 보냈다. Zhao Kuangyin은 Xuanyuan Temple을 Qiaoshan의 서쪽 기슭에서 Qiaoshan Palace의 동쪽 기슭으로 옮기라는 칙령을 내 렸습니다.

이곳은 오늘날 사람들이 참배하러 오는 쉬안위안사(Xuanyuan Temple)입니다. 다음 원, 명, 청 왕조와 1911년 혁명 전후를 거쳐 오늘날까지 황제릉은 여러 번 수리되고 확장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황제의 규모와 범위를 볼 수 있습니다. 영묘 사원. 이전 세대를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수천년 동안 전해지는 지역 민요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사찰은 한나라 때 지어졌고 당나라 때 확장되었습니다.

절은 송나라 때 옮겨졌습니다.

누가 황제가 되더라도

왕위에 오르면 조상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