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노인이 산을 옮긴다는 논쟁에는 찬반론이 필요하다. 유노인이 산을 옮긴다.
유노인이 산을 옮긴다는 논쟁에는 찬반론이 필요하다. 유노인이 산을 옮긴다.
감사합니다 위원장님, 동료 심사위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공이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 저희 의견입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는 '열자당원'에서 따온 것이다. 첫 번째 장은 '회남의 귤이 회북에 이르면 감귤로 변한다'로 되어 있다. 두 번째 장은 "Kuafu는 태양을 쫓는다"입니다. 분명히 원작은 이 세 우화를 통해 우리가 자연의 법칙을 위반하거나 무모하게 행동할 수 없다는 것을 우리에게 말하고 싶어합니다. 우공의 정신은 훌륭하지만 그의 행동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공이 산을 옮기는 것이 아니라 움직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첫째, 산이 움직이면 자연이 파괴됩니다. 유노인의 움직이는 산으로 인한 한두 번의 산사태만으로도 유노인이 우리의 관점으로 이동하게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동하세요!
둘째, 산을 옮기면 생태학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직도 고전 대사를 기억하시나요? 오공아, 넌 너무 장난스러워서 내가 물건을 버리지 말라고 했잖아! 아이에게 맞으면 어떡하지? 아이에게 맞지 않더라도 꽃이나 식물에 맞으면 좋지 않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겼지만, 꽃과 식물을 치는 것만큼 간단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수천 마리의 동물과 식물이 집을 잃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사를 하면 적어도 Tang Seng의 잔소리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셋째,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다. 어리석은 노인은 하루 종일 쿵쿵거리는 소리는 물론이고 산을 옮겼고, 아직도 교육을 거의 받지 못한 사람들이 "도와주기 위해 뛰어들었다"는 "아들을 남겨둔 징성 가문의 과부들"에 주목해야 합니다. 섹스를 하지 않을 것이다." 학생들이여, 이것은 지식을 배우는 방법입니다. 나이! 잘! 하나님도 참을 수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넷째, 우공의 후예들은 정말 '한없이 가난'할 수 있는가? 우공과 그 가족들이 산을 옮기러 갔는데, 누가 땅을 경작하겠습니까? 유귀가 온 가족을 부양할 수 있는 퇴직금을 가지고 있다는 게 이해가 안 돼요. 게다가 상대방 동료 토론자들은 이런 불합리한 가족을 계속 칭찬한다. 나머지 4명의 여성 토론자들은 그런 가족에게 가서 산을 옮길 의향이 있는가? 그 후손이 아내를 찾더라도 어디서 아이를 가질 시간이 있겠습니까? 아이를 낳더라도 그것을 돌볼 시간이 어디 있겠습니까? 아이들이 커서도 부모, 조부모님만큼 불합리한 사람이 될까요? 미래세대에게 끝없는 부담을 지우는 것보다, 세대가 행복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섯째, 객관적으로 볼 때 어리석은 노인이 성공적으로 산을 옮기는 것은 불가능하다. "태항산과 왕무산은 사방 700마일, 높이 1만렌"이라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이 개념은 무엇인가? 대략적인 계산에 따르면 두 산에는 약 234조 톤의 흙과 암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공은 흙을 '발해 끝, 숨은 땅의 북쪽'까지 운반했는데, 1년에 한 번씩 5톤씩 왕복한다고 해도 5000~100억 년이 걸릴 것이다. 과학자들은 지구의 총 수명이 약 100억 년이라고 말합니다. 즉, 인간이 집을 우주로 옮기고 지구를 무한히 소중히 여겼을 때 우공은 여전히 산모퉁이를 파괴하지 않았습니다!
요약하면, 산을 옮기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 집약적이며 타인에게 해를 끼치고 자연 법칙에 어긋나는 반면,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며 전망이 좋고 환경 친화적입니다.
산이 돌지 않으면 물이 돌고, 물이 돌지 않으면 사람도 돌게 마련이다. 그런 두 산을 마주하면 우공은 움직여야 할 것이 틀림없다.
감사합니다!
(자유 토론)
1.
주장 하나: 방금 상대 친구가 한국에서는 산을 옮기는 사례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상대 친구 같은데 한국에 대해 너무 모르시네요! 한국에는 간척사업을 한 사례가 많다. 대한민국 서해안의 산간간척사업을 통해 바다를 비옥한 농지로 바꾸었습니다!
반대3: 그러면 당신 나라에서 '3천리의 아름다운 강과 산'이라고 하면, 그것은 당신 나라의 '3천리 땅이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는 뜻인가요? 다른 반 친구는 산을 어려움으로 여깁니다. 우리는 어려움이 인간의 어려움이고 산이 물질적인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북을 응징하는 성곽, 우회로 나가는 길"을 어떻게 설명합니까? (박수)
4번 광장: 산이 사물인가요? 아니요. 산은 우리 인류의 위대하고 고귀한 정신입니다.
반론 3: 상대방 토론자는 오늘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아직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어려움을 교통의 불편함이라고 말하는데, 상대 친구는 우공과 그 후손들이 대대로 산을 옮기는 짐을 짊어지기를 원합니다. 트래픽은 어디에서 발생합니까?
명제 3: 상대방의 주장은 객관적인 조건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 같은데, 우리는 이러한 현실에 주목해야 한다. 그러나 맹자는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좋은 곳이 사람만큼 좋지 않다”고 말했다. 이는 객관적 조건이 아무리 중요해도 사람의 주관적 의지만큼 중요하지 않다는 점을 강조한다. . 이사를 옹호하는 것은 기본을 버리고 마지막을 교체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바로 "황금시계가 거꾸로 뒤집힌 것입니다!"(박수)
2.
3번 기본. 생물학의 상식은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입했을 때 이를 극복하면 항체가 형성될 수 있는데, 이는 저항성이지만 항체가 없는 사람은 사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어려움에 직면하여 자주 움직이고 문제를 피한다면 그 결과는 자명하고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박수) 정팡: 어떤 사람들은 이런 식으로 우공은 더 이상 '어리석은 노인'이 아니며 배울 가치가 있는 존경받는 모범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어리석은 노인의 산 옮기는 정신이 귀중한 이유는 그가 보통 사람이 감히 생각하지 못하는 일을 생각하고, 보통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보통 사람이 하기 어려운 노력을 했기 때문이다. 어리석은 노인의 정신은 현대에도 여전히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우공이산 정신의 본질은 믿음, 믿음, 자신감, 노력이다.
올바른 신념, 확고한 신념, 충분한 자신감이 있어야만 우리는 평생 동안 위대한 대의를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경력상의 성공은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오늘 우리는 "유공이 산을 옮긴다"를 보았는데, 우리는 유공과 같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진실하고 실용적이며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그러한 동기가 있으면 극복하지 못할 어려움도 없고, 이루지 못할 일도 없습니다.
상대: 왜 '움직이지' 않는 걸까요? 몇몇 가족은 짐을 들고 산을 건너 짧은 거리에 뤄양, 정저우, 시안과 같은 대도시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시끄러운 도시가 싫다면 화북 평원의 비옥한 마을에 정착할 수도 있다.
우공은 참으로 멍청하고, 터무니없이 멍청하다. 아니요? 남은 세월을 사용하여 "평방이 칠백 마일, 높이가 만 렌"인 두 개의 산을 파는 것은 물론이고 그의 후손에게도 다음 세대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인간에게는 자연을 바꿀 권리가 없으며 그것은 단지 인간의 환상일 뿐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에너지도 많이 소모하며 자신의 의지를 후대에 강요하는 일이다. “산을 의지해 산을 먹고, 물을 의지해 물을 먹는다면 그 사람은 무엇을 먹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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