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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둥 오페라의 역사와 발전

광동 오페라는 광둥 예술가들이 다른 지방의 오페라 목소리를 광둥 오페라단에 흡수하여 이족어로 노래하고 지역 발라드와 가락을 결합하여 형성된 오페라의 일종입니다. 명나라 중기에는 광동성 중부 여러 지역에 연극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는 시골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명나라 가경시대부터 이양과 곤강이 등장한다. 청나라 옹정시대 광저우에는 공연할 때 '광저우 오페라'를 불렀던 '지방 엘리트'가 있었다. 건륭(乾隆) 시대, 지역 극단 예술가들은 불산진(大沙鎮) 다지웨이(大治wei)에 동료 단체인 충화길드홀(Qionghua Guild Hall)을 설립했습니다. Qianlong에서 Daoguang 년까지, 다른 지방의 수백 명의 Waijiang 오페라단이 광동에 들어와 광저우에 Guangdong Province Waijiang Liyuan Guild Hall을 설립했습니다. 향토악단은 외강악단으로부터 성악과 연주의 예술적 자양분을 배우면서 점차 방자곡을 주로 부르는 연주양식을 형성하였다. 선풍 4년(1854년), 현지 극단 예술가 이원마오(Li Wenmao)가 리위안(Liyuan) 아이들을 주축으로 붉은 스카프 군대(Red Scarf Army)를 조직하여 청나라에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청 정부는 현지 극단 공연을 엄격히 금지했기 때문에 예술가들은 외강극단으로 전환하거나 경극인 척할 수밖에 없습니다. 동치 초에 향토계급이 다시 등장하여 광서 15년(1889)에 광저우에 팔합회관이 건립되었다. 이때 현지 학급도 얼황곡을 흡수하여 주로 방즈(Bangzi)와 얼황(Erhuang) 곡뿐만 아니라 큰 곡(현지화된 이양 곡과 곤 곡)을 사용하여 강호 시바벤(Jianghu Shibaben), 신 강호 시바벤(New Jianghu Shibaben), 다팡창 시바(Dapangchang Shiba)를 연주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 많은 연극. 공연 역할은 Wusheng, Zhengsheng, Xiaosheng, Xiaowu, Zongsheng, Gongjie, Zhengdan, Huadan, Jing 및 Chou의 10개 전공으로 나뉩니다. 무술 기술은 소림 무술에서 발전된 남부 무술입니다. 원작 '육국대총리' 공연에서는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무대에 등장했는데, 꽃이 피고 현지 소리가 뒤섞여 다른 드라마와는 사뭇 달랐다. 초기 광둥 오페라단은 특별히 임대한 '빨간 배'를 타고 주강을 따라 여러 항구를 왕복하며 공연했습니다. 따라서 광동 오페라 예술가들은 '빨간 배 제자'라고도 불렸습니다. 청나라말과 민국초기에는 광저우, 홍콩, 마카오에 극장이 잇달아 건립되었고, 이후 광둥극단이라 불리는 지방극단이 점차 농촌무대에서 도시극단으로 옮겨갔다. , 대도시와 중형 도시를 오가는 지방 및 홍콩 극단이 등장했습니다. 도시 관객과 연극 공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본을 직업으로 쓰는 오페라 대가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들의 새로운 연극의 대부분은 화려하고 독창적인 성단 연극이었습니다. 광둥성 서부에서 공연하는 샤시푸 극단은 여전히 ​​우셩과 샤오우 주연의 원작 공연에 능숙하며, 거칠고 단순한 예술적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광서시대에는 현악단이 차례로 고향을 떠나 다른 항구로 이주하면서 해외에서 공연되는 공연이 점점 많아졌다.

1911년 혁명(1911년) 전후에 일부 광둥 오페라 예술가들은 민주혁명 이념의 영향을 받아 쑨원이 주도한 동몽회 활동에 참여했다. 사회의 일부 사람들은 광둥 오페라를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통해 민주 혁명 사상을 장려하기 위해 이상주의자 그룹을 조직했습니다. 이후 광둥 오페라의 개혁 추세와 변화와 혁신의 정신으로 신흥 영화와 경쟁해야 하는 요구와 함께 광둥 오페라 종합 예술의 다양한 요소가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레퍼토리에는 국내외 고대와 현대의 주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천 명의 새로운 시나리오 작가가 있습니다. 무대 언어는 극장의 표준 중국어에서 광저우 언어로 바뀌었고, Xiaosheng과 Xiaowu Xingdang은 가성 노래에서 실제 노래로 바뀌었습니다. 방즈(Bangzi), 얼황(Erhuang), 이양(Yiyang), 곤(Kun) 등의 가락은 원곡과 크게 달라져 새로운 금지 패턴과 문장 패턴을 만들어냈고, 무유(Muyu), 남음(Nanyin), 광동어(Cantonese), 반얀(Banyan) 등 대중적인 민요를 종합적으로 적용해 노래할 수 있다. 선율을 연결하고 패턴을 변경하여 다양한 음색을 사용합니다. 원래의 민족 반주 악기에 바이올린, 색소폰, 기타 등 서양 악기가 추가되어 더욱 유연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연예술은 경극의 쿵푸와 북종의 무술을 흡수하고 실제적이고 실감나는 공연방식을 강조하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교훈을 얻어 오성, 문무성, 소성, 정음단, 얼방 등으로 공연체계를 형성하였다. Huadan과 Chousheng을 주요 기둥으로 삼아 Sheng, Dan, Chouxing은 다양한 노래 유파를 배출했습니다. 193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광둥 오페라 무대에는 스타들이 넘쳐났습니다. 즉 Xue Juexian, Ma Shitsang, Bai Jurong, Liao Xihuai 및 Gui Mingyang이 광둥 오페라의 개혁 방향을 장악하고 많은 우수한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레퍼토리. 무대 풍경은 테이블과 의자 2개에서 평면적이고 입체적인 풍경, 심지어 기계적인 풍경으로 바뀌었다. 조명은 불등과 대형 조명에서 전등과 컬러 회전 조명으로 발전했다.

광둥 오페라의 탄생과 형성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광둥 오페라는 명나라 중반부터 싹트기 시작하여 지역 수업에서 잉태되었다고 믿어집니다. 일반적으로 현지 수업의 출처는 Mai Xiaoxia가 쓴 "광동 드라마의 간략한 역사"에서 인용됩니다. "역사 요약"에 따르면: "Yongzheng이 왕위를 계승했고... 유명한 베이징 여배우 Zhang Wuhao가 도망쳤습니다. ... 그는 광동에 와서 불산 진 Dajiwei에 살았습니다. 그는 북경 오페라와 Kunqu Opera로 Red Boat 제자들을 가르치고 조직을 바꾸고 규모를 확장했습니다. 이것이 기원입니다. 지역 광동 오페라단의 기록에 따르면, 지역 광둥 오페라 클래스의 역사에 따르면 경화 길드 홀은 옹정 시대에야 설립되었습니다.[3]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이르면 명나라 가경에서 만력까지. 포산과 광저우의 현지 학급에서는 이미 경화 길드 홀을 산업 조직으로 설립했습니다. 지속적인 개발을 거쳐 난인(Nanyin), 용선(Dragon Boat), 무유(Muyu), 광동 아큐라(Acura), 선수송(Xianshui Song) 및 광동 기악과 같은 대중적인 민속 음악과 결합된 이양(Yiyang) 및 곤(Kun) 오페라로 구성됩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까지 점차 발전하여 남북, 중국과 외국의 노래가 융합되어 광둥 방언으로 불려 독특한 링난 특성을 지닌 향토극, 즉 광동 오페라를 형성했습니다. . 광동 오페라가 다른 지방 오페라와 다른 점은 중국 자유극의 범주에 속할 뿐만 아니라 가볍고 매끄럽고 새롭고 변화무쌍한 성격을 갖고 있어 "남쪽의 팥"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광동 오페라는 이전에 "광푸 오페라"로 알려진 난 오페라에서 유래되었으며 "다 오페라" 또는 "광동 오페라"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불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한 왕조 초기에 불산의 공연 예술은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광둥어는 명나라 가경시대부터 광둥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명, 청 시대부터 광둥에 유입된 해염, 이양, 곤산, 방자 등의 음악을 통합하고 주강 삼각주 지역의 민속 음악을 흡수하여 우리나라 남부의 주요 오페라 장르를 형성합니다. 북경 오페라) 및 얼황.

광동 오페라가 처음 공연된 언어는 극장 중국어라고도 알려진 Central Plains 음운론이었습니다. 1840년대 중반, 광동 오페라는 홍콩에서 동남아시아(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로 퍼졌습니다. 이후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도 광동 오페라가 번성해 싱가포르는 '광동 오페라의 제2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다. 광둥 오페라는 외국으로 전파되어 서양인들은 광둥 오페라라고 불렀습니다. 청나라 말기 지식인들은 혁명을 선전하기 쉽게 하여 광저우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노래 언어를 광둥어로 바꾸었습니다. 광둥 오페라라는 명칭은 청나라 광서시대에만 등장했지만, 그 유래는 400여년 전 명나라 중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30년 전, 광둥 오페라는 기본적으로 '성 및 홍콩 대판'과 '궈산 극단'(또는 '뤄샹 극단')이라는 두 파벌로 나뉘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남가극-이양곡이 광동에서 유행했고, 곤극단, 회극단, 장시·호남극단이 광동에서 자주 공연했다. 광둥인들도 외국인의 영향을 받아 연기를 배운 후 현지인을 주체로 한 극단을 결성하고, 현지인을 주체로 한 극단으로 전환했다. "둘을 구별하기 위해 전자를 '외장반', 후자를 '지방반'이라고 불렀다. 청나라 도광시대 양장성 선생은 "광동음악과가 나누어져 있다"고 믿었다. 와이장 클래스와 로컬 클래스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와이장 클래스는 회 클래스에 가깝고, 로컬 클래스는 스페인어 클래스에 가깝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황은 완전히 다릅니다." 향악단 설립 초기(명나라) 외강반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다양한 목소리를 지칭하며, 주로 극단이 지역민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말한다. 좁은 의미에서는 지역 예술가들로 구성된 전문 연극단을 말하며, 넓은 의미에서는 계절에 따라 공연을 펼치는 농부와 공예가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연극 공연에 참여하기 시작합니까? Guo Bingzhen 씨는 명나라 Gui Youguang이 처음으로 쓴 기사 "Zhuang Qu의 유고"를 믿습니다. 명나라 정덕(鄭德) 16년 위(魏) 문파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적혀 있다. “훌륭한 사람을 봉하하여 부하로 섬기는 집안에서는 자녀를 허락 없이 두서에 보내지 못한다.” "음란한 노래를 작곡하고 노래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모든 왕조의 황제를 재현하고, 과거와 현재를 비방하며, 범죄자는 심문을 받을 것입니다." Guo Bingzhen 씨는 이것이 광동 연극 공연의 최초 기록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는 민중의 지시에 따라 반증될 수 있다는 점으로 보아 명나라 정덕시대에 지역민들이 연극에 참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400여년 전에 광동에서 연극 공연이 있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위의 것보다 더 진보된 반증은 두 황제의 정덕시대와 성화시대에 지역민이 있었다는 것이다. 불산의 연극 공연 참여. 음력 3일 복장, 음력 5월 5일 용선, 음력 7일 연기는 모두 세속적이어서 금지하기 어렵다. ... 3월 3일에 옷을 꾸미고 싶으면 사람들이 옷을 빌리거나, 비에 젖거나 피해를 입으면 그 대가를 치러야 하는데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음력 7월 7일에 좋은 집안의 아이들이 연기를 배우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남들과 함께 노래하고 보는 법을 배웠지만, 나는 젊은 세대와 같아서 본질을 잃었습니다... 미래의 후손들은 나의 분명한 지시에 순종할 것입니다. "화중방 7대 저녁 축제의 옹가진(Weng Jiazhen)의 이 문단은 명나라 성화 17년(즉, 서기 1481년), 정덕 16년에 쓰여졌습니다("고대와 현대"라는 기사에서). 광동 오페라 이야기'는 서기 1512년에 잘못 기록되었습니다. (정확한 날짜는 1521년이어야 함)은 40년 전이어야 합니다. 또한 계보에 포함된 진술로 판단하면 "7월 7일 공연은 세속적입니다." 1년 전, 즉 500여년 전, 불산 사람들은 오랫동안 '세속적'으로 연극에 참여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봉자와 왕"은 세계 드라마 역사상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예술가는 농민 봉기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동지중흥'의 대표자이자 유명한 민군 베테랑이기도 한 그는 '소오목자', '태백화판', '이미진청' 등 유명 드라마에 출연했다.

청나라 말기, 민국 초에는 더욱 많은 스타들이 등장했고, 천리거, 샤오리샹, 샤오성충, 주링리, 이설방 등 유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등은 모두 국내외에서 유명했다. '화단왕'으로 알려진 이설방은 강유위로부터 매란방과 함께 '남쪽의 눈, 북쪽의 매화'로 칭찬받았다.

1930년대 설작현은 광동 오페라 역사상 '패위를 다투는 설마'로 알려졌는데, 경극 스타일에 가깝고 연주 실력도 비교적 포괄적이다. p>

어리고 못생기면 뭐든지 할 수 있는 그녀는 '만능 아저씨'라는 별명을 갖고 있지만, 대표작으로는 '호부귀' 등 4대 비극이 있다. 마시는 어릿광대로 승리한다. '외로운 한'(인색한 남자)을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에서 그는 광둥, 홍콩, 마카오, 광동아시아에 만연한 봉건 부자 자본가들의 추악함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오페라는 광둥, 광시,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광둥 오페라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호주, 미국, 캐나다, 멕시코, 쿠바 및 광동 화교가 거주하는 중남미 지역에서 공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