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춘권은 얼마나 멋진가요? 영화 감독들이 서둘러 촬영하고 있나요?
영춘권은 얼마나 멋진가요? 영화 감독들이 서둘러 촬영하고 있나요?
중국 쿵푸는 넓고 심오하며 다양하다. 영춘권이 왜 인기가 많나요? 푸젠성 푸저우시는 2014년 11월 11일 '영춘권' 프로젝트를 제4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대표 프로젝트로 선포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춘권이 쓰촨-운남 국경 지역에서 유래하여 복건성에서 유행하고, 광동성 불산에서 유명해졌다고 믿고 있지만, 서면 자료가 부족하여 영춘권의 역사는 대중들 사이에서 구두로만 전해집니다. 또한 비공식 역사 소설을 기반으로 합니다. 영춘권의 기원에 관한 많은 전설과 역사적 버전이 있으며, 오늘날까지 발전한 영춘권은 본질적으로 과거 세대의 영춘권 대가들의 점진적인 발전과 개선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의견이 존재하므로 영춘권의 기원에 대해서는 항상 의견이 분분하며 통일된 설명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영춘권의 위상과 영향력을 저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춘권은 많은 영화와 TV 작품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다. 영춘권을 세계 앞에서 빛나게 만든 영화는 이소룡의 세계적인 작품 '용쟁호투(Enter the Dragon)'로 지금도 미국 역사상 고전 25편 중 하나로 꼽힌다.
이소룡의 '엔터 더 드래곤'
영화에서 이소룡은 그의 제자인 가라테 챔피언 로버트와 대결을 벌인다. 양측은 갑자기 앞손을 맞잡는다. 반격도 하지 않은 채 상대를 제압하자 관객들은 환호했고, 상대는 당황하며 다시 힘을 써 상대를 쓰러뜨렸다. 나중에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이 "쿤진 주먹"은 영춘권의 기술에서 나온 것입니다. '엔터 더 드래곤'의 지하 성에서의 전투에서 이소룡은 많은 사람들과 싸우고 있었고 모든 깡패들이 이소룡을 공격했습니다. 이소룡은 단순히 손 동작을 사용하여 많은 사람들을 연속으로 때려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을 쓰러 뜨 렸습니다. . 이 전투 방법도 영춘권의 다리에서 나왔습니다. 극중에서는 도적들과 싸우기 위해 긴 막대기, 짧은 막대기, 2단 막대기를 사용하는데, 그 중 긴 막대기 기술은 영춘권의 6점짜리 막대기에서 따온 것이다.
쇼 브라더스 영화 시절 장철 감독의 <주먹과 영춘>은 지금 보면 여러 면에서 투박하고 고정관념으로 보일 수 있지만 당시에는 매우 선구적인 작품이었다. 실제로 영화는 영춘권에 대해 5분의 1에 불과할 정도로 많이 보여주지 않지만 영춘권의 성능은 이 영화에서 개척되었으며, 이는 영춘권의 손가락 힘이 3인치 이내에서 적을 공격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준비하다.
이후 홍삼모 감독의 첫 번째 영춘권 영화 '미스터 칭찬과 돈 찾기'에서는 렁가옌의 영춘권 좁은 말과 짧은 다리의 기술과 카사바의 활짝 열려 있고 활짝 열린 홍콩 복싱 기술은 서로를 보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찬선생과 돈찾기』의 묘미는 영춘권의 동작 하나하나와 연습법을 세밀하게 사진에 담아, 그런 것 없이도 영춘권의 교과서로 읽을 수 있다는 점이다. 클래식이 되다 극중 잔 선생은 다름 아닌 청나라 불산 영춘권의 스승인 양찬이고, 전화는 양찬의 제자인 천화순이다. 이후 일반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게 된 입만은 랴잔(Ryazan) 학생 진화순(Chen Huashun)의 가까운 제자였다.
'미스터 션샤인' 성공 이후 3년. 그중에서도 람칭잉의 연기는 눈길을 끌었고, 그의 영춘권 실력은 나중에 도니옌이 연기한 것보다 결코 뒤떨어지지 않았다. 이는 램칭잉의 드라마 배경이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엄격하고 흠잡을 데 없을 뿐만 아니라 경극 형식의 리드미컬한 느낌도 있어 예술처럼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홍삼모는 이 영화에서 일련의 멋진 영춘권 싸움을 디자인했을 뿐만 아니라 왕바오화 역을 직접 연기했으며, 이 코미디 캐릭터는 사람들을 크게 웃게 만드는 동시에 이전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영춘권을 연기했습니다. Lin Zhengying Lin Zhengying의 영춘권 우아하고 빠르며 대가의 스타일을 갖춘 Sammo Hung의 영춘권 기술은 강력하고 맹렬하여 영춘권을 서로 뭉치게 하며 동시에 서로 다른 영춘권 스타일을 극한으로 치닫지 않게 만듭니다. 둘 중 삼모홍의 입에도 영춘권이 생긴다. 롱 스프링과 숏 브릿지의 차이가 가장 좋다. 이 영화에서 삼모홍(Sammo Hung)의 무술 디자인은 영춘권 원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훌륭한 시각적 표현을 결합합니다. 영춘권과 일부 파일 장비의 전투 기술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이 기간 동안 영춘권은 홍콩과 해외에서 점차 홍보되었으며, 영화의 인기는 영춘권 자체의 발전을 가속화했으며 이후 대다수의 영춘권 수련자들과 일반 대중이 이를 관람했습니다. , 모두가 매우 감동했습니다.
영춘권은 빠른 펀치와 탄탄한 수비, 유연한 말 스텝과 빠른 업다운, 공격과 수비 모두 동시에 강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추구하며 에너지 소모가 적다. 영춘권은 여성이 발명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원우핑 감독이 연출한 고전 쿵푸 영화 '영춘'은 1990년대 홍콩 무술영화 전성기의 걸작 중 하나다. 영춘권의 창시자. 영화 속 두 주인공인 양자경(Michelle Yeoh)과 도니 옌(Donnie Yen)은 당시 전성기 시절에 유안베이(Yuan Baye)의 지도 아래 모든 장면이 훌륭하고 아름답고 깔끔했다. 액션신은 원우핑의 전작 못지않게 격렬하고 박력이 넘친다. 춤 실력이 뛰어난 양자경은 액션신을 촬영할 때 매우 유연하지만 '영춘권' 기법이 정통성이 없다는 점이 아쉽다. 소위 '짧은 다리와 좁은 말'이라는 근거리 전술이 영춘권의 기본 요소이지만, 이 영화에서는 높은 발차기 동작과 긴 다리와 긴 말이 날아다니는 싸움이 주로 사용되어 다소 설명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신무협액션영화의 후계자로 꼽히는 이인강은 굉장히 감성적인 인물이다.
그의 두 "Ah Hu", Andy Lau의 "A Hu" Muay Thai 및 "Young Ah Hu"는 Ti Lung, David Jiang, Xiong Xinxin, Lu Huiguang, Liu Jiahui 및 기타 무술의 개념을 링에 도입했습니다. 다양한 세대의 예술 스타들도 동참했다. 중국 쿵푸영화의 진지한 기념이 됐다. 우젠호는 선배들에게 중국 무술을 배우는 과정에서 영춘권과 홍권의 본질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어렸을 때 영춘권 스승이었던 Ti Lung에게 영춘권을 배웠으나 영화에서는 한 번도 등장한 적이 없으며 이번에는 Li Rengang이 촬영했습니다. 이 영화는 실제로 '홍권과 영춘권'에 상당 부분 경의를 표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관객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영춘권' 테마는 의심할 바 없이 도니엔의 '입맨' 시리즈로 영춘권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가시성과 실용성을 예리하고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무술 장면은 많지만 복잡하지 않으며, 영춘권의 적을 물리치는 방법과 기타 권투 기술을 자세하게 시연하여 사람들이 전투 루틴을 즐겁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북방과 남방 쿵푸파의 결투는 중국 무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치열하고 강력한 대결은 차분하고 꾸준하며, 무술가의 강인함과 사부의 민첩함이 경쟁한다. 특히 Donnie Yen이 깃털 살포기를 사용하여 Fan Shaohuang의 검을 막을 때 그는 강하고 강인하며 무모하고 꾸준했으며 날카로운 대비가 사람들에게 강한 감각적 영향을 일으켰습니다. 영춘권에서 사용되는 동작은 모두 우리가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매일 사용하는 본능적인 반응입니다. 신비롭지도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무술 수련자는 단지 이를 토대로 요약하고 체계적 수련을 통해 "싸움을 제거하고 지속적으로 제거하고 공격하는" 일관된 기술 응용이 되어 높은 수준의 호신 효과를 달성합니다.
도니엔 작가의 '엽문' 시리즈의 인기와 함께 '엽문 열풍'이 본격화됐고, 영화와 TV 후속작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영화 제작자 시안궈린(Xian Guolin)은 금융계의 수장이자 무술인이다. 그는 홍콩 영춘권 연맹 회장이자 부회장인 입춘라오의 첫 번째 제자이다. 국제윙춘연맹의 대표이자 '입맨', '입맨2', '입맨 프리퀄', '입맨: 더' 시리즈를 탄생시킨 원동력이다. Final Battle'에서는 '윙춘'과 '입맨'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A급 프로모터라고 할 수 있다.
'입맨의 전편'은 치우리타오 감독이 연출하고 두유항, 판샤오황이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12세부터 30세까지의 엽문의 경험을 다룬다. 입춘의 아들인 입춘은 영화의 컨설턴트로 활약한 것 외에도 아버지 입만의 두 번째 영춘권 스승인 양비 역을 맡아 영춘권을 스크린에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영화에서 배우로.
'IP 맨: 최후의 전투'는 여전히 추리타오 감독이 연출하고 안소니 웡, 아니타 위안이 주연을 맡고 있다. 영화는 1950년 생계를 꾸리기 위해 홍콩으로 건너온 영춘권 명장 입만이 연이어 양솽, 리충, 진사메이, 등성, 왕동 등을 제자로 받아들이며 일했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춘권 정신"을 확립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쇼에는 상당한 무술 표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치우 감독은 서민들의 인간적인 감성과 삶에 대한 관심을 기억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1950년대와 1960년대의 옛 홍콩 스타일을 재현하는 데 주력했다.
어떤 정서가 있기는 하지만 반드시 성공한 영화는 아닐 수도 있다. 나뭇잎 문제에 관해서도 위 두 영화는 개봉 당시 반응이 좋지 않았고 현장감도 부족했다.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 개봉 전까지 관객들은 다시 한번 입맨과 영춘권에 주목했다.
영춘권은 '중심선 이론'을 강조하며 올바른 개념과 의식, 사고방식의 활용을 강조해 팔다리의 유연한 활용을 이끌어낸다. 그 내용에는 '다리 찾기', '손가락 표시하기' 등이 있다. "작은 생각" . '작은 생각 하나 옳지 않으면 평생 가고, 무술을 하면 사람이 된다'는 말처럼, '일대종사'는 다종파의 거장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민국시기 '남북무술'과 당대의 무술가 엽문의 전설적인 삶을 다룬다. 천화순(陳화순) 스승의 '일대일호흡(一帯一命)'의 훈계는 전쟁과 왕조교체의 혼란스러운 시대를 헤쳐나가는 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영화는 영춘권 기법을 사용하여 무술과 삶에 대한 진실을 말하고, 등장인물의 육체를 구체화하여 줄거리를 발전시킵니다.
영춘권 자체는 실용적이지만 화려하지 않고 단순하며 직접적이고 실용적이다. 엽문은 영춘권 마스터나 리더라고 주장하지 않고 겸손하고 신중하면서도 이러한 자질을 이어갔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와 어울리려고 하면 엽문은 부끄러워하고 몇 번이고 거절하는데, 이는 그의 제자들이 모두 그를 "웬 아저씨"라고 불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입만의 죽음 이후 그의 아들과 제자들은 그의 유산을 이어받아 영춘권을 해외에 알리는 데 헌신했습니다. 그의 아들 예춘(Ye Chun)은 홍콩 영춘권 스포츠 협회, 샤틴 시청, 홍콩 시립 대학교, 과학 기술 대학교, 불산 과학 기술 대학교에서 견습생을 가르쳤습니다. 홍콩 연예계에서 영춘권 수행은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유명한 Cheng Jia Ban과 Yuan Jia Ban은 주로 북부 쿵푸에 중점을 두지만 둘 다 영춘권을 수행하고 Liu Jia Ban은 주로 영춘권을 수행합니다. 왕가위와 양조위는 모두 영춘권을 배웠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