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구 커플 선택 추출: 자기 재배 (2/3)

연구 커플 선택 추출: 자기 재배 (2/3)

아니면 계속' 슬림하다' 라고 말하세요.

그리고 당토씨 (187 1- 1938) 를 보세요.

자립할 수 있어 할 말이 없다.

첫 번째 대련인' 자강' 은 사람이 자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인간 협력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지만, 특히 인터넷이 출현한 이후 지구의 모든 구석이 이 네트워크에 통합되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 네트워크는 당신을 데리고 놀러 가지 않을 것입니다.

두 번째 대련인' 할 말이 없다' 는 말은 사람이 활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유교 전통에 따르면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개방적이고 성실한 태도를 가져야 한다. 공개투명성은 사리사욕을 없애는 좋은 방법이다. 자신의 욕망을 어떻게 통제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다섯 글자를 시도해 보세요.

장원옹동 옆을 보세요 (1830- 1904):

풍운이 신을 자극하고, 예락이 영웅을 드러내다.

책의 첫 번째 부분인' 풍운장신' 은 천지풍운이 낳은 생명은 자연히 왕성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이경은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고 말했다. 그 게 내가 무슨 뜻인지.

예악 현영웅' 2 부는 우수한 인격은 종종 예악 교육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인간은 자연계에서 가장 성공한 군거동물 중 하나이지만, 반드시 군거적인 규칙이 있어야 한다. 이 규칙은 바로 문화이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문화의 목적은 무술을 길들이는 것이다. 이곳의' 예악' 은 중국 문화의 대명사로 볼 수 있다.

유명한 문화인 아성은' 문화는 조미료가 아니다' 라는 책을 한 권 썼고,' 문화' 에 대해 세밀한 논술을 했다.

아성의 정의에서 문화는 규범적이고 문명적인 방식으로 사람과 이해 관계자 간의 관계를 유지하고 문화는 사회에서 안정을 유지하는 기초적인 역할을 한다.

문화라는 단어에는 많은 정의가 있다. 문화의 기능에서 보면, 아성은 진정한 의미의 문화가 사람과 집단 사이의 관계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문화는 큰 개념이며, 지식과 같지 않으며, 모든 업종이 자신을 고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문화명언) 아성은 MSG 처럼 문화를 남용한다는 단어에 대해 가장 부적절한 예는' 군사문화' 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문화의 원래 의도에 완전히 어긋나기 때문이다. 아성의 관찰에서 문화 간의 이런 관계의 의미는 매우 명확하며, 충돌투쟁의' 무공' 과 반대되는 것이다.

무술이 문화보다 먼저 생겨났다는 것은 원시적인 본능적 관계이다. 20 여 년 전 아성은' 수확' 잡지에' 상식과 상식' 이라는 시리즈 문장 시리즈를 발표해 노벨상 수상자, 현대동물행동학의 아버지 콘래드 로렌츠가 인간성에 대한 연구를 소개했다. 현대동물행동학은 인간성이 동물성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공격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공격성은 일종의 전투 본능으로, 침략과 대립에 쓰인다. 이런 본성은 폭력, 약탈, 억압의 형태로 인류 사회에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이런 인간성에 대해 후천적인 도덕평가를 한다면, 오씨는 의심할 여지 없이 악을 대표한다. 물화의 논리는 내가 힘이 세고 실력이 강하면 내가 너의 모든 자원을 빼앗을 수 있고 너 자신도 보호할 수 없다는 것이다.

문화는요? 그것은 인류가 사회 발전에서 발전하고 확립한 침략의 본성을 억압하는 방법이다. 사회 윤리 법칙을 광범위하게 준수함으로써 문화와 문화의 관계를 형성하여 장구안을 실현하다. 단어 문화에서 단어의 본의는 모델이며, 인류가 일정한 규칙에 따라 제정한 제도와 계약으로 확대된다. "화" 라는 글자의 의미는 과거에 "혈액에 녹아 행동에 실행된다" 고 말한 것을 참고할 수 있다. 이는 이런 물건이 원래 혈액에 있지 않고 모레 통합된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서, 글의 내용은 인간의 본능이 아니라 모레 규정된 것이다. 문화의 과정은 생각의 세부 사항을 포함 하 여 사람들의 행동 세부 사항을, 점차적으로 문화의 요구에 부합 하 게 하기 위한 것 이다.

그래서 아성의 설명에 따르면, 한 사람이 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그가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아니라, 그가 말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지 무공이 아니다.

-응? -'앱 받기' 에서 발췌한' 문화는 조미료가 아니다' 라는 책을 매일 듣는다.

그러나 다시 말하면 문화가 많을수록 좋다. 공자 는 한 번 말했다: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이 말은 사람이 문화변화의 한 면도 있고 소박한 면도 있다는 뜻이다. "부드러움" 은 후천적인 배양과 선천적인 단순한 균형이다. 이 균형을 잘 잡아야 군자라고 할 수 있다. 문화의 영향이 너무 크면, 사람은 우둔하고 진부하며, 사람은 사람 같지 않다.

그런 다음 양파씨 (1696-약 1762) 를 보세요.

놀이의 관점에서 볼 때, 평범함에서 아름다움까지.

이 책의 첫 번째 부분인' 성적으로 즐기다' 는 말은 사람이 자신의 기질을 따라가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관심은 사람들이 정말로 좋아하는 가제트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어린아이가 게임을 하는 눈빛을 보면 알 수 있다.

책의 두 번째 부분인' 착함은 좋은 이름이다' 는 국면을 돌리고 책의 첫 번째 부분의 즐거움을 바로잡는다. 자신의 성질을 따라야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응, 사람은 여전히 자신의 선량한 좋은 명성을 유지해야 해.

다시 한 번 좋은 조류 (1793- 1866) 를 총리로 보아라.

결정하면 조용해질 수 있고, 너의 말은 실행할 수 있다.

이 대련은 삼모사 사람들의 좌우명이 될 수 있다.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너의 수준이 아무리 높아도 너와 놀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다.

그리고 장지우 씨 (1893- 196 1) 를 보세요.

고룡이 호랑이 속에 쪼그리고 앉아 귀신을 중시하다.

이 대련은 매우 기백이 있는데, 사실은' 덕재겸비' 라는 뜻이다. 옛말을 고치고, 낡은 규칙에 새로운 이야기를 하는 것도 문학 창작의 상투적인 수단이다.

자이운승씨 (1776- 1858) 를 살펴보겠습니다.

의리가 당당하게 주제로 직진하여 선생님께 책임을 다하다.

연맹의 첫 번째 부분인' 행의는 그 도리가 된다' 는 뜻은 우리가 마음속의 큰길에 집중하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설령 죽는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는 설령 네가 하지 않더라도 어떤 일도 해서는 안 된다.

연맹의 두 번째 부분은' 스승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다' 이며, 마음속의 도가 무엇보다 높다는 뜻이다. 이곳의' 인' 은 인간관계를 다루는 근본 원칙, 즉' 문화' 의 근본 원칙이다. 만약 이 원칙을 어긴다면,' 부처를 죽일 때마다 조상을 죽일 때마다',' 스승을 양보하지 말라' 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런 다음 육윤유 (1841-1915) 를 보세요.

전심전력으로 1 을 지키며 제때에 덕에 들어갈 것이다.

여기서 첫 번째 부분은 정신의 근본을 고수하고, 원칙을 말하고, 입장을 말하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은 행동적인 걸음걸이, 음식 한 입, 길 위의 걸음걸이, 모든 인치가 끝없는 진실과 기쁨일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마일부씨 (1883- 1967) 를 봅시다.

자연을 연구하여 자기를 구하고, 명령에 따라 늙다.

연맹의 제 1 부에서는 유가 사상을 이야기하면서 천하 우주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다른 사람을 위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 부분은 도가 () 를 말하는데, 이는 사람이 자연으로부터 배워야 하고, 자연에 복종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은 영원히 젊어질 수 있고, 심지어는 젊어질 수도 있다. 이곳의' 노인 회복' 은 옛말' 노인 회복' 에서 유래한 것으로, 의식은' 노인이 또 정장한 젊은이가 되었다' 는 것이다.

그리고 돈영 씨 (1759- 1844) 를 보세요.

아반이 스스로 타락하여 그가 이전에 수리된 곳을 자기 소유로 차지하도록 돕다.

이 대련은 "부야 범자간을 부축하고, 그녀가 취하지 않은 곳을 보수한다" 며 남조 문학가 사홀의 "보덕" 에서 나온 것으로, 좋은 본보기를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야',' 예수' 는 예나 지금이나 성현군자를 가리키며, 여기서' 수' 는' 자제' 를 의미하고,' 허' 는' 격려' 를 의미한다.

수양에 대해서는' 격려' 뿐만 아니라' 구속' 도 필요한 것 같다. 딱딱하고 부드럽다고 할 수 있고, 양손은 모두 단단해야 한다.

양현 선생님 (18 19- 1896) 을 다시 한 번 보세요.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키는 것은 밧줄로 매달려 있는 것이다.

책의 첫 번째 부분은 "흰색을 알고, 어둠을 지킨다" 고 하는데, 여기서 "흰색" 은 명리, 꽃 박수, 영예의 고리를 가리킨다. 여기서 "검은 색" 은 고생, 헌신, 노력을 의미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말은 "그러나 일을 하면 밝은 앞날이 있을 수 있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물이 좋으면 물은 만물을 다투지 않는다" 는 뜻이다. 뭇사람의 악에 있는 것이 바로 몇 마디이다. "

밑줄은' 끈으로 매달아 놓는다' 는 말은 항상 규칙과 기준으로 자신을 살피고 잘못을 바로잡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기서 "밧줄" 은 목수의 준줄이고, "매달림" 은 목수의 수직선이며, 각각 "직선" 과 "양수" 의 기준이다.

마지막으로 증국번 씨 (1811-1872) 를 보세요.

게으름을 이기고 욕망을 이기고 그 수컷이 그 암컷을 지킨다는 것을 존중하다.

리그의 첫 번째 부분인' 존승게으름' 은 큰일과 사소한 일을 모두 진지하게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천리 제방이 개미 군체에 파괴되어 작은 일을 소홀히 하는 것은 왕왕 큰 번거로움을 초래한다. "의욕이 압도적이다" 는 뜻은 도덕으로 자신의 사욕을 이겨내는 것이다. 당신이 군자든 소인이든, "의와 욕망" 앞에서 한번 해 보면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제 2 련' 그 남자를 알고, 그 딸을 지켜라' 는 마지막 연합과'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켜라' 는 뜻은 같다. 묵묵히 헌신하는 사람이 되면, 다른 사람은 알지 못하지만, 정말 개의치 않는다. 만약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도울 것이고, 신은 그것을 가호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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