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오페라의 발전 과정
중국 오페라의 발전 과정
희곡은 중국의 전통예술 중 하나로, 각종 재미있는 극종이 있고, 공연 형식은 노래하고 춤을 추며, 노래도 하고, 문유무도 있다. 이것은 세계 연극사에서 유일무이하다. 주요 특징은 경극이라는 중국 고전 희곡의 대표를 예로 들자면, 하나는 남장 (월극 중 흔히 남장) 이다. 둘째, 삶, 댄, 징, 추함을 네 가지 주요 산업으로 나누는 것입니다. 셋째, 과장된 화장예술인 페이스북이 있습니다. 넷째, "의상" (즉, 중국 전통 희곡의 의상, 소품) 은 기본적으로 고정된 스타일과 규격을 가지고 있다. 다섯째,' 프로그램' 으로 실행한다. 중국의 민족 희곡, 진전의 희극, 한대의 백극, 당대의 군 입대극, 송대의 잡극, 남송의 남극, 원대의 잡극에서 청대 지방희곡의 전무후무한 번영과 경극의 형성에 이르기까지. 중당 이후 중국 연극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연극 예술이 점차 형성되었다.
당대의 문학예술의 번영은 경제가 고도로 발전한 결과이며, 희곡 예술의 자립을 촉진하고 풍부한 영양을 주었다. 시 리듬과 서사시의 성숙은 중국 전통 희곡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음악과 춤의 번영은 중국 전통 희곡의 공연과 노래에 가장 견고한 기초를 제공한다. 초방이원의 전문화 연구와 규범화 훈련은 연예인의 예술 수준을 높이고 가무의 극화 과정을 가속화하여 노래와 춤을 담은 희곡 연극을 만들었다. 원대에 이르러' 잡극' 은 기존 기초 위에서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극종이 되었다. 그것은 연극의 기본 특징을 갖추고 있어 중국 연극이 성숙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12 세기 중엽부터 13 세기 초까지 시민생활과 관점을 반영하는 전문예술과 상업공연단체, 원잡극, 김원본, 관한경이 창작한 원, 마치원이 창작한' 한궁추',' 조유고의 복수' 가 생겨났다 이 시기는 중국 전통 희곡 무대의 번영기이다.
원잡극은 성숙한 고급 연극 형태일 뿐만 아니라 가장 뚜렷한 시대적 특징과 예술적 독창성으로 세대 문학의 주류로 여겨진다. 원잡극은 처음에는 대부분 (오늘 베이징) 을 중심으로 북방에서 유행했다. 원나라가 남송을 멸망시킨 후 국극으로 발전하였다. 원대, 별들이 찬란하고 명작이 구름과 같다.
원잡극이 세대를 흥성하고, 예술 발전과 사회 현실은 두 방면에서 계기를 제공했다. 예술 자체의 발전을 보면 연극은 오랜 준비와 느린 과정을 거쳐 내부 구조든 외부 표현이든 많이 축적되어 성숙에 이르렀다. 바로 이때, 전통시는 당송의 전성과 휘황찬란함을 겪은 후 쇠퇴로 접어들었다. 재능이 넘치는 예술가의 눈에는 극장 예술원이 그들이 경작하기를 기다리는 새로운 땅이다. 사회 현실에서 볼 때, 원몽 통치자는 과거 제도를 폐지하여 지식인들이 벼슬길에 들어갈 가능성을 차단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거지보다 높고 일반인과 매춘부보다 낮은 위치로 폄하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고등 교육을 받은 이 문화인들은 사회의 밑바닥에 빠졌다. 고전과 역사를 소외시키는 냉막 시의 무력감 속에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피란와사에 가서 시간을 보내고 출로를 찾아야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신흥한 원잡극은 의외로 직업창작자들을 얻었다. 그들은' 독서회' 라는 업종조직이 있고, 독서회에 가입한 극작가는' 독서회 선생' 이라고 불린다. 이 초라한 문인들이 집단에서 합작하여 경쟁하여 중국 연극의 황금시대를 창조하였다. 이전에는 주관적인 감정과 흥미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었던 시와 달리, 원잡극은 사회를 광범위하게 반영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작가들이 오랫동안 고향 노골목촌으로 돌아가지 않아 현실에 대한 깊은 이해와 느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원잡극의 극본 체계는 대부분' 사접일쐐기' 로 구성되어 있다. 40% 할인은 하나의 단락으로, 네 가지 줄거리가 있는데, 마치 상속과 결합에 글을 쓰는 것과 같다. 설형은 짧으며, 일반적으로 첫 번째 접힘 전에 놓이며, 나중에 "전주곡" 과 약간 비슷하다. 예술에서 원잡극은 노래를 위주로 랩을 결합한다. 각 할인은 같은 궁조 중의 몇 곡조로 조합되어 하나의 조곡이다. 전체 세트에는 단 하나의 운율만 있고, 정단이 주인공을 부르거나, 정단이 주인공을 부른다. 이런' 1 인 선창' 은 노래 예술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하여 주인공을 마음껏 형성할 수 있다. 독백 부분은 군 입대 전통의 영향을 받아 늘 입을 막고 유머가 넘친다. 음악 구조와 연극 구조를 통일하여 규칙적인 체계를 이루는 것은 원잡극 예술의 성숙과 보완을 보여준다. 명나라에 이르러 전설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명전기의 전신은 송원 시대의 남극 (남극은 남곡의 약칭으로 송대 잡극의 기초 위에서 남방지역의 곡조와 결합해 발전한 새로운 연극 형식) 이다. 온주는 그것의 발원지이다. 남극과 북잡극은 체제적으로 다르다: 40% 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문인의 가공과 개선을 거쳐, 원래 엄격하지 않았던 이 단막극은 마침내 상당히 완전한 장극이 되었다. 예를 들어,' 비파기' 는 남극에서 전설로 전환된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제는 민간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 가지 이야기를 완벽하게 보여 주며 어느 정도의 희극성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부흥남극의 조상' 으로 불렸다.
명중엽에는 많은 전설적인 작가와 극본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탕현조로 가장 성공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전설극을 썼는데,' 모란정' 은 그의 대표작이다. 작품은 두리모와 류몽매의 생사이별 이야기를 통해 봉건예교에 반대하고 행복한 사랑을 추구하며 개성해방을 요구하는 반항정신을 칭송했다. 작가는 사랑의 회생의 힘을 부여해 봉건예교의 속박을 극복하고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 당시 봉건예교가 굳건히 통치하던 사회에서는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이 드라마는 출범한 지 300 년 동안 독자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오늘까지' 규방',' 경몽' 등의 영상은 여전히 희곡 공연의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16 세기 명나라 중기에는 쿤곡이 강남에서 일어나' 15 관',' 젠화퀘벡' 등 다양한 극종이 등장했다. 이 시기 농민들에게 인기 있는 희곡은 안후이 강서에서 기원한 익양극으로 봉건 엘리트들에게 환영받는 것은 곤곡이다.
명대 후반에 무대가 유행하기 시작하여 희곡 공연을 주요 패션으로 삼았다. 이른바 접자극이란 전체 레전드 레퍼토리에서 뽑은 시작과 끝이 있는 종목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전극의 비교적 독립된 단편일 뿐이지만, 이 단편들에서 장면은 흥미진진하고 가창력이 뛰어나다. 접자극의 출현은 연극 공연 예술의 강력한 발전의 결과이자 시간과 무대 장난의 필연이다. 관객이 줄거리에 익숙해지면 접는 연극의 연기 기교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모란정' 유원',' 꿈',' 월정',' 발우산',' 배월',' 옥비녀의',' 채금',' 보트 추격' 은 관객들의 사랑과 시들지 않는 가작이 되었다.
명말 청초의 작품은 대부분 사람들의 마음속을 묘사한 영웅이다. 예를 들면 무, 도삼춘 등이다. 이때 지방 희곡에는 주로 북방 방자와 남방 피황이 포함된다. 경극은 청대 지방극의 높은 번영을 기초로 한 것이다. 동치 광서년 동안 1 세대 경극 배우와 다른 유파의 대가가 나타나 경극의 성숙과 번영을 상징한다. 곧 경극은 전국, 특히 상하이와 천진으로 발전했다. 경극은 영향이 광범위한 연극이 되어 중국의 희곡 예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명나라의 전설이 청나라까지 이어졌기 때문에 명청전설이라고도 불린다. 명청 전설은 형식상 남극 체계를 계승하여 더욱 완전해졌다. 극본은 대부분 30 개 정도에 불과하며, 왕왕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저자는 또한 구조의 치밀함과 주제의 교차에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레전드 음악도 곡패가 결합된 형식이지만 남극보다 더 발달했고, 10% 할인극도 더 이상 궁조에 국한되지 않았다. 곡표의 수도 극의 필요에 달려 있다. 무대 위의 모든 캐릭터는 노래를 부를 줄 안다.
명청 전설에는 많은 지방 억양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 곤산강과 익양강은 가장 널리 전해지고 영향이 가장 깊다. 가정년 (생졸년도 알 수 없음) 위량보변법 이후 곤산강은 완곡하고 섬세하며 매끄럽고 먼' 수묵조' 를 창작하며 청청, 정순함을 중시했다. 현악, 퉁소, 드럼의 세 가지 악기를 결합하여 전방위적인 밴드 반주를 세웠다. 너구리기' 공연은 곤산강이 무대를 통해 국극이 되도록 했다. 양강은 강서에서 생겨났고, 주로 민간에서 유행했고, 강호극단에서 공연했다. 그것은 한 곳까지 전파될 때마다 현지 언어와 민악을 융합하여 일종의 현지화 성강으로 변한다. 익양극은 관현악 반주를 필요로 하지 않고 징과 북만 리듬으로, 후가를 부르고, 제자방의 형식을 사용하며, 통속적, 민간, 공연 효과를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은 곤산강의 청아한 스타일과 중국 희곡의 두 가지 다른 흐름을 형성했다. 장기간의 무대 실천을 거쳐 명극의 역할 구분이 더욱 세심하다. 예를 들어 곤산말에는 12 자가 있는데, 주인공은 긍정적인 것에 국한되지 않고, 순추함은 조롱만이 아니다.
종합성, 가상성, 형식성은 중국 전통 희곡의 주요 예술적 특징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농축한 이 특징들은 독특한 연극관을 구성해 중국 희곡이 세계 연극문화의 큰 무대에서 독특한 예술광채를 빛나게 했다. 프로그램은 생활을 반영하는 연극의 표현 형식이다. 생활 동작의 규범화, 무용화 표현, 재사용을 가리킨다. 프로그램은 직접적으로 혹은 간접적으로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일정한 규범에 따라 생활을 정제하고 총결하고 미화하여 형성된 것이다. 역대 연예인들의 심혈이 응집되고 차세대 배우들의 예술 재창조의 출발점이 되면서 희곡 공연 예술이 대대로 전해진다. 문을 닫고, 창문을 밀고, 말을 타고, 배에 오르고, 위층으로 올라가는 등 모두 일정한 형식이 있다. 중국 전통 희곡 공연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희곡은 극본 형식, 캐릭터, 음악 창곡, 화장복 등 방면에서 모두 일정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우수한 예술가는 프로그램의 일부 한계를 돌파하여 자신의 개성화된 규범성 예술을 창조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미의 전범이다.
중국 희곡은 노래, 읽기, 만들기, 노는 종합 공연을 중심으로 한 연극 형식이다. 그것은 풍부한 예술적 표현 수단을 가지고 있으며, 공연 예술과의 전면적인 결합으로 중국 희곡을 특별한 매력으로 가득 채웠다. 가사의 아름다움, 음악의 아름다움, 예술의 아름다움, 공연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리듬으로 한 연극에서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며 각종 예술적 수단의 감화력을 충분히 동원해 중국 특유의 리듬 공연 예술을 형성했다.
중국 오페라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가상성이다. 무대 예술은 단순히 삶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원형을 선택, 정제, 과장, 미화하여 관객을 예술의 전당으로 직접 데려옵니다.
중국 오페라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은 문을 닫고, 말을 타고, 배를 타는 것과 같은 프로그래밍이다. 희곡 속의 프로그램은 규범적이고 융통성이 있기 때문에 희곡 예술은 규칙적인 자유동작이라고 적절하게 불린다.
전반적으로, 전 예술 단계 (원시 종교 단계) 에는 다양한 예술적 요인의 싹이 종합되었다. 예술 단계에 이르러 유럽의 각종 예술이 점차 분화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의 유럽 연극에는 노래와 춤이 있다. 나중에 소포클레스와 오리페데스의 개혁을 거쳐 노래 팀은 점차 역할을 잃고 대화와 동작을 수단으로 하는 간단한 연극이 되었다. 이런 연극은 시적인 대화에서 생활언어를 완전히 모방한 대화로, 시적인 연극에서 연극으로 진화했다. 노래와 춤은 분리되어 있다. 그들은 희곡과 무용극의 형식으로 연극 분야 전체에서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희곡의 상황은 다르다. 줄곧 종합하는 경향이 있고, 노래, 춤, 극의 융합으로 향하고 있다. 진나라 (기원전 22 1-206 년) 부터 한대 (기원전 206-220 년) 까지 중국 오페라의 초기 기원으로 한대의 백극, 당나라 (6 18-907 이 과정에서 작은 무대에서 다채로운 인간 생활을 전파하기 위해 단조로운 생활을 하는 일반인들이 연극을 볼 때 다양한 예상치 못한 정신적 자극을 느낄 수 있도록 시, 음악, 춤, 그림, 랩, 곡예, 무술 등 다른 자매 예술로부터 많은 양분을 끊임없이 흡수한다. 점차 포용면이 넓고 품종이 다양한 종합 예술이 되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중국 희곡은 문학 (민간 랩), 음악, 춤 등 다양한 예술 요소가 충분히 발전하고 서로 호환되는 기초 위에서 대화와 동작이 특징인 연극 풍격을 형성한다. 중국 전통 희곡 속의 대화는 음악성이고, 동작은 무용성이지만, 가무 자체는 그것의 외적 형식을 생활, 돌연변이 생활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리듬, 운율, 가지런하고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다고 결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중국의 전통 희곡 예술은 일반 가무보다 생활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고, 더욱 변화무쌍하다. 연기자의 화장복과 동작 언어는' 가식적이고 가식적인 자세' 라는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일반 언어, 일상적인 동작, 소박한 감정을 강화, 미화, 예술화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중국의 연극 예술가들은 오랫동안 백화, 노래, 춤 (그림), 무술의 연기 기교와 역할을 명확히 할 방법을 강구해 왔으며, 또한 공을 들여 즐거워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일련의 과시성, 표현성, 규범성, 고정적인 절차적 동작을 만들고, 총결하고, 축적했다. 중극 무대에 오르는 배우는 모두 고도의 과장, 표현력, 표준화된' 웃음' 절차에 따라' 웃음' 을 연기해야 한다. 오늘날에도 상황은 여전히 이렇다. 생활 형식을 멀리하는 중국 전통 희곡은 여전히 생활을 예술의 원천으로 삼고 있다. 중국 연극가들은 생활을 부지런히 관찰하고 정련하기 때문에 인물의 외모와 매력을 정확하고 교묘하게 묘사하여 형신을 겸비할 수 있다.
페이스 북, 자수 가운, 모자 날개, 깃털, 소매, 긴 수염, 두꺼운 부츠, 난초 손, 이상한 무기 소품이 모두 프로그램으로 굳었다. 그들은 모두 감동적인 장식의 아름다움, 색채의 아름다움, 조형의 아름다움, 리듬의 아름다움으로 공연의 예술적 흡인력을 증강시켜 중국 관객들의 인정과 사랑을 얻었다.
중국의 전통 희곡 예술은 웃을 때도 자연형태를 멀리해야 하는 이유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예술의 오락화, 상업화, 연극반의 약한 물질적 경제 조건은 분명히 중요한 추진 요인이다. 중국 고대에는 중국 전통극이 광장, 절, 초계단식 논이나 댐에서 공연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마을에서는 극장과 시장이 대부분 일체였다. 수천수만의 관중이 모여서 조수같은 소리가 노점의 시끄러운 소리를 막았다. 이런 조건과 환경에서 예술가들은 연극을 소음에 빠뜨리지 않도록 자신의 존재와 영향력을 부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을 찾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바로 이런 완강한 자기표현과 자기팽창의 출발점으로, 그들이 생활에서 벗어나 삶을 표현하는 예술 법칙을 탐구할 수 있게 한다. 높고 낭랑한 노랫소리는 우렁찬 징과 북, 금수은으로 붉은 녹색의 얼굴을 받치고 있는 의상, 사나운 무예, 예를 들면 긴 수염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규칙의 실제 결과는 유쾌하고 매력적인 미적 효과를 낳는다. 더 중요한 것은 무용공연의 규범화, 음악 리듬의 판식 운율화, 무대예술과 인물 화장 조형의 장식적인 패턴, 극본문학의 율시성 동형이 중국 희곡의 조화, 엄밀함, 생동감, 고도의 미감으로 가득 찬 문화적 품격을 형성한다는 점이다. 연극이 연극이라는 것을 인정한 이상 중국이 연극 무대에서 중시하는 것은 진실과 거짓이다. 거짓과 거짓의' 입극' 은 연극의 가설을 명백히 논증했다. 서양 연극이 일관되게 채택한 환각 무대 예술을 처리하는 원칙과는 다를 뿐만 아니라 정반대다. 서양인들이 극장에 들어가 막이 열리는 순간, 연극가들은 자신이 연극을 보고 있다는 것을 잊게 하고, 무대에서 만든 생활 환경과 분위기에 빠져들게 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서양 연극가들은 무대를 비교적 고정된 공간으로 여긴다. 회화와 조형 세트는 연극을 위해 필요한 장면을 창조한다. 인물 간의 모든 갈등은 이 특정 장면에 전시되어 발전하여 해결한다. 같은 장면에서 극의 길이는 관객이 느끼는 실제 공연 시간과 거의 같다. 이것이 바로 서양 연극 무대에서의 시공간의 관념이다. 그 이론의 기초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모방론이며, 그 지지점은 예술이 삶을 진실하게 반영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중국에서 연극가들은 무대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현실 생활의 허상을 만들고, 무대 공간의 사용이 생활의 척도에 부합하는지, 줄거리 시간이 공연 시간과 거의 같을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중극 무대는 세트 장치가 거의 필요 없는 무대다. 무대 환경의 건립은 인물의 활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즉, 어떤 사람의 활동, 특정 환경 이있다; 인물의 활동이 없으면 무대는 추상적인 공간일 뿐이다. 중국 희곡 무대의 시간 모델은 상대적으로 고정적이지 않다. 그것은 매우 초연하고, 유동적이거나, "탄력 있는" 것이다. 길려면 짧아야 한다. 길고 짧다는 것은 전적으로 내용의 수요에 달려 있다.
중국 희곡, 극도로 초탈적이고 영동한 시공형식, 공연 예술에 의지하여 무대에 필요한 모든 것을 창조하다. 극본에서 암시하는 공간과 시간은 배우 공연으로 만든 특정 연극 장면에서 나온 것으로 시청자들이 인정한 것이다.
중국 전통 희곡의 초험 시공 형태는 허구의 표현 방법뿐만 아니라 연속적인 상하 무대 구조와 관련이 있다. 배우가 입구에서 나오고 출구에서 나오는 것은 사소한 일이 아니다. 서양 연극과는 다른 무대 체계를 뜻한다. 배우의 위아래, 캐릭터가 무대 위를 드나들며 연극 환경의 전환을 실현하여 극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배역, 배역, 배역, 배역, 배역, 배역, 배역) 예를 들어 경극' 양문여장' 에서 총을 든 무는 입장문에서 걸어왔고, 무대는 바로 학교 마당이었다. 이때 그녀는 이미 학교 마당에서 훈련을 하고 나서 출구 대문에서 막사로 돌아왔다. 중극, 오르락내리락하는 형식으로 배우의 노래, 읽기, 연기 등의 기술적 수단을 결합해 음악에 맞춰 무대 시공간의 변화와 분위기의 변화를 효과적으로 표현하여 무대를 흐르는 화면으로 연출했다. 한 장면에서 캐릭터의 활동을 통해 한 환경에서 다른 환경으로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가 채찍을 휘두르며' 행천리, 말이 만중산을 넘었다' 고 하면 중국 관객들은 곧 그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1000 리를 걸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중국 연극의 초연하고 유연한 시공 형식은 공연 예술이 창조한 것이다. 왜냐하면 중국의 전통 희곡 예술은 가상적인 표현 방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핵심 원인이다.
세트나 소품이 없는 상황에서 희곡 배우는 객관적인 풍경의 이미지를 섬세하게 묘사하는 동작으로 관객이 맡은 역할의 주변 환경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회극' 해바라기' 에서는 연을 이용해 몸을 뒤척이는 프로그램을 통해 연평경보의 긴박성과 등산의 내용을 시청자들에게 알리고, 자신이 실제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시청자들에게 알려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해바라기명언) 또 화이극' 궤변' 속 옥련은 실을 묶고, 단추를 벗기고, 바늘을 꿰고, 자수에서 미묘한 가상형태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그녀가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게 했다. 그래서 이런 공연의 가상성은 자신의 동작으로 객관적인 물체를 가상하는 것이 아니라, 이 물체로 장면을 그려 이 특정 환경에서 인물의 심리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허법은 풍경과 감정을 융합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중국 전통 희곡의 가상성은 극작가와 배우에게 큰 예술적 표현의 자유를 주었고, 연극 표현 생활의 영역을 넓혔다. 제한된 무대에서 배우는 뛰어난 연기로 관객을 강험봉, 병영 오두막, 보트 가마, 위층탐해 등 다양한 생활연상으로 끌어들여 관객의 상상력에서 예술 창작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이것이 아마 중극이 아무것도 없이 무대에서 다채로운 장면과 변화무쌍한 인생을 재현할 수 있는 이유일 것이다.
가상 기술은 확실히 경직된 무대를 자유로이 오가게 하지만, 이런 자유는 결코 무제한이 아니며, 그것은 여전히 제한되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이것은 예술이 삶을 진정으로 반영해야 한다는 기본 법칙에 의해 제한된다. 따라서 무대의 가상성은 공연의 진실성과 결합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승마" (승마의 가상 동작 세트) 에서 "말" 은 가상이지만 채찍은 진짜입니다. 배우가 말을 채찍질하는 동작은 정확하고 엄밀해야 하며, 생활의 객관적인 논리에 부합해야 한다 (예:' 란기그그' 에서 말을 타는 것). 연극의 가설을 높이 발양하면서 동시에 생활 형태를 모방하는 진실성을 추구하여 허실 결합을 이루다. 특히 우수한 배우들은 종종 공연에서 이 둘을 원활하고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결합시켜 생활 경험이 풍부한 시청자들이 한눈에 이해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