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수백 가지 학파를 결합하여 서예에 세 가지 변화를 만들어 내나요?
왜 수백 가지 학파를 결합하여 서예에 세 가지 변화를 만들어 내나요?
도덕적 인격을 함양하는 것은 자기수양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우아한 취미는 사람의 전반적인 기질을 바꿀 수 있습니다.
유용은 정직한 관료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서예가이자 시인이기도 했다.
서예 공부는 유용의 평생 취미였으며, 그는 지칠 줄 모르고 그것을 즐겼고 깊이 중독되었습니다. 그는 (학습 책에 관한 두시)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새벽 창밖 달빛은 따뜻하지만 샤오자이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린푸는 즐거움과 즐거움을 잘 활용하고 순수한 오락을 위해 흔들립니다.
벼루를 이용해 용의 꼬리를 시험해보고, 쥐의 수염을 집으세요.
전란은 갑자기 징이 얼마나 아름답고 못생긴지 혼자 비웃었다.
펜의 세로 자세는 여전히 절제되어 있고, 매력은 전면에 숨겨져 있다.
부러진 머리핀에는 여전히 가닥이 남아 있고, 오래된 나무는 꽃으로 재생됩니다.
도약하는 용과 코끼리, 겸손한 지렁이와 뱀.
지윤은 작은 실력이라고 생각했지만, 비록 좋았지만 칭찬할 가치가 없었다.
건륭 47년(1782) 12월, 유용은 사촌 야푸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나는 배우고 있습니다. 윤지우야, 아흔아홉처럼 내 작은 꼼수를 비웃어라.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자신의 추함을 사랑하기도 하고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질병에 중독된 사람들은 주체할 수 없고, 갉아먹힌 죽순을 만나면 더욱 술에 취하게 된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맛이 있고 몸의 통증이 팔꿈치에 자라는 버드나무를 잊게 만든다.
겸손하기도 하고 어딘가 자랑스럽기도 하다.
왕페이순은 '상원일로'에서도 류용이 "책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데 매일 교훈 삼아 글을 쓰겠다. 그 재미에 깊이 빠져 있다"고 말했다. , 그래서 그는 결코 지치지 않습니다. 그는 84 세였습니다. "예, 저는 아직 Youjun의 자리에 있습니다. Xiaolan Xiekui는 그의 마음이 그의 손을 잊고 그의 손이 그의 펜을 잊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관심은 도시의 경계를 넘어섰습니다. , 그리고 그는 특히 복사를 좋아합니다."
이 글은 실제로 가경 8년에 지샤오란이 쓴 글이다. 유용이 왕유준(왕희지)을 찾아 포스트스크립트를 올렸다. > 시안의 나라에 대한 비문은 그림 위치를 침범할 때마다 그림이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신의 행운과 천상의 비밀에 감동을 받을 뿐이며 거의 무의식에 가깝습니다. 일반적으로 나는 그가 몇 가지 규칙을 만들기 시작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를 제안하고 새로운 방법을 찾는 것을 보았고 나도 그것을 보았습니다. 이제는 손과 펜이 서로를 잊고, 마음과 손이 서로를 잊어버리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Shi'an조차도 더 이상 그것을 알지 못하고 그것에 대해 말할 수도 없습니다. 이번 카피와 글쓰기는 카피에 기초한 것일 뿐입니다. 닮았다고 너무 가혹하게 대하지 마세요.
유용은 어렸을 때 송나라 서예가 조맹순(趙孟順)의 향광서체를 중시하며 조서(趙書)를 '서성(書聖)'으로 여겼다.
중년 이후에는 구양수와 명나라 서예가 동기창의 사백체, 당나라 서예가 추수량, 송나라 서예가 미푸와 황정견의 서예에 주목했다. 말년에는 왕희지와 그의 아들의 서예와 북조의 비문을 선호했는데, 그 중 가장 뛰어난 것이 임춘화 서예였기 때문에 고정관념에 빠지지 않고 다른 서예의 장점을 결합할 수 있었으며, 그는 자립심이 강하고 성취도가 높았습니다.
가경시대의 유명한 정치가인 포시진(寶士秦)은 서예가로도 유명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Liu Yong의 서예 업적에 대해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는 Liu Yong의 서예에 대해 여러 번 이야기했습니다.
"Liu Wenqing은 국가의 총리였습니다. 그는 Xiangguang을 공부했습니다. 젊어서 포로로 이사하여 70년 만에 정진하여 북조에 이르러 기운이 쇠퇴하여 학문을 더 이상 하지 못하였지만 그의 지식은 범상치 아니하니라. 지난 백년 동안 자리를 잡을 수 있었고 한 번에 한 국가의 아름다움이 아닙니다."
"현대에 Zhucheng (Liu Yong을 지칭함)은 국가 중 첫 번째입니다. 이것은 특히 신중하게 편찬된 책으로 소중히 간직될 수 있습니다. 포로(소동파), 사옹(동계창)은 옛 스타일을 복원하기 위해 경전을 훈계했습니다. , 그러나 Su Ku는 그의 출입을 통제하지 못했고 Dong Ku의 레이아웃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Zhucheng의 부하 직원 대부분은 자신의 일을 할 수 있었고 Zhucheng의 노인은 Weng을 생각할 수 있었고 Po Lao는 다음과 같습니다. 후에 궁궐로 돌아와서 북위(北魏)의 비문은 두 가문 이상이 얻었으나 그의 붓놀림은 기세를 유지하기 위한 칼자국과 접는 방식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가장자리는 잉크가 두껍고 투박하며 건조하고 능숙하며 매듭이 겹쳐지고 모서리가 넓어지고 흰색과 검정색이 동일하고 건조함과 촉촉함이 서로 반사됩니다. 꽃을 피우고 거울을 받쳐주다 보면 눈은 감동에 젖어 있지만 말에는 마음이 지치고 그림 속에서는 근육도 지쳐간다. 그러면 썩은 나무는 기둥이 되고, 무시할 수 없습니다."
"방전관의 비문과 추기"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진, 당, 원, 명 왕조에서는 '델리'라는 단어가 모두 '징'이 아닙니다. .이런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장원민(張文min)뿐이다. 결국 그는 오경산위(吳景sanwei)를 얻지 못했다. 오사란에 가서 글을 쓴다. 위진(魏晉) 시대에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은 건재(위안메이)지만, 시안 선생(류용)은 마음대로 읽을 수 없다. /p>
Xu Ke의 "Qing Bai Lei Chao"도 Liu Yong의 서예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Zhucheng의 Liu Wenqing 서예에 대해 Huang Zhong 및 Da와 같은 평론가는 청묘명당의 명인 노지음은 역대 최고의 서예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역대 역대 대명들의 서예를 일체화한 소위 황금소리와 옥진동을 겸비한 서예의 대가이다. 태파각 시절의 큰 업적. 그의 체격은 계속해서 변하고 예측할 수 없다. 어렸을 때 그는 조의 몸에 있었고 중년 이후에는 미인의 비녀처럼 둥글었고 그의 글솜씨는 강했고 그의 외모는 위엄이 있었다. 무대에 오르자 그의 눈부신 문체는 다시 무뎌지고 완전한 경지에 이르렀다. 서예의 본질과 절제된 에너지에 있습니다. 그것은 마치 태극권과도 같으며, 모든 것을 포괄하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
'카이유탕 추신'도 이렇게 말합니다. "선로에서 돌 수녀원은 때로는 텅 비어 있고 밝으며, 용도에 있어서는 공허함과 침묵이 결합되어 있는 것을 보면 이상합니다.
『중국 서예사』는 유용 외 청나라 서예가 3인, 옹팡강(文番康), 양통수(梁丹舌), 철보(鳥寶)를 청 중기의 '4대사'로 부른다. 유용의 서예업적을 논할 때 그는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고대 서예가들은 "가늘고 단단한 서예는 가치 있다"고 여러 번 말했지만 사실 글솜씨가 강하고 필력이 강하면 단단하고 얇은 서예가 실패하는 경우는 드물다. 유용은 이것을 분명히 보았으므로 그의 성공은 그의 교활함에 달려 있다.
유용은 서예에 대한 조예가 깊고 서예에 대한 감상 수준이 높기 때문에 조맹복이 안양의 문체를 따랐지만 양궈는 개의치 않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책은 시든 가지, 무성한 꽃, 어린 수술과 같으며, 한 권의 책에는 분노가 가득하고, 수천 개의 가지가 성장을 위해 경쟁하고 있지만, 그가 단순함으로 나아가면 그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광채가 적고 아름다움을 조금만 건드리면 갑자기 단순함에서 벗어나게 된다.
과거 서예가에 대한 유용의 평가와 중국 서예의 진화에 대한 이해가 그의 시에 반영되어 있다. 늘 찬사를 받아온 서예삼십편'
p>곤충, 새, 물개 등이 뒤섞여 있고 그 모양과 소리가 시대를 초월하여 논의되어 왔다.
곤륜봉 정상에 오르는 사람은 별에서 맑고 깨끗한 것을 직접 알 수 있습니다.
Boya Zhonglang은 고대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적을 제거하고 파괴하는 것도 영웅적입니다. /p>
진나라의 비문법에 따라 심계의 불 속에서도 쫓겨나지 않았다.
가장 많이 쓰여진 책은 무상서체이며, 신음도 변함이 없다.
고전은 멀리 있고, 야수는 강에 더 가깝다.
오랜 역사를 지닌 진정한 책은 결코 전해지지 않을 것이며,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것이다. 자연스럽게
형제들을 특별한 사부들로 나누면 결국 하나의 진영이 수백 개의 강에 의해 정복될 것입니다.
내부 역사가 바뀌었고, 그것은 더 아름답고 진실될 것입니다.
Yingzhou Dharma의 후계자가 여기에 있고 그의 망토가 계승되었습니다.
Bo Miyuan Tan은 화를 냈고 중국의 후회는 참을 수 없습니다. p>탄중의 유일한 랜팅 손님은 왕뤄의 강한 정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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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 구양 벤도 마찬가지입니다. p>주 무기를 바꾸는 것은 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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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대 미녀는 강씨에게 빼앗겼고, 금가루는 펜에 정신을 가르칠 수 있다.
실장님은 매우 우아하고 펜의 달인이십니다.
과거 사람들은 자신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 토론하고 이를 운율과 긴 문장으로 정리했습니다.
현대 서예가들도 유용의 글씨가 외양이 아름답고, 뜻이 솔직하고, 매력이 깊다고 믿는다. 현대 서예 평론가 야오간밍(Yao Ganming)은 "왕원지는 바람의 정신을 전문으로 하고, 유용은 용기를 전문으로 한다. 이는 '모의 재상'으로 알려진 그의 문자는 밋밋하고 밋밋하다"고 평했다. 차분하고 절제된 추진력을 가지고 있으며, 정점이 깨끗하고 획이 결정적이며 뒷획이 많기 때문에 그림에 근육의 힘이 넘치고 획과 글꼴이 풍부하므로 힘이 두껍고 강합니다. 두껍고 튼튼하여 풍부한 미적 맛을 선사합니다.
『문정명 추록』과 황정견 서경부보사 시 두루마리 발췌』는 그의 필기체 작품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편윤화는 “유용이 땅에서 일어나 철학 정원에서 빛날 수 있었던 것은 주로 그가 이 두 철학의 전통적인 결점을 돌파했기 때문이다. 우선 유용의 서예 컷은 흐름을 벗어나 독립적으로 만든 펜은 지속적이고 직선적인 전통 스타일에 익숙한 시대 사람들에게 정말 중요한 것입니다. 둘째, Liu Yong은 서예에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예 예술에 대한 그의 다양한 유산은 외형과 뼈대가 풍부한 충만하고 풍부한 획에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유려한 필치는 소식의 서예와 비슷하며, 독립적인 구조와 꾸준한 붓놀림은 엄숙하고 진지하지 않은 반면, 유용은 마술적인 것을 평범함으로 변화시키며, 평범하고 대중적인 형태로 그의 풍부한 표현력을 마음껏 드러낸다. 사람들이 더 쉽게 받아들이도록 하고,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친밀감을 조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