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퉁의 풍습과 관습
다퉁의 풍습과 관습
다퉁 민속 풍습:
다퉁 풍습 중 하나인 결혼 풍습입니다. 고대 결혼에서는 젊은 남녀가 중매인을 통해 결합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결혼 예절도 꽤 복잡했어요.
'대동현 연대기'에 따르면 "중매인은 양가의 부모와 대화를 나누고 약속을 한 뒤 결혼, 점, 약혼을 위해 겅타이를 보냈다. 이름은 '변경'이었다. 고대에는 이름을 묻는다는 의미의 넥타이, 결혼 당일에 돈을 선물하는 것을 '차 공양'이라고 하며, '통수'라는 초대장을 첨부합니다.
그리고 결혼식 하루 전에 남편 집에서 고기를 준비해서 여자 집에 가져가는데, 그 고기를 '리냥 고기'라고 한다. 국수는 "리낭 고기"라고 불립니다. 이름은 "지장"입니다. 때가 오면 사위 가족은 한 쌍의 신랑을 준비하고 딸 가족 중 가장 예의 바른 두 사람을 선택하여 환영합니다.
딸의 가족도 가장 예의 바른 여성 가족 중 두 명을 남편으로 선택합니다. 문 이름은 신사 가족이 인사를 할 때입니다. 신부나 신랑은 직접 인사하지 않고 딸과 가족들만 데리고 사진을 찍고, 사위는 환영을 받고 나면 문 밖에서 기다린다. 밖에 향상을 놓고 경의를 표하며 사위는 절하고 며느리는 신부에게 경의를 표하며, 이를 천지예배라고 하며 다음과 같이 닝리 의식을 거행한다. 다음날 신혼부부는 조상, 부모, 연장자 친척들에게 함께 제사를 지내며, 옛날에는 삼촌과 이모에게 바치는 음식을 사위 집으로 보낸다. 처가가 처가의 부모를 만나는데 어떤 때는 사흘 만에, 어떤 때는 3~5일 만에 만나는데, 예를 들어 여자가 한 달을 살면 돌아오는 것을 반대 달에 산다고 합니다.
이것은 해방 후 시대의 변화에 따라 대동 지역의 결혼 예절이 이전보다 훨씬 단순해졌지만 결혼식에 행운을 가져다주기 위해 신랑은 신부를 맞이할 때 보통 붉은색 꽃을 달고 다닙니다.
신랑의 처남이나 절친한 친구가 최고의 남자 역할을 할 것입니다. 신랑은 신부에게 "행복한 결혼"이라고 불리는 빨간 바지 벨트를 가져올 것입니다. 양파가 들어있는 병, 이름은 "뿌리여왕 세우기"이고, 갈비뼈가 5개인 돼지고기 조각은 "리낭 고기"라고도 하며, 이름은 "오방 경사"입니다.
신부가 차에 오르면 신부 가족은 만두 위에 '가족 행복'이라고 적힌 커다란 빨간 종이 컷 문구가 적힌 만두 한 접시를 신랑 가족에게 보냅니다. 때가 되면 신부 집에서 신랑 집에 만두 한 접시를 보낸다. '리낭 고기'는 갈비뼈 몇 개를 잘라서 신랑에게 돌려주는데, 이는 결혼 후 부부가 화목해진다는 뜻이다. "근육과 뼈는 분리될 수 없다"라고 합니다.
신랑과 신부가 결혼식을 올릴 때 마당에는 오성홍기가 걸려 있었다.
결혼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례사가 예식을 노래합니다)
1. 결혼식이 시작됩니다
2. 신랑, 신부, 손님이 자리에 앉습니다.
3. 신부와 신랑에게 꽃과 색을 선물합니다.
4. 대포를 발사하고 음악을 연주합니다.
연설(결혼 증명서 읽기);
6. 주례자의 연설(부모님이 손님에게 감사함)
7. 소개자의 연설; 하객 연설
9. 신랑과 신부가 주례자, 증인, 소개자, 하객에게 3번 절합니다.
10. 신랑과 신부가 서로 1번 절합니다.
11. 신랑, 신부가 자신의 러브스토리를 소개합니다
12. 임시 동작: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은 누구나 신랑과 신부에게 다양한 농담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주로 " 아내와 결혼하고 아이를 낳아라'. , 신부는 아무리 부끄러워도 화를 내면 안 된다;
13. 예식은 끝났다;
14. 하객들이 앉는다 저녁식사를 하러 내려가고, 신랑과 신부가 하객들에게 차례로 건배를 합니다.
결혼 커플 : 행복한 행사를 위한 등불과 화려한 장식 꾸미기, 봄빛으로 문을 채우는 춤추는 용과 봉황, 원앙 스펙트럼 연습, 향기로운 달빛으로 호박 컵 붓기, 붉은 잎과 동심원의 시 선, 포도주 마시기, 노란 꽃과 컵, 함께 눈썹을 치켜 올려 행복을 표현, 새들의 눈을 가리다 좋은 결혼의 증거, 행복한 행사, 잔치와 쏟아지는 결혼식 포도주, 새로운 사람들을 환영할 새 집, 환영할 새 집 새로운 사람, 축복의 바다, 아름다운 여인을 맞이하는 즐거운 시간, 행복한 결혼과 부부의 예식, 봉황의 소리에 맞춰 피아노를 조율하고, 물이 나오고, 붉은 연꽃이 피고 피어나고, 화려한 봉황이 태양으로 날아갑니다 : 관수야화, 루안, 봉황이 함께 노래하며 백년의 행복, 행복한 결혼, 장수와 번영, 5대 번영, 함께 눈썹을 치켜세웁니다.
다퉁 풍습 2 - 장례 풍습 고대 다퉁의 장례 풍습도 이와 같은 에티켓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모임, 대모임, 종이 태우기, 등불 보내기, 작별 인사, 장례, 복합 행사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대동현실기'에 따르면 "친척이 죽자 수없이 울었다. 죽은 뒤 친지와 지인의 묘에 묻혔다. 그 이상의 공적은 모두 대마로 이룬 것이다. 이름은 산두(山頭)이며, 머리를 천으로 감싼 후 3일 동안 장례를 치른다. 이날 밤낮으로 추모식이 거행되며, 그날 밤 종이로 조의를 표하는 것을 '불타는 종이'라고 하고, 성신의 사원에서 우는 것을 '등불 보내기'라고 합니다. 특히 Yan Lisheng은 감정가와 일반 사람들이 7~9일 만에 매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부자는 수년이 지나면 묻히는데 이는 예의가 아닙니다
그러나 양반과 서민의 예절을 아는 사람은 백일 안에 묻힐 것입니다
장례식 며칠 전, 장례식에 참석할 친지 및 친구에게 부고가 전달됩니다.
처음 3일 동안은 친지와 친구들이 조의를 표하는데, 이를 '치링'이라고 한다. 의례는 장례식을 거행하는 것과 같고, 장례식장에서도 마찬가지다. 좌석, 영혼 비단, 비문, 초상화를 만드는 일, 신의 주인 역할을 하는 일, 관을 옮기는 일, 제물을 쌓는 일, 지신을 숭배하는 일은 모두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서민들은 불교를 존경했기 때문에 3일 동안 장사한 뒤 주인이 그 무덤에 제사를 지냈는데, 이름이 부산(富山)이라 이름 붙인 뒤 원형 무덤으로 돌아왔다.
3, 5일에 한 번씩 무덤 앞에서 우는 신사분들도 계십니다.
“해방 이후 시대의 변화에 따라 장례 풍습이 크게 단순화됐다. 특히 1966년 다퉁시에 화장장이 건립된 이후 점차 장례가 폐지됐다. 친구들은 조의를 표한 뒤 고인을 화장장으로 보낸다.
이 문명화되고 간소한 장례 방식은 점차 대중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추도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례사가 의식을 노래합니다.)
1. 추모식이 시작되고 모두가 묵념합니다.
2. 화환을 놓고 추도문을 낭독합니다. ;
3. 애도 음악을 연주합니다. 4. 침묵(3분간 묵념)
6. 고인에게 세 번 절합니다.
7. 화환을 태우고 추도문을 태운다
8. 의례가 완료된다
장례비와 학이 서쪽으로 돌아오는데 목소리와 모습은 여전하다. 그곳에서는 노년이 회복되고, 덕이 영원하고, 수고가 평생 지속되고, 향기가 영원히 지속되고, 슬픔이 무겁고, 야망이 실현되지 않고, 아름다움이 세상에서 시들어 버립니다. 의무를 다하고 평생 열심히 일하며 혁명에 경의를 표하고 인민을 정직하고 성실하게하며 고향 정신을 가지고 중국으로 돌아가 명절을 과시하며 후세는 피와 눈물로 하늘을 날며 나쁜 소식을 전합니다 , 비극적인 노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 목소리를 보고 싶은 것, 텅 빈 얼굴, 눈물, 철의 맹세를 물려받는 것, 세상을 흔드는 것, 가르침을 듣고 싶은 것, 살구는 조용한 삶을 살고 싶다. 어느 가을 바람이 조상의 대나무 몸을 격렬하게 파괴했고, 한밤중에 차가운 이슬이 손란에게 눈물을 흘렸으며, 과거의 친절은 바다처럼 깊었습니다. .. 은혜를 갚지 못해서 오늘은 마음이 아프고 눈물이 납니다. 들보가 부러지고 불멸의 흔적이 향기롭고 구름이 무섭고 태산이 사라졌습니다. 아기가 태어나면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가 갓 태어난 아기에게 선물을 주어야 하는 것이 다퉁 지역의 풍습입니다. 옷, 침구, 베개, 신발, 양말 등
아기가 생후 12일이 되면 친척이나 친구 중 여성이 아이를 방문하는 어머니를 <문의>라고 합니다. /p>
어머니께 조의를 표하기 위해 흑설탕, 국수, 케이크 및 기타 선물을 가져오세요.
어머니 집에서 손님들을 즐겁게 해줄 가벼운 식사도 준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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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기간 동안 외부인이 배달실에 들어가는 것이 금기시되며, 특히 집 밖에서 남성의 경우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문에 빨간색 배너가 걸려 있음을 나타냅니다.
보름달이 오기 전에는 아기의 부모나 다른 어른들이 아기에게 이름을 붙여야 합니다. , 연속되지 않는 "닉네임"이라고도 합니다. 성에는 며칠 내에 이름이 부여되며, 이름은 성과 연결되어 등록됩니다.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지나면 부모는 '백일'을 기념하기 위해 아이에게 '보름달'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어야 한다. , 1주년에는 생일을 맞이합니다.
'보름달', '백일', 생일을 축하할 때는 부모님, 친척, 친구들이 꼭 가져와야 합니다. 선물도 주고 축하도 하고, 잔치를 벌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아이들만 있는 경우가 가장 흔하며, 아기의 '보름달', '백일', 생일은 매우 성대하며, 심지어 아이가 12세가 되면 손님을 대접하기도 합니다. "둥근 자물쇠"라고 불리는 더 많은 축하 행사가 있습니다.
출생 인사 : 천리 말, 하늘에서 보내준 돌린, 향기로운 계수나무, 상서로운 유니콘, 황금의 딸, 손바닥에 진주, 희년 축하, 카디디드 축하, 길조 타일, 제비 다퉁의 네 번째 풍습은 이예모우(Yi Yimou), 과푸얀샹(Gua Pu Yan Xiang), 서천한이(Xi Tian Hanyi)입니다. 이름과 풍습 모든 아이는 태어날 때 부모로부터 이름을 받습니다.
다퉁 지역에도 아이의 이름을 짓는 풍습이 있는데, 모든 부모는 자신의 가치관, 미적 견해, 관심과 취미, 기대와 존경 등에 따라 아이의 이름을 지어주어야 합니다. 표준 요구 사항은 '예'입니다. 읽기에 좋고, 큰 소리로 외치면, 쓰기에 아름답고, 뒷맛이 심오합니다.
이 네 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이름이 좋은 이름이다.
좋은 이름은 자신이 좋아하고, 가족이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의 호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위의 4가지 표준 요건을 어떻게 충족할 수 있을까? 이 문제를 염두에 두고 저자는 몇몇 선배, 연예인, 전문가, 학자들을 찾아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5가지 규칙을 제시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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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보에 따른 명칭: 대동지역에서는 수당시대까지 유교가 발달하여 점차 자신의 과시를 위해 명문가가 등장하였다. 가문의 명성을 물려주고, 여러 세대에 걸쳐 유명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가계도를 썼습니다.
가계도를 작성할 때 일반적으로 조상의 이름, 직위, 공적 등을 세대수에 따라 기록할 수 있다.
가계도를 계속 쓰는 이러한 풍습은 명청 시대에 유명 가문뿐만 아니라 일반 부유한 가문, 특히 농촌 지역에서 더욱 유행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먼저 아버지가 어느 세대에 속해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러면 아이들의 또래 이름은 무엇인지 확인하세요. 그러면 형제 자매 이름 옆에 아이를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이름으로 결정됩니다.
서열에 따라 명명된 가장 특별한 가문은 공자, 맹자, 증, 염의 유명한 유교 4대 가문(예: 공자, 맹허, 증신, 염회)에 속합니다.
『사기』의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황제 유방이 “회남에서 돌아와 노를 거쳐 태오(돼지, 소, 양 한 마리)를 공자에게 제물로 바쳤다. 12년 12월." 그 후 북위(魏魏) 소문(孝文)탁봉(御文堂), 당(唐)고종 이지(唐高宗), 현종 이용기(玄宗), 북주 태조(周周) 태조 궈위(國魏), 송진종(宋禪) 조형(趙興), 강희제(康熙帝), 건륭제(乾隆帝)가 있었다. 청나라는 유교에 대한 존경심을 표하기 위해 모두 취푸로 가서 공자를 숭배했는데, 특히 건륭제는 공자에게 8번이나 갔으며, 건륭 재위 9년에는 유교 정부에 30어를 하사하였다. : Xiyan Gongyan이 상속받은 Hongwen Zhenshangyan입니다.
Xing Yu는 Guang에게 물려 받았고 Zhaoxian은 번영하고 번영했습니다.
Dewei가 당신을 축복하게 해주세요. 그러면 Qin Shao Nian이 두각을 나타낼 것입니다.
1920년 공자의 76대손인 공링이(孔陵伯)는 또 20개의 말을 덧붙였습니다. “도로를 건설하면 안정되고, 오렌지를 수리하면 장수한다.
Yuwen Huanjingrui, Yongxi Shixuchang.
건륭제가 가문에 이름을 붙인 이후 공씨뿐만 아니라 맹씨, 증씨, 연씨도 50자를 따서 이름을 지었다.
춘추시대 이후로 이 네 가문의 후예들은 전국 각지에서 많이 번성했고, 다른 곳에서도 많이 모이고 있다. 성을 언급하면 자신이 어느 세대에 속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직위와 직위가 결정되면 연회와 연회가 있고 상황을 묻고 재정적 어려움이 있으면 서로 돕습니다.
2. 기대에 따른 명명 : 모든 아이가 태어날 때 부모는 아이의 성격, 기질, 행동, 직업 등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명성과 부를 기대하고, 어떤 사람은 번영을 기대하고, 어떤 사람은 기대합니다. 충성, 효도, 정의,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인(仁), 지혜(智), 예의(禮), 의로움 등을 기대한다. 이름을 붙일 때 꽃, 풀, 난초, 진, 잉, 링, 가지, 자두, e, 봉황, 진, 진, 하, 국화, 복숭아, 선녀 등과 같은 단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3. 위치에 따른 이름 : 부모의 본거지, 아이의 출생지, 출생시간, 부모의 결혼식 장소, 기억에 남는 시간과 장소를 모두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항산 전투에서 어떤 인민해방군 지도자의 아들이 태어났는데, 이는 태항산 전투의 세월을 기념하고 그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태항산 사람들은 그의 아이에게 매우 울려퍼지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한 아이는 나라가 가난하고 가족이 가난했던 1960년에 태어났습니다. 그의 부모는 그의 이름을 루링(Lu Ling)이라고 지었습니다. ; 아버지는 산시(陝西) 출신이고 어머니는 산시(山西) 출신인 아이가 있었는데, 또 다른 부모는 링링(Lingling)이라는 첫 딸을 낳았는데, 그는 정말로 아들을 키우고 싶었습니다. 뜻하지 않게 여자아이가 태어났고, 이 부모는 우완이 앞으로 여자아이를 더 이상 갖지 않기를 바라면서 이 여자아이를 장래에 유망하고 꽃향기 나는 사람으로 키우기 위해 이름을 '지링'으로 지었습니다. , 금지된 단어 "Zhi"에 접두사 "Cao"가 추가되었는데, 이 단어의 의미에 따르면 작은 흰색 꽃이 향기로운 안젤리카 다후리카를 방출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게 얼핏 웃기게 들릴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네이밍에 대한 생각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4. 우연한 만남에 따라 명명 : 아이가 태어나기 전과 후, 부모는 어떤 좋은 꿈을 꾸었는지, 외출할 때 어떤 물건과 물건을 만났는지, 기억에 남는 것은 모두 자료가 된다. 명명.
예를 들어, 아이의 엄마는 아이를 낳을 때 뱀이 나오는 꿈을 꾸어서 아이의 이름을 맹룡이라고 지었고, 아이의 아버지는 큰 잎이 나는 나무를 꿈꾸어서 아이의 이름을 맹룡이라고 지었습니다. 어떤 부모는 금을 꿈꾸며 자녀에게 금이라는 이름을 붙인다. 아무리 나쁜 꿈을 꾸더라도 상서롭고 상서로운 일을 하기 위해 그것을 좋은 징조로 바꾸어 "불행한 꿈"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Change Ji Meng"이라는 말로 나 자신을 위로하세요.
5. 감상하는 풍경에 따라 이름 짓기: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미적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특정 풍경을 감상합니다. 예를 들어 동물에는 호랑이, 표범, 소, 용, 말 등이 있습니다. 소나무, 편백나무, 숲, 꽃, 포플러.
Liu 등의 풍경에는 금, 은, 철, 주석, 옥 등이 포함됩니다. , 파란색, 흰색 등 빛, 밝기, 밝기, 태양, 달 등과 같은 자연 현상까지.
이러한 풍경에 따라 이름을 짓는 것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형제 자매의 배열을 고려할 필요가 없는 외동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회의 변화로 인해 가족의 개념이 점차 무뎌지고 있으며, 사촌, 삼촌, 형제자매의 이름 배열을 고려할 필요가 없어져 아이의 부모가 원하는 대로 아이에게 만족스러운 이름을 지어줄 수 있습니다.
다퉁의 다섯 번째 풍습 - 왕소 다퉁 지역은 석탄 자원이 풍부하여 지역 주민들의 의복, 음식, 주거, 교통과 다양한 연관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석탄의 역할은 고대부터 풍속과 풍습에 침투해 왔으며, 그 중 강한 불을 피우는 것이 지역 풍습이다.
매년 춘절과 섣달 그믐 날마다 큰 석탄 조각을 사용하여 집집 마당 앞에 탑 모양의 구조물을 세우는데, 이를 행운과 행운을 기원하는 불이라고 합니다. 일년 내내 번영을 기원합니다.
그 안에 장작을 넣고 그 위에 빨간색으로 '번영번창'이라고 크게 쓰세요.
자정이 되면 폭죽이 터지면 불이 켜집니다.
불을 붙인 후 무수한 작은 구멍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오는 모습은 마치 떠다니는 모습처럼 방한성과 장관을 이룬다.
어른들과 아이들이 둥글게 모여 게임을 하고, 어떤 사람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하늘을 북돋우기' 위해 모닥불 옆에 모였습니다.
아이들도 거리를 돌아다니며 불의 크기를 관찰하고 논평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대동현기』에는 “설날이면 집집마다 숯을 파고 장작을 잘라서 토대를 세우는데, 이는 마치 작은 탑처럼 보인다.
제때에 쏘아 올리면 성불, 즉 성의 다다 화라고 불린다.
“요즘 다퉁에서는 다시 강한 불을 피우는 풍습이 생겼다.
구정뿐만 아니라 결혼식, 장례식 또는 주요 축제 기간에도 일부는 겨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한 것이고 일부는 여름에 행운을 빌기 위한 것입니다.
왕화의 웅장한 규모와 그 형태의 정교함으로 따지면 화이런 왕화는 단연 최고다.
네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1. 석탄 준비가 뛰어납니다.
등불 축제 전에 고품질 원료 석탄을 미리 선택하고 기계 또는 수동으로 파낸 다음 조심스럽게 깔끔한 사각형으로 자릅니다.
2. 아름다운 외관.
강한 불을 바닥이 작고, 배는 크고, 윗부분은 비어 있고, 내부가 비어 있는 꽃병 모양으로 만들려면 숙련된 장인을 고용해야 합니다. 무너지지 않고 완전히 태워집니다.
3. 해마다 증가합니다.
한 해가 다른 해보다 낫다는 은유적 의미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번화한 불을 지을 때 매년 전년도보다 높아야 한다는 구체적인 규모의 증가가 결정됩니다. 소유자의 기대에 따라
4. 엄청난 규모.
매년 화이런현 거리에는 50~60개의 거대한 화재가 발생하는데, 가장 큰 화재는 80톤의 석탄으로 만들어졌으며 높이가 3피트에 달합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이 켜질 때마다이 모든 강력한 불은 긴 불의 혀를 뱉어 내고 땅과 하늘을 핥습니다. 마치 날아 다니는 용이 구름을 삼키는 것처럼 눈부시게 빛납니다. 그리고 불을 뿜어 사람들을 아름다운 세계에서 수영하도록 초대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행운"과 "부자가 되는" 징조를 가져옵니다.
따라서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불을 보기 위해 모여들고,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의 안전과 행운을 보장하기 위해 가장 큰 불을 앞으로 세 번, 뒤로 세 번 돌기도 합니다. 온 가족이 다 됐어요.
이러한 번영의 장면은 한때 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으며 홍콩, 마카오에서 온 화교들과 해외 친구들도 이를 구경하며 기네스북에 기록됐다. 다퉁 관광지에 새로운 색을 입히다…
다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석탄과 운강석굴이다.
다퉁에 대해 더 많이 아는 사람들은 당연히 오랫동안 유명해졌으며 상샤 화엄사(Shangxia Huayan Temple), 구룡벽(Nine Dragon Wall), 고루(Drum Tower) 등도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곳에서 30년 넘게 살아온 다퉁 사람으로서 다퉁에 대한 제 감정을 표현하고 싶을 뿐입니다.
초등학교 시절 매년 어린이날 명절이면 운강석굴에 가곤 했는데 딱히 특별할 것도 없었고 그 웅장함과 웅장함에 이미 익숙해져 있었다.
석탄의 경우, 이 검은 탄소는 우리가 사는 모든 곳에 존재합니다. 우리가 매일 불을 피울 때 먼저 탄소를 분쇄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그 존재에 대해 어느 정도 무지합니다.
다퉁은 산시성 북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7개 현, 4개 구의 싱뤄 지부에 속합니다.
내 생각엔 다퉁족을 구별하는 기준은 발음이다.
다퉁족은 말을 하는 데 특별한 특징이 있는데, 후비음이 있든 없든 소리를 내는데, 앞비음과 뒷비음의 구별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퉁현 사람들도 다퉁 방언을 사용하지만 혀를 굴리지 않고 강조한다.
다퉁에서 물건을 사면 4위안이라고 합니다.
필요에 따라 몸짓과 몸짓을 추가해야합니다. 4입니까 아니면 10입니까? 다통 중국어의 소리는 같기 때문입니다. . 의.
다퉁현은 도시에서 멀지 않은 곳에 과일과 채소를 재배하여 가족 수입을 보충할 수 있으며 생활이 꽤 좋습니다.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양가오(楊高)와 텐진(Tianzhen)은 그렇지 않다. 그곳의 땅은 척박하고 농부들은 극도로 가난할 정도로 가난하게 살고 있다.
귀리 국수와 참마 알을 먹으며 자란 Zuoyun 사람들은 사투리로 말하는 데 익숙합니다.
윤주오의 남자는 늘 소박하고 솔직한 미소를 지으며 말을 거의 하지 않고 묵묵히 모든 것을 참는다.
윤주오의 여자는 말솜씨가 참 좋은 것 같다.
오트밀 국수를 둥지에 밀어 넣고, 생선으로 굴리고, 만두 모양을 만들고, 속을 채우고, 찹쌀 국수를 펴는 등 오트밀 국수를 먹는 다양한 방법을 만드는 주오 윤의 여자를 나는 항상 존경했습니다. 케이크 젓기, 치즈 누르기... 이곳에서 나고 자란 노련한 Zuoyun 사람이 아니라면 만들기 어려울 것입니다.
Hunyuan 카운티에는 유명한 Beiyue Hengshan Mountain, 유명한 Xuankong Temple, 맛있는 작은 며느리 젤리가 있으며 Hunyuan 카운티도 아름다운 여성이 태어나는 곳이며 아름답고 맛있습니다. .
혼위안(Hunyuan) 사람들의 구어체 습관은 다음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哔cyn.
이런 뜻이에요.
내 생각에는 화이런도 다퉁에 속해 있지만, 지금은 화이런이 숴저우로 돌아왔다.
화이런족은 '인(仁)'을 갖고 있다. 남자는 감정을 중시하고 안정되고 친절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여자는 관대하고 근면하며 불만을 품지 않는다.
화이런의 명물 '탕간수'도 꼭 먹어봐야 할 메뉴다.
다퉁 이남에 사는 사람들은 스스로를 '쓰촨성 사람들'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하다.
쓰촨성은 사람과 토지가 도시와 가깝고 토지가 비옥해 기타 소득도 늘릴 수 있으며 특별한 문화유산을 갖고 있다.
쓰촨성 사람들도 교외에 속하지만, 쓰촨성 사람들은 교외 사람들과 자신을 구별하는 데 익숙합니다.
쓰촨성 사람들은 칸나와 장미를 심은 꽃 연못이 있는 깔끔하고 넓은 안뜰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교외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양파 같은 야채를 재배하지 않습니다.
쓰촨 사람들도 매우 검소합니다. 안뜰에 들어서면 누더기 옷을 입은 여자가 맞이해 줍니다. 그녀는 안뜰의 여주인입니다.
교외의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돈을 쓰고, 먹고, 친구를 사귀는 데 무관심하지만, 그들이 일반적으로 말하는 것은 집에 가서 아내를 즐겁게 하고 아이들과 놀아준다는 것입니다.
아내와 아이들을 하나로 묶는 것도 그들의 남성미를 드러낸다.
교외의 여성들은 집 안팎의 모든 것을 정리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비록 남성들이 그들을 자녀와 같은 수준으로 여기지만 마음은 여전히 여성입니다.
동료 상사들은 고대를 파헤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길을 물어보면 큰 길 4개, 골목 7개, 골목 72개가 있습니다.
입을 열면 동쪽 거리, 서쪽 거리, 남쪽 거리, 북쪽 거리가 보입니다.
여기서 'jie'라는 단어는 'jie'로 발음됩니다.
지난 세기 가장 인기 있었던 백화점 역시 이들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다. 백화점은 백화점이 아니라 훙치몰이라고 불린다.
다퉁의 남자들은 단련된 잔으로 술을 마시고, 흰 잔을 마신 후에는 맥주를 마신다.
언제 "아직 술도 안 마셨어요! 웨이터! 와인 더 가져오세요!"라고 말하면 이미 취했다는 의미입니다.
다퉁의 남자들은 아주 잘 생기고 늠름해서 쾌락을 위해 침을 뱉는 데 익숙하다. 그를 노려보면 그는 냉정하게 “침을 뱉지 않으면 빨리 가겠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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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퉁에도 미인이 많아요.
길을 걷다 보면 키가 큰 것, 작은 것, 예쁜 흰색과 검은 것, 패셔너블한 것, 수수하고 우아한 것... 갑자기 눈앞의 미녀와 마주칠 뻔했고, 당황하고 당황했을 때 미녀는 붉은 입술을 열며 상냥하게 웃으며 속삭였다. 열흘 반.
다퉁 사람들은 결혼식, 장례식, 결혼식, 결혼식, 개회식, 모든 축하 행사에서 한 가지 음식을 먹는데, 바로 튀긴 케이크다.
케이크의 의미는 승진, 번영, 출세, 높은 관직, 넉넉한 연봉이다.
아무튼 가오님과 관련된 모든 행운을 빌겠습니다.
케이크는 가장 맛있는 음식이다.
다퉁에 왔는데 주인이 주식으로 대접하면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주인이 귀빈이라고 생각해야 떡튀김을 만들어준다는 걸 알아야 한다. 당신을 위한. .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복잡합니다. 먼저 기장의 껍질을 벗겨 가루로 만든 후 찬물을 부어 덩어리 모양으로 만든 후 바구니에 골고루 펴서 쪄줍니다. , 손으로 추측해 보세요(반티안 사전을 확인했는데 이 방언의 발음과 일치하는 단어를 찾지 못했습니다).
케이크 맞추기가 가장 어려운 작업인데 아직도 배우지 못해서 너무 덥네요.
케이크를 잘 만드는 사람은 손에 물을 많이 묻히지 않고 찬물로만 손을 식히는데, 그가 만드는 케이크는 아주 진하다.
그런 다음 추측 케이크 표면에 참기름을 바르면 잠시 후 작은 기름 방울이 나타납니다.
이건 채식 케이크라고 해요.
어떤 사람들은 채식 케이크를 스크램블 에그나 국물과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채식 케이크를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속을 채워서 팬에 볶습니다.
그걸 프라이드케이크라고 해요.
계란과 부추 속, 콩나물과 당근 속, 장미 앙금 속 등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 속이 있습니다.
된장을 만드는 것도 매우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특별히 엄선한 팥을 사용하여 센 불에 끓여서 붉은색이 나고 맛이 부드러워야 합니다.
이제 슈퍼마켓에 가서 된장 한 봉지를 사면 많은 단계가 절약됩니다.
설탕에 싸서 드셔도 좋고, 얇게 썰어서 튀겨서 튀겨낸 후 위에 설탕을 뿌려주셔도 됩니다.
테이블 위에는 이미 빨간색과 녹색 접시가 있습니다. 녹두 콩나물에 당면을 섞은 것 어때요, 욕심이 있으신가요?
2월 2일, 용이 일어납니다. 그것의 머리, 그것은 주요 민속 관습 중 하나인 다퉁(Datong)입니다.
옛날 다퉁에서는 음력 2월 2일 이른 아침에 각 집에서 그 수에 따라 물을 조절하는 용주화를 찻주전자에 넣었습니다. 소위 물을 다스리는 용의 수는 음력 정월 초하루를 말하며, 즉 몇 마리의 용을 사용하여 물을 다스리는가를 뜻한다. 올해의 번영을 예측합니다.
각 가정은 우물에서 물을 길어올 냄비를 들고 걸어가면서 물을 채워 뿌리고 집 문앞에 멈춰서 남은 물과 돈을 물항아리에 붓는다. "드래곤 머니"라고 불린다.
정오에는 집집마다 국수나 감자 당면을 먹는데, 이를 '용꼬리 따기'라고 한다.
이날은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머리를 다듬는 일을 '드래곤 헤드 업'이라고 부른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모든 가정이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드래곤머니'와 같은 활동은 그 기능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내 기억으로는 어머니께서 이날 흰두부 한 조각을 자주 사서 정월에 심은 파를 껍질을 벗기고 두부 한쪽 끝에 대파를 꽂아주시고, 동전을 다른 동전에 넣고 용처럼 취급하고 항아리나 웅덩이 옆에 물을 넣으십시오.
요즘에도 2월 2일의 전통 풍습인 이발과 이발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이날 많은 이발소에서 손님을 맞이합니다. 나올 때면 모두들 눈부시게 빛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런데 그 대부분은 머리를 많이 밀고 다니는 남자들, 냄새나고 예쁘고 손질할 여유가 별로 없는 여자들이다.
2월 2일은 늘 연말이자 내년의 시작 같은 느낌이 든다. 심리적으로 2월 2일이 지나면 한 해가 끝난다는 느낌이 늘 든다.
그러나 삶의 속도가 빨라지고 봄 축제가 무관심해지면서 전통과 민속 풍습은 더 이상 사람들의 마음 속에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출처: 민속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