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문이란 무엇입니까? 어떻게 작문을 잘 합니까?
산문이란 무엇입니까? 어떻게 작문을 잘 합니까?
넓은 의미의 산문은 시, 소설, 연극을 제외한 모든 문학 산문을 가리킨다. 서정적 산문을 논의하는 것 외에도 통신, 보고문학, 잡문, 회고록, 전기 등의 문체도 포함되어 있다. 작문 학과가 발달하면서 많은 문체가 자립하여 산문의 범위가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
협의의 산문은 문학 산문을 가리킨다. 서사나 서정적 위주의 문학 문체로, 취재가 광범위하고 필법이 유연하며 편폭이 짧고 사랑문이 풍부하다.
산문의 내용과 성격에 따라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서사 산문: 인물 노트 쓰기를 위주로 한 산문. 이런 산문은 사람과 일에 대해 구체적이고 두드러진 묘사와 묘사를 하고, 동시에 작가의 인식과 감정을 표현하며, 또한 강한 서정적 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글자와 줄 사이의 감정이 충만하다. 서사 산문은 인물, 사건의 발전 변화를 서술하여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시간, 장소, 인물, 사건 등의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한 각도에서 주제를 선택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노신의' 후지노 씨', 오백소의' 물레바퀴 하나 기억해', 주드의' 어머니 기억' 이 있다. 이런 산문의 중점에 따라 필기산문과 작가 산문으로 나눌 수 있다.
노트 위주의 산문은 사건의 발전을 단서로 하여 사건의 서술성을 강조한다. 허디산의' 땅콩' 과 같은 시작과 끝이 있는 이야기일 수도 있고, 노신의'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와 같은 몇 편의 단편일 수도 있다. 작가의 진지한 감정이 서사에 쏟아진 것은 소설 서사와 가장 현저한 차이다.
사람 위주의 산문, 전체 편은 사람 중심이다. 그것은 종종 인물의 성격 특징을 포착하고, 인물의 기본 기질, 성격, 정신적인 면모를 대략적으로 그리며, 노신이 쓴 후지노 선생과 같은 모습을 강조한다. 인물의 진실 여부는 그들과 소설의 차이다.
(2) 서정적 산문: 작가의 사상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사상감정을 표현한 산문. 이런 산문은 구체적인 사물을 서술하고 묘사하지만, 보통 전체 이야기를 관통하지는 않는다. 그 두드러진 특징은 강한 서정적이다. 그것은 직설적이거나, 정경이 감동적이며, 짙은 시정의 그림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연의 풍경을 묘사해도 깊은 사회적 내용과 사상적 감정을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수한 서정적 산문의 감정은 진지하고, 언어는 생동감 있고, 종종 상징 유추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사상을 형상화하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마오 돈의' 백양예찬', 웨이웨이웨이의' 이별정', 주자청의' 연못달빛', 빙심의' 벚꽃예찬' 등이 있다.
(3) 경물 산문: 경물 묘사를 위주로 한 산문.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대부분 경물을 묘사할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경물을 빌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경물에 탐닉하고, 경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공간 전환의 순서에 따라 경물을 바꾸는 방법을 운용하여 관찰된 변화를 전문의 맥락으로 삼는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생생한 경물 묘사는 배경을 설명하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물의 사상 감정을 부각시켜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리우의 "장강 삼협" 이 있습니다.
(4) 철리 산문: 철리는 통찰력, 사상의 불꽃, 사상의 응집력, 지혜의 결정체이다. 고대와 현대를 관통하고, 중국과 외국을 넘나들며, 세계를 포용하고, 생활의 사회를 관통하고, 생활의 부모에게 머물며, 사고의 영역에 번쩍인다. 총명한 작가는 철리의 섬광을 잘 포착하고, 필묵의 형식을 취하여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문장 () 를 쓰는 데 능하다. 이렇게 아름다운 산문을 자주 외우면 자연히 감화 속에서 계발, 훈도, 세례, 승화를 얻을 수 있는데, 이런 내면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위대하다. 철학 산문은 각종 이미지로 생활의 진실에 참여하여 만물 사이의 영원한 유사성을 드러낸다. 그 심오하고 정신적인 관통력으로 인해 현상을 통해 본질을 파고들어 사물의 내막과 사상을 드러내는 충격적인 심미적 효과를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철리 산문에 반영된 사고 방식을 파악하고 철리 산문에 함축된 깊은 문화적 내포와 축적을 체득하다. 1. 철학 산문의 상징적 사고: 철학 산문은 실체론의 상징적 표현을 구성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일상적인 경험의 의미와 자신의 자연물리적 특성을 초월하기 때문이다. 얕지만, 인간의 사상과 공감하고, 생명과 카리스마와 공감하는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기호에서 이성적인 각성과 정신의 근심을 얻고, 마음의 평온에서 영혼의 떨림에 이르기까지 일반적인 감정반응을 뛰어넘어 정신의 꼭대기에 머물러 있다. 2. 철학 산문의 연상 사고: 철학 산문은 입체적이고 종합적인 사고 체계이기 때문에 연상을 거쳐 문장 내포가 더욱 풍부하고 얇아 보이지 않고 자연 사회 생활을 하나로 융합한다. 3. 철학 산문의 정서적 사고: 철학 산문은 본질적으로 사상 표현의 감정에 대한 의존이다. 저자는 생명을 아는 과정에서 감정의 참여가 있고, 인식의 결과는 감정과 상상력의 융합이기 때문에 철학 산문의 사상은 일반적인 무미건조한 토론이 아니라 생명의 감정을 담고 있는 심미 감정즙으로 가득 찬 사상이다. 철학 산문의 행간에서 마음의 깊이를 해석하여 생명의 본의를 이해하다. 이것이 바로 철리 산문의 예술미이다. 작문 기교는 우선 산문 작문의 개념을 명확히 해야 한다. 즉 산문의 유일한 내용과 대상은 작가의 감정 체험이다. 산문의 내적 구조인 감정체험을 통해 외적 구조의 핵심만 명확히 하면 좋은 산문을 쓸 수 있다. 외부 구조의 핵심은 디테일이다. 산문은 소설과 마찬가지로 모두 세부적인 묘사와 서술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세부적인 안배와 조합이 다를 뿐이다. 소설의 조합 세부 사항은' 접시로 진주를 받쳐라', 산문은' 실로 진주를 입는다' 라고 할 수 있다. 소설의' 판' 은 사회의 횡단면으로, 충돌이 있고, 각 계급의 권력이 있는 사람이나 은밀하거나 드러나지만, 세부 사항은 이런' 판' 에서만 유기적으로 전개될 수 있다. 산문의' 실' 은 어느 정도 감정적 체험이다. 촉수가 닿으면 너의 감정이 자유롭게 흐를 수 있다. 감정체험의 표현에 얽매여 있다. 이로부터 우리는 산문 (예술 산문이라고 불려야 함) 이 가장 자유로운 문체로, 물처럼 느슨하고 수법이 민첩하다고 말한다.
이를 이해하고, 진실한 자아와 그에 따른 개인 구술, 감정 체험, 세부 묘사를 쓰면 산문 글쓰기의 요령을 습득할 수 있다. 어떤 문체 (예: 문학안), 의경 등의 상식을 너무 신중하게 연구할 필요는 없다. 다른 문체 이론 지식, 글쓰기 기초 이론은 모두 언급될 것이다.
산문은 주로 서사 산문과 서정적 산문으로 나뉜다. 다음은 초보자와 고학력 수험생이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개의 산문 패러다임을 열거합니다.
서사 산문 패턴
처음에는 감정 언어가' 나' 와 사람을 요약하는데, 요점은 후자, 예를 들면 초상 묘사와 같은 사람을 소개하는 것이다. (2) 양자의 관계와 인간의 정신적 특징에 대한 토론.
중간 상황: 한 가지. 시작부터 끝까지 자세한 설명과 설명. 또 다른 상황: 몇 가지. 모든 일, 즉 모든 단계 이전에, 이 사람의 정신적 특성의 한 가지 요인으로 시작하여, 그의 정서적 경험과 전반적인 논술로 몇 가지 일을 관통할 수 있다.
끝 1) 특징을 재확인하고 시작을 돌보다. (2) 감정 관계를 심화시키고 감정을 낸다.
서정적 산문 모델
처음에 나는 풍경과의 관계를 묘사했다. (2) 풍경과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중간 묘사 경물, 층별, 섬세하고 감동적이다. 2 Lenovo 를 놀다.
끝감
바진의 산문 창작 과정의 일부
1929 부터 1937 까지 그는 소설' 격류 3 부작' 과' 바다의 꿈',' 봄의 가을',' 새틴' 을 주로 대표하는' 집' 을 썼다 그는 독특한 풍격과 풍부한 창작으로 노신에게 "열정과 진보사상이 있는 작가, 몇 안 되는 좋은 작가 중 한 명" ("서우용을 대답하고 항일통일전선에 대해 이야기하다") 이라고 불렸다. 그동안 문화생활출판사 편집장을 맡았고, 편집장 간행물에는' 문희월간지',' 문학총서' 등이 포함됐다.
산문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문학 장르로, 작가는 그 속에서 자신의 경력의 진실한 느낌을 썼다.
산문에서 작가의 이미지가 뚜렷하여 종종 1 인칭으로 서술하며 개성이 뚜렷하다. 바킨이 말했듯이, "나의 어떤 산문에도 나 자신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 "내가 쓴 대로", "이에 따라 내 마음을 말하는데, 나는 기탄없이 말한다.", "어차피 나는 이런 나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진실한' 나' 를 쓰는 것은 산문의 핵심 특징과 생명이다.
산문 언어는 매우 중요하다. 첫 번째는 구어를 위주로 하고, 두 번째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우아하고 대범해야 한다. 또한 문장 패턴의 길이와 사물의 모양이 번갈아 가는 것과 같은 언어 기교에도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사법, 특히 음조, 리듬, 멜로디의 음악적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비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산문의 유일한 내용과 대상은 작가의 감정 체험이다. 감정은 일방적인 요소도 아니고 단서도 아니라 산문의 대상이다. 산문작가와 작가는 표면적인 현상일 뿐, 근본적으로 그들은 감정 체험을 썼다. 감정체험은' 불가분의 신' 이고, 사람과 일은 선택 가능하며, 어느 정도' 분산' 된' 모양' 이다. 주자청의' 뒷모습' 은 귀가와 부자의 이별을 기록한 소소한 일이 아니라 아버지와 실패한 아버지에 대한 애석함과 사랑을 드러낸다. 산문의 내부 구조인 감정 체험과 외부 구조의 핵심을 명확히 하면 산문을 잘 쓸 수 있다. 외부 구조의 핵심은 디테일이다.
산문은 소설과 마찬가지로 모두 세부적인 묘사와 서술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세부적인 안배와 조합이 다를 뿐이다. 소설의 조합 세부 사항은' 접시로 진주를 받쳐라', 산문은' 실로 진주를 입는다' 라고 할 수 있다. 소설의' 판' 은 사회의 횡단면으로, 충돌이 있고, 각 계급의 각 세력의 사람이나 은밀하거나 두드러진다. 디테일은 이런' 판' 에서만 유기적으로 전개될 수 있다. 산문의' 실' 은 어느 정도 감정적 체험이다. 촉수가 닿으면 너의 감정이 자유롭게 흐를 수 있다. 감정체험의 표현에 얽매여 있다. 이로부터 우리는 산문 (예술 산문이라고 불려야 함) 이 가장 자유로운 문체로, 물처럼 느슨하고 수법이 민첩하다고 말한다. 위의 네 가지 점을 이해하고, 진정한 자아와 그에 따른 개인 구술, 감정 체험, 세부 묘사를 쓰면 산문 글쓰기의 요령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의미, 스타일 (예: 문안), 의경을 지나치게 신중히 연구할 필요가 없다.
산문은 주로 서사 산문과 서정적 산문으로 나눌 수 있다. 다음은 산문의 두 가지 모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산문의 패턴을 기록하다.
시작은 감정 언어에 대한 총결산이다. 나와 이 사람은 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초상 묘사와 같은 이 사람을 소개하다. (2) 양자의 관계와 인간의 정신적 특징에 대한 토론.
▲ 가운데 한 가지 상황: 한 가지. 시작부터 끝까지 자세한 설명과 설명.
▲ 또 다른 상황: 몇 가지. 모든 것, 즉 모든 수준 이전에 한 사람의 정신적 특성에 의해 주도될 수 있다. 인간 기반 감정 경험과 전반적인 토론
둘째, 이론은 몇 가지를 관통한다.
끝 1) 특징을 재확인하고 시작을 돌보다. (2) 감정 관계를 심화시키고 감정을 낸다.
셋째, 서정적 산문 모델
처음에 나는 풍경과의 관계를 묘사했다. 풍경과 너 자신에 대해 토론하다.
중간 1 풍경을 묘사하며, 층이 분명하고 섬세하며 감동적이다. 2 Lenovo 의 역할이 더 크다.
끝감
산문 쓰기-개념, 협회 및 언어
산문은 종종 생활 속의 우연한 단편적인 사건을 통해 그 복잡한 배경과 깊은 내포를 반영하여' 한 알의 모래로 세상 물정을 보고, 반쪽으로 인정을 말하다' 는 것을 깨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상태에 이르기 위해서는 구상이 관건이다.
구상은 작가가 한 작품에 대한 인식의 전 과정으로, 외부 사물에 대한 시초부터 글쓰기를 느끼는 전 과정이다. 글쓰기 단계에 들어와도 나는 여전히 생각하고, 다시 탐구하고, 묘사할 대상을 계속 이해하고, 그 내면과 내포를 깊이 파고 있다. 이것은 복잡하고 어렵고 엄숙한 정신활동이며 작가의 인격, 수양, 공력에 대한 시험이다. 사물 사이의 연계는 심오하고 미묘하기 때문에 작가는 외부에서 내면으로, 복잡하고 복잡한 연계에서 자신의 독특하고 신비로운 연결점을 찾아야만' 마음을 끄는 것' 에서' 마음' 으로,' 환영' 에서' 구상' 으로 갈 수 있다.
작가마다 임신의 신비에 대해 다른 발견을 한다. 그래서 여러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진목의 구상 방법,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눈덩이를 굴린다' 라고 부른다. 그가 산문을 쓸 때, 최초의 느낌은 조그마한 눈송이 같았다. 제재가 늘면서 경력이 깊어지고, 연상의 발전이 차근차근 확대되는 것이 마치 눈덩이를 굴리는 것 같다. 여기서 소중한 것은 최초의 느낌이다. 진목의 말로 말하자면, 사물의' 최전선' 부분이자 가장' 특색' 이 있는 부분이다. 일단 작가에게 붙잡히면, 마치 알찬 씨앗이 옥토에 떨어지는 것처럼, 작가는 사상감정의 햇살로 싹이 트고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핵심이고, 점점 커지고 있으며, 통일된 사상을 형성한다. 그의 대표작' 땅' 과' 국단 서정시' 가 좋은 예이다.
서지연의 구상 방법은' 현재 파악' 이라고 불린다. 이 "순간" 그는 사물의 "본질" 부분이자 가장 "빛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 순간' 을 잡자 우리는 단서를 잡고 중심을 잡았고, 흩어진 자료가 집중돼 귀착지가 생겼다. 예를 들어, 그가 창작한' 격렬한 소용돌이 속에서', 찬반 양방면의 교훈은 모두 이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한 편의 산문에 대한 작가의 기획과 구상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다. 우리는 통일을 강요할 수 없고, 고양이 한 마리를 모방하고 호랑이 한 마리를 그릴 수도 없다.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독특한 방법이 있어야 하지만, 모든 작가에게 입의를 중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훌륭한 문장 한 편은 연상과 거의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Lenovo 란 사물이 한 곳에서 다른 것으로, 외부에서 내부로 향하는 상상활동을 말한다. 한 일에서 다른 일로 전환하는 심리적 과정. 사람들이 현재 사물에서 다른 것을 회상하거나, 회상된 사물이 다른 사물로 퍼질 때 연상을 빼놓을 수 없다. 이런 연상 활동에서 사물의 특징과 본질은 더욱 선명하고 두드러지기 쉬우며, 작가의 사상적 인식도 끊임없이 향상되고 심화될 수 있다. 한 작가의 지식이 축적되고 저장될수록, 그의 생활에 대한 감각이 더욱 예민해질수록, 더욱 쉽게 일거수일투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Lenovo 는 심리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억은 종종 연상의 형태로 나타나고, 연상은 추론의 추리 과정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산문 창작과 기타 문체의 문학 창작에서 연상은 작품의 예술적 매력을 증강시키는 역할을 한다.
수필가의 영감은 우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필연적이고 기묘하며, 장기간의 축적에서 비롯된다. 축적이 두꺼울수록 예민해진다. 산문 트리거가 비싸지 않나요? 이것과 저것이 모두 방아쇠점이고, 우리가 현재 경험하고 있는 사물의 그 면의 의미를 찾는 것은 트리거이자 연상점이다. 심도 축적은 트리거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시성의 영혼" 을 시로 바꾸고, 트리거에서 입의를 이루기 위해서는 연상과 상상력도 반드시 작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녹고, 추상화하고, 많은 오래된 경험을 재구성하고, 일정한 생활 축적이 없다면, 상상과 연상의 날개는 날 수 없다. 객관적인 사물은 항상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다른 연계된 사물은 작가의 머리 속에 반영되어 각종 연상을 형성한다. 공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가까운 사물은 밀접한 연상을 형성한다 (예: 수력발전기가 저수지에 의해 생각하는 것). 비슷한 특징을 가진 사물이 형성하는 비슷한 연상 (예: 노신의 고리키 사상) 관계가 대립하는 사물은 대비연상을 형성한다 (예: 빛에서 어둠을 생각하는 것). 인과 관계가 있는 사물은 인과 연상을 형성한다.
산문의 연상은 항상 세밀한 관찰과 미묘한 묘사와 결합되어 있다. 산문의 그림은 우선 진실되고 구체적이어야 하며, 사람들이 마치 몰입하는 것처럼 읽게 하고, 동시에 함축적이고 깊이 있게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가 독자에게 주는 상상력과 뒷맛이 많을수록 시의 향기가 짙어지는데, 이는 풍부하고 활발한 연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Lenovo 는 본질적으로 관찰의 심화이며, 현재 이곳의 관찰이며, 당시 그곳의 관찰의 융합이다. 이런 정통이 없으면 감정의 심화, 사상의 승화, 시의 결정체가 없다. 저자를 위해 이미 풍부한 광물을 수집했다면, 활발한 연상은 바로 이 광물들의 제련과 가공이다. Lenovo 는 개인의 영광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목적이 없는 사고이다. 작가는 Lenovo 의 날개를 날게 하고 싶다. 광범위한 지식도 없고, 사물 사이의 내적 연계와 세부 사항도 없고, 개인의 창의력과 열정도 없고, 개인의 취미, 사상과 환상, 형식과 내용의 넓은 공간도 없이는 날 수 없다. 너는 초막 속의 참새처럼 풀밭에서 빈둥거릴 수 있을 뿐, 붕새처럼 날개를 펴서 만리 자유롭게 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산문문체의 매력은 당연히 작가의 참지식, 진견, 본진, 진심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그것을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리듬이 자연스럽고 정취가 영영 있는 문학으로 만들려면 글의 숙달과 필묵의 고도의 순수화에 의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문채는 화려한 호루라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글자를 조각하는 것이 아니라, 표정이 뜻을 표현하고, 질박하고 진실하다는 데 있다. 감언이설을 쌓아 올리면 아름다움을 좋아하지만 치장을 잘하지 못하는 여자처럼 파우더가 짙을수록 좋고, 화려할수록 좋고, 밝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실 저속하여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산문 작가는 특히 예민한 안목과 통찰력이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한 것을 보고 발견할 수 있어야 하며, 매우 엄격하고 심오한 작문 기교도 필요하다. 창작할 때 경솔하지 말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확한 단어와 구를 찾아 배열하고, 적은 글자로 더 많은 뜻을 표현해야 한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단순함과 복잡함"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언어를 생동감 있는 화면으로 표현하려면 인물의 목소리, 외모, 주요 특징을 간략하게 묘사하여 독자가 묘사된 인물의 동작, 보행, 말투를 단번에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산문의 언어는 매우 아름다워서 작가는 독창적이고 예리한 견해를 많이 가지고 있다. 진목은 "문채도 예술적 매력과 글쓰기의 정취를 낳는다" 고 말했다. 풍부한 어휘, 생동감 있는 구어, 우렁찬 음절, 적당한 짝구, 생동감 있는 묘사, 멋진 겹이. 이런 것들의 조화는 글쓰기의 재미를 증가시킬 수 있다. 수슨은 이렇게 말합니다. "산문의 언어는 소설보다 좀 더 두껍고 꾸밈이 있는 것 같고, 시보다 가볍고 자연스러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단순하고, 단순하고, 아름답고, 자연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바로 이런 두터움과 가벼움, 조각과 자연 사이에 있다고 할 수 있다. "
산문은 편폭이 작고 용량이 크며, 문필이 가장 금기시되고, 느리고, 노파의 발싸개를 수용할 수 없고, 길고 악취가 난다. 단순함은 단순함이 아니라 단순함이다. 펜은 간단하고 환경은 간단하지 않다. 이것은 매우 정확한 요약이다. 두목' 아방궁푸' 는 "육왕비, 사해 1 위" 로 시작한다. 산골짜기에 쭈그리고 앉아 있으면 아방이 곧 외출할 것이다. " 단 12 자 만에 6 개국의 전멸을 적었다. 진시황은 천하를 통일하여 촉산의 나무를 모두 베어버리고 산꼭대기는 벌거벗었다. 여기에 아방궁을 지었다. 단 12 자 만에 이렇게 풍부한 역사적 내용과 이렇게 큰 시공간을 쓴 것은' 간결하고 복잡하다' 고 할 수 있다. 소탈하고 사람에게 있어서 일종의 기질, 일종의 풍채이다. 산문의 경우 문장의 변화이다. 짧은 문장, 승진 및 엄격한; 긴 문장, 편안하고 천천히; 문장이 균일하고 대칭이 단정하다. 괴문이 아름답고 소탈하다. 이런 문장식의 오차가 있고 조화로운 배치가 있어 당연히 산문 언어 특유의 간결하고 색다른 아름다움을 구성한다.
산문언어의 박소미는 화려한 아름다움을 배제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성립된다. 산문 작품에서 우리는 늘 간결하고 화려한 결합을 본다. 이 오색찬란한 곳은 하늘가의 노을처럼 금단 같다. 이 간단한 곳은 싱거워 맑은 개울처럼 졸졸 흐른다. 단순함은 미인의' 나방의 눈썹을 스치는 것' 과 같다. 화려함은 아름다운 문구가 아니라 정교한 예술가공으로 도끼 한 점 없는 흔적이다. 그러나 소박하거나 화려하든 진지한 감정과 숭고한 사상의 아름다움을 덧붙이지 않으면 무한한 부평초처럼 창백하고 힘이 없어 꽃무늬로 가득 찬 문자 게임이 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생명의 바다와 마찬가지로 언어의 바다는 끝이 없다. 문풍은 독특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생생하고, 언어가 참신하고, 교묘한 비유, 매혹적인 운미, 고명한 겹침 문장, 슬기로운 경고, 아름다운 대비, 영영의 격언, 슬기로운 속담, 익살스러운 유머, 함축적인 암시로 각종 예술 기교의 자유로운 운용이 산문 창작을 더욱 신선하게 만들 수 있다 첫 번째 웹 사이트: (산문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