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합리적인 음악 교실 모드를 구축하는 방법

합리적인 음악 교실 모드를 구축하는 방법

효과적인 음악 교실 관리 모드 구축

교실 관리는 교사가 교학 임무를 완수하고, 인간관계를 조절하고, 교육 환경을 조화롭게 하고, 아동을 지도하는 일련의 교학 행위이다. 교실 관리의 핵심으로서 교사의 전문적 수준, 개인적 자질, 업무 능력, 교수 태도 및 조직 관리 경험은 교실 관리 수준을 직접적으로 결정한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가르치는' 임무 외에' 관리' 의 임무, 즉 교실에서 각종 교학 요인과 그 관계를 조정하고 통제하여 질서 정연한 전체를 형성하여 교학 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한다.

교실 관리는 적절한 조치와 규범을 통해 교실의 질서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련의 관리 수단과 활동을 통해 교실에서 각종 문제, 충돌, 장애를 제거하여 교실 활동의 정상적인 진행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격려와 안내를 통해 교실 활동에 대한 동력자원을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다. 우리 일선 음악 교사는 일련의 목표적인 전략을 통해 정확하고 효과적인 음악 교실 관리 기술을 습득해야' 강유합제' 를 음악 교실 관리에 적용하고 음악 교실 관리를 최적화하고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첫째, 교실 관리 최적화: "강성의 유연성"

교실 관리는 단순한 교실 규율 관리뿐만 아니라 교실 수업 내용, 교육 내용 디자인, 교사 교육 태도, 교육 환경 및 음악 교실 관리 기술까지 모두 포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요소들을 결합하여 교묘하게 교학관리에 적용하다. 이러한 복합적인 요소들의 조합은 교실 관리를 더 잘 최적화하기 위해' 강유합제' 가 필요하다. 우리의 음악 교육에서처럼 엄격하게 통제해야 하지만, 단일하고 고지식한 것이 아니라, 학생, 교육 진도에 따라 유연하게 변할 수 있는 교수법이나 교실 관리 기술이다. 그 중에서도 수업에서의 교수 설계 배치, 교육 내용의 풍부함, 교사의 개인 교수 태도의 표현, 교실의 일상적인 요구 사항은 모두 음악 수업의 질과 관련된 중요한 요소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수업명언) 이런 일을 잘 해야 학생들이 음악 수업을 더 즐기고, 교육 내용의 음악 바다에 더 몰입할 수 있어야 학생들의 주의력을 집중시키고 학습 정서가 높아질 수 있다. 학생들의 좋은 성과는 교실 규율과 교실 관리를 직접 최적화할 것이며, 교실 관리는 더욱 쉽게 통제할 수 있을 것이다.

(a) 교수 설계를 잘 하고 교수 내용을 풍부하게 한다.

교실 관리의 가장 좋은 비결은 음악 수업이 학생들을 진정으로 끌어들이게 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교실 내용이 학생들을 끌어들이게 할 수 있습니까? 그런 다음 교사는 먼저 수업 전 준비 작업을 잘 하고 각 음악 수업의 교수 설계를 잘 해야 한다. 교학 과정의 설계는 반드시 각 교학 과정의 교학 임무와 활동을 고려해야 한다. 학생의 심리에 부합하는지, 학생의 주의력을 잡을 수 있는지, 각 교학 과정에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지 여부. 예를 들어,' 사슴' 이라는 노래를 배우는 법을 배우기 전에 선생님은 총소리를 흉내내어 학생들이 리듬에 따라 의성어를 연습하게 했다. 학생들은 의성어의 리듬을 연습하고, 다음 교수를 위한 길을 깔았다. "꼬마야, 우리 숲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러 가자." " 선생님은 이야기와 아름다운 화면을 통해 학생들을 이야기 상황에 끌어들이고, 노래와 노래 인물에 대한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며, 학생들의 노래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다음 노래 학습 과정에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에 따라 노래를 배우도록 한다. 학생들의 흥미를 잡았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감정도 풍부하게 했다. 학습 효율을 높이다. 노래를 배우고 타악기에 가입하여 학생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연기하도록 독려하고, 무대 앞에서 노래를 부르며, 학생들의 공연 욕구를 충족시키고, 학생들의 표현력을 단련시켰다.

(2) 모든 학생들을위한 교육 활동을 조직하십시오.

수업 과정에서 교실에서 표현하기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반면, 다른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동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교사가 관람하는 학생을 능숙하게 관리하지 못한다면,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은 교육과 무관한 활동을 할 수 있다. 그러면 공연 중인 학생, 심지어 교육 진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모든 학생들은 관심을 받고 싶어한다. 교육이 각 학생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학생이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따라서, 수업 준비를 할 때, 교사는 반드시 교육 활동이 모든 학생을 위해 설계되어야 하며, 전면적일수록, 교육 활동은 가능한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몇몇 어린이들이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하고, 다른 어린이들이 그녀에게 작은 소리로 노래를 부르게 했다. 공연과 노래가 끝난 후, 아까의 무대 위에 있던 어린이들이나 자신의 공연에 대해 논평을 해 달라고 어린이들을 초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무대 위에서든 무대 아래에서든, 선생님은 잘 표현한 아이를 칭찬하고 잘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격려해야 한다. 이런 종합적인 행사에서 모든 학생은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을 평가하고, 결국 선생님의 인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의 학습 열정이 더 높다. 한편, 교육 활동의 설계는 학생들의 흥미를 살피고, 학생들이 교육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오랫동안 주의를 기울이고 교실 관리의 목소리가 언어보다 더 크게 들리도록 보장할 수 있다.

(c) 교실 행동을 표준화하고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십시오.

속담에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음악 수업에도 자신의 수업 관례가 있어야 하고, 학생들은 반드시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학생들을 교육하는 것은 필요한 곳에서 엄격해야한다" 고 말했다. 선생님은 평소에 음악 수업의 일상적인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학생에 대한 요구는 일관되게, 장기적으로 견지해야 한다. 잠시 엄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독촉하여 강화하고, 오랫동안 공을 들여야 한다. 학생들이 장기적인 규범에서' 교육 관성' 을 형성하게 하여 학생들이 음악에 들어갈 때 자신을 구속할 수 있게 하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음악 수업에서 음악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음악 형식으로 교실 행동을 규범화하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호랑이 두 마리의 음악을 들으면 조용히 앉아 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이 노래를 듣고 조용히 앉아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음계의 꼭대기까지 연주할 때, 반드시 일어서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음계가 떨어지면 앉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학생들을 강조하고 음악 수업의 행동 규범을 엄격히 준수하여 학생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래를 부를 때는 반드시 온 정신을 집중하고, 똑바로 앉고, 머리는 평평하고, 작은 소리는 하지 말아야 한다. 어떤 학우들이 노래 간헐기 말이나 작은 동작이 2 단 노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절대 옳지 않다. 교실의 관례는 간단하고 실용적이어야 하며, 평상시 교실에서 수시로 잘못을 발견하고, 학생들이 잠정적인 감화 속에서 좋은 음악 수업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수시로 일깨워 주어야 한다.

(d) 교사와 학생의 감정을 증진하고 조화로운 교실을 건설하다.

교사와 학생 간의 감정 교류를 강화하는 것은 학생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유리한 요소이다. 우리 관리의 목적은 학생들이 좋은 학습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음악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다. 음악 교실 수업 관리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참여해야 사제관계가 민주적이고 조화롭다. 사제 관계를 잘 처리하려면 우선 교사 자체가 음악 수업에서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음악 교사는 우선 수업의 주최자, 교사, 통제자, 더 중요한 것은 소통의 협력자, 심지어 학생의 충실한 청중과 경청자여야 한다. 감상적인 안목으로 이 작은 배우들을 지지하다. 때로는 학생들의 행동이 당신을 실망시키거나 심지어 미치게 할 때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때 선생님은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잘 관리해야 한다. 특히 일부 돌발사건에 대해서는 자신의 감정을 안정시키고 이성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교사의 감정이 통제력을 잃고 비이성적 행동을 하게 되면 학생의 학습 정서와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교사는 자신의 행동과 감정을 잘 관리해야 학생과 교육 과정을 잘 관리할 수 있다. 좋은 학습 환경, 쉽고 조화로운 사제관계, 교사의 감정도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교학 중의' 강강' 과' 부드러움' 을 정확히 파악해야만 교실 관리를 최적화하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이런 유리한 조건 하에서 교사와 학생은 협력에서 더 잘 배우고 교실 학습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둘째, 교실 관리 최적화: "강건하고 부드러운 경제"

교육 과정에는 항상 돌발 사건이 있는데, 아마도 이러한 돌발 사건은 교사나 학생 또는 외부 요인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사 자신이나 외부 요인이 더 잘 처리될 수 있지만, 장난스럽고 특수한 학생을 만나면 종종 교육 진도, 교사 감정, 학생들의 학습 흥미가 낮아져 우리 반 전체의 학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때, 합리적이고, 교묘하고, 목표적인 전략을 취하여' 강유합제' 를 교실 관리에 적용해야 한다.

(a) 묵시적 대기

선생님이 강의할 때, 항상 몇 명의 학생들이 방해하거나 서로 교류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너무 바빠서 선생님이 무슨 말을 하는지 전혀 듣지 못했다. 이때 우리 선생님은 먼저 눈빛으로 암시하거나, 그에게 다가가 그의 어깨를 가볍게 두드려 일깨워 주실 수 있다. 만약 학생들이 계속 당당하게 이야기한다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할 것이며, 이것은 다른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수업 내용을 중단하고 다른 학생들을 조직하여 함께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집단적 관심의 경우, 일반 학생들은 곧 자신의 행동을 구속할 것이다. 이때 교사는 교실 행동 규범을 다시 한 번 강조하여 학생의 규율 관념을 강화할 수 있다.

(2) 명확한 상벌

학생들의 표현은 좋고 나쁨이 있다. 이럴 때는 일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 우우 () 와 벌금 () 을 장려하고, 건강 풍조를 확립하고, 긍정적인 요소를 장려하고, 부정적인 요소를 저항할 필요가 있다. 우수자 장려를 위주로 빈곤자를 처벌하는 것을 보완해야 한다. 보상은 정신적인 장려를 위주로 하고, 물질적 장려는 눈빛 표창, 언어표창, 학생카드 보상, 음표 축적과 같은 보조이다. 학생들에게 선생님의 칭찬은 의심할 여지 없이' 도핑제' 로, 잘하는 학생을 더 좋게 만들고 규율을 지키지 않는 학생에게 모범을 보일 것이다. 어느 학생이든 선생님은 그들에게서 진보를 발견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특히 장난꾸러기 학생은 더욱 그렇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선생님은 그들의 진보를 장려하고 칭찬하며, 그들이 다른 부족에서 진보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상우벌은 뗄 수 없고, 때로는 적당한 처벌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처벌은 풍자, 위협, 체벌, 고립 등의 수단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처벌을 학생의 행복한 자기교육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법을 어기는 사람은 반드시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기보상을 해야 한다. 세 가지 방법은 (1) 입니다. 타인과 집단을 위해 좋은 일을 하여 죄책감을 보상하다. (2) 여러분을 위해 노래 한 곡을 부르거나 프로그램을 공연하여 자제력을 높인다. (3). 비판 성명서를 작성하십시오. 상우벌은 학생들의 건강한 자의식을 증강시키고 인격의 자기개선을 촉진할 수 있다.

(3) 명확한 목표

교실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은 교사가 설계한 교육 과정에서 지식을 배운다. 제 의견으로는, 선생님은 수업 몇 분 전에 학생들에게 이 수업의 하위 목표는 하위 목표의 완성으로 시작하여 이 수업의 전체 목표의 완성으로 끝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그들의 학습 목표와 임무가 무엇인지 알리다. 그것은 학생들이 학습의 목적을 이해하고 공부에 책임감을 갖도록 도울 수 있다. 그들은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적극적이고 충만한 상태로 임무를 완수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결국이 단원의 전반적인 학습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물론, 교육 목표를 설계할 때는 학생들의 심리적 요구를 꽉 잡고 활발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표현해야 하며, 수량을 통제하고, 너무 많은 목표를 가지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학생회는 공포감이 있지만 보조작용을 할 수 없다.

(4) 갑작스러운 질문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생이 작은 차이를 만드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는 한 학생에게 교수 과정 중 언제 어디서나 그가 방금 말하거나 부른 말을 반복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방법은 주로 학생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학생들의 사상이 선생님의 교육 진도를 따라가게 하기 위해서이다.

(5) 좌석을 조정하다.

음악 교실에는 일반적으로 전용 음악 교실이 있다. 만약 학생들이 항상 고정된 위치에서 수업한다면, 그들은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 각 좌석의 방향은 다르고, 시청각도 다르며, 어느 정도 그들의 학습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래서 정해진 시간에 우리는 학생의 위치를 적절히 교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한 번, 첫 번째 그룹과 두 번째 그룹을 교환하거나, 의자를 반원형 또는 기타 간단한 모양으로 둘러서 모든 위치를 돌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선생님이 그들을 주시할 때, 학생들은 더욱 열심히 공부한다.

셋째, 교실 관리 최적화: "강성과 탄력성의 결합"

새로운 과정의 교실 수업 관리는 사람을 존중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사람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관리의 과정은 바로 서비스의 과정이며, 교사와 학생이 합작하여 발전하는 과정이다. 우리의 음악 교육은 또한 교육 내용, 교육 평가, 교육 관리가 서로 협력하고 함께 발전하는 과정이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너무 많은' 강강' 과' 부드러움' 은 우리 음악 교사가 교묘하고 합리적으로 결합하여 교육에 적용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우리의 음악 교실 관리를 더 잘 통제할 수 있고, 음악 교육은 더욱 수월해질 수 있다.

음악 교육 관리는 매우 깊은 예술이지만, 우리도 이 느린 밧줄을 확고하고 가볍게 잡아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의 교육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 "강유상제" 를 음악 교육 관리에 통합시키다. 끊임없이 탐색하는 과정에서 교실 관리에 대한 효과적인 분석과 연구를 통해 새로운 교실 관리 기술을 발견하고 탐구합니다. 이러한 교실 관리 기술을 교묘하고 합리적으로 음악 교육 실습에 적용하고, 학생들과 묵묵히 조화를 이루고, 음악 교실 관리와 음악 교실을 최적화하고, 결국 진정한 자질 교육을 실현하다.

구체적인 교학 조작에 있어서, 나는 다음 세 가지 방면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청력을 중시하고 교실을 최적화한다

음악은 청각 예술이고, 청각 경험은 음악 학습의 기초이다. 아동의 음악 청각을 발전시키는 것은 음악 교육의 모든 활동을 관통해야 한다. 초등학교 음악수업 정청양성 교육은 종종 교사의 난제로, 초등학교 단계 아동의 규율이 느슨하고,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고, 활발하고 활발한 등 연령 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아동의 특성에 따라 초등학교 교실 수업은 민주, 사제평등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하며 견책, 강박, 체벌 등 부당한 수단으로 학습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 스키너 모델은 수정 모델이라고도 합니다. 그는 인간 행동의 본질은 환경 자극에 반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행동의 유지 여부는 결과에 달려 있다. 청력이라는 환경 자극을 중시하고 듣기 내용을 풍부하게 하는 것은 교학 리듬을 강화하는 출발점이다. 이 모델은 다년간의 교육 실습에 매우 적합하며, 특히 1 학년 어린이와 새로운 학급에 적합하며, 좋은 교실 수업 관리를 구축하는 기본 방법이다.

교수에서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귀로' 작은 탐정' 을 만들고 녹음과 노래를 통해 노래를 찾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듣기 교육 과정을 의도적으로 설계했다. 노래의 내용을 듣다 녹음에서 아이들이 노래하는 기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어려운 점, 세 글자의 명가가 어떤 리듬을 쓰는지, 두 글자의 명가가 어떤 리듬을 쓰는지 찾아라. 들어 봐, 점형 4 분음 리듬 중 어느 단어가 길고 어떤 단어가 짧은지 비교해봐, 모방노래; 전체 노래는 조를 나누어 부르고, 어느 조가 잘 부르는지 들어라. 왜요 제때에 노래 상식을 전수하다. 아이가 이 노래에 익숙해지면, 이 노래의 전주곡과 간주가 어떤 가사 멜로디인지 이야기하는 등.

듣기 교육에서 아이들이 교실에서 적절하게 행동하도록 하기 위해, 우리는 아이들의 나쁜 행동을 소홀히 하고, 주의 깊게 듣고 올바른 행동을 장려하고 강조할 수 있다. 질문의 속도, 리듬 및 난이도에 주의하십시오. 우선, 질문을 하기 전에, 아이들에게 임무와 목적을 가지고 듣고, 그들이 진지하고 조용히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둘째, 저수준 아동의 기억력 저하와 능력 저하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한 번에 두 가지 문제를 초과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문제의 내용은 너무 어렵지도, 너무 간단하지도 않다. 너무 어렵거나 간단한 문제에 대해서는 아이가 노래를 듣는 데 집중하는 능력이 크게 떨어질 수 있으며, 문제 사이의 난이도는 진보적인 것이 가장 좋다. 녹음을 듣고, 상술한 문제에서 노래의 제목을 찾아내 고, 고등학교 1 학년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이 단계에서, 아이의 문맹량은 매우 적고, 청각 습관을 확립하고 청각 능력을 발전시키는 기초 시기에 처해 있다. 같은 문제는 고 2 이상 교실 수업에 적합하지 않다. "뛰어올라 복숭아를 따다" 는 문제는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와 주동성을 극대화한다.

아이들의 사고와 행동 활동을 유도하는 데 귀를 기울이고, 교실 수업 구조가 치밀하고, 중단이나 둔화를 피하고, 교학관리를 돕고, 학습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효과적인 모니터링, 교실 최적화

초등학생의 자기감시의 발전은 그가 통제하는 것에서 자제, 무의식 자동화, 1 차원에서 다차원, 국지에서 전체로, 민감성이 점차 높아지고 기동성이 점차 높아지는 규칙성을 보여준다. 음악 수업은 다른 학과와 다르다. 교사는 생동감 있고 활발한 방식으로 가르치는 데 능해야 하며, 아이들이 예술 분위기 속에서 심미의 즐거움을 얻도록 하여 심미 감상과 심미 교육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또한 교사들이 모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모든 어린이들에게 보편적인 관심과 격려를 베풀고, 그들이 각종 음악 활동에 자신 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따라서 음악 교육 활동에 대한 효과적인 규제와 모니터링은 음악 교사 교육 관리의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음악 수업에서 선생님과 학생들의 인사는 종종 노래 형식으로 한다. 매 수업마다 선생님과 학생들은 항상 좋은 노래를 부르라고 요구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아이들은 심미피로를 느끼게 된다. 원래 선생님과 학생들은 서로의 노래에 대해 우호적인 존경을 표했지만, 개별 아이들의 장난꾸러기 노래로 인해 교학관리에서 골치 아픈 문제가 되었다. 자신의 실천을 통해, 나는 문제가 선생님과 학생들이 좋은 노래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이 조작 과정에서 효과적인 감시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른 과목의 수업 전 사제 안부를 다시 한 번 살펴보자. 일반적으로 선생님이 수업을 발표하자 반장은 구령기립, 사제 눈빛 교류, 서로 인사를 했다. 눈매교류' 의 세부 사항은 교사가 심리적 암시를 이용해 아이의 수업을 감시하며 수업 준비가 되지 않은 아이들이 신속하게 학습 상태에 들어가도록 하는 것이다. 음악 수업에서 선생님은 종종 키보드에 피아노 반주를 연주하기 때문에' 눈빛교류' 라는 중요한 감시고리를 간과한다. 강철 동반자를 연주하면서 돌아서서 어린이들에게 인사를 해 보면, 어린이들의 정서가 충만하고 노래가 가지런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저학년 아이들은 정서가 불안정하여 외부의 영향을 받기 쉽다. 수업하기 전에 그들은 때때로 좌절하고 때로는 흥분했다. 선생님도 교사와 학생이 좋은 노래를 물어 교실 관리를 규범화하고 감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우울할 때는 쾌활한 목소리로 빠른 속도로 질문하고, 아이가 흥분할 때는 아름답고 조용한 목소리로 질문을 한다. 좋은 노래로 인사하는 박자도 바꿀 수 있다. 아이들의 수업 전 상태에 만족하지 않을 때, 심지어 엄한 의문을 표현하기도 하고, 음악 요소로 아이의 수업 전 감정을 조절하고, 음악으로 아이를 감염시켜 교실을 감시하고, 좋은 교실 관리 메커니즘을 세울 수도 있다.

위에서 언급 한 "눈 접촉" 문제는 노래 교육에도 존재합니다. 경험 많은 선생님이 피아노 앞에 앉아서 연주할 때 교실 감시에 빈 창문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아이의 좋은 노래 참여성, 좋은 노래 자세, 좋은 노래 표현력은 모두 자발적으로 형성된 것이 아니라, 선생님이 노래에 대한 감시에서 끊임없이 문제를 발견하여 점차 길러낸 것이다. 노래 교육에서도 멀티미디어나 판서를 이용해 노래를 전시하고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해야 한다. 특히 초보자가 노래를 배울 때 선생님은 절대 아이들에게 교과서를 보고 공부하게 해서는 안 된다. 한편, 음악 교과서에는 주의를 분산시키는 것들이 많이 있으며, 생생한 패턴과 눈부신 색이 아이들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다. 반면에 책을 읽는 것도 올바른 노래 자세를 유지하는 데 불리하다.

듣기 교육에서 교사의 교수에 대한 감시는 강단을 떠나는 범위에서 아이들 사이를 걷고 있다. 주의가 집중되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주의가 집중되지 않는 정도에 따라 부드러운 몸짓으로 앞을 보거나 진지한 눈빛으로 힌트를 준다. 듣고 나서 질문에 대답하고, 답안을 평가할 때 선생님의 관심을 분명히 해달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효과적인 감시는 교사가 역할 교환의 관점에서 문제를 생각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만약 당신이 학생이라면, 이 교육 과정의 단점과 허점은 무엇입니까? 학습의 흥미점은 무엇입니까? 동시에, 교사들도 둘 다 고려하는 기술을 배워야 한다. 병행은 교사가 동시에 두 개 이상의 사건을 주시하거나 처리하는 능력이다. 개인 시범이든 피아노 반주든, 너의 눈빛은 모두 아이 중심이다. 교육의 각 부분에서 효과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면 교실의 효율을 높이고 교학 관리를 개선할 수 있다.

셋째, 재치 있게 교실을 최적화한다

교육 기지는 교육 과정에서 변화무쌍한 교육 상황에 직면하여 빠르고 민첩하며 유연하고 정확한 판단과 처리를 하여 교실 균형을 유지하는 심리적 능력을 말한다. 그것은 교사의 지적 유연성과 기민성의 통일이며 일종의' 비상' 의 지능 활동 과정이다. 그것은 교사가 자신의 교학 기지를 운용하고, 교안 교안 교안 등 교신 정보 전달 시스템 (예: 교안 교안 교안) 의 기정된 전달 절차를 즉시 바꾸고, 교학 시스템의 동적 균형을 유지하고, 교학 과정의 순조로운 진행을 보장할 것을 요구한다. 임기응변으로 교실 수업 응변 기술을 올바르게 운용하는 것은 교실 수업 관리를 개선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음악 교실 수업은 학생 중심, 집단 참여, 사제 상호 작용의 교육 이념을 강조한다. 만약 네가' 우리 집은 시가에서' 라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배우면, 너는 노래를 배우면서 티베트족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그 당시에는 티베트족 사람들의 특색 있는 생활과 생산노동을 소개하고' 우리 집은 시가에 있다' 라는 노래의 반주에 맞춰 바삭한 기름차를 흉내 내고 바삭한 기름차를 마시는 상호 작용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반 전체가 흥미진진하게 탐사에 참여했을 때, 네 번째 조의 끝에서 두 번째 줄에 있는 피부가 까맣고 생김새가 건장한 소년이 작은 동작을 하여 옆에 앉아 있는 어린이들에게 함께 참여하라고 호소하는 경향이 있었다. 음악의 반주에 나는 급히 그의 곁으로 달려가 웃으며 진심으로 말했다. "너의 도움 없이는 바삭한 기름차가 성공하지 못할 거야, 특히 너. 너는 한번 보면 네가 힘이 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내 말을 듣고 그들은 입을 가리고 장난스럽게 웃으며 소매를 걷어 올리고 바삭한 기름차를 치는 행사에 참여했다.

교사는 교실 수업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반성하고, 분수를 잘 파악하고, 적절한 방법을 채택하여 시기적절하고 적절하며 적당하며, 교묘하게 기이한 것을 보고, 기중에서 효과를 보아야 한다. 리듬 교육에는 많은 전형적인 예가 있다. 고 2 학은' 작은 개구리가 집을 찾는다' 라는 노래를 부르고, 리듬은 단체로 참여하는' 점프, 점프, 점프, 개굴, 개굴' 에 참여한다. 학생들은 종종 매우 흥분하고, 규율이 혼란스럽고, 교실이 통제불능이다. 교사는 제때에 리드미컬한 활동을 멈추고 시범, 비교, 관찰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계발해야 한다. 작은 개구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집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까? 어떻게 찾죠? (자세히 봐) 그래서 보고 싶어? (참조) "점프 (리듬에 따라) 개굴 (제자리에서 자세히 찾음) 개굴 (제자리에서 자세히 찾음)" 음악, 노래부터 시작해 느슨하고, 움직이지도 않고, 어지럽지도 않고, 생동감 있고, 활발한 교육 분위기를 조성해 학생들의 참여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의 심리를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