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 소개

중국화 소개

1 .. 중국화라는 단어는 한대에서 기원했다. 한나라 사람들은 중국이 천지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중국이라고 부르고, 중국의 그림을 간단히' 중국화' 라고 부른다. 주로 실크, 선지, 실크 위에 그려진 두루마리 그림을 가리킨다. 중국화는 중국 전통 회화 형식으로, 물에 담근, 잉크에 담근, 색에 담근 모필로 실크나 종이에 적신다.

2. 도구와 재료에는 브러시, 잉크, 중국화 물감, 선지, 실크 등이 포함됩니다. 제재는 인물, 산수, 꽃과 새 등으로 나눌 수 있다. , 기술은 구상과 프리 핸드 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화는 내용과 예술 창작에서 고대인들의 자연, 사회 및 관련 정치, 철학, 종교, 도덕, 문학예술에 대한 인식을 구현했다.

3. 중국화는 예로부터 인물, 산수, 꽃새 3 대 제재로 나뉜다. 원대 이후 인물화가 쇠퇴하여 산수화조가 흥성했다.

넷째, 중국화는 예술로 한 가지 사상과 이념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른바' 그림은 세 과로 나뉜다' 는 것은 우주생활의 세 가지 측면을 요약한다. 인물화는 인류 사회와 사람의 관계를 나타낸다. 산수화는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표현하고, 사람과 자연을 하나로 융합한다. 화조화는 자연계의 각종 생명을 표현하고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서이다.

중국화가 인물, 꽃과 새, 산수로 나뉘는 것은 사실 예술 승화에 대한 철학적 사고이다. 세 가지의 결합은 전체 우주를 구성하고 서로 보완하는 것이 예술의 참뜻이다.

5. 중국의 산수화는 중국 인정에서 가장 무거운 침전물이다. 산에서 물놀이를 하는 대륙문화의식은 산을 덕으로, 물을 성으로 하는 내재수양의식으로 지척에 가까운 착시의식으로 산수화 해석의 주축이 되고 있다.

산수화에서 우리는 중국화의 의경, 스타일, 운율, 색조를 집중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어떤 회화 학과도 산수화처럼 중국인에게 더 많은 감정을 줄 수 없다. 다른 사람과 논쟁하면 산수화는 민족의 전승, 고전의 자신감, 나의 이미지, 인간의 기질이다.

6. 국화는 중요한 작업이며, 국화창작자와 수집가들은 모두 이해하고 이해해야 한다. 장식의 성공 여부는 보존의 시간과 방식과 직결되어 있으며, 표창 스타일은 예술품에 아주 좋은 호조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한 폭의 완전한 국화는 더욱 아름답고 보존, 유통, 소장을 용이하게 해야 하는데, 이것은 액자와 분리될 수 없다. 중국화는 대부분 깨지기 쉬운 선지나 실크 물품에 그려져 있기 때문이다. "마운트", "마운트 풀", "마운트 백" 이라고도 하는 마운트는 우리나라 특유의 보호와 서화 비문을 미화하는 기술이다. 서양의 유화처럼 완성되면 정교한 액자에 넣어야 더 높은 예술적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중국화용 펜 기교

1, 펜 중심

펜으로, 붓대를 똑바로 세우든지 중심에 두든지. 중심의 장점은 부강하고 약한 병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글씨를 쓰든 그림을 그리든 모두 비싼 것을 중심으로 한다. 같은 자세로 글씨를 쓸 수 있고, 중간에 펜을 바꿀 수만 있다면 중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림에 대한 요구가 다르다. 그 기능은 매우 많아서 펜을 영원히 세울 수 없고, 때로는 누워 있어도 중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가 센터라고 부르는 것은 펜촉이 항상 잉크 얼룩의 가장자리에서 벗어나지 않고 잉크 얼룩의 중간에 있어야 리치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해야만 펜이 세로로 서 있든 가로로 서 있든 중심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촉, 펜촉, 펜촉, 펜촉, 펜촉)

2. 펜으로 원을 그리다

너는 글씨를 쓰는 데 고정적인 방법이 없다고 말했는데, 결국 펜일 뿐이다. 그러나, 불확실성도 어느 정도 있다. 바로 펜으로 둥글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원의 맞은편은 뾰족하고, 가늘고, 뻣뻣하고 찹쌀하지 않고, 간헐적이고, 생기가 없고, 거북이의 초점이 돋아난다. 둥글게 하려면 첫 번째 획은 항상 잉크의 중심, 즉 중심에 있어야 한다. 가로줄은 중심이지만, 코너를 돌린 후, 펜촉이 잉크의 가장자리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둥글지 않기 때문에 중심이 아니라 펜을 갈아야 하고, 펜촉은 잉크의 중심으로 돌아가 중심을 유지해야 한다. 펜이 서 있는지 누워 있는지 모두 똑같다.

세 손가락은 붓대를 꽉 쥐고, 두 손가락은 보조하며, 손가락은 손바닥이 텅 비어 있다. 펜을 끌 때, 특히 아래로 내려가면 펜을 잡는 방법이 달라진다. 단일 갈고리법, 엄지와 검지 손가락 두 손가락은 위에서 반대 방향으로 펜을 잡고,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은 아래에 펜을 쥐고, 펜이나 연필을 잡는 방법에 가깝다.

유일한 차이점은 손가락을 곧게 펴야 하지만 너무 꽉 잡지 말라는 것이다. 펜촉도 잉크 자국 중앙에 숨겨야 둥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것은 거짓말 펜 중심이라고 불린다. 붓을 끄는 것은 일종의 슬리퍼 중심이다. 가끔 사용하면 펜 변경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여기저기 끌지 말고 여기저기 잡아당기지 마라. 이렇게 하면 변화가 줄어든다.

똑바로 서서 눕다. 어떤 사람들은 미루는 것에 익숙해서 연기할 수밖에 없고 발기할 수 없다. 이것은 좋지 않다. 따라서 수직 펜과 펜을 교차해서 사용해야 하며,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위선을 삼가고, 조작이 자연스럽고, 둥글다는 것을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파이프 크기

수직 펜과 수평 펜 외에도 펜의 도구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중국 전통 회화의 부드러운 끝. 펜촉은 펜촉, 펜 복부 및 펜 뿌리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펜촉을 사용할 때는 빼낼 수 있어야 한다. 선을 그어 최선을 다해 끝까지 보내다. 머리를 할 때 가운데 손가락이 아래로 눌려 팔과 손목이 안쪽으로 당겨지고 가운데 손가락이 약간 움직이며 가로획이 아니라 약간 흔들린다.

이렇게 하면 된다. 일이 있으면 된다. 일이 있으면 그냥 두어라. 예를 들어, 우리는 어떤 사람은 만년필이 크고, 어떤 사람은 만년필이 작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실이 굵지 않아서 펜이 작아요. 너도 알다시피, 큰 돈을 들고 있는 사람은, 머리처럼 가는 실을 그려도 여전히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은 펜을 쓰는 사람은 굵은 선을 그려도 작다. 펜의 크기는 브러시가 퍼질 수 있는지, 선에 물건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 집니다. 그래야 펜이 남아 있어야 커질 수 있습니다.

4. 펜으로 눌러주세요

펜은 살 수도 있고 살 수도 있어야 한다. 이것은 글쓰기 방법에서 언급된 두 가지 측면이다. 펜촉을 들 수 있으면 펜촉을 사용하고, 눌릴 수 있으면 반드시 배와 필근을 사용해야 한다. 작은 것은 펜 복부를 사용하고, 큰 것은 펜 뿌리를 사용한다. 끝까지 누르려면 힘껏 눌러 죽여야 한다. 펜에 얼마나 많은 물이 있든 젖었든 말든, 너는 결정을 잘 내려야 한다. 의심하지 마라. 멈추지 말고, 너무 무겁지 말고, 바라보고, 망설이지 마라.

그래야만 평온하고 행복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양자가 함께 삽입되어 리듬감이 생기고 화면이 들쭉날쭉하고 정취가 넘친다.

바이두 백과-중국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