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순신은 어떤 전통 명절이 있습니까?

이순신은 어떤 전통 명절이 있습니까?

1, 토치 축제

토치 페스티벌은 이순신의 가장 큰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6 월 24 일이다.

토치 페스티벌의 전설은 고대에 사니족 (이족의 한 지점) 이 포학한 토스트에 반항하여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이날은 토치 축제로 정해졌다. 토치 페스티벌은 보통 3 일 동안 계속된다. 첫날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다. 앞으로 이틀 동안 씨름, 경마, 투우, 배 경주, 줄다리기와 같은 다양한 행사가 있었다. 그런 다음 성대한 모닥불 파티를 열고 밤새도록 흥청거린다.

2. 설 보충

쓰촨, 운남, 구이저우 등지에 거주하는 이족 국민들은 새해 이후 음력 2 월 10 일과 11 일에 1 년에 한 번의 명절을 거행하는데, 이어에서는' 말론 불' 이라고 불린다.

음력 2 월 초 10 일 아침, 각 가정은 풍성한 동창회를 준비해야 하고, 주부는 남편에게 술을 권하고, 그 다음에는 온 가족이 함께 점심을 먹는다. 정오가 되자 남자들은 크기에 관계없이 두 개의' 마공바' 집에 모여 술을 마셨다.

"마공바" 는 선조들이 싸울 때 우두머리의 화신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그의 집에서 술만 마시고 밥은 먹지 않는다. 다음 날 남녀노소가 무도장에 모여 두 명의 마공바가 이끌고' 모라' (스승) 와' 삼안' (선봉) 이 정한 노선에 따라 동고를 뛰었다.

춤을 추고,' 양바' (다섯 번 치는 사람) 가 다섯 번 더 연주한 다음 사람들이 현지에서 점심을 먹고, 모두들 서로 축배를 하며 명절을 축하한다.

3. 명절 축하해요

경축절은 이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10 월, 이족 국민들은 설날을 축하하고, 서로 제사를 지내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명절을 축하한다.

확장 데이터:

이순신은 운남, 쓰촨, 구이저우, 광서장족자치구에 분포한다. 이순신은 사람이 많다고 주장하며, 지역에 따라 다르며,' 소노',' 미사',' 로',' 사니',' 아시' 등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이' 를 전국 통일의 명칭으로 채택하다.

그 조상은 먼 옛날부터 초지와 두경 (현재 쓰촨 서창 동남부) 에서 번식했다. 그중 한 명은 쿤밍이라는 이름으로, 오늘 윈난 () 해 주변에서 농목업에 종사하며, 8 세기 전후로 남조 노예 정권을 세웠다.

이어는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마어족 이어계에 속하며, 여섯 가지 방언이 있다. 이순신은 자신의 문자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최초의 음절 문자이다. 각 글리프는 13 세기에 형성된 1000 가지가 넘는 문자의 총 수가 10,000 가지가 넘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1957 은 이어 표준화 방안을 채택하여 8 19 개의 표준화 이문을 확정하고 시범을 시작하였다.

이순신의 문화와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순신의 역사, 문학, 의학, 역법 등 저서에는 많은 귀중한 문헌이 있어 가치가 높다. 우주인 문론' 은 문답의 형식으로 자연관을 논술하는 것은 이족 철학 사상사에서 중요한 저작이다.

남서이족사' 는 이족의 역사 문화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또한' 메그',' 참',' 아루거르' 등 서사시가 여러 문자로 번역되어 국내외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유행하는 민간 단체 춤은' 댄스 음악' 이다. 전통 공예 미술에는 그림 자수 은기 조각 그림이 포함된다.

이순신 의상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남자는 검은색 좁은 소매 왼쪽 사선 상의와 플리츠 와이드 팬츠를 입고 포두를 감싸고, 포두 오른쪽 앞에 가늘고 긴 원추형' 영웅매듭' 을 치는 것을 좋아한다. 여자들은 테두리나 자수가 달린 큰 가슴 오른쪽 단추 상의와 플리츠 롱스커트를 즐겨 입고, 앞치마와 허리띠를 두르는 것도 좋아한다.

남녀는 외출할 때 모두' 제바' 를 즐겨 입는다. 이런 옷은 망토, 긴 무릎, 아래쪽 끝에는 긴 뾰족한 가시가 있고, 양모로 짜여져 있어 대부분 검은색이다. 집은 뚜렷한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량산 지역은 대부분 토목구조로, 속칭' 기와집' 이라고 불린다. 운남에는 평정토방이 많이 있는데, 속칭' 토장방' 이라고 불린다. 광시는' 마른 울타리' 와 비슷한 민가이다.

이순신 사람들은 과거에 만물의 영론과 조상을 숭배하였다. 제사 활동 중 단오절이 가장 크다. 단오절은 2 월, 3 월, 4 월 사이에 용일을 선택한다. 마을 사람들은 각각 밥 한 그릇과 소금 한 조각을 가져왔고, 노인은 향을 준비하여 용나무 아래에서 집단적으로 제사를 지냈다.

운남의 이족들은 정월 첫 용일을 선택해 용주절을 거행했다. 제사가 끝난 후, 모두 자리에 앉아 연령에 관계없이 앉았다. 여덟 명은 음식과 고기를 가지고 있는 넓은 탁자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대규모 모임이다. 젊은 남녀는 약혼 후 결혼 잔치를 준비해야 한다. 결혼식에서 흔히 돼지와 닭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양고기를 쓰지 않는다.

운남 남부의 석평 이순신은 결혼하기 전에 남녀 반려자에게 밥을 사주고 술을 마시는 습관이 있다. 서남 () 족족 () 은 딸과 결혼했는데, 모두 뜰수건이나 댐에 나뭇가지로 초막을 만들어 손님들이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고, 밥을 먹고, 둘러앉게 해야 한다. 민간에서는 이런 나뭇가지로 만든 임시막을' 초록막' 이라고 부른다. 민간에는' 양 치는 것',' 소 치는 것' 이 손님을 맞이하는 풍습이 있다.

방문객이 있다면, 먼저 죽이고 치료해야 하며, 방문객의 신분과 친밀함에 따라 소, 양, 돼지, 닭을 따로 대해야 한다. 동물을 도살하기 전에 살아 있는 동물을 손님에게 데려오고, 손님에게 한 번 보고 도살하여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술은 손님에게 주는 환영 선물이다. 양산에서는 손님이 들어오기만 하면 주인은 먼저 술로 대접한 다음 각종 요리를 해야 한다. 뚱뚱한 돼지는 손님에게 가장 품위 있는 식사이다. 밥 먹는 사이에 주부는 항상 손님 그릇에 있는 음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먹을 수 없는 것은 수시로 보충해 손님을 대접하는 성의를 보여야 한다.

인민망-이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