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을 연습하는데 어떻게 공을 들인가
태극권을 연습하는데 어떻게 공을 들인가
태극권은 사실 기격적이고 실전성이 강한 권종이다. 하지만 지금은 태극권이 노인들이 운동하는 데 쓰는 에어로빅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태극권이 보편화에 등장하는 비현실적인 이유 때문이다. 보급할 때 태극권 연습에 대한 요구는 원래 실전성이 강한 전통 태극권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는 헬스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로 형성된 것이다. 이른바' 국가표준일상',' 태극권 단순화' 등 모두 이런 유형에 속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은 태극권 연습을 통해 건강한 몸을 얻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 중 많은 사람들도 이 목적을 달성했다. 태극권을 연습하고 기격실전 능력을 추구하는 사람은 소수인데, 이 부분은 대부분 각 파의 전통 태극권 전승이며, 태극권의 진정한 실전 능력 배양의 내용은 각 파의 전통 태극권에 존재한다. 물론, 이 중 일부 유파들은 지금까지 실전 능력 배양의 구체적인 내용을 모두 상실하고, 한마디로 요약하면, 바로 진물이 실전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전, 실전, 실전, 실전, 실전)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보수적이다. 둘째, 기격실전 능력의 배양을 중시하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참되고 좋은 무술도 실전되는 것은 가슴 아픈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문제는 태극권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권종에도 이 문제가 있다. 이것은 전통 무술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문제이다. 태극권의 정수를 진정으로 장악하는 것은 각 파의 전통 태극권 전인 중 소수에 불과하다. 태극권이 실전 격격 능력을 갖추려면 먼저 공을 들여야 한다. 쿵푸를 생각해 내려면 먼저 올바른 연습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그렇다면 올바른 연습 방법은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 3 년 동안 텐노 태극권을 연습한 경험으로 볼 때, (1) 태극권 루틴을 처음 배울 때 배워야 할 것이 정확하다. 초보자는 먼저 신체의 각 부위의 요구 사항을 반드시 파악해야 한다. 큰 편차가 있어서는 안 되고, 편차가 있는 사람은 앞으로의 끊임없는 연습 중에 천천히 바로잡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의 공격력에 대해 배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운용할 수 없다. (2) 우선 기본기 연습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속담에' 주먹을 연마하고 다리를 미끄러지지 않으면 반드시 사기꾼이 된다' 는 말이 있다. 전통 태극권은 기본기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인대는 반드시 뽑아야 동작을 할 수 있고, 다음 판이 안정되어야 다리 기능이 향상될 수 있다. 일부 고난도 동작도 쉽게 할 수 있다. 기왕 공격실전 능력을 추구해야 한다면 공원의 노인들처럼 법을 연습할 수 없다. 그래서 기본기 연습은 기본이다. 그다음은 일상적인 연습으로, 속칭' 선반' 이라고 불리며, 기본기를 잘 연마하고, 동작을 할 수 있고, 선반도 잘 할 수 있다. (3) 기본기와 선반이 완성되면 손을 밀는 연습을 해야 한다. 연습밀기는 주로 선반 속의 제비, 쓰다듬기, 짜기, 누르기, 채집, 당기기, 팔꿈치, 기댈, 밀기에서 연습하는 것이다. 명심하라: 매 식은 주먹이고, 반복해서 연습해서, 익혀서 교묘하게 익힐 수 있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팔식은 숙련되어 태극권의 문에 들어와도 된다. 앞으로 태극권을 연습할 때는 사람들과 손을 밀고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손을 밀었을 때는 자기가 권투를 연습하고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이것은 "권투를 연습할 때 아무도 사람 같지 않고, 손을 밀었을 때 어떤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 같다" 는 것이다. 게다가, 너는 주먹리도 배워야 하고, 간단한 요령과 주먹리도 알아야 한다. 예를 들면: 허깃의 힘, 가슴을 머금고 등을 뽑고,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떨어뜨리고, 기가 가라앉고, 무릎을 꿇고, 가랑이를 열고, 둥근 가랑이, 몸속,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손목을 타고, 긴장을 풀다. 이것들은 모두 이해해야 한다. 일상 연습 (선반), 주로 연습 중, 저틀, 저선반은 다음 쿵푸에 중점을 두고 있다. 속담에' 밑판은 기초를 쌓고, 상판 연습 수법, 중판은 대통을 연습한다' 는 말이 있다. 하판은 낮은 선반이고, 낮은 선반을 연습하는 것은 매우 공을 들이고, 또한 공을 들인다. 우리의 텐노틀 태극권 * * * 은 24 식, 42 식, 74 식 세 가지 선반이 있습니다. 각 단계에 적합한 사람 연습. 연습할 때, 주로 느린 것을 위주로 하고, 여러 번 세어 볼 수는 없고, 너는 한 세트씩 연습할 때마다 한 세트의 수확을 해야 한다. 느린 일' 만이' 섬세한 일' 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반드시 해야 할 일이다. 이것도 태극권 쿵푸를 연습하는 두 가지 법문이다. 연습할 때: 느슨함, 부드러움, 탄환, 감싸기, 활이 없어서는 안 된다. 가장 좋은 연습 시간은 아침저녁으로 각각 한 시간씩 연습하는 것이다. 이렇게 연습해야 적어도 1 년은 있어야 다음 판을 잘 연습할 수 있고, 다음 판은 잘 연습할 수 있다. 기초가 있으면 허리와 다리의 힘이 크게 향상되고, 온몸도 긴장을 풀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쿵푸다. 태극권 연습에서는 음양을 분명히 하고 허실을 알아야 한다. 저축과 머리, 개폐와 합, 호흡과 흡입, 왼쪽과 오른쪽, 부드러움과 강함, 진퇴와 후퇴, 위와 아래, 앞과 뒤, 안팎 등이다. 태극권의 수법은 모두 음양으로 나누어야 하고, 동작과 호흡은 모두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온몸의 관절은 유연하고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한 몸에 다섯 활을 준비해야 한다. 상체는 태블릿으로 연습할 수 없고, 움직이면 온몸의 관절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열심히 연습하고 쿵푸가 나올 것이다. 이때 손을 밀고 연습하면 태극권의 강법을 더 깊이 이해하고 체득하며 실전 능력 배양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평소에도 단식을 자주 연습해야 한다. 즉 태극권 루틴의 각 식을 개별적으로,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태극권의 각 식의 용법을 융통성 있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