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적인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레이션 - 일러스트레이션 아트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전통적인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레이션 - 일러스트레이션 아트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전통 손으로 그리는 일러스트레이션에는 어떤 도구가 필요한가요?

우선 포스터를 중국 손으로 그리는 디자인 네트워크에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구: 1. 기본 도구 1) 그리기 도구: 제도용 연필, 샤프펜슬, 니들펜, 롤러펜, 색펜, 마커펜, 금은색 흑백펜, 형광펜, 붓, 에어브러시, 라인펜, 수채붓, 덕빌 펜, 딥펜, 스타일러스 펜 등 드로잉 연필, 샤프 펜슬, 스타일러스 펜, 수성펜: 디자인의 초안을 그릴 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컬러펜, 마커, 브러시: 그리기 및 색칠에 사용됩니다. 금색 및 은색 흑백 펜, 덕빌 펜: 자세한 설명, 윤곽선 및 특성화, 물체의 밝은 부분 페인팅에 사용됩니다. 라인펜 및 에어브러시: 배경을 칠하고 넓은 영역을 색칠하는 데 사용됩니다. 2) 그리기 도구 그리기에 사용되는 도구는 정확하고 정확해야 하며 품질이 좋아야 합니다. 자, T자, 곡선자, 줄자, 확대자, 눈금자, 사각자, 홈자(직접 제작, 시중에서는 판매되지 않음), 절단용 자, 만능 플로터, 대형 나침반 등 3) 기타 색상 혼합 도구: 팔레트, 접시, 펜 세척제. 컬러마커, 트레이싱 테이블, 제도 테이블, 공구(종이칼, 각종 만능칼, 성형용 조각칼, 글루 테이프 포함). 2. 응용재료 산업디자인 전문직업과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디자인 재료는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으며, 디자인 종사자들이 재료의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는 한 적절하고 시기적절하게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 이를 디자인에 적용하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안료에는 수채화안료, 아크릴안료, 광고안료, 중국화안료, 형광안료, 유색잉크, 펜잉크, 염료, 사진투명색소 등이 포함된다. 2) 종이 디자인에는 다양한 종류의 종이가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종류의 종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사용하십시오. 단, 너무 얇거나 너무 부드러운 종이는 사용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질감이 강한 도화지, 수채색지, 구아슈지, 흰색 판지(양면 카드, 단면 카드), 코팅지, 트레이싱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수입 마커지, 일러스트레이션용 냉압착지, 열압착지, 합성지, 색판지, 전사지, 패턴 전사지 등이 있는데 모두 그림 그리기에 이상적인 용지입니다. 그러나 각각의 종이는 도구의 특성에 맞아야 서로 다른 질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재료를 선택하면 불필요한 간섭이 발생하고 페인팅 속도와 성능이 저하됩니다. 예를 들어 무광 페인트 마커는 매끄러운 판지나 투과성이 높은 종이에는 그릴 수 없습니다. 3. 여러 재료의 특징과 채색방법 1) 수채화 물감 수채화 물감은 디자인 도면을 그리는 데 전통적인 재료로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다. 대부분의 수채화 물감은 상대적으로 투명합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디자인을 완성하려면 선을 본체로 삼은 뒤 수채화 물감으로 칠하면 됩니다. 연필파스텔, 펜파스텔 등이 있습니다. 수채화는 특히 유리, 금속, 반사면 등 투명한 물체의 질감에 사용할 때 제품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투명하고 반사되는 표면은 수채화 표현에 매우 적합합니다. 채색은 얕은 것부터 깊은 것 순으로 진행하고, 획이 겹치는 것을 최대한 피하고 한 번에 마무리합니다. 갈색이나 짙은 녹색을 칠할 때에는 그림이 번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광고안료 광고안료는 농도가 상당히 높고 은폐력이 강하여 두꺼운 도포 방법에 적합합니다. 획이 겹칠 수 있으므로, 넓은 면적의 디자인을 강조하거나 원색의 강렬함을 강조하고 싶을 때, 회전면이 많은 경우 광고색상을 너무 두껍게, 너무 얇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끈적거려서 펜을 떼어내기 어렵고, 색층이 너무 건조해서 갈라질 수 있습니다. 3) 마크 펜 마크 펜은 사용하기 쉽고, 빠르게 건조되며, 드로잉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오늘날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널리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실내 장식, 의상 디자인, 건축 디자인, 무대 미술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서 꼭 필요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마커펜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지만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만 소개합니다. (1) 수성형은 침투성이 없으며 물에 닿으면 녹는다. 붓의 모양은 수채화 물감과 동일하며 넓은 면적을 그리는 데 적합하다. 뾰족한 팁은 가는 선과 세밀한 묘사에 적합합니다. (2) 오일은 투과성이 있고 빨리 증발합니다. 일반적으로 톨루엔을 용매로 사용합니다. 유리, 플라스틱 표면 등 모든 표면에 사용할 수 있으며 광고 및 인쇄 색상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물에 녹지 않기 때문에 수성마커의 흔적을 손상시키지 않고 수성마커와 혼합해야 합니다. 마커펜의 장점은 건조가 빠르고, 필기가 원활하며, 겹쳐서 칠할 수 있고, 다양한 색상으로 스탬핑하여 윤기를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마커펜의 특성상 오일이 침투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그림을 그릴 때 종이와 펜의 성질을 잘 이해하고 서로 배려하며 연습을 많이 해야 능숙해지고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에어브러시 에어브러시는 매우 섬세한 선과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효과를 만들 수 있는 정밀 도구입니다. 당시 에어브러시의 역할은 사진작가와 화가가 이미지를 수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곧 에어브러쉬의 잠재적인 기능이 사람들에게 인식되어 널리 사용되고 개발되었습니다. 에어브러시의 예술적 표현은 생생하고, 사물의 묘사는 완벽하고 독특하며, 명암의 수준은 섬세하고 자연스러우며, 색상은 부드럽습니다.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에어브러쉬에 사용되는 안료는 점점 다양화되고 전문화되고 있습니다. 에어브러시의 적용 범위는 점점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참여해 왔으며, 그 작품은 미술관, 광고 포스터, 상업 일러스트레이션, 표지 디자인, 광고 사진, 벽걸이 달력, 회화, 건축 회화, 종합 회화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어브러시 기법은 고등 예술 대학의 필수 과정이며 예술적 조형 분야에서 강력한 표현 기법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프레이 페인팅에 흔히 사용되는 안료는 용제와 혼합한 후 입자가 상대적으로 작은 경우 스프레이 페인팅용 안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료에는 수채색, 레진, 유성페인트 3가지 종류가 있으며, 수채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다음은 수채화에 대한 소개입니다. 수채화 카테고리에는 수채, 분체(광고안료), 잉크, 유색잉크, 한화색 등이 있습니다. 수채화: 튜브형으로 되어 있으며 반투명하고 입자가 미세하며 밀착력은 강하지만 커버력은 약한 워터핑크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워터핑크 : 널리 사용되는 순수 색소, 밝은 발색, 불투명, 강한 커버력. 중국화 물감: 구아슈와 수채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상적인 잉크젯 물감입니다. 검정색과 같은 미네랄 안료는 입자가 더 거칠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분쇄해야 합니다. 피치 레드, 에오신, 로즈 레드 등의 색상은 커버력이 좋지 않고 배음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프레이 페인팅 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잉크는 불투명한 검정색 안료로 색상이 미세하고 균일하며 흑백 잉크젯 인쇄 작업에 가장 적합한 안료입니다. 컬러잉크의 안료는 미세한 입자로 구성되어 특유의 광택과 선명한 색상을 갖고 있으며, 투명성이 좋고, 그림의 선명한 구조를 잃지 않으면서 그림의 색상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에어브러시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그들의 페인트는 점점 더 전문화되고 있으며, 전문적인 에어브러시 페인트가 해외에서 생산되어 예술계에서 선호되고 있으며 그들의 예술적 언어 표현은 더욱 완벽하고 성숙해졌습니다. 5. 컴퓨터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컴퓨터는 최신 설계 방식이 되었습니다. 손으로 그린 ​​그림에는 어떤 획이 사용됩니까?

일러스트는 현대 디자인에서 중요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형태로서, 직관적인 이미지와 실제적인 삶의 느낌, 아름다움의 매력으로 현대 디자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문화 활동, 사회 복지 사업, 상업 활동, 영화 및 TV 문화 등 다양한 현대 디자인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손으로 그리는 일러스트레이션에 사용되는 펜의 종류는 다양하며 크게 컴퓨터 손그림, 종이 그림, 컴퓨터 손그림+종이 그림의 3가지 종류로 나뉜다.

1. 컴퓨터 핸드 드로잉: 핸드 드로잉 태블릿을 사용하여 PS, SAI 및 기타 소프트웨어의 도움을 받아 컴퓨터에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립니다. 소프트웨어의 브러시는 수채화, 구아슈, 유화 및 기타 효과를 모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인팅 방법은 요즘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화가로는 이부키 사츠키(Ibuki Satsuki), 면랑(Mianlang) 등이 있다.

2. 종이 그림: 수채화 물감, 마커, 크레용, 유성 물감, 구아슈 물감, 연필, 펜, 수성펜 등을 사용하여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가장 전통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허허우.

3. 컴퓨터 손 그림 + 종이 그림: 연필로 그린 후 윤곽선을 그린 다음 구아슈로 채색하고 마지막으로 컴퓨터로 스캔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는 종이에 원고를 그리고 컴퓨터로 스캔한 다음 손으로 그린 ​​타블렛과 PS로 색칠해 보세요. 일러스트레이터 벤자민을 대표합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의 예술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1. 평면 일러스트레이션

. 플랫 일러스트레이션은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디테일과 관점이 약하고 인식 및 사용이 상대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귀여움과 귀여움에 대한 젊은 사람들의 미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사용하기 가장 쉬운 기술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재다능합니다. 그림은 전반적인 효과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규칙적인 기하학적 도형이나 불규칙한 벡터 그래픽을 사용하여 인식 가능한 원래 개체 형태를 유지하고 큰 색상 블록과 간단한 그래픽을 사용하여 기본 형태를 더욱 추상화하거나 단순화합니다. 적용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광범위하고 일반적인 것에는 포스터, 패키징, 배너, 앱 스플래시 화면, 게임 인터페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2. 그라데이션 일러스트레이션.

그라디언트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징은 채도가 낮은 그라데이션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일반적으로 색상 사용에 유사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디테일이 풍부하고 섬세하며 그림 스타일이 사실적이며 비전이 있습니다. 꾸준하고 장엄하여 그림을 매우 시각적인 효과와 레이어링으로 만듭니다. 그 중 그라데이션 일러스트는 2색 그라데이션, 반투명 그라데이션, 그리드 그라데이션, 그라데이션 블러 등의 형태로 세분화됩니다.

3.MBE 일러스트레이션

. 이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의 특징은 간결하고 둥글고 귀엽습니다. 일반적으로 두꺼운 어두운 선, Q 버전 만화 이미지, 둥근 선, 벡터 그려진 선 + 표면 조합 디자인 스타일, 전체가 매우 신선하고 귀여운 색조로 일반적으로 아이콘과 빈 인터페이스 알림.

4. 텍스처 일러스트.

질감 일러스트레이션은 일반적으로 평면 페인팅을 기반으로 하며 최종적으로 텍스처 효과를 통합하여 최종적으로 질감과 빛과 그림자 효과가 있는 그림을 제시합니다. 이 페인팅 방법은 일반적으로 획이 없으며 대부분이 완료됩니다. 컬러 블록의 명암을 사용하여 질감, 노이즈 등을 추가하여 각 요소를 구분하고 일러스트레이션의 수준과 입체성을 높여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표현을 제공합니다. 단순한 느낌, 비교적 편안하고 캐주얼한 질감의 입자로 사진에 더 많은 디테일을 더해 시선을 사로잡으며 더욱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5. 입체적인 일러스트레이션.

입체 일러스트레이션은 입체적인 것을 2차원 공간에 표현할 수 있고, 그림에 원근감과 공간감을 더해 주어 정보를 더 잘 전달할 수 있습니다.

6. 스트로크 일러스트레이션

. 획 일러스트레이션은 단순히 많은 선과 면이 아이콘과 결합되어 서로 울려 퍼지며 큰 그림을 형성하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주로 획 처리를 통해 더 많은 선과 획이 사용되며 전체적인 그림이 비교적 깨끗하고 깔끔한 경우가 많습니다. H5/App에서 사용; 적용시 획의 굵기 대비에 주의하여 관례에 맞는지 측정합니다.

7. 종이 컷 일러스트.

페이퍼컷 스타일 일러스트레이션은 종이컷 방식을 사용하여 일러스트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종이 컷을 겹겹이 쌓아서 만들어내는 방식입니다.

전통적인 평면 일러스트레이션에 비해 종이 컷 일러스트레이션은 그림을 더욱 레이어링하고 입체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형태가 더욱 새롭고 흥미로워집니다.

8. 국가 트렌드 일러스트레이션.

최근 몇 년 동안 국가 트렌드는 중국 문화와 전통을 기반으로 패션, 스타일, 악센트가 결합되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동양의 미학을 생생하게 표현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일러스트레이션은 국가 트렌드 문화를 통합하고 사진의 보급을 가속화하며 동시에 브랜드에 더 많은 상징과 문화적 가치를 부여합니다. 브랜드는 이를 활용하여 무한한 매력과 마케팅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9. 빛과 그림자 일러스트레이션.

빛과 그림자의 일러스트는 빛과 그림자의 조합을 활용해 그림의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상상과 현실의 완벽한 충돌이다. 명암과 그림자의 정도 변화를 통해 시각적 감각이 더욱 입체적으로 되어 탄탄한 이미지를 형성하여 그림을 더욱 매력적이고 시각적으로 공간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10. 손으로 그린 ​​그림.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레이션은 창작자의 신체적, 회화적 기술을 테스트하는 가장 원시적인 일러스트레이션 기법 중 하나이며, 손으로 그린 ​​질감과 그래픽을 사용하여 감성적인 예술적 디자인 언어를 관객이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감정을 좀 더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매우 직관적인 이미지와 실제적인 삶의 느낌을 담고 있으며, 빠른 감성적 호소력을 갖고 있어 다른 일러스트레이션 형태보다 더 인간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주로 예술 활동이나 애니메이션, 포스터 디자인에 사용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개방적이고 캐주얼하며 생활 풍미가 풍부하고 매우 친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