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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절 자필 신문 주제

청명절 손으로 쓴 신문제목 전집

손으로 쓴 신문은 저널리즘의 발전 과정에서 등장한 종이를 매개체로 뉴스 정보를 손으로 직접 써서 게재하는 신문을 말한다. , 손으로 쓴 뉴스라고도 알려진 신문의 원형입니다. 중국 당나라에는 북경 각지에서 주둔하여 손으로 쓴 신문의 복사와 배포를 주관하는 '제관'이 있었는데, 이는 주로 지방 관료들을 대상으로 하여 역사상 '제바오'로 불렸다. 다음은 제가 세심하게 정리한 청명절 자필 신문 주제 모음입니다. 이 내용을 참고하여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청명절 자필 신문 제목 : 청명절 소개

청명절은 우리나라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24절기는 일년 내내 기온, 강수량, 계절 등의 변화를 보다 객관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고대 노동자들은 이를 활용하여 농경 활동을 준비하였다. "화이난쯔?" "천문순(Tenwen Xun)"은 "춘분 후 15일이 지나면 두즈이B(Dou Zhiyi B), 청명풍이 도래할 것입니다." "올해의 백문"에 따르면 "이 때 자라는 것은 모두 깨끗하고 밝습니다. 청명(淸命)이라 한다.” 청명(淸命)이 오면 기온이 올라가고 강우량이 늘어나 봄철 쟁기질과 파종에 좋은 시기이다. 그래서 '청명 전후에는 참외를 주문하고 콩을 심는다', '청명보다 조림이 낫다' 등 농민들의 속담이 있다. 이 절기는 농업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청명절은 명절로서 순수한 절기와는 다르다. 절기는 우리나라의 계절적 변화와 계절적 순서를 상징하는 반면, 축제에는 특정한 관습적 활동과 기념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사를 지내는 날이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묘소를 청소하는 날이다. 일반적으로 무덤 방문으로 알려진 무덤 청소는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활동입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 기간에 무덤을 방문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술, 음식, 과일, 지폐 등을 묘지로 가져와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 앞에 음식을 바친 다음, 종이돈을 태우고 무덤에 새 흙을 쌓고, 가지 몇 개를 접고, 무덤 위에 새 푸른 가지를 심고, 절을 하고, 마침내 술과 음식을 먹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은 '청명'이라는 시를 지었다.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에서 행인들이 죽어가고 있는데,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은 성화 마을을 가리켰습니다. 거리."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표현한 것입니다.

나들이 축제라고도 불리는 청명절은 양력으로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로 봄 풍경이 화사하고 풀이 푸릇푸릇한 때이다. 또한 봄 나들이를 하러 나가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시기는 나들이(고대에는 나들이라고 불림)하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명절 기간에 나들이를 하고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청명절 기간에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풍습은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인기가 높습니다.

청명절 자필 신문 제목 : 청명절 전통 풍습

스윙

이것은 고대 우리나라의 청명절 풍습입니다. 스윙은 밧줄을 당겨서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Qianqiu라고 불렸지만 나중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Sw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그네를 주로 나뭇가지로 만들어 화려한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이후 점차 2개의 로프와 페달을 사용하는 그네로 발전하였다. 그네를 타는 것은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용기를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쿠주

주는 가죽공의 일종으로, 공의 피부는 가죽으로 되어 있고, 공의 안쪽에는 머리카락이 들어있습니다. 꾸주(Cuju)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 기간에 사람들이 좋아했던 놀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가 발명했으며 원래 목적은 무사를 양성하는 것이 었습니다.

나들이

봄 나들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단춘, 순춘 등으로 불렸다. 3월의 청명절에는 땅에 봄이 찾아오고 곳곳에서 자연이 생기 넘치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청명절 기간에 외출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나무 심기

청명절 전후로 봄 햇살이 비치고 봄 비가 내릴 때 심은 묘목의 생존율이 높고 성장도 빠릅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1979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는 매년 3월 12일을 우리나라의 식목일로 지정했습니다. 이는 전국 각 민족이 조국을 녹색화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데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연날리기

는 청명절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이기도 합니다.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놀아요.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을 안정시키는 와이어에 반짝이는 별처럼 작은 색색의 등불이 늘어져 있어 '마법의 등불'이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푸른 하늘에 연을 날린 후 실을 잘라 바람에 실어 땅끝까지 날리게 하면 질병과 재앙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청명절 자필 신문제목 : 청명절 조상숭배의 유래

청명절 조상숭배는 언제부터 시작되었나요? Zhuge Changqing의 연구에 따르면 청명절 조상 숭배는 인류의 조상인 복희 여와(Fuxi Nuwa)에서 시작되었으며, 후손들이 조상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새해에 조상을 숭배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청명절.

이후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조상을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기록에는 청명절의 조상 숭배가 고대 황제, 장군, 대신들의 '무덤 제사'에서 유래했다고 적혀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런 의미이다.

Zhuge Changqing의 연구에 따르면 고대 황제는 국가 지도자로서 국가의 날씨가 좋고 수확이 풍족하도록 보장해야 했기 때문에 청명절에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조상 묘지에 가서 조상을 기억했습니다. 조상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조상들에게 좋은 날씨와 평화와 번영, 풍년으로 나라를 보호하고 축복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고대에는 민속 제사를 지낼 때 지도자와 족장들이 조직해야 했습니다. 이후 이 풍습은 백성들에게까지 퍼져 이날 조상을 숭배하고, 무덤을 청소하고, 조상을 기억하고, 조상들에게 가족을 보호해 달라고 간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는 것은 점차 중국 민족의 고정된 관습이 되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진나라의 결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냉식 축제'와 '청명 축제'를 결합했습니다.

청명절 자필 신문 제목 : 청명절 조상을 숭배하는 형태

Zhuge Changqing은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으며 집에 가서 예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집이 멀리 떨어져서 제사를 드리러 돌아갈 수 없다면, 집에서 원격으로 제사를 드리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갈창경은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믿습니다.

하나는 집에서 가깝고 편리한 무덤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둘째, 집이 멀리 떨어져 현장에 갈 수 없는 경우 집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습니다.

셋째, 국가에 봉사하기 위해 야근을 하는 공무원, 군인, 무장경찰, 현역요원, 의료진 등이 위탁희생과 내면희생을 할 수 있다. 먼저, 가족에게 전화해서 헌금할 지폐와 헌금을 사달라고 부탁할 수 있습니다. 둘째, 대신해 줄 사람이 없기 때문에 원격으로 영적인 제사를 드릴 수 있습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큰 공헌을 하신 분이 고향에 돌아가지 못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주위에 아무도 없을 때, 깨끗한 방에서든 야외에서든 무릎을 꿇고 마음 속으로 진심으로 외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명절입니다. 젊은 세대는 국가와 사회와 인민을 위해 봉사해야 합니다. 만약 그들이 조상을 숭배하러 돌아갈 수 없다면, 그들의 조상들에게 기도해 주십시오. 후배들은 여러분의 크나큰 은혜를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 시간이 나면 반드시 달려가서 당신께 제사를 드리겠나이다.

청명절에는 아무리 바빠서 집에 갈 수 없더라도, 조상 보호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춘절에 한 번 돌아가서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돌아가지 않고는 항상 밖에 있을 수 없다는 뜻이다.

청명절 자필 신문 제목 : 청명절 조상 숭배와 묘소 청소의 의미

제갈창경은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청명절 묘소 청소와 조상 숭배에 네 가지 의미가 담겨 있다고 믿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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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무덤을 쓸고 흙을 쌓고, 기억하고 감사하며, 조상을 숭배하고 보호를 구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무덤을 쓸고 흙을 넣는 것입니다. 무덤은 산속에 있으니 자주 방문하지 않으면 잡초가 무성해 무덤의 흙더미가 줄어들게 되니 이때에 가서는 무덤 주변의 잡초를 치워야 한다. 그리고 무덤에 흙을 추가하십시오. 조상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내십시오.

둘째는 기억하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Zhuge Changqing은 사람으로서 감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아무리 부유하고 상서로운 사람이라 할지라도 조상의 보살핌과 보호를 결코 잊어서는 안 됩니다. 조상들의 축복 없이는 가진 것을 가질 수 없으므로 감사해야 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선한 일을 하고 덕을 쌓아 백성을 이롭게 하고, 공헌하고, 조상을 공경하고, 조상을 기쁘게 하기를 열망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조상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후손으로서 조상에게 공물을 바치고, 종이화폐를 태우고, 제사를 드려 우리 조상들이 후대에 부양받게 하고, 조상들을 기쁘게 하며, 천지의 인정을 받고, 천지의 칭찬을 받게 해야 한다.

넷째는 축복을 구하는 것입니다. 조상님께 감사를 드리며, 건강과 가정의 행복, 부와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Zhuge Changqing은 청명절 동안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시간이 있는 한 집에 가서 조상이 행복할 수 있도록 가족을 축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젊은 세대의 효도, 가족의 상속, 중국의 전통적 미덕을 반영합니다.

청명절 손글씨 신문 활동 샘플 요약

학생들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이번 손글씨 신문 대회는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는 200부 이상의 자필 신문을 받았고, 중학교 1학년 전 학급이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각 학급은 예비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작품을 제출했습니다. 이 손으로 쓴 신문의 주제는 "청명절"이며 모든 학급에서 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일부 학급에서는 이를 위해 주제 수업 회의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청명절 관련 지식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신문이 풍성해졌습니다. 내용에. 그 중에는 흑백 레이아웃의 손으로 쓴 신문도 있고, 푸른 하늘, 흰 구름, 푸른 잔디 등 차분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눈과 영혼을 아름답게 해주는 신문도 있습니다. 삽화에는 만화 애니메이션, 고전 초상화, 낭만적인 클립아트도 포함되어 있으며 다채롭습니다.

반면, 손으로 쓴 신문은 레이아웃, 형태, 색상 등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물론 글쓰기도요. 우리의 필기판은 모두 펜으로 한 획씩 쓰여져 있어 사람들에게 편안한 느낌을 주고 우리 학교의 일상적인 글쓰기 교육 기술을 보여줍니다. 각 클래스는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여전히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지 크기가 균일하지 않고 크고 작기 때문에 일부 레이아웃은 너무 꽉 차고 일부 그림은 너무 큽니다. 몇 마디의 화보 같은 느낌. 어떤 색은 너무 밝아서 손님을 압도하는 느낌. 즉, 교사는 손으로 쓰는 신문 제작의 기본 요구 사항과 기본 지식에 대한 교육과 설명을 제공하여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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