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류산지에: 당신이 모르는 광시 장족의 노래요정
류산지에: 당신이 모르는 광시 장족의 노래요정
유삼지에의 문화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노래 문화다. 노래문화는 광시 각 민족의 노동생산과 일상생활 속에서 창조된 각 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민족문화는 한 나라, 한 민족, 한 지역의 문화 전반에 있어서 가장 영속적이고 매력적인 빛나는 축적물이자 정신적 자질로서 지역 소프트파워의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이다. 광시는 광시의 인기를 높이고 지역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Liu Sanjie Culture와 같은 유명한 문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iu Sanjie는 총명하고 노래와 춤에 능숙하며 광시 장족 사이에서 잘 알려진 역사적 전설로, 그녀의 이야기는 TV 시리즈로 만들어 여러 번 상영되었습니다. 2000년경, 유명한 감독인 장이머우(張藝母)가 이 소수민족의 이미지를 선택하여 "인상? 유삼제"의 실제 풍경 공연을 제작했습니다. 이 작품은 최초의 "인상" 시리즈였으며 국내 및 해외에서 100만 개 이상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Liu Sanjie는 민속 속 인물이자 고대 민속 전설 가수입니다. 그녀는 똑똑하고 영리하며 그녀의 노래는 "노래 요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에 대한 많은 이야기와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매년 음력 3일은 그녀를 기념하는 축제입니다. 광시장족자치구 이저우시가 선포한 발라드'가 국가 무형문화유산 제1차 목록에 선정됐다. 국가 조사 결과 이저우시가 유삼지에의 고향으로 결정됐다.
전설에 따르면 Liu Sanjie는 당나라 중종 시대(서기 618년 - 907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본명은 Liu Sanmei였습니다. 그녀는 광시(중국 남부)의 장족의 일원이었습니다.
산메이는 노래를 잘할 뿐만 아니라 천성적으로 아름답고 똑똑합니다. 올해 듀엣에서 그녀는 노래도 잘하는 잘생긴 청년을 만났고, 듀엣을 하는 동안 두 사람은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사적인 삶을 약속하게 됐다. 마을의 불량배는 오랫동안 산메이를 탐내고 있었는데, 산메이가 청년과 사랑에 빠진 것을 보고는 화가 나서 어느 날 밤, 밝은 달빛 아래에서 산메이와 그를 빼앗아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청년은 유강가 바위에 앉아 달을 바라보며 마음을 쏟아내고 있었다. 갑자기 횃불이 흔들리고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고 있었다. 청년은 갈 길이 없는 산을 바라보다가 육하강을 바라보며 이생을 구하지 않고 함께 살고 함께 죽기로 결심하고 오직 사후세계를 구하여 손을 잡고 밀려드는 파도에 뛰어들었다.
사람들은 이 민속 음악가이자 민속 가수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매년 3월 3일에 "유삼지에"를 애도하기 위해 류허 강둑에 갑니다. Liu Sanjie가 광시에서 전설이 된 이유에는 역사적 이유, 전설적인 이유, 영화 및 TV 이유, "인상. Liu Sanjie" 이유, "Yuesan Song Festival"의 이유 등이 있습니다. 유삼계의 고향을 두고 경쟁을 벌이는 이유 등 이러한 이유들의 결합, 혼합, 발효가 유삼계를 광시에서 전설로 만들고 광시에서 불후의 가수로 만든 것입니다!
유삼계는 가수지만 고대 광시 민속에서 "노래 요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역사상 실제로 Liu Sanjie가 있습니다. "Luocheng County Chronicle"에 따르면 AD 618 년 Liu Sanjie는 Tianhe County Xiali Landing Village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광시성 하치시, 뤄청 물라오 자치현 시바오진 시아리 커뮤니티 마을 주민 집단의 계보에도 유삼지에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그녀는 종종 민요를 불렀습니다. 사람들(이야기의 원형)은 광시 각지에서 유삼의 노래에 대한 다양한 전설을 불러일으켰고 영화 및 TV 드라마 '유삼지에'와 '유삼의 인상'에도 등장했습니다. Jie'는 후세대 Liu San Jie의 프로토타입을 기반으로 합니다.
천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뤄성 현 연대기'의 유삼계에 대한 기록 외에도 광시 전역에 유삼계에 관한 전설이 더 많이 퍼져있다. 예를 들어, 많은 악행을 저지르고 서로에게 해를 끼치며 유삼지에(Liu Sanjie)와 아뉴(A Niu) 형제를 여러 번 박해한 모씨와 그의 아들 모해인(Mo Hairen)에 대한 고전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 광시 유강 유역에서 활동하던 뛰어난 민요가였는데, 젊은 민요를 만나 사랑에 빠졌고, 마을의 불량배들에게 강요되어 강에 뛰어들어 자살했습니다.
역사적으로 광시 각지에는 유삼계에 관한 전설이 많이 남아 있다. Liu Sanjie에는 Liu Sanmei, Liu Sangu, Liu Sanma, Liu Santai 및 기타 이름도 있습니다. 유삼계에 관한 역사상 수많은 전설과 그것이 널리 퍼져 현대 광시에서 유삼계가 전설로 자리잡을 수 있는 탄탄한 대중적 기반을 마련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류산지에가 현대에 정말 인기를 얻은 이유는 바로 영화와 TV 때문이었습니다. 이르면 1936년 광시성 뤄청 항일구국예술단이 처음으로 컬러 오페라 '유삼계'를 창작, 공연했고, 유삼계는 현대인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1960년대부터 영화이자 오페라인 '유삼계'는 은막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반복해서 상영되었습니다. "노래하는 요정 류삼지에"라는 이름은 광시에서만 잘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의 행인들에게도 잘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1세기 초, 유명 영화감독 장이모우 감독이 연출한 중국 최초의 실감산수공연 '인상.유삼계'는 유삼계의 전설을 최고조로 끌어올려 유삼계를 소개했다. Sanjie가 세계로.
그때부터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중국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 도시인 계림이 있고 중국에는 "노래하는 요정 유삼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년 수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유명한 가수 유삼지에(Liu Sanjie)에 대한 존경심으로 인해 계림을 방문합니다. 노래하는 요정 Liu Sanjie의 업적과 명성은 더 이상 "광시의 전설"에 국한되지 않고 "중국의 전설"이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음력 3월 3일은 중국 여러 민족의 전통 명절이지만, 그 중에서도 장족이 가장 전형적이고 엄숙하다. "장족 3월 3일"은 "장족 3월 3일 가요제"라고도 불립니다. 이 축제는 장족과 기타 소수민족을 위한 성대한 전통 명절입니다. 원래 의미는 노래하는 선녀 유씨를 기념하는 것이었습니다. 산지에. 음력 3월 3일, 광시(廣西)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성대한 노래 축제와 노래 축제가 자주 열립니다. 노래 축제의 주요 활동은 젊은 남녀들이 노래하는 요정 유삼계(Liu Sanjie)를 따라하고 민요를 부르는 것입니다.
1984년부터 광시좡족자치구 인민정부는 '장족의 3월 3일'을 광시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법적 공휴일)로 지정하고, 지역 전체에 걸쳐 이틀간의 휴가. 이는 의심할 바 없이 '노선유삼제'의 합법화로, 전설적인 인물을 기리기 위해 전국적으로 법정 공휴일을 정하고 매년 이틀의 공휴일을 두는 것은 전국적으로도 독특한 일이다. 국가. 가수 유삼제가 광시에서 전설이 되지 않는 것은 어렵다.
노래요정 유삼제는 분명 현대 광시의 전설이자 광시의 불후의 신화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유명해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돼지들은 강해지는 것을 두려워하며, 광시 전역은 물론 광동성 서부까지 가수 유삼걸의 고향을 두고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가장 잘 알려진 노래 선녀 유삼제의 고향, 뤄청 모라오 자치현, 허츠시 이저우구, 류저우시, 계림시, 구이강시, 광둥성 양춘시 등도 '노래의 고향'에 합류했습니다. 선녀 유삼제' 이름을 위한 싸움. 유삼계의 고향을 두고 각지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경쟁이 노래요정 유삼계의 이름을 더욱 유명하게 만들고 지속되게 만들었다.
장족 '유삼계'의 이미지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다양한 기억 주체에 의해 기록되고 상상되었다. 그녀는 다양한 사회적 정체성과 연극을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시간과 공간 맥락에서 서로 다른 문화적 역할. 서로 다른 기억 주체의 서로 다른 역사적 기질은 서로 다른 문화적 요소를 유지하거나 포기하여 "유삼계"의 서로 다른 문화적 이미지를 구축합니다.
Liu Sanjie의 문화 유전자와 문화 현상의 잉태, 발아, 생성 및 전파는 수천 년의 오랜 역사적 진화를 거쳐 왔습니다. 다양한 시대, 지역, 민족 집단이 참여했습니다. “유삼계 문화”는 다양한 방식으로 “순서”의 생성과 계승을 통해 그들 자신의 문화적 인식, 역사적 기억, 문화적 상상력, 미학적 경험 및 정서적 자양분을 침투시켜 일종의 “화살더미”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가상의 플롯과 상상의 것들을 응축한 캐릭터' 요소. 유삼지에의 문화적 이미지는 가소성, 가변성, 복잡성, 다양성으로 인해 사람들이 그 문화적 본질을 이해하기 어렵게 만드는 반면, 미래 세대가 재해석할 수 있는 상상력의 여지도 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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