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중반 무용교안 3 편
유치원 중반 무용교안 3 편
2, 유아의 리듬에 대한 인식을 키워라.
3, 게임 도중 유아에 대한 공조우애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우정을 이해하고 우정을 소중히 여기도록 한다. < P > 행사는 곡조를 위해 리듬을 고르는 4 대의 기차와 리듬형 카드를 준비한다. < P > 행사 과정 1, 게임' 화회' 는 유아들이 문장 끝에 과감하게 조형을 만들도록 유도한다. < P > 선생님은 게임의 말투로 유아들이 대담하게 B 단 중 꽃잎 줄기를 엮는 다양한 형태를 만들도록 유도하고, 활동 중 자신과 다른 사람 사이의 공간 거리를 유지하고, 함께 밀지 않고,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한다. < P > 둘째, 다성부 낭송' 새끼 오리 병아리 게임' 을 통해 유아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셋, 복습곡 (라라 체크)
2, 복습곡' 라라체크' 를 복습한다. 유아를 이모티콘으로 안내하여 노래를 부르다. < P > 4, 무용게임' 내 친구 어디 있어'
1, 노래 복습' 내 친구 어디 있어'
① 선생님이 1, 2, 3, 4, 5, 6, 7, 내 친구가 어디 있는지 물어봐 영감아 답: 여기, 여기, 내 친구가 바로 당신입니다.
② 유아가 함께 노래를 부른 후 이 노래를 복습하면 몇 개의 악문이 있습니까? (4 개).
2, 곡조의 리듬을 고르고 박자 연습을 한다.
① 네 개의 악구를 대표하는 작은 기차 네 대를 제시하여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② 리듬 카드를 보여주고, 아이들은 리듬을 친다.
③ 유아들이 노래에 적합한 리듬형을 골라 객차에 붙이도록 유도한다. (협력, 상호 지원 훈련). ④ 리듬을 읽는다.
3, 리듬 스펙트럼을 보고 기본 동작을 배우다.
4, 댄스 게임 배우기.
① 교사 노래 시범 한 번.
② 댄스 게임 규칙을 설명합니다.
③ 유아 댄스 게임을 조직한다. < P > 게임 도중 유아의 실제 상황과 결합해 서로 돕고 사랑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 P > 5, 새끼 오리 병아리가 율동 퇴장한다. < P > 6 게임 종료 < P > 이 유치원무용교안' 내 친구는 어딨어' 는 아이의 취미에서 출발하고, 활동은 큰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 한 수업 시간에 아이들의 의연한 토론을 마치는 것은 내 동작이다. 누구의 동작인지, 그리고 그들은 오랜 시간 동안 이 춤을 잊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아이의 취미에서 출발하면 앞으로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 P > 편 2: 똑똑한 아기 < P > 활동 목표 < P > 는 아이의 풍부한 감정, 상상력, 관찰력을 키워준다. < P > 행사 절차
1, 기본기 훈련 < P > 1, 발돋움 연습, 음악' 선생님 창문을 지나갈 때마다' 를 배경음악으로 방송한다.
2, 작은 걸음걸이 연습, 음악' 파도 타기' 를 배경음악으로 틀어주세요. < P > 2, 춤 동작 학습
1, 다섯 손가락이 왼손을 벌리고 왼쪽 위로 뻗어 손바닥을 앞으로 내밀고 오른쪽 다리가 구부러지고 오른손이 오른쪽 아래로 뻗어 손등이 앞으로, 반대 방향으로 한 번에 8 박자를 반복한다. 네 개의 여덟 박자를 만들다.
2, 분행 보정, 과외 동작, 매 줄마다 잘 뛰는 어린이를 찾아 시범을 보이고,
3, 다섯 손가락을 벌리고 오른손에서 서로 뻗어 웅크리는 연습을 한다. 얼굴에 미소를 띠고 앞을 바라보다. 남녀 각각 과외를 하다.
4, 한쪽 다리 점프 연습, 왼손과 오른쪽 다리를 동시에 빠르게 들어 올리고, 왼손은 허리에 주먹을 쥐고, 오른손은 주먹을 쥐고 아래는 첫 박자, 반대 방향은 한 번 두 번째 박자를 반복한다. 여덟 박자를 반복해서 하다.
5, 세 가지 새로운 동작을 반복하여 동작을 연결시켜 한다. 속도를 높이다.
6, 반주 연습, 13 분당 < P > 행사 연장 < P > 가 집에 가서' 똑똑한 아기' 동영상을 볼 것을 요구한다.
편 3: 곰 세 마리
행사 목표:
1. 음악을 느끼고, 춤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유아의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을 키운다.
2. 유아들에게 춤의 박자에 따라 동작을 하도록 지도하고 유아의 리듬감을 키워준다. < P > 3. 사이드 스텝을 더욱 공고히 하고, 새로운 발끝을 전후지점 동작을 부여한다.
이벤트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이벤트 프로세스:
1, 코스웨어 제시, 아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다.
1. 얘들아, 오늘 곰 가족이 우리를 그들의 집에 손님으로 초대했는데, 너희들은 가고 싶니? ('소풍' 배경음악을 틀고, 어린이들을 데리고 유쾌한 걸음걸이를 타고 손을 잡고 옆걸음으로 입장한다. )
2. 어! 꼬마야, 이게 어디 가는 것 같니? 오! 이것은 큰 숲이고, 곰의 집은 큰 숲에 살고 있습니다. 보세요, 여기 무엇이 있습니까? 오! 집이 있는데 이게 누구의 집인 것 같아요? 맞춰봐, 우리 함께 이 집이 도대체 누구의 집인지 보자. ("곰의 집" 이라는 단어가 나타납니다) 오! 원래 정말 곰의 집이었구나, 그럼 다시 한번 맞춰봐, 곰의 집에 누가 있을까? 아 이들은 자유롭게 말한다.
3. 곰 사진을 차례로 보여 어린 아이들에게 곰 가족을 알리고 동작으로 흉내낸다.
(1) 코스웨어를 보면서 이게 누구냐고 물어본다. 곰 아빠는 어떻게 생겼나요?
(2) 어느 어린이가 동작으로 우리 모두에게 보여 줄까요?
(3) 선생님: 또 누구죠? 엄마 곰은 어떻게 생겼어요?
(4) 엄마 곰의 모습을 동작으로 표현한다. 누가 올까?
(5) 이 마지막 사람은 누구입니까? 아기 곰이 너무 귀여워요. 누가 아기 곰의 귀여운 모습을 만들까요?
(6) 굉장해! 우리 함께 이 동작들을 흉내 내자, 알았지?
요약: 아이들이 편찬한 동작이 정말 예쁘다! 원래 곰의 가족은 세 식구였는데, 꼬마가 나와 함께 말했다. 누구냐? 곰 가족은 세 식구가 있는데, 곰 아빠, 곰 엄마, 곰, 곰, 아빠는 뚱뚱하고, 곰, 엄마는 날씬하고, 곰은 귀엽다.
둘째, 아이들은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을 이해합니다. < P > 1. 곰 가족들이 우리 꼬마를 만나서 반가웠어요. 좋은 음악도 준비했어요. 듣고 싶으세요?
(2) 유아가 음악 감상
질문: 아이들이 안에서 무엇을 부르는지 알아들었나요? 한국 노래입니다. 곰 아빠, 곰 엄마, 곰, 곰 아빠가 통통하고, 곰 엄마가 날씬하고, 곰 새끼가 귀여워요. 하루 종일 커요.
오! 원래 이렇게 듣기 좋은 음악에는 또 하나의 듣기 좋은 이야기가 있는데, 우리 꼬마는 이야기를 하면서 음악을 한 번 더 들어볼까?
아이고! 이 음악은 정말 듣기 좋다. 어린이들이 이 음악을 들었는데, 너희들은 무엇을 하고 싶니? (춤)
(3) 유아는 음악을 듣고 마음대로 춤을 추며 스승은 중국어 가사를 말한다.
(4) 요약: 아이들이 방금 춤을 잘 췄어요! 선생님, 이렇게 듣기 좋은 음악을 듣고 춤을 추고 싶은데, 제가 춤추는 걸 보고 싶으세요? 춤' 곰 세 마리' < P > 3, 유아들이 춤 동작을 감상하고 흉내낸다.
(1) 음악 재생, 교사 춤, 유아 감상; 유아에게 주의 깊게 살펴보라고 일깨워라, 네가 선생님의 어떤 동작을 잘 했다고 생각하는지 봐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 유아들이 감상하자 교사가 질문을 했다. < P > 선생님: "아까 선생님이 춤을 추면서 어떤 동작을 잘 했다고 생각하세요? 우리에게 보여 주세요. " < P > 요약: 아까 몇 명의 아이들이 춤을 추는 느낌이 좋네요. 그럼 선생님이 추는 춤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배우고 싶니?
넷째, 아이들이 춤을 배우도록 지도하다.
(1) 스승은 가사를 말하면서 동작을 분해하고, 유아는 함께 동작을 연습한다.
(2) 유아가 발끝 후 장소 연습을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3) 모든 유아들이 음악과 함께 춤을 완벽하게 연출한다.
(4) 사전 설정 시나리오를 통해 유아들이 그룹으로 춤을 추게 한다.
5, 아이들은 음악과 함께 교실에서 나옵니다. < P > 아까 곰 가족이 우리가 추는 춤을 감상하며 우리 모두 유능하고 총명한 좋은 아이라고 자랑했는데, 우리 꼬마가 즐거워요? (행복) 그럼 우리 곰이랑 다시 만나자, 우리 집에 가자! 곰 새끼야 안녕! ("피크닉" 음악과 함께 교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