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내와 첩_임어당 삼부작_인격론 제2부: 임어당 삼부작

아내와 첩_임어당 삼부작_인격론 제2부: 임어당 삼부작

학술교류 2호, 1998

아내와

주동의 첩

———'임옥당 삼부작'의 인물론 제2부

, "린위탕의 세 부분 - (여주인)"은 이들 인물이 유교와 도교의 융합, 중국과 서양 스타일의 상호보완성, 그리고 '이중 결합'을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독특한 철학적, 상징적, 이상적인 정신적 특성과 예술적 미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Lin Yutang의 유교와 도교의 융합, 중국과 서양 스타일의 상호 보완적인 문화적 가치와 예술적 미학을 구현합니다. 동시에 여성, 결혼과 사랑, 가족문화에 대한 작가 특유의 시각도 표현하고 있다.

키워드: 유교와 도교의 융합, 중국과 서양의 상보성, 철학적, 상징적, 이상주의적, 여성관, 가족문화 저자 주동위(Zhu Dongyu)는 1938년 9월생으로 현재 원장 겸 부교수이다. 헤이룽장대학교 중국학과 현대문학 교육연구과 교수.

이에 대해 아래에서 논의하고 분석합니다.

'삼부작' 속 여성의 이미지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아내형이고, 다른 하나는 첩(애인)형이다. 아내는 딸, 아내, 어머니의 자질을 갖고 있고, 첩은 하녀, 여주인, 매춘부, 예술가의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 인물은 동양여성의 문화적 성격을 서로 다른 측면에서 표현하고 있다.

'베이징의 순간'의 야오 뮬란, '부잣집'의 두연추, 손만니, 니우수윤, '야오모(부자가족)', '부자가족', '

Lin Yutang은 문화의 질이 "예술, 철학, 문화 및 실제 생존"의 성취에 있지 않다고 항상 믿어 왔습니다.

①. 부부, 부모 등 행복한 가정과 훌륭한 인간관계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문명이 인류의 이상적인 문명입니다. 린위탕은 가족문화소설에서 다양한 유형의 가족과 그 가족에서 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다양한 문화적 관점에서 묘사하여 동양문화의 장점과 중국과 서양의 상호보완적인 문화적 이상을 보여줍니다. Lin Yutang은 그의 문화 논문 "The Art of Living"에서 "가족의 기쁨"에 대해 논의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문명의 다른 모든 성취는 좋은 부부와 부모의 생산을 촉진하는 방법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결혼과 가족 참으로 인간 삶의 가장 친밀한 부분이기 때문에 좋은 부부와 부모를 낳을 수 있는 문명은 실제로 더 행복한 인간의 삶을 창조할 수 있고, 따라서 더 높은 수준의 문명이다." "린위탕3부분."

(베이징 연기와 구름) 문화작품으로서 <풍학>, <주문>

은 아내형 캐릭터이다. 그들은 다양한 역할과 다양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경 연기와 구름'의 여주인공 뮬란은 '도교의 딸', 유교의 '좋은 아내'이자 작가의 이상형인 '좋은 아내와 어머니'이자 '좋은 아내'의 의인화이다. 이상적인 여자. 그녀는 유교, 도교, 불교의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명랑하고, 낙관적이며, 편안하고 지식이 풍부합니다. 그녀는 매우 똑똑할 뿐만 아니라 유덕하고 유능합니다. 그녀는 아버지로부터 노장철학의 도교정신을 물려받았고, 어려서부터 어머니로부터 유교부녀윤리에 대한 엄격한 가정교육을 받았다. 그녀의 생각

작가는 한 가족소설에서 엄청난 열정과 재능을 지닌 아내와 첩(애인), 그리고 다른 여성 인물들의 집단을 묘사합니다. 이 여성 이미지는 어떤 문화적 가치, 미학, 여성관, 결혼관을 표현하는가?

②Lin Yutang: "The Art of Life", 166 저자가 발행한 페이지,

Society,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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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의 의견, 정신적 기질, 문화적 소양은 모두 또래보다 높습니다. 그러므로 아내가 된 후에는 替씨 집안 모두가 존경하고 존경하는 가정부 할머니가 될 수 있다. 그녀는 보채의 미덕, 대옥의 재능, 단춘의 기술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그녀가 소녀였을 때, 그녀는 유교적인 '소년'이 되어 공부하고 유명해지고, 공식적인 경력으로 승진하고, 가족에 걸맞게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것을 꿈꿨습니다. 이는 '야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잊을 수 없는 가슴 아픈 연애를 했고, 재능 있고 똑똑하며 공부가 뛰어난 공리푸와 깊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두 사람은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같은 영적 연결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사랑". 그러나 그녀는 부모의 주선을 받아 결혼 생활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연인보다 훨씬 열등한 증손자 Ya와 결혼하기로 동의했습니다. 두 사람은 비록 잊을 수 없는 사랑은 없지만 여전히 행복하고 화목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남편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초자연적입니다. 리푸(Li Fu)는 누명을 쓰고 투옥되었다. 는 '의로움'을 갖고 도교에 헌신했다고 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린위탕의 정신생활의 낭만과 물질생활의 현실을 보여준다. 생명

①정신. 생활 철학: "공자와 맹자에 따라 행동하고 노장에 따라 생각하십시오"

저자는 그녀를 "관음보살"의 화신으로 씁니다. 오직 도교, 특히 장자만이 삶을 낭만적인 예술로 인도합니다. , 그리고 뮬란은 사랑스러운 "기발한 부인"이 될 것입니다. 전통적인 윤리에 둘러싸인 뮬란은 감히 북경 오페라를 부르고, 휘파람을 불고, 돌을 던지고, 담배를 피우고, 골동품을 감상하며, 대중 앞에서 남자들과 자주 교류하는데, 이는 일반 여성들이 감히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자연스럽고 본성과 일치합니다.

뮬란은 삶의 큰 변화에 직면할 때마다 도교 정신을 사용하여 자신의 영혼을 찾고 마침내 그녀를 "가을"로 만드는 "무상"의 정신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뮬란은 더욱 행복해졌습니다. 성숙하고 화목했습니다. 시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별거하여 따로 살았습니다. 그녀는 '시골 생활'의 꿈을 이루기 위해 가족을 남쪽으로 이주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기꺼이 '농부의 아내'가 되어 혼자 요리하고 '시골의 비밀'을 누리는 치, 조체니

③가족 생활에서 그녀는 최고의 주인이다. .

남편이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늙은 아버지의 도움으로 남편의 지도 아래 남편의 애인을 진심으로 만나 그의 집으로 초대했고, 그녀를 연회로 대접하고, 사랑의 라이벌을 친구로 변화시켜 숭고한 마음과 관대함을 보여주었고, 이후 그녀는 고아 4명을 더 입양하고 자비로운 마음으로 난민을 구출했습니다. 자비와 자비의 불교 정신뿐만 아니라 인도주의 정신과 도교의 삶에 대한 관점, 국가의 영원한 생명, 그리고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그녀는 이것을 자신의 삶에서 해야 합니다. 뮬란 이미지의 명백한 철학적, 이상적, 상징적 특성으로 인해 이 캐릭터에 대한 묘사는 이상주의적인 경향이 있지만 여전히 이 캐릭터를 통해 사람들에게 많은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작가는 주부임에도 불구하고 가족과 남편, 자녀를 위한 행복과 행복을 창조하고 사회에도 공헌하며, 자신의 삶도 즐겁고 행복한 인물이다. 명예, 부, 성공에 너무 집착하고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는 서양인들이 동양 문화를 참고로 삼고 뮬란을 모델로 삼아 삶의 태도와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중국 독자들에게는 이상적인 삶의 거울이라고도 볼 수 있다.

뮬란에 비하면 이상적인 성격에 대한 성찰과 반성을 남긴다. 소설 속에 더 나와 있다

뮬란은 젱 가문의 전형적인 '착한 며느리'다. 시부모님을 공경하고 형수들과 화목하며 잘 대해준다. 그녀는 남편의 사랑스러운 "판타지 레이디"입니다. 그녀는 호기심이 많고 예술적 이해와 낭만적 인 기질로 가득 차 있으며 혼란스러운 삶에서 항상 친절하고 자연 스럽습니다. 사물과 평화롭게 지내고, 뱃사공과 어부가 되는 것을 상상하며, 옷과 화장부터 음식과 일상생활까지, 그녀는 예술적이고 혁신적으로 생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계절의 변화, 그녀는 서쪽으로 갔다. 산을 여행할 때 종종 식당에 가고, 공원에 가고, 영화를 보고, 연꽃 이슬을 모아 향기로운 차로 마시는 것이 라바죽이다. 그들은 Zeng 가족의 모든 남녀노소를 놀라게 했습니다. Lin Yutang은 청나라 가족 생활의 즐거움을 기록하고 흥미로운 "Six Chapters of a"에서 이상적인 여성으로 간주됩니다. 떠다니는 인생''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운니앙의 우아하고 절제되지 않으며 문학과 예술을 좋아하고 자연을 잘 즐기며 예술 생활이 풍부한 윤니앙의 기질과 인품이 모두 뮬란에서 부활했다. 당연히 린위탕은 뮬란을 특별히 좋아했고, "

② 뮬란이 마음속의 딸이라면 뮬란이 틀림없어요!"라고 감동적으로 말했다.

그의 이상형은? . 그러나 뮬란은 결국 새로운 문화적 지식을 지닌 현대 여성이며, 남자의 아내, 연인, 친구, 어머니의 이상형 통일체이다. 아내는 얻기 쉽지만 연인과 절친한 여자는 가장 찾기 어렵다. 그래서 작가는 뮬란의 로맨틱하고 예술적인 감성에 주목한다. Lin Yutang은 인생이 예술을 만들고 예술이 인생을 완벽하게 만든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Mulan을 완벽한 이상적인 여성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저자는 전통문화의 맥락에서 뮬란을 묘사한다. 전통문화에서 유교는 삶을 현실의 세속화로 이끌고, 뮬란은 '착한 며느리'가 되고, 불교와 선은 삶을 신비의 신비화로 이끈다.

①린위탕: "존재에 대하여" a Good Wife" "People", "Talk About Everything", 59페이지 참조

, Hainan Publishing House, 1993.

② ③ 린 위탕의 "순간의 베이징": 789, 643쪽, 후난 문학 예술 출판사, 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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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적인 아내의 모습. 그녀는 온화하고 사려 깊으며, 고결하고 유능하며, 일을 꾸준하고 확고히 하며, 희생 정신과 여성적 지혜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녀는 남편을 부양하고, 경력을 쌓고, 자녀를 키울 줄 알고, 집을 돌보고 남편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내가 되기에 가장 적합한 여성입니다. 그녀는 뮬란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Mochou는 덜 낭만적이고, 더 현실적이며, 덜 재능 있고 영적이며, 더 모성적이고 아내적인 이미지입니다. 그녀는 "새로운 지식"과 "오래된 도덕성"을 갖춘 "좋은 아내이자 어머니"의 이미지입니다. 그녀는 그녀의 여동생보다 더 "축복받은" 사람입니다. 그녀는 뛰어난 남편과 결혼하여 같은 세대의 자매들보다 더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어느 나라든 여성의 행복은 그들이 누리는 사회적 권리의 양이나 국민의 질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

남을 배려하고 타락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도교에서는 노인의 영감과 여동생 대윤의 깨달음으로 아직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양심과 수치심으로 인해 그녀는 마침내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정신을 차리고 강간을 근절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결국 일본인의 총에 맞아 값진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이 "하얀 얼굴의 여왕"은 생애 마지막에 마침내 영광을 누렸습니다. 수윤은 소설 속에서 뮬란의 반대 이미지로 등장한다. 그녀의 생각, 기질, 가치관, 문화적 성장,... 그녀, 금전적 권리. 그러므로 그녀에게.

소설 속 여주인공 뒤로안은 작가가 세심하게 만들어낸 '좋은 아내이자 엄마'의 전형적인 예이다. 그녀는 소설 속 '합리적이고 친밀한 애정' 정신의 구현체이자, 뮬란의 묘사를 보완하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Lin Yutang은 "합리적인 정신은 인류 문화의 최고의 이상이고, 합리적인 사람이 가장 교육받은 사람입니다 ... 인간화 된 생각은 합리적인 생각입니다.

③ "Heqing"은 선을 의미합니다. 인간적인 본성과 인간미를 겸비한

전형적인 정숙한 여성의 이미지다. 어릴 때부터 전형적인 전통 '여성의 덕목'을 교육받았다. 조용하고 매력적이고 소심한 성격을 갖고 있다. , 순결하고 자기애적인 그녀는 약혼자 Ping Ya와 깊은 사랑에 빠졌고 그들의 결혼은 "자유"를 위해 마련되었지만 그녀의 비극적인 결혼은 실제로 가장 쉽게 유교의 죄로 오해되었습니다. , 그녀의 평생 처녀의 비극은 유교 때문이 아니라 봉건적 "정결 개념"에 의한 것입니다. Lin Yutang은 송과 명나라의 성리학 이전의 유교 문화가 인본주의 정신을 옹호했다고 믿었습니다. '자연의 원리를 지키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한다'고 '절제와 절제'를 주창하는 유교 윤리는 금욕주의의 수렁에 빠졌고, 이로 인해 마니는 봉건적 도교와 전통적 나쁜 습관의 희생자가 되었다. 인물들의 운명은 전통문화의 열등함, 인간 본성에 대한 억압과 소외를 폭로하고, 성리학의 교리를 부정하며, 그 불합리하고 인간 본성에 반하는 모습을 드러낸다. 매니는 세 형수 중 가장 동정적인 인물이다. 시대가 변해 부러워지는 여성이 아닌 '이상적인 여성'은 더 이상 과거의 억압적이고 차분하고 우아한 여성이 아닌 청순하고 발랄하며 활력 넘치는 유럽 여성에 가깝다. "

②. 매니의 이미지는 이상적이고 아름다운 여성으로서의 뮬란의 이미지를 더욱 보완하며, 이는 우주의 보편적 생명 원리와 일치합니다. '합리적이고 친밀한 애정'은 유교의 가장 기본적인 문화정신이자, 유교철학이 오늘날까지 계승되어 전복되지 않는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뒤 루앙은 소설 속 감성과 이성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한 인물이다. 그녀는 현대 교육을 받았지만 여전히 전통적인 유교 개념을 일부 유지하고 있으며 "여성의 소명은

④입니다. 그녀는 집에 머물면서 인내심을 갖고 모든 것을 견디는 것"이라고 느낍니다.

유연하고 우아한 기질과 더불어 인내와 충성심을 겸비한 그녀는 따뜻하고 다정한 가정을 동경하는 유교 여인이자 열녀입니다. 그녀는 한때 서예가 최려운(Cui Liyun)이 호랑이 입에서 탈출하도록 도왔고, 아름답고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남편을 찾았는데 이는 맹(孟)의 이야기를 연상시킵니다.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온 강누. 반면에 그녀는 편안하고 개방적이며 "종종 몽환적인 표정으로" 감정이 풍부하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 여인은 도교 예절을 지키지 않고 송화호의 아름다운 달밤에 연인 이비와 낭만적인 밤을 보냈고, 그 결과 그녀는 혼외 임신을 하게 되었지만, 그녀의 마음은... ...완전히 사랑에 지배되었고 모든 것을 바쳤습니다." 그녀는 자립심이 강하고 자유롭고 구속이 없으며 현대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씨의 둘째 며느리인 우수윤은 나쁜 아내이자 슬기로운 여인의 이미지다. 그녀는 관료 가문 출신이지만, 부유한 귀부인의 우아함을 갖고 있지만, 허식적이고, 허영심이 많고, 과장되고, 신랄하고, 이기적이며, 오만하고 무례합니다. 그녀는 좋은 교육도 받지 못하고 응석받이도 없는 관료 집안의 성격이 나쁜 아가씨이다. 그녀가 본 것, 말한 것, 꿈꾸는 것, 손에 쥐고 있는 것은 돈과 권력, 이 두 가지 뿐이었다. 그 외에는 그 어떤 것에도 관심이 없습니다. 돈과 권력, 쾌락을 추구하다 보니 타락하게 됐다.

서구 여성의 스타일. 그녀의 명랑함과 개방성 속에는 그녀의 입 속에 기사도적인 여성이 있습니다

② Lin Yutang, "중국어": pp. 153, 175, Xuelin Publishing House, 1994.

③ 린 타이이(Lin Taiyi)의 "린 위탕(Lin Yutang) 전기": 195페이지, 북월 문학 예술 출판사, 1994.

④⑤ Lin Yutang의 "The Rich Family": 243 및 194 페이지, 중국 청소년 출판사, 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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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의 자비로움과 정의로움, 그리고 용기는 그녀의 온화함과 조용함 속에 낭만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그녀는 숙녀, 기사도 여성, 자유의 여신상, 관음의 조합입니다.

그녀는 혼자 호랑이 입에서 탈출해 방황 생활을 시작했다. 그녀의 불행한 삶의 경험과 비극적인 운명은 그녀가 바다에 버려진 배와 같아서 환경과 인간에 의해 조종당하는 것처럼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바람에 흩날리는 낙엽처럼, 정치와 음모의 소용돌이 속에서 기댈 곳도 없을 때, 그녀는 부유한 가문의 청년 야오보야를 만났다. 이 자제력 있고 고독한 "냉소적"은 관능적 인 신체, "세속적 운명", 풍요 로움에 초점을 맞춰 그녀에 대한 열광적인 사랑을 발전 시켰습니다. 그녀는 Boya와의 "세속적 관계"를 재회하고 반성했을 때 Lao Pan과 사랑에 빠졌고 그와 결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라오판이 이 사랑을 받아들이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마린은 라오판과의 연애를 통해 그녀를 마음으로 도교로 승화시키고 영혼의 정화를 이루는 '단니'로 변화시켰다. 라오판과 사랑에 빠지는 것은 불교 선불교 정신의 인도를 받는 "신성한 운명"입니다. 라오판은 불교 형이상학과 중국 도교 철학을 결합한 선불교를 믿는 사람입니다. Marlene이 그녀의 "세속적인 운명"을 제거하고 그것을 영혼의 행복을 추구하는 "신성한 운명"으로 승화시킬 수 있었던 것은 그의 보살핌, 사랑 및 지도 덕분이었습니다. 다니의 친절함과 동정심, 온화함은 피란민들에게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구해주는 관음의 모습으로 여겨졌다. 그녀는 항일전쟁 당시 피난민 입양과 구호 활동에 헌신했으며, '모든 중생을 구하는 일'을 위해 일생을 바쳤다. " 그녀는 죽은 보야와 이상한 '결혼'을 했고 그의 사후 아들을 낳았다. 그녀는 '세속적인 운명'을 끝내고 같은 신념과 직업 속에서 라오판과 진정한 '행복과 조화'를 찾았다.

작가의 작품 중 유일한 '게이샤' 이미지인 '왕족'의 서예가인 추이리윤은 천성적으로 관대하고 상큼하며 활기차고 프리섹스를 좋아한다. 영웅과 영웅을 사랑하며 예술을 포기하지 않는 유명인 순교자이자 버스커의 영웅적인 정신과 용기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랑스럽고 깨끗하며 자존심이 강하고 순결하고 사나운 여성입니다. 그녀는 권력 있는 사람에게 매달리는 것도, 사업가와 결혼하는 것도 원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군벌들을 위해 북을 부르기 위해 도주에게 납치되었고, 아부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감옥에 갇혔고, 호랑이 입에서 벗어나 다른 곳으로 떠돌았으나 결국 다시 악마의 손아귀에 빠지고 말았다. 결국 그녀의 이름을 구하기 위해 강에 뛰어들어 자살했습니다. 작가는 이 캐릭터에 유명한 매춘부 리샹쥔의 기질과 성실성을 분명히 통합시켰으며, 이 사랑스러운 게이샤의 이미지를 부드럽고 우아한 스타일로 묘사합니다.

'3부작'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캐릭터는 은막의 강인하고 완고한 성격의 화형의 의리와 친근함; 잉잉, 춘메이의 기민함과 능력은 모두 매우 뛰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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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위탕이 쓴 첩(여주인)의 이미지는 가장 다채로운 캐릭터입니다. 그들은 하녀, 첩, 여주인, 매춘부, 게이샤 등 다양한 정체성을 갖고 있으며, 하녀로서 유순하고 유쾌하며, 여주인으로서 낭만적이고 열정적이며, 매춘부로서 방탕하고 매력적이며, 게이샤로서 매력적이다. 똑똑하고 충성스럽고 강하며 친절하고 충실하며 매력적이고 제한이 없거나 다재다능합니다. Cui Yiyun, Yinping, Hua Sister, Yingying 등 "Zhumen"에 등장하는 여성의보다 독립적이고 자유롭고 여성스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는 모두 첩 (여주인) 캐릭터입니다. 린위탕은 "중국의 사랑, 문학, 음악, 정치 등에 있어서 매춘여성의 중요성"이라고 믿는다.

① 고대 중국의 성(性)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름 매춘부 Li Xiangjun, Dong Xiaowan, Chen Yuanyuan 등이 그의 소설 속 인물에 직접 침투했습니다. 그는 "매춘부들은 중국인들에게 낭만적인 사랑을 가르쳤다... 그들은 주부들보다 교육을 더 많이 받고, 더 독립적이며, 남성 사회에 대처하기 더 쉽다. 사실 그들은

② 그들은 슈퍼이다"라고 말했다. "윤리를 바탕으로 한 고대 중국의 해방된 여성", 보다 자유롭고 낭만적인 여성.

마를렌(대니)은 작가의 작품에서 가장 전형적인 로맨틱 여주인의 이미지이다. 그녀는 현대 중국에서 해방된 자유여성이다. 그녀는 완전한 독립과 자유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지준들처럼 '내 것'을 외칠 필요도 없고, 사피들처럼 '영육의 조화'라는 사랑 선택을 고민할 필요도 없다. 그녀에게는 동세대 여성의 외로움과 슬픔이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을 없애는 것은 도교의 선불교 정신입니다. 소설은 독특한 삼각관계 이야기에 불교 선 사상을 주입하고, 삶의 비범한 영역과 영적 영역을 쓰며, 마린의 종교적 영적 정화와 자기 초월을 묘사합니다. 그녀의 욕망에서 사랑으로, 육체에서 정신으로, 형태에서 형태로의 초월과 승화는 중국의 실제 사회생활(즉, 전통문화)에서 불교 선정신의 위상과 영향력을 보여준다. 그녀는 매우 매력적이고 부드러우며, 그녀의 독특한 인생 경험과 우여곡절 경험이 그녀의 전설적인 성격을 더해줍니다. 그녀는 원래 위대한 장군의 사생아였습니다. 어머니와 딸이 버림받은 후 그녀는 가난한 환경에서 자랐고 자유롭고 독립적인 정신을 키웠지만 또한 "소박하고 절제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녀는 우연히 아버지의 적의 아들과 결혼하게 되었고, 시집에 의해 고립되어 투옥되어 강제로 자살하게 되었다.

② 린위탕의 『부잣집』: 165, 167쪽, 중국 청년 아웃

출판 출판사, 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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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이러한 인물은 사대부와 문인의 우아한 문화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자, 불완전한 결혼제도의 산물이다. 이 문제는 동방의 현자 임어당도 당황하게 만들었다. 그는 "인생이 불완전한 한 결혼 제도도 항상 불완전할 것이다. 이번

①임어당은 문제를 인식하고 우리를 떠나게 했다. 미래 세대에게 해결하자.”

남편의 즐거움은 여자의 일이다. 그는 "남자가 조금이라도 센스가 있다면 결혼이 여자에게 최고의 직업이자 유일한 직업이라는 걸 알게 될 것"이라며 "여성이 꼭 남자와 성관계를 갖기 위해 사회에 나갈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우월함을 위해, 가족은 그들의 왕국입니다. 소설 속 아내의 이미지는 모성애와 모성성을 지닌 경우가 많다.

"여자는 여자다.

③아이를 낳는 것은 여자의 본성이다. 아내이자 엄마이다."

서구의 연인 스타일인지 또는 동양의 첩 스타일, 또는 현대 일부일처제라는 이름의 혼외정사 모두 이상적이지 않으며 저자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는 그들의 가장 큰 권리이기도 하다. ":나는 아직도 여자가 되기를 고집합니다." 자식은 첩이다. 첩은 지위를 높였으나 자식이 없었다.

④ 니우수운은 니우씨의 딸이었고, 증씨의 젊은 주인은 그의 아내를 강등시켰다." /p>

작가는 『삼부작』에서 여성의 이미지를 볼 때 두 가지 가치관을 주목한다. :, 영혼, . 예를 들면: 뮬란의 도교 사상, 뒤 로안의 유교 사상, 마를렌의 불교 선 정신. 동시에 도교, 유교, 불교 등 다양한 정신적 요소를 갖고 있다. 작가는 이러한 인물들에게 철학적, 상징적, 이상적인 문화적 자질을 부여하여 린위탕이 늘 주창해 온 유교, 도교, 불교의 융합과 그가 믿는 중국과 서양의 상호보완적인 문화정신을 표현하고자 했다. 인류 최고의 문화 영역.

린위탕이 만들어낸 여성상은 서로 다른 생각과 기질, 문화적 성격을 갖고 있지만, 여전히 한 가지 공통점은 대부분 결혼을 하고, 엄마가 되고, '좋은 아내와 엄마'가 된다는 점이다. 가족 안에서, 그들 대부분은 가족의 주인이자 가사를 담당하는 사람입니다. Mulan, Mochou, Rou'an, Manny 등은 모두 "좋은 아내이자 사랑하는 어머니"입니다. 그리고 그들 대부분은 "현대적 지식과 고대의 도덕적 품성을 겸비한" 여성들이다. Lin Yutang은 예의 아내와 결혼하고 얻는 것이 그녀의 불임으로 인해 Zeng 가족에 의해 가장 큰 결점으로 간주되어 결국 이혼하고 Zeng 가족에서 쫓겨났다고 믿습니다. 은평은 단지 요대사의 여주인이었던 시녀였으나 요씨의 아이를 낳았기 때문에 죽은 뒤에도 요씨의 종당에 초대되어 그의 주부로 여겨졌다. 린위탕은 "가장 이상적인 아내는 현대지식과 고대의 미덕을 겸비한 여성으로 묘사된다. ... 내 마음속에 있는 이상적인 여성은 여전히 ​​

⑤똑똑하고 온화하며, '삼부작'에 등장하는 여성의 이미지는 여성과 결혼에 대한 린 위탕의 견해를 명확하게 반영합니다. 이는 그의 소설 속 인물들의 이상화 경향에 대한 답이기도 하다.

[담당 편집자 : 조진중]

① ② ③ ④ ⑤ Lin Yutang ": 부자 가족", 페이지 170, 149, 180, 160~161, 중국 청년 출판사, 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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