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여성 수감자들은 어떤 형벌을 가장 두려워했나요?
고대 여성 수감자들은 어떤 형벌을 가장 두려워했나요?
고대 통치자들은 이것을 잘 알고 있었을 것이다. 여성 죄수들을 사회로부터 널리 비웃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이미 상나라 때부터 '의복 문화'를 형성해 왔다. 신체의 사회적 평가를 낮추는 것은 어떨까요?
고대 역사에서 통치자에 대한 가장 비열하고 음란한 형벌은 여성에 대한 벌거벗은 형벌이었습니다. '복식 문화'라는 세계관이 형성된 이후 사람들은 나체 처형을 부끄러워하기 시작했다. 후속 처형은 그의 정체성을 훼손했을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굴욕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여성의 지위는 늘 낮았고, 중범죄를 저지른 여성은 세상으로부터 더욱 경멸을 받기 때문에 알몸으로 처형하는 것은 부도덕하다고 여겨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국가에서도 용인되는 경우가 많다. 정부와 국민. 북위 소문제는 처음으로 형법에서 명시적으로 '벌거벗은 처형'을 금지했지만, 안타깝게도 전통의 힘은 언제나 끔찍했다. 역대 왕조에서는 여전히 알몸의 형벌을 사용했습니다.
고대 통치자들은 왜 여성 수감자들에게 나체 고문을 가하는 것을 좋아했을까. 사실 지배계급은 일반 범죄에 대해 여성 수감자들을 어떻게 처형할지 별로 관심을 두지 않고, 때로는 피하기 위해 친절을 베풀기도 한다. 그러나 그들이 지배권력에 위협을 가하는 여성 수감자들과 마주하게 된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언제나 여성의 지위가 낮았던 나라에서 집권세력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여성은 강력한 정치적 호소력이나 뛰어난 군사적 리더십을 갖춰야 하며, 이들은 고위층 사이에서 높은 평판을 갖고 있다. 단순히 실행하는 것만으로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그들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집권세력에게는 이러한 여성 수감자들이 국민의 마음속에 미치는 영향력을 어떻게 제거할 것인가가 이들에게 어떤 처벌을 가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핵심이 된다. "말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의 인격 이미지는 물론 그의 영적 영향력까지 근본적으로 파괴하는 가장 좋은 지름길입니다.
역사상 유명한 농민봉기의 여성 지도자가 체포된 이후에는 살아남은 사람이 거의 없었다. 수나라 말기의 여주인공 진숴진은 당 고종 영회 4년(653년) 10월 봉기를 주도하고 자신을 '원가황제'라고 칭했다. Chen Shuozhen은 지역 주민들의 숭배를 받았습니다. Cui Yixuan이 그녀를 처형했을 때 그는 그녀의 이미지를 파괴하기 전에 공개적으로 그녀를 모욕했습니다. (해체하는 동안 한 사람은 발가벗겨야 했고, 여자들은 가슴을 잘라야 했습니다. 이것은 물론 진숴진에 대한 큰 모욕이었습니다).
청나라 가청시대에 청나라에 반기를 일으킨 난용부족의 지도자 왕낭현은 종교적인 형태로 부의족의 봉기를 조직했다. Buyi 언어로). 가경 2년(1797) 정월에 반란이 일어났고, 그가 영기에게 처형될 당시 그의 나이는 겨우 20세였습니다. 중국과 외국을 충격에 빠뜨린 의화단의 난 당시 노란 연꽃의 처녀 린 헤이어가 체포된 후, 유럽인과 미국인은 매춘부가 어떻게 그렇게 모든 사람을 속일 수 있는지 궁금해하고 싶어했다고 합니다. 그녀의 진짜 얼굴을 보기 위해 그들은 노란 연꽃의 처녀를 처형했고, 그 시체는 물약에 담근 다음 유럽과 미국으로 운반되어 장난감으로 사용되었으며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박물관에 보관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뒷받침할 증거가 부족하며 통치자에 의한 조작일 수 있습니다.)
고대 통치자들은 종종 그들을 "성적으로 모욕"했는데, 이는 일부 지루한 문학과 예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Yao Zhuan", Hu Yong'er가 체포되었을 때 그와 Wang Ze는 "침대에서 그렇게 행복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Wang Nangxian도 체포 당시 남자와 성관계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옷을 입고 옷을 입을 시간이 없었습니다. 전투에서 알몸으로 붙잡힌 어머니 연꽃 어머니 황린하이얼은 자신이 '지방 매춘부'라고 말하며 '약간 예쁘지만 사납고 영리하며 여산적의 우두머리로 여겨진다'고까지 말했다. 구체적으로 그녀를 "천진 허우 가문의 매춘부"라고 명명했습니다. 주된 이유는 장기간의 봉건윤리로 인해 사람들이 윤리에 어긋나는 성적 행위를 이념적으로 혐오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성적 문제에 대한 사소한 일탈만으로도 다른 분야에서 모든 '영웅'의 노력이 헛수고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사실이며, 이는 여성의 신용을 떨어뜨리기에 충분합니다.
고대 통치자들은 이것을 잘 알고 있었을 것이다. 여성 죄수들을 사회로부터 널리 비웃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이미 은대 이래로 '복장 문화'를 형성해 왔다. 그들의 신체를 낮추는 것은 어떻습니까? 이것을 이해한다면 왜 여성 반군 지도자, 녹색 숲의 여성 산적 지도자, 심지어 현대 여성 혁명가들이 처형될 때 발가벗겨졌는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백성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죽음을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라는 말이 있듯이, 고대 통치자들의 알몸 처형 방법은 날이 갈수록 바뀌었지만, 농민들은 폭동은 여전히 격렬했다. 폭동에 가담한 여성들은 죽음도 두렵지 않은데, 공공장소에 나체로 노출되는 것을 어떻게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 바로 “여성은 나체를 두려워하지 않는데, 이것이 가장 비열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음란한 처벌은 지배자들이 도살자임을 보여줄 뿐 아니라 비열하고 뻔뻔한 것이 또 무슨 뜻이겠는가?
안타깝게도 알몸 처형은 음란하고 지루한 구경꾼 집단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처형'은 지배계급이 국민을 위협하는 일이다. 오히려 심심한 구경꾼들이 식사 후 잡담을 나누는 재미를 더해준다. 그런 이들에게 이 여성들이 어떤 죄를 지었고 왜 처형됐는지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핵심은 그들이 여성의 몸을 감상할 수 있고 주관적으로는 무엇이든 하는 경향이 있으며 성적 욕망을 충족시키고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데 더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주쭤런 전기'에는 톈진에서 수만 명의 사람들이 두 명의 여성 혁명가의 참수를 공개적으로 지켜봤다는 기록이 있는데, 이는 '알몸 처형'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심리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농민 봉기의 여성 지도자인 요관음이 처형되었을 때, 많은 선한 사람들은 요와 같은 큰 반역자는 반드시 사형을 당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일찍 보러 갔다. 그러나 요관음이 호송되는 것을 보고는, 그녀는 여전히 바지를 입고 있었습니다. 모두 실망했습니다.
중화민국 건국 이후 봉건시대가 공식적으로 끝나고, 한때 문명의 오점으로 불렸던 '알몸 처형'도 한동안 사라졌다. 1927년 혁명, 중화민국 정부는 폐지된 참수형을 폐지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여성 혁명가들이 공개적으로 옷을 벗고 참수당했으며, 그 중 일부는 그들의 조상보다 더 잔인했습니다. 먼저 칼을 사용하여 여성 혁명가들의 가슴을 자르고 그 후에야 머리를 잘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 및 현대 여성 순교자"참조). "알몸 처형"도 여성에게는 부끄러운 굴욕이지만 결국 "죽을"수 있지만 통치자들은 더 비열한 방법, 즉 사형이 아닌 지팡이 형벌을 사용합니다 (구타하여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주변의 차가운 시선과 조롱을 계속 견뎌야 하는 여성들은 링치로 인한 고통보다 더 깊은 상처를 받는다.
악당들은 하루 종일 모여들고 만지고 놀리고 웃고 즐거워했다. 여성들은 너무 굴욕감을 느꼈고 일부는 그 자리에서 살해당했습니다. 가경(嘉靖) 시대 절강성(浙江省) 태수 호종현(胡宗系)은 범죄 혐의로 체포되어 베이징으로 압송되었으며, 그의 아내와 딸은 항저우에서 체포되어 이러한 굴욕을 당하였다. 그 결과 군청은 심심한 게으름뱅이들이 모이는 곳이 됐다. 특히 여자가 지팡이로 맞았다는 소식을 들으면 큰 축제가 다가오는 듯 갑자기 긴장이 되기도 한다. McGonagall은 "인간 삶의 빛과 어둠"이라는 책에서 이 사람들에 대한 멋진 개요를 제시했습니다. "사실, 이 그룹의 사람들은 그날 단지 어떤 축제 목적으로 모였습니다. 그들은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들은 얼굴에 미소를 지었습니다. 범인이 잡힌 것을 서로 농담하고 축하한다." 청나라 말기 유월(玉越)은 이런 일을 기록했다. 한 현 행정관은 젊었고, 경솔한 사람이었고 섹시한 소식을 가장 좋아했다. 사건을 심리한 결과 여성의 하렘 관련이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고의로 개입해 간통죄로 분류한 뒤 그 여성을 벌거벗기고 지팡이를 짚고 걸어갔다. 나중에 그는 부패 혐의로 처형되었고 그의 가족 재산은 몰수되었으며 그의 아내와 딸은 매춘을 강요당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것이 그의 벌거벗은 여성들에 대한 보복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위에도 비슷한 사건을 기록했다. 27세, 80세 된 며느리와 결혼한 농부가 있었는데, 간통이 폭로된 후 현 치안판사가 그녀에게 옷을 벗으라고 명령했다. 벌거벗고 무거운 막대기 4개를 착용한 다음 부모에게 집에 데려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부모는 벌거벗은 딸을 야멘에서 꺼내고 딸의 몸을 가리기 위해 스스로 옷을 벗었습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었는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옷을 빼앗으려고 앞으로 나갔고 소녀는 그것을 입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알몸으로 집에 가려고. 이 벌거벗은 처형의 결과는 처형 그 자체보다 더 무서운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원래 선한 영혼을 더럽히고 파괴하며 평범한 사람들을 악마로 타락시키기 때문입니다.
더 안타까운 점은 이런 나체 고문이 역사상 여러 세대의 관객을 '양성'했을 뿐만 아니라, 이들 관객의 잔재가 오늘날까지 멸종되지 않게 만들었다는 점이다. 요즘 집권층에서는 나체고문의 근거가 상실된 상태다. 아직도 나체고문을 옹호하는 사람이 있다면 현대 문명사회에서는 분명히 배척당할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사회 환경에서 우리는 종종 그러한 예를 보거나 듣습니다. 특정 장소의 어떤 여성이 처녀성을 잃거나 도둑질 또는 기타 비 윤리적 인 일로 인해 사회 악당과 지역 갱단에게 강간당했습니다. —— 고대 관중의 잔재. 오늘날에는 발가벗겨지고 굴욕을 당하며 끝없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충격적인 것은 이러한 행위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여성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장 잘 아는 것 같으며 결코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폭력의 대상에게서 무화과 잎의 마지막 껍질을 벗기는 것을 멈추십시오.
전통문화에서는 인체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전통이 부족하다. 남성, 여성을 막론하고 일반적으로 자신의 알몸을 엿보는 것은 부끄러운 일로 여겨지며, 여성의 알몸은 당연히 노출되는 것이 더 금기시됩니다. 그러므로 여성의 나체를 일종의 감상할 수 있는 인체미로 여기지 않고 엿보고, 소비하고, 분출해야 하는 성적 대상으로 간주하는 것이 우리의 국가적 상황이다. 여성에게 알몸을 강요하는 장면은 여성에게는 존엄성도, 수치심도, 자신의 몸에 대한 주권도 없으며, 여성의 몸은 남성의 노리개이자 성적 해방의 대상에 불과하며 더 깊은 차별과 억압, 경멸을 담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여성의 의미.
고대 통치자들이 처음으로 알몸 처형을 실시했을 때, 그들은 그것이 오늘날의 사회 심리학에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치고 현대 사회 반항 심리학을 형성하고 현대 정신병자의 무지와 부도덕함을 알몸 처형 관중의 무리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
——다이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