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미덕의 숙어, 속담 및시
중국 전통 미덕의 숙어, 속담 및시
소에 관한 시, 성어 또는 속담 1. 젖소에 관한 시, 관용어, 속담 또는 속담
소에 관한 시: 1,' 병소' 송대: 이강경 천무 천무 천상자, 피곤해 누가 다쳤어? 그러나 모든 중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설령 병이 태양 아래 마비되어도 마다하지 않는다.
백화문 해석: 소가 천무 () 를 경작하고 병에 걸렸을 때, 그 결과 천무 곡창 () 이 노동의 열매로 가득 차 있지만, 극도의 피로와 피로였다. 그러나 누가 그 고생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그러나 중생을 위해 배부르게, 쓰러져도 석양에 누워 있어도 아깝지 않다. 2, "견우사" 명대: 고각 굽은 고리, 내 소꼬리 대머리 속도.
* * * 트위스트 피콜로와 채찍, 남용동 보초가 서로 쫓아온다. 해가 지고, 풀은 아직 뒤에 있고, 소는 배가 고파서 나만 안다.
소에게 노래를 부르고, 소는 앉고, 밤에는 소 옆에 누워 있다. 나는 여러 해 동안 방목해 온 소를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임대료를 잃고 나의 소를 팔아버리는 것을 두려워한다.
백화문으로 설명하자면, 너희 집은 우각이 비뚤어지고, 우리 집은 우꼬리가 짧다. 우리는 모두 피콜로와 채찍을 들고 서로 쫓고 남룡동항으로 왔다.
해가 서쪽으로 지고, 풀이 멀리 뒤에 있고, 소가 배가 고파서 나만 안다. 나는 소에게 타고, 노래를 부르고, 소 옆에 앉아 놀고, 저녁에 돌아오면 소 옆에서 잔다.
나는 일 년 내내 소를 놓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소를 팔아 집세를 내는 것을 두려워한다. 3.' 장진주' 당대: 이백, 양 한 마리 삶아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아서 나, 300 그릇, 한 사람이 길게 마셔요! 。
백화문 해석: 양을 요리하면서 소를 잡으면서 재미를 찾는다. 한 번에 300 잔 마셔도 과언이 아니다! 4,' 칙륵가' 남북조: 악부시집' 칙륵 음산'. 하늘은 창공 같고, 새장은 사방을 덮었다.
하늘이 어둡고 거칠다. 바람이 불어 풀이 소와 양을 만나다.
백화문은 음산 기슭에 대평원이 있어 악인이 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방이 대지와 연결된 칙륵천의 하늘은 목축민이 사는 펠트 장부처럼 보인다.
푸른 하늘 아래 초원의 푸른 파도가 뒹굴고 바람이 풀 아래로 불면 소와 양 떼가 나타나 사라진다. 5, "화목한 스승의 은거 추구" 당대: 이백화온청우, 송고백학면.
백화문 해석: 따뜻한 꽃밭에 푸른 소가 누워 있고, 높은 소나무 가지에 백학이 잠들어 있다.
2. 소에 관한 시, 성어, 속담 또는 속담.
아픈 소-노래 Ligang 쟁기 천 에이커 상자, 피곤 누가 부상? 그러나 모든 중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설령 병이 태양 아래 마비되어도 마다하지 않는다.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노신의' 죽석으로 소를 방목하다' 라는 제목인 송황정견의 아들은 기괴한 모양의 죽석을 그리며 자신의 앞언덕을 올리고 소를 올리는 것이 재미있다.
야시대는 작고 웅장하며, 그윽한 자는 녹색에 기대고 있다. 아통의 삼척공이는 이 노인에게 반항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오석은 그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소를 보내어 그들의 뿔을 갈지 마라. 수소는 아름다운 뿔을 가지고 있지만 수소는 나와 대항한다.
천월오우거문고를 쇠털에 불룩한 송아지가 소를 타고, 풍마가 서로 맞지 않는다. 바람과 말이 서로 맞지 않아, 말을 타고 소를 놓아도 말을 돌려준다. 바람과 말이 동기화되지 않았다. 벼소가 개를 도살하여 닭을 썰다. 어떻게 칼로 말에게 돌아가 소를 놓아 산을 사이에 두고 늙은 소 땀소를 사서 건물을 충전할 수 있습니까? 말과 말은 모두 땀이고, 소는 젖이고, 소는 젖이고, 소는 모두 젖이다. 쇠털고래는 소를 빨아들이고, 솥을 메다. 소가 소를 쟁기질하다. 뿔이 부러지다. 송아지의 아들이 소를 쟁기질하다. 마버우, 말, 소, 키위가 소를 타고 칼을 판다. 소 얼굴, 소 얼굴, 칼, 말, 소, 바람, 눈, 소, 눈, 소, 소, 입, 닭을 사다. 우각서우길은 구유와 같고, 우길은 비누와 같고, 우각의 노래는 같다. 소가 입가에 견우, 직녀, 가랑비, 젖농가가 울다. 소는 바다로 들어가고, 소는 바다로 들어가고, 말은 바다로 들어가고, 소머리는 말입에 맞지 않는다. 거문고를 들으면 소발굽 속의 물고기가 소발굽 속의 물고기보다 낫다. 소를 만들지 말고, 소 별을 만들지 말고, 직녀를 만들지 말고, 병든 소의 옷을 만들지 마라. 몇 년 동안 울지 않고, 소 한 마리, 소 한 마리, 하룻밤 사이에 울다. 그 중 한 마리의 소는 털이 있어 소의 숨결 같다. 소의 숨결처럼, 소의 숨결처럼. 소 타기, 국어서 읽기, 소 타기, 소 찾기, 소 쓰러짐, 말, 나팔, 직녀, 소 삼키기 소는 은퇴했고, 말도 은퇴했다. 코뿔소는 달을 바라보고, 소의 치욕을 취한다. 코뿔소는 소 뒤에서 소 사진을 찍고, 소 한 마리가 으르렁거리고, 소 한 마리가 운다. 양이 소를 쟁취하기 위해 소의 귀를 잃는 것은 쉽다. 이것은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은유이다. 소는 뿔을 모르고, 말은 얼굴이 길다는 것을 모른다. 사람이 자기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송아지가 토끼를 쫓아다니는 것은 그들을 강하게 할 수 없다. 어떤 조건 때문에 그들을 강하게 할 수 없다.
소를 갈고 밭을 갈고, 말은 오곡을 먹는다. 불공평한 대우를 받고, 고난을 당하고, 행복을 누리는 것을 비유한다. 소는 천근의 힘을 가지고 있고, 사람은 그것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상대가 아무리 강하더라도 그것을 제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소와 말이 지치다: 세트: 손가락 세트 차. 빠르면 느리지만, 서로 끌어당기는 것을 가리킨다.
일을 하는 것은 합작하기 매우 어렵다. 소머리는 말부리에 맞지 않는다: 헛소리를 비유하고, 둘은 상관이 없다. 소가죽은 부는 것이 아니고, 기차는 밀지 않는다. 허공에서 큰소리를 치지 말고, 진짜 능력을 보아야 한다는 뜻이다.
젖소에 관한 시, 관용어, 속담, 속담
9. 털의 비유는 매우 중요하지 않다.
구우두호는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작은 테스트는 재능 있는 사람을 묘사하여 약간의 재능을 보여 주었다.
소 귀 연맹은 고대에 혈연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소의 옷이 울고 있는 것은 이 불쌍한 부부가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우산탁 (1) 은 산간 지역의 나무들이 모두 베어졌다고 묘사했다. (2) 그 의미를 바꾸어 사람의 대머리를 묘사하다.
벽 모퉁이에 책 한 권을 걸어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현량가시주',' 야간독서',' 벽을 파서 빛을 빌리다' 와 같은 의미다
귀축 (1) 은 한 사람이 추악하고 무섭다고 묘사한다. (2) 행동이 터무니없고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소두마면 (1) 은 한 사람의 얼굴이 못생기고 무섭다고 묘사한다. (2) 행동이 터무니없고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소, 말, 먼지가 날리는 것은 사람들이 길을 달리는 것을 묘사하며 먼지가 날리며 매우 피곤하다. 소와 말은 지위가 낮은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소정사오지는 대재 소용의 은유이다. 소머리가 말이 맞지 않다. 두 가지 일은 전혀 함께 할 수 없다. 보통 무관한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책이 많다. 진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는 비유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자취를 감추었다.
칼자국은 사물에 대한 인식이 분명하고, 일이 수월하며, 운용이 자유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마치 풍속을 모르는 것 같다.
막다른 골목에 들어서는 것은 고집불통으로 궁지에 빠진 것을 비유한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도, 어려움도, 나쁜 세력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두의' 정' 은 부모의 자녀에 대한 사랑을 깊이 묘사했다. 넬리의 아들은 그의 아버지의 사악한 아들의 은유이다.
풍마가 서로 맞지 않아, 비유문이 제목과 맞지 않는다. 소 한 마리가 멀지 않은 곳에서 으르렁거린다.
털은 9 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또한 물 한 잔입니다.
구우두호는 힘이 크다는 것을 비유한다. 병길은 소에게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갖거나 요직에 있는 관원을 재상으로 칭찬하게 했다.
관료의 본말 전도를 풍자하는 것도 있다. 소를 놓아 말을 놓아서 세계 평화를 비유하고, 더 이상 전쟁을 사용하지 않는다.
일명 휴우 대 말, 휴우 산마라고도 한다. 소를 만들어서 말을 하는 것은 비유로 열심히 일하는 것을 비유한다.
불법 밀수 활동을 전문으로 하는 중개. 소를 양으로 삼느니, 작은 손실로 큰 것을 비유한다.
침대 밑에 투우는 긴장의 은유이다. 소에 대한 나의 이해는 비유가 사물에 대해 철저히 이해하고, 여유가 있고,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무거운 짐을 지고 가는 소와 같다. 소에게 말을 하라고 하는 데는 일정한 기준이 없고, 명성은 사람에게 달려 있어, 아랑곳하지 않는다.
소라고도 합니다. 오우전월은 너무 두려워하고 놀라서 자신이 겪은 비슷한 일을 보지 못하거나 날씨가 덥다고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소에게 말을 알려달라고 부탁하고, 측면에서 연구해야 진상을 얻을 수 있다. 양에게 말을 아느냐고 물었다.
큰소리치는 것은 말이 과장되는 것을 묘사하고, 진실이 아니다. 방목은 자유로운 행동의 은유이다.
소와 말을 비유하여 싸우지 않고 무사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한 푼에 한 다스에 많은 묘사를 했다.
현지 소 트로이마의 비유에는 그 이름이 있지만 실용적이지는 않다. 소를 삼키며 기세가 웅장하다고 묘사하다.
한 소와 한 끼의 단밥은 일반적으로 자천을 가리키며 중용된다. 이른바 연역적 각도다.
송아지로 송아지를 데리고 가는 것은 군대를 버리고 농사를 짓는 것을 비유한다. 도살소는 노래를 부르는데, 덕이 있는 사람은 감사와 임용을 받지 못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일명 아사고 드럼 칼이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비유는 이치를 모르는 사람과 도리를 따지거나 말을 할 때 상대를 보지 않는다.
소를 두드리고, 말을 도살하고, 소를 도살하다. 미우의 버전은 성공 전 저조한 시기를 묘사한다.
젊은 황소는 상식과 반대되는 불륜의 사물을 비유한다. 삼국 시대에 제갈량은 병사들의 식량을 운반하는 도구를 만들었고, 일부 기관은 자동으로 운송할 수 있었다.
하사에게 소를 죽이는 것을 장려하다. 전투 중사를 위로하는 것을 가리킨다.
묘사할 수 있는 책이 많다. 진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는 비유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소의 꼬리를 잡고 소 뒤에서 일하다. 농사를 짓다.
머리 없는 수소는 기예가 뛰어나다는 것을 비유한다. 온전한 눈이 없는 황소로서, 눈빛이 날카로운 수소이기도 하다.
작은 시련은 위대한 재능을 비유하고 있다. 먼저 작은 일에 좀 표현해 봅시다. 소칼로 닭을 썰어 대재 소용을 비유하다.
견우와 직녀가 만난 날. 우산은 울고, 비유는 만족스럽지 못하며,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한다.
우산탁은 원래 산에 나무가 없다는 뜻이다. 오늘날, 그것은 종종 대머리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우심의 괴상한 비유는 고집스럽고 괴상하다. 완고한 좌파라고도 불린다.
소는 사람의 불안과 곤혹을 형용한다. 소의 옷과 눈물은 부부의 가난한 생활에 대한 은유이다.
소가죽 대왕은 큰소리치는 것을 좋아한다고 농담을 했다. 소 귀 연맹은 고대에 혈연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견우직녀는 두 곳에서 분리되어 만나기 어려운 커플을 비유한다. 소와 소 힘줄은 농촌에 돈이 있고 좋은 소년이 있다는 통칭이다.
황소자리 시계라고도 합니다. 지옥의 유령에 관한 신화 전설.
도깨비 (1) 는 각종 기괴한 귀신을 가리킨다. 또는 성가의 경지는 허황되고 이상하며 신비로운 것이다. (2) 내용이 터무니없는 은유 작품.
③ 각종 나쁜 사람을 비유한다. 아니면 소신뱀귀신, 뱀신우귀로.
우마의 옷은 가난한 사람이 입는 옷을 비유한다. 우마는 생활이 어렵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보다 생활이 우마보다 못하다.
소, 말, 먼지가 날리는 것은 사람들이 길을 달리는 것을 묘사하며 먼지가 날리며 매우 피곤하다. 소장마는 뱃속이 크고 식사량이 놀라울 정도로 많아 사람이 많이 먹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책 한 권을 구석에 매달아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비유하다. 각학자는 근면한 학자를 비유한다.
우황 개바오는 희귀한 물품을 비유한다. 그것은 또한 사악한 사상과 귀신의 생각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소발굽 속의 물고기는 죽음의 은유이다. 우근우방울은 성질이 고집이 세고 규율을 지키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우딩의 요리닭은 너무 크고 작은 은유이다. 카우보이와 마보는 지위가 비천한 사람에 대한 비유이다.
소코도인은 전문적으로 사람을 도와 생각을 어지럽히는 개머리 군사를 풍자했다. 우마 생식기가 커서 외국인의 생식기를 비유한다.
소와 대추는 총명하고 어리석은 비유이다. 또한 * * * 감옥.
소를 방목하고, 말을 방목하고, 가축을 기르다. 농사꾼의 아들은 아버지의 나쁜 근성과 아들의 덕행을 비유한다.
피튜니아는 사고나 모든 불행과 연루된 일의 은유이다. 코뿔소는 반짝이는 뿔로 남녀 간의 새롱거림을 묘사하고, 또 다른 서로를 성난 눈으로 바라보는 비유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는 달을 오랜 희망으로 본다. 출산할 수 없는 소 한 마리와 돌고래 한 마리가 대국을 비유하는데, 실력이 약하지만 소국을 억압하면 반드시 죽을 것이다.
힘이 소처럼 세다. 소의 눈을 삼키고 기백이 매우 크다고 묘사하다.
일명 바스크 투우. 기충투우는 기세가 매우 강하여 하늘로 치솟는 것을 묘사한다.
투우와 투우를 내뿜는 데도 쓰인다. 천식 호흡 곤란으로 설명 됩니다.
젖소에 대한시, 숙어 또는 속담
소 치는 소 치는 소 치는 소 치는 날, 땀소 추소의 드릴 땅, 아첨하는 말 망치, 주소 추소의 피소 추소의 물건,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 침대 밑에서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우소는 소털처럼 거문고를 많이 연주하고, 풍마소는 서로 맞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떻게 칼로 말을 돌려 소를 놓아서 산을 사이에 두고 늙은 소, 땀, 소, 소, 소, 소, 소, 소 등을 살 수 있습니까? 말 목, 말 입, 소 등, 말 목, 소의 9 소, 돌고래의 9 소, 소의 9 소가 움직이지 않는다. 소 한 마리의 소 한 마리와 죽은 소가 고치에서 소 음료, 소, 소, 뿔, 늙은 소, 낡은 차, 늙은 소, 송아지, 소의 아들, 마버우, 말, 소를 빨아들인다. 칼로 닭을 썰고, 소정으로 닭을 삶고, 소칼을 삶고, 소고 () 를 시험해 보고, 소황보우길 () * * * 소뿔선비 소길 () 은 같은 구유 (), 소길 () 소가 입가에 견우, 직녀, 가랑비, 젖농가가 울다. 소는 바다로 들어가고, 소는 바다로 들어가고, 말은 바다로 들어가고, 소머리는 말입에 맞지 않는다. 거문고를 들으면 소발굽 속의 물고기가 소발굽 속의 물고기보다 낫다. 소를 만들지 말고, 소 별을 만들지 말고, 직녀를 만들지 말고, 병든 소의 옷을 만들지 마라. 몇 년 동안 울지 않고, 소 한 마리, 소 한 마리, 하룻밤 사이에 울다. 그 중 한 마리의 소는 털이 있어 소의 숨결 같다. 소의 숨결처럼, 소의 숨결처럼. 소 타기, 국어서 읽기, 소 타기, 소 찾기, 소 쓰러짐, 말, 나팔, 직녀, 소 삼키기 소가 물러났고, 코뿔소는 말에게 돌아가고, 코뿔소는 달을 보고 소 모욕을 받았다. 소 뒤에 코뿔소는 구슬 한 장, 소 한 마리, 소 한 마리, 소 한 마리, 소 한 마리, 양 한 마리가 소를 잃기 쉽다는 사진을 찍었다.
5. 소에 관한 시, 성어, 속담, 속담.
우경천 무 () 의 병, 교환된 노동 성과는 수천 개의 곡창의 성과로 가득 차 있지만, 그 자체의 정신은 매우 지쳐서 모두 소진되었지만, 누가 또 그 근면한 노동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노래 Ligang \ "아픈 소 \" 차가운 눈 천 손가락 을 보고, ruzi 소 에 기꺼이 활.
노신, 양 한 마리 삶아 소 한 마리를 죽이고, 내 입맛을 갈고, 300 그릇, 한 사람이 길게 마신다! 。 당이백의' 취가',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다.
알 수 없는' 칠레가' 천가의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고 있다. 돈 칠석은 세 살 소 네 살 말, 반살 물소가 밭에서 기어다닌다.
넓은 입허리, 사계절이 꽉 차고 앞발은 화살 같고 뒷발은 활과 같다. 등이 굽은 소, 활등이 달린 당나귀.
소는 배부르게 쉬지 않고, 17 ~ 8 년도 늙지 않는다. 일찍 일어나면 소가 없다.
풀을 뜯고 젖을 짜내다. 지혜가 많을수록 용기는 줄어든다.
젖소는 농업의 어리석은 아들이다. 소는 천근의 힘이 있어 단번에 강요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소 한 마리, 집 반.
젖소에 관한 속담, 숙어 또는시
소가 죽은 후에 닭의 입을 만드는 것보다 소의 황후가 되는 것이 낫다. 닭의 입을 만드는 것보다 소 여왕의 칼을 만드는 것이 낫다. 무위우후우 소 19 개 조시소 주여소 무거운 짐, 우의처럼 우투장을 삼키고, 가랑비처럼 울며, 견우직녀가 우털처럼 귀를 받치고, 구우일우불산, 돌고래, 닭, 소, 소, 개, 보물, 소 구입, 칼 판매, 송아지, 소 돌고래, 바람, 소, 말은 상관없다. 초생송아지는 호랑이가 닭을 자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소칼 구우로 고치사, 소모, 닭시체, 소충가와 소정으로 닭을 삶아 소를 사는 법, 그리고 말 얼굴, 소머리, 뱀머리, 소귀신, 말 얼굴, 소 한숨, 소머리, 말 얼굴, 말 얼굴, 소머리, 말 얼굴, 말 얼굴 바람이 불면 말, 소, 칸소 사이동은 소, 말, 말, 실크, 소, 털, 칼라, 말, 소, 소, 소, 소, 소, 낡은 차, 소, 고마, 칼, 닭이라고 한다 * * * 어떻게 같은 구유에 소 눈 책 한 권을 걸어 닭 한 마리를 죽일 수 있습니까? 어떻게 소 칼로 양 한 마리를 쉽게 소 한 마리와 쥐 한 마리를 양각으로 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까? 유농은 소의 머리에 대고 울었다. 소의 발굽이 맞지 않다. 젖소의 고장이 났다. 소 입 아래, 소는 우물로 내려가고, 직녀는 소를 두드리고, 소옷을 죽인다. 젖소 중 한 마리가 밤에 울다. 소발굽 속의 물고기는 소발굽 속의 물고기이고, 직녀는 견우이다. 나팔 학자인 우길의 나팔 소리는 비누와 마찬가지로 말의 목에 소가 가득 걸려 있다. 소의 아들은 칼을 팔아 소를 사서 고래를 사고, 소를 마시고, 소를 마시고, 말을 만들어 쌀을 만들고, 소를 도살하고, 산을 사이에 두고 늙은 소를 산다.
7. 소의 시, 성어, 속담, 속담
너 자신을 자랑하지 마라, 소 하나. 교만과 자만은 지나갈 것이다. 고금의 많은 일을 살펴보면 비천함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첸 이순신.
나는 눈썹을 가로챈고 천부에게 손가락질을 했다. 나는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았다
소를 치고, 밥을 짓고, 땀을 흘리고, 허풍을 떨며 말을 한다.
소를 치고, 술을 마시고, 피를 흘렸고, 초생송아지는 호랑이 침대 밑에서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오소를 가로질러 쇠귀에 거문고를 치고, 소에게 거문고를 타는 것은 소털처럼 많다.
바람, 말, 소, 말에는 공통점이 없다.
어떻게 소칼로 말을 돌려주고, 소가 산을 넘고 산을 넘어 늙은 소를 사도록 하는가?
땀소가 건물을 가득 채우고, 소를 외치며 말을 외치다. 칸소는 사이동에서 소라고 부르며 말과 말을 만든다.
닭입소, 말등소, 황소, 돌고래, 아홉 마리의 소의 힘도 움직일 수 없다.
9, 소 19, 소 한 마리 닭, 죽은 소 흡입 소 고치 실, 소 털고래.
솥을 메고, 소를 갈고, 뿔을 갈고, 늙은 소가 차를 끊고, 어린 송아지의 아들이 소를 갈았다.
마버우, 마버우, 키위, 토우 타기, 칼 판매, 소 구입, 말, 얼굴, 소머리.
소를 사서 칼을 팔고 말을 팔지만, 모든 소가 다 산 것은 아니다.
머리칼로 닭을 썰고, 물을 마시지 않고 삼각대로 닭을 삶는 작은 테스트
소는 높고, 말은 높고, 귀신은 사악하고, 소는 소중하고, 소는 길상이다.
우뿔수재우길은 구유와 같고, 우길은 비누와 같고, 우길은 비누와 같다.
견우직녀 견우의 입 아래, 가랑비, 우농이 울다.
진흙소는 바다로, 소는 바다로, 소는 바다로, 소는 바다로, 소는 바다로, 소는 바다로, 소는 바다로, 소는 바다로 들어간다.
소머리, 마면, 견우, 주마, 소청금, 소발굽, 소발굽어
소발굽 속의 물고기는 차라리 닭입이고, 소 뒤는 하지 말고, 소 뒤와 직녀는 더더욱 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의가 아파서 누워 있고, 우의를 위해 울고, 세월의 소와 양, 밤에는 우의를 위해 울지 마라.
그 중 한 마리의 소, 모모딩은 황소의 숨결을 완화시키고 투우를 향해 돌진하며, 숨쉬는 것이 소처럼 헐떡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를 타고, 국어책을 읽고, 소를 타고, 소를 찾고, 소를 쓰러뜨리고, 말을 잡는다.
페니 위버는 암소를 삼키고 왕치와 싸우기 시작했다. 소는 소처럼 강하고, 짐은 소처럼 무겁다.
소칼로 닭 한 마리를 죽이는 방법, 사마우의 한숨, 매튜의 소와 쥐를 토끼의 뿔에 분산시키는 방법.
소 중 소와 양-뿔마, 소, 목마 도살장, 우우 전월이 소 식마를 물었다.
달팽이의 발걸음은 죽은 양의 수확으로 이어졌다. 소를 좀 쉬고, 말에게 돌려주다. 말을 좀 쉬고 코뿔소가 달을 바라보게 하다.
서전은 부끄러워 소를 취하고, 소 뒤의 코뿔소는 구슬을 비추고, 소 한 마리가 울부짖으며 자물쇠를 채웠다.
소 한 마리가 울고, 소 한 마리가 울고, 양 한 마리가 소 한 마리를 바꾼다.
소뿔이 뾰족하게 소를 삼키다.
물을 마시지 않는 소가 머리를 누르고 있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비유한다.
소는 굽힐 줄 모르고, 말은 얼굴이 길다는 것을 모른다. 사람이 자기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송아지가 토끼를 쫓으면 강해질 수 없다. 어떤 조건 때문에 강하게 할 수 없다.
소를 갈고 밭을 갈고, 말은 오곡을 먹는다. 불공평한 대우를 받고, 고난을 당하고, 행복을 누리는 것을 비유한다.
소는 천근의 힘을 가지고 있고, 사람은 그것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상대가 아무리 강하더라도 그것을 제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소와 말이 지치다: 세트: 손가락 세트 차. 빠르면 느리지만, 서로 끌어당기는 것을 가리킨다. 일을 하는 것은 합작하기 매우 어렵다.
소머리는 말부리에 맞지 않는다: 쓸데없는 말을 비유한다. 둘 다 상관없다.
소가죽은 허풍을 떠는 것도 아니고, 기차도 밀지도 않는다. 허공에서 큰소리를 치지 말고, 진짜 능력을 보아야 한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