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나라의 만주족 샤머니즘이 그들의 통치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청나라의 만주족 샤머니즘이 그들의 통치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만주족은 오랫동안 원시적인 샤머니즘을 믿어왔다. 샤머니즘은 만주족과 그 선조들의 자연과 사회 현상에 대한 독창적인 이해에서 출현하여 점차 신앙을 형성해 나갔다. 샤머니즘은 청나라 시대와 심지어 중화민국 시대에도 여전히 성행했으며, 해방 이후 과학과 문화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면서 샤머니즘은 점차 사라졌습니다. 만주족의 샤머니즘은 조상신, 영웅신, 각종 자연신과 동물신을 숭배한다.
샤머니즘은 오랜 기간 동안 만주족에 의해 형성되어 온 문화현상으로, 만주족의 독특한 민족문화를 많이 간직하고 있다. 해방 이후 과학과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무속신앙은 급속히 사라지고 과학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졌다. 샤머니즘은 민족 문화의 특별한 전달자로서 오늘날 학자들의 연구 대상이 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무속 연구에 관한 수십 편의 저작이 출판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만주족의 역사, 문화, 전통 개념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만주인들은 관세음보살상, 관공상, 추바왕상 외에도 집에 '자물쇠 어머니'를 모시는 것을 좋아하며, 화살로 노끈을 문에 묶어 서너 번 제사를 지낸다. 1년에 몇 번. 보통 밤에는 화살촉을 떼어 어둠 속에서 머리를 숙이고 후와 그의 가족을 안전하게 지켜달라고 "잠금머리 어머니"에게 기도합니다.
탕즈 페스티벌. 탕자는 청나라 왕실의 애신각뤄(愛信足樂) 가문의 제사지였기 때문에 탕자 제사는 국가제사라고도 불렸다. 관문에 들어가기 전과 후에 청나라 황제들은 곳곳에 많은 사찰을 지었습니다.
당자 제사는 다릅니다. 설날에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원정에 나가고, 탕자에게 승리의 제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황제가 제후와 신하들을 주재하고 동행하는 국가적 제사입니다. . 태양 제사, 달 제사, 장대 제사(祭祭)는 왕족이나 황제의 개인적인 제사로서 가족 제사이므로 제사를 수반할 필요가 없다.
전당에서 제사를 지내려면 먼저 신성한 장대를 세워야 합니다. 성상을 세운 후 성전에서 드리는 제사는 아침제와 저녁제로 나누어 집니다. 궁정에는 석가모니, 관음, 관디 세 신이 모셔진다. 신에게 아침 제사를 드리는 것에서 우리는 만주족의 종교적 신념이 분명히 중부 평원의 한족 문화에 깊은 영향을 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어머니 포도(Mother Fodo)도 숭배되어야 하며, 그녀는 인류의 번영을 담당하는 신이기 때문에 그녀를 숭배할 때는 동상이 드러나지 않고 저녁에만 신상이 세워진다. 제사를 드릴 때에는 등불을 들고 다녀야 합니다.
가족의 희생. 가족 단위로 개최되며, 주로 봄과 가을 시즌에 개최되기 때문에 "봄과 가을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희생되기 전의 기간에는 환경부터 재료까지 적절한 준비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 기간에는 첫째로 다툼과 싸움, 빌리는 것과 웃는 것이 금지되고, 둘째, 임산부와 각종 부정한 사람들의 참여가 금지되며, 셋째, 각종 음식과 제사 도구가 준비되어야 한다.
가정 제사의 첫날은 신들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으로 아침제사와 저녁제물로 나누어진다. 사당은 서쪽 벽에 있는 사당에 있으며, 숭배되는 신은 석가모니, 관음, 관디 등이 있습니다. 서부 강에는 케이크, 포도주, 케이크 및 기타 음식을 놓는 공양 테이블이 있습니다. 무당은 머리에 신성한 도구를 쓰고, 종을 흔들고 북을 들고, 길조를 외우며 춤을 추는데, 모두가 함께 북을 친다. 북서쪽 모퉁이에는 저녁제사의 사당이 있는데, 숭배받는 신은 부족의 신과 조상이며, 등불로 제사를 드려야 할 사람은 어머니 포도(Fodo)이며 가족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가족 제사 둘째 날은 신성한 기둥이라고도 불리는 사우론 기둥을 제물로 바치는 것입니다. 솔론 기둥은 높이가 약 2.5~3m이고 그 위에 주석 양동이가 달려 있습니다. 장대를 제물로 바칠 때에는 돼지의 각종 내장을 넣어서 3일 안에 까마귀나 까치가 먹으면 상서로운 것으로 여긴다. 사우론 신상은 큰 제사 때마다 교체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 장대 의식은 매우 성대하며, 지나가는 낯선 사람이라도 들어가서 제물을 나눌 수 있으며, 주인에게 감사할 필요는 없습니다. 폴.
셋째 날은 '줄 바꾸기' 의식으로 마당에 버드나무를 꽂고, 아이들의 목이나 손목에 감긴 코일을 제거하고, 버드나무 가지에 새 자물쇠를 걸어준다. 이것은 자물쇠를 바꾸는 것이며, 신의 축복을 구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제사 의식은 샤머니즘의 식물 토템을 형상화한 것이다.
주된 금기
만주족은 일반적으로 서쪽 방의 서쪽 벽에 조상 판이라고 불리는 나무 틀을 놓는다. 가계도를 담은 나무 상자. 그리고 가족 제사를 드릴 때마다 신성한 위패를 걸어 두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서강 위에는 잔해물을 쌓을 수 없으며, 그 위에는 누구도 앉을 수 없습니다.
만주족은 개를 존경하고, 개를 죽이지 않으며, 개고기를 먹지 않는다. 만주족 집을 방문할 때 서쪽 구덩이에 개가죽 모자를 씌울 수도 없다. 까마귀를 때리거나 꾸짖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금기는 만주교 신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으며 토템 숭배와 조상 숭배가 일상 관습에서 표현된 것입니다.
만주족이 믿는 종교로는 샤머니즘, 불교, 라마교 등이 있다. 그 중 샤머니즘이 가장 대표적이다. 샤머니즘은 고대의 원시 종교이다. 만주족은 많은 신을 숭배하는데, 크게 자연신, 동식물신, 영웅신과 조상신으로 나눌 수 있다. 자연의 신에는 해, 달, 별, 천둥, 비, 산, 강 등이 포함되며, 불의 신을 주된 신으로 삼는다. 불의 신은 남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고귀한 자질을 지닌 여신이므로 만주불축제는 매우 화려하다. 동물신과 식물신 중 동물신(흔히 야생신이라 함)에는 호랑이, 늑대, 수달, 뱀, 독수리, 까치, 까마귀 등이 있으며, 독수리신을 주(主)신으로 한다. 독수리 신과 무당은 어떤 기원을 갖고 있다. 신탁에 따르면, 여성 무당은 독수리의 영혼으로 변신했다. 만주족 샤머니즘에서는 영적인 새 숭배가 매우 두드러지며, 다른 신화 속 동물들은 대부분 씨족과 부족의 수호성인이다. 일반적인 식물신으로는 버드나무, 참나무, 느릅나무, 자작나무 등이 있다. 버드나무에 대한 숭배는 신화에서 모든 것을 낳는다는 점에서 여성 숭배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영웅조상신은 일곱 개의 태양을 가둔 산음비자, 산을 깎고 호수를 만든 엔투세아, 사람들에게 궁술을 가르친 빙켄세푸 등 위대한 업적이나 큰 창조를 이룩한 영웅과 조상을 숭배합니다. 그 가운데 주목할만한 것은 고대 만주무속의 중심에 있던 여신들이다. 무당은 "삼대 북몽회변"에서는 "산만"으로, 만주에서는 "오다원"으로 불린다. Jurchen 언어로 "천사"와 "하늘의 종"을 의미합니다. 처음에는 여성이 그 역할을 맡았는데, 이는 샤머니즘이 모계 씨족 사회에서 유래했음을 의미하며, 이후에는 남성이 그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아진다. 무당은 '대무당', 즉 '톳신무당'과 '제2무당', 즉 '가족무당'으로 나누어진다. 그들의 일반적인 의상에는 신성한 모자, 신성한 치마, 칠성 코트, 청동 거울 등이 포함됩니다. 샤머니즘은 Jurchens에 초기 영향을 미쳤습니다. 청대 만주족의 무속신앙은 궁중신앙과 민간신앙으로 나눌 수 있다. 비교적 완전한 무속 제사로는 가문신을 제물로 바치는 것과 신을 확대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다. 가정신은 주로 하늘, 농업 등의 신을 지칭하며, 확대신은 대부분 성이 일반적으로 "타이예(Taiye)"로 알려진 죽은 무당신을 지칭합니다. 궁궐 제사에는 가족 제사(절제, 돼지 제사 포함), 매일 제사(아침과 저녁으로 나누어짐), 등등 제사, 달 제사, 사계절 제사, 설날 제사, 승리 원정 제사, 매일 제사, 장대 제사 등; 민속 제사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제사와 청명절, 7월 중순, 연말에 제사를 드리는 것이 포함됩니다. 봄, 여름, 저녁 축제는 작은 희생이고, 가을, 겨울은 큰 희생입니다. 조금 더 살펴본 후 메시지의 URL을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