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의식의 한문
의식의 한문
1. 예절을 표현하는 고대 문헌은 무엇입니까?
예절을 표현하는 고대 문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티켓".
유교 13경 중 하나. 중국 춘추전국시대의 의례를 집대성한 것이다.
***17개의 기사. 내용은 주나라의 관례, 혼례, 장례, 제사, 향, 궁술, 궁정, 취업 등 다양한 예절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로 선비 관료들의 예절을 기록하고 있다.
2. "의례서". 기록된 고대문화사지식과 사상교리는 유교문화의 계승과 현대의 문화교육과 도덕교양, 조화로운 사회주의사회 건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3. "저우 의식". 서주(周周)나라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작가, 군사 전략가인 주공단(周工丹)이 지었다고 전해지는 유교경전이지만, 실제로는 위대한 유학자 유상(劉祖)과 그의 아들 유(劉)가 위조한 것이다. 서한말 왕망시대의 신.
추가 정보: 고대 생활 예절에서 성인식은 즉위식이라고도 불린다. 즉위식은 젊은 남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참여하는 입관식에서 진화한 것으로, 씨족사회에서 유행하였다.
한나라는 주나라의 즉위식 제도를 따랐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가관은 반주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즉위식은 당·송·원·명대에 실시되었으나 청나라 때에는 폐지되었다.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치아 추출, 치아 염색, 치마 착용, 바지 착용, 머리끈 착용 등 고대 통과의례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고대 예절. 2. 예절을 표현하는 고대 문헌은 무엇입니까?
예절을 표현하는 고대 문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티켓". 유교 십삼경(儒宗十十智) 중 하나. 중국 춘추전국시대의 의례를 집대성한 것이다. ***17개 기사. 내용은 주나라의 관례, 혼례, 장례, 제사, 향, 궁술, 궁정, 취업 등 다양한 예절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로 선비 관료들의 예절을 기록하고 있다.
2. "의례서". 기록된 고대문화사지식과 사상교리는 유교문화의 계승과 현대의 문화교육과 도덕교양, 조화로운 사회주의사회 건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3. "저우 의식". 서주(周周)나라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작가, 군사 전략가인 주공단(周工丹)이 지었다고 전해지는 유교경전이지만, 실제로는 위대한 유학자 유상(劉祖)과 그의 아들 유(劉)가 위조한 것이다. 서한말 왕망시대의 신.
추가 정보 :
고대 생활 예절에서 성인식은 즉위식이라고도 불린다. 즉위식은 젊은 남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참여하는 입관식에서 진화한 것으로, 씨족사회에서 유행하였다. 한나라는 주나라의 즉위식 제도를 따랐다.
위나라와 금나라 시대에 가관은 음악을 동반하기 시작했습니다. 즉위식은 당·송·원·명대에 실시되었으나 청나라에 이르러 폐지되었다.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치아 추출, 치아 염색, 치마 착용, 바지 착용, 머리끈 착용 등 고대 통과의례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고대 예절 3. 의례 작문, 고등학교 논술 수필, 유명한 인용문 또는 의식에 관한 한문 단락도 허용됩니다.
(역사 논술 수필에서 발췌) 일출 전에 Sima Guang은 좋은 선택을 해야 합니다.
무지한 왕에게 자신의 불의를 비난하기 위해 자신의 피를 사용하는 것은 죽음입니다. 당신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당신의 고귀한 머리를 사용하십시오.
아직 살아 있나요? 물론 이것은 조건부 생활이다. 이제부터 그는 불완전한 사람이 될 것이다.
사마천은 마음속으로 치솟는 원한을 참지 못했다. 어제 법정의 장면이 내 마음속에 생생하게 떠올랐다.
한나라 무제(無皇帝)가 히스테리하게 포효할 때, 조정 전체의 민군과 군대가 공포에 떨고 있을 때, 리링이 갑자기 영웅으로부터 반역자로 지목되었을 때, 사마천은 무엇인가를 느꼈다. 가슴에 억눌려 있었다. 어쩌면 그것은 역사일 수도 있고, 역사를 기록하여 역사가 진실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임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일어섰다. 이후의 사건들은 당시의 충동이 치명적이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사마천과 리링은 사이가 좋지 않았다. Long Yan이 모르는 사람에게 화를 내는 이유를 아무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문득 죽음이 생각났다. Qu Yuan이 강에 몸을 던진 것을 생각합니다.
수양산에 있는 고독한 죽국의 아들들의 유적이 생각났다. 그는 이 세상, 이 어둡고 더러운 세상을 버리고 싶었습니다.
결코 굴욕 속에 살아서는 안 된다. 불완전한 사람이 된다는 것은 곧 죽는다는 것이다. 그 사람도 남자여야 해요.
사마천은 침대 앞에 앉아 눈을 감고 오랫동안 침묵했다. 그의 가슴은 격렬하게 오르락내리락했고, 그의 손가락은 계속 떨렸다. 새벽이 되자 감옥 밖에서는 “사마천이 마음을 정했느냐?” “생각해 보셨나요? 나는 타락을 선택했습니다.”라는 외침이 들렸다.
투명한 눈물 두 방울이 내 뺨을 타고 떨어졌다. 사마천은 조용히 울었다.
수천년 후, 한 시인은 진정한 용기는 무언가를 위해 영웅적으로 죽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를 위해 겸손하게 사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다가 가을 바람이 윙윙 거리며 "역사 기록"의 누렇게 변한 페이지를 날려 버렸습니다.
4. 체육대회 입학식에서 한문 연설을 긴급하게 찾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선생님,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화사한 봄, 알록달록한 꽃, 꽃이 만발하는 이 계절, 운동장에는 여러분의 땀이 트랙에 뿌려져 성공의 꽃을 물들이고 있습니다. 열심히 훈련하고 적극적으로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모든 참가 선수들에게 진심 어린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여기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더 빠르게, 더 높게, 더 강하게', '단결, 우정, 발전'이라는 올림픽 정신을 이어나가고, 모든 선수들이 자신의 경쟁력과 도덕적 스타일, 개성을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경쟁은 단합과 우정을 불러일으킵니다. 공부의 부담을 잠시 접어두고, 마음껏 뛰고, 자신을 보여주고, 운동장에서 열심히 달리는 무대입니다! 반 친구들의 환호 속에서 마음껏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이번 대회에서 새롭고 더 나은 결과를 얻기를 기대합니다! 다양한 스포츠 대회에 진지하게 참여하여 최고의 수준과 기술을 마음껏 발휘하고 최고의 결과로 클래스의 영광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용기를 내어 한발 더 나아가 꿈의 경계를 넘어, 자신의 한계를 넘어 성공의 한계를 깨뜨려 보세요! 한계를 뛰어넘고, 자신을 뛰어넘어, 꿈을 향해 도약하세요!
마지막으로 선수들의 좋은 결과와 체육대회의 대박을 기원합니다! 다들 감사 해요.
질문 5. 에티켓과 성실성에 관한 고대 시와 기사
에티켓은 에티켓과 의식을 의미합니다.
고대 중국에는 '오례(五禮)'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일은 불운한 의식이다. 민속계에서는 에티켓에는 출생, 왕관, 결혼, 장례식이라는 네 가지 삶의 의식이 포함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사실 에티켓은 크게 정치와 생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치범주에는 천지사원에 제사를 드리는 제사, 조상과 성인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사, 지방의 스승을 공경하는 술자리, 회식, 군사의례 등이 있다.
순자에 따르면 생활예절의 근원은 '세 뿌리', 즉 '천지의 근본', '조상은 인류의 근본', '왕과 스승은 만물'이다. 거버넌스의 기초". 예절 중에서는 장례식이 가장 먼저 이루어졌다.
죽은 자에게는 장례의례가 귀신을 달래기 위한 의례라면, 산 자에게는 장례의례가 어른과 어린자를 구별하고 효도하며 인간의 도리를 수호하는 의례가 된다. 예절이 확립되고 시행되는 과정에서 중국의 가부장제 제도가 탄생하게 된다(중국의 가부장법 참조).
사람들은 만물이 눈에 보이지 않는 귀신과 신의 지배를 받는다고 믿으며, 예절을 지키는 것은 귀신과 신의 복을 위해 기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절은 귀신신앙에서 유래한 것이며, 귀신신앙의 특별한 표현이기도 하다.
'삼례'('의례', '의례서', '주례')의 출현은 예절 발전의 성숙한 단계를 나타냅니다. 송대에는 예절이 봉건윤리와 도덕적 가르침과 통합되어 즉 예절과 예절이 혼합되어 예절을 실천하는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가 되었다.
에티켓은 미덕을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되며 관료주의는 최대한 적용됩니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예절이 제대로 개혁된 것은 국가의 정치생활예절과 민중생활예절이 모두 무신론의 새로운 내용으로 변화되어 현대문명예절이 된 것이다.
[Reposted from Iron Blood Community / ] 고대의 정치적 예절 ①하늘에 제사를 드립니다. 주(周)나라 때부터 시작된 천제(天祭)는 동지(冬至)에 도성 남쪽 외곽에서 거행된다.
고대인들은 실체 숭배를 가장 중요하게 여겼고, 하늘 숭배도 달 숭배와 별 숭배에 반영됐다. 이 모든 구체적인 예배는 일정 수준에 이르면 천국예배로 추상화된다.
주나라 사람들은 하늘을 숭배했는데, 이는 은나라의 '황제' 숭배에서 발전한 것이며, 최고 통치자는 황제였고, 왕의 권력은 하늘을 제물로 바치는 것이었다. 따라서 최고 통치자를 섬기는 것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청나라가 끝났습니다. ②땅에 제사를 드립니다.
하지절은 땅을 숭배하는 날로, 그 예절은 하늘을 숭배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한대에는 지신을 지모(地母)라 부르며 인류를 축복하는 여신이자 사회의 신이라고도 불렀다.
땅에 대한 최초의 제사는 피의 제사였습니다. 한 왕조 이후에는 땅을 파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풍수 신념이 널리 퍼졌습니다.
땅에 제사를 드리는 예절에는 산과 강, 땅의 신, 곡식의 신, 농작물의 신 등에 제사를 드리는 것도 포함됩니다. ③종묘에 제사를 지낸다.
조상사찰제도는 조상숭배의 산물이다. 조상 사원은 인간 세계에서 죽은 자의 영혼을 위해 사람들이 지은 거처입니다.
황제의 종묘제도는 황제를 위한 7사, 왕자를 위한 5사, 관리를 위한 3사, 학자를 위한 1사이다. 일반 사람들은 사원을 지을 수 없습니다.
종묘의 위치는 문 왼쪽에 황제와 왕자가 있었고, 왼쪽과 오른쪽에는 신하들이 잠을 잤다. 서민들의 경우 기숙사 부엌 옆에 사당이 있다.
제사 중에는 시체를 선택하기 위해 점술도 필요합니다. 시체는 대개 손자가 연기합니다.
사원의 신은 제사를 위해서만 모셔진 직육면체 나무로, 제물은 이름을 부를 수 없습니다. 제사 동안에는 "Ji Shou", "Dun Shou", "Empty Shou", "Zhen Shou", "Ji Shou", "Obsession", "Qi Shou", "Praise Pray" 및 "Supreme Pray"의 9가지 기도가 수행됩니다. ".
종묘 제사에는 황제의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도 포함된다. 『예서·곡리』에 따르면 구황제 등 백성에게 공헌한 모든 황제의 조상이 나온다. 요, 순, 우, 황제, 문왕, 무왕 등이 제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한나라 이래로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묘지와 사찰이 세워졌습니다.
명나라 태조는 교토에 모든 천황을 위한 사찰 건립을 주도했습니다. 가경(嘉智) 시대에는 역대 36명의 황제를 모시기 위해 베이징 부청문(富成门)에 역대 황제들을 위한 사당을 건립하였습니다.
④ 조상에게 제사를 드립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이후에는 주공(周功)이 최초의 성인이고 공자는 최초의 스승으로 여겨졌으며, 당나라에서는 공자를 최초의 성인으로, 안회를 최초의 스승으로 삼았다.
당송 이후 '시면'의례(음식과 음료를 권장하며 음악은 있지만 시체는 없음)는 학자의 의식과 공자를 숭배하는 의식으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일년에 두 번 봄과 가을에 제사를 지내고, 각 현과 학교에도 공자와 연의 사찰이 세워졌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공자를 '가장 성스러운 스승'으로 불렀다. 청나라 때 성경(요녕성 심양)에 공자묘(孔廟)가 있었는데, 북경을 도읍으로 정한 후 공자가 그를 '제일'이라 하여 도성서원과 함께 공묘를 건립하였다. 대성 문학선전의 성스러운 스승이시다."
취푸의 사찰 제도, 제사 도구, 악기, 예절 등은 베이징 태학(Beijing Taixue)을 기반으로 합니다. 농촌 술자리는 조상과 성인에게 제사를 드리는 산물이다.
⑤회의식. 부하가 윗사람에게 절할 때는 절을 하고, 공, 후작, 왕비가 만날 때에는 서쪽에 사는 아랫사람이 먼저 절하고, 사는 윗사람은 먼저 절한다. 동쪽에서는 응답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만날 때 선배와 동생을 기준으로 경례를 해야 합니다. 밖에 있을 때에는 네 번 절하고, 가까이 있을 때도 절을 하라.
[Jagged Community에서 재게시됨 /] ⑥군인의 경례. 정복, 세금, 수렵, 건설 등이 포함됩니다.
고대 생활 예절 ①탄생식. 임신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를 낳아 달라는 여성의 요청부터 아기의 첫 번째 생일까지 모든 의식은 장수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고희의 희생은 자식을 구걸하는 예절이다. 이때 남쪽 교외에 제단을 세우고 첩과 후궁이 모두 참여하였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는 고자에게 제사를 지냈으며, 당송 시대에는 고자 예절이 제정되어 진나라에서는 청나라 황제를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다. 황성 동쪽 용안문 북쪽에 목조 광장 플랫폼이 세워졌습니다. 무대 아래에는 고추 사당이 있습니다. 청나라 때에는 고라 제사(祭祭)가 없었지만 같은 의미의 '줄바꿈' 의식이 있었습니다.
예로부터 출생식은 여자아이보다 남자아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탄생식에는 '삼왕조', '보름달', '백일', '한 살' 등도 포함됩니다.
'삼혼돈'은 아기가 태어난 지 3일 만에 모든 면에서 선물을 받는다는 뜻이다. '풀문'은 아기가 생후 1개월이 되면 태아의 털을 깎는다.
'백일의 밤' 기간에는 삼촌 표창식과 작명식이 거행된다. '조주제'는 아이가 '한 살'이 되면 아이의 인생 운명과 좋은 직업과 나쁜 직업을 예측하기 위해 거행됩니다.
② 즉위식이라고도 불리는 성인식은 성인의 반열에 오르는 남성을 위한 즉위식이다. 즉위식은 젊은 남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참여하는 입관식에서 진화한 것으로, 씨족사회에서 유행하였다.
한나라는 주나라의 즉위식 제도를 따랐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가관은 음악을 동반하기 시작했습니다.
즉위식은 당·송·원·명대에 실시되었으나 청나라 때에는 폐지되었다.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치아 추출, 치아 염색, 치마 착용, 바지 착용, 머리끈 착용 등 고대 통과의례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③제비를 먹는 음식 예절. 연회는 손님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황실에서 거행되며, 음식과 음료보다는 의례적인 교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연회는 귀빈이 모이는 궁에서 거행됩니다.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어요.
옌리는 중국 음식 문화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축제 연회는 중국 민속 음식 관습에서 축제 음식 예절을 형성합니다.
음력 1월 15일에는 원샤오를 먹고, 청명절에는 찬밥과 찬 음식을 먹고, 5월 단오절에는 쌀만두와 실가주를 먹고, 중추절에는 월병을 먹습니다. 죽과 설날 만두. 6. 고대 문헌의 에티켓
이것은 발췌된 기사입니다.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티켓은 에티켓이자 의식입니다.
고대 중국에는 '오례(五禮)'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일은 불운한 의식이다. 민속계에서는 에티켓에는 출생, 왕관, 결혼, 장례식이라는 네 가지 삶의 의식이 포함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사실 에티켓은 크게 정치와 생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치범주에는 천지제사, 조상제사, 제사, 지방사제, 회제, 군사제 등이 포함된다.
순자에 따르면 생활예절의 근원은 '세 뿌리', 즉 '천지의 근본', '조상은 인류의 근본', '왕과 스승은 만물'이다. 거버넌스의 기초". 예절 중에서는 장례식이 가장 먼저 이루어졌다.
죽은 자에게는 장례의례가 귀신을 달래기 위한 의례라면, 산 자에게는 장례의례가 어른과 어린자를 구별하고 효도하며 인간의 도리를 수호하는 의례가 된다. 예절이 확립되고 시행되는 과정에서 중국의 가부장제 제도가 탄생하게 된다(중국의 가부장법 참조).
사람들은 만물이 눈에 보이지 않는 귀신과 신의 지배를 받는다고 믿으며, 예절을 지키는 것은 귀신과 신의 복을 위해 기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절은 귀신신앙에서 유래한 것이며, 귀신신앙의 특별한 표현이기도 하다.
'삼례'('의례', '의례서', '주례')의 출현은 예절 발전의 성숙한 단계를 나타냅니다. 송대에는 예절이 봉건윤리와 도덕적 가르침과 통합되어 즉 예절과 예절이 혼합되어 예절을 실천하는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가 되었다.
에티켓은 미덕을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되며 관료주의는 최대한 활용됩니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예절이 제대로 개혁된 것은 국가의 정치생활예절과 민중생활예절이 모두 무신론의 새로운 내용으로 변화되어 현대문명예절이 된 것이다.
[철혈 커뮤니티에서 재 게시 /] 고대 정치 예절 ① 하늘에 제사를 지냅니다. 주(周)나라 때부터 시작된 천제(天祭)는 동지(冬至)에 도성 남쪽 외곽에서 거행된다.
고대인들은 실체 숭배를 가장 중요하게 여겼고, 하늘 숭배도 달 숭배와 별 숭배에 반영됐다. 이 모든 구체적인 예배는 일정 수준에 이르면 천국예배로 추상화된다.
주나라 사람들은 하늘을 숭배했는데, 이는 은나라의 '황제' 숭배에서 발전한 것이며, 최고 통치자는 황제였고, 왕의 권력은 하늘을 제물로 바치는 것이었다. 따라서 최고 통치자를 섬기는 것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청나라가 끝났습니다. ②땅에 제사를 드립니다.
하지절은 땅을 숭배하는 날로, 그 예절은 하늘을 숭배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한대에는 지신을 지모(地母)라 부르며 인류를 축복하는 여신이자 사회의 신이라고도 불렀다.
땅에 대한 최초의 제사는 피의 제사였습니다. 한나라 이후에는 땅을 파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풍수에 대한 믿음이 널리 퍼졌습니다.
땅에 제사를 드리는 예절에는 산과 강, 땅의 신, 곡식의 신, 농작물의 신 등에 제사를 드리는 것도 포함됩니다. ③종묘에 제사를 지낸다.
조상사찰제도는 조상숭배의 산물이다. 조상 사원은 인간 세계에서 죽은 자의 영혼을 위해 사람들이 지은 거처입니다.
황제의 종묘제도는 황제를 위한 7사, 왕자를 위한 5사, 관리를 위한 3사, 학자를 위한 1사이다. 일반 사람들은 사원을 지을 수 없습니다.
종묘의 위치는 문 왼쪽에 황제와 왕자가 있었고, 왼쪽과 오른쪽에는 신하들이 잠을 잤다. 서민들의 경우 기숙사 부엌 옆에 사당이 있다.
제사 중에는 시체를 선택하기 위해 점술도 필요합니다. 시체는 대개 손자가 연기합니다.
사원의 신은 제사를 위해서만 모셔진 직육면체 나무로, 제물은 이름을 부를 수 없습니다. 제사 동안에는 "Ji Shou", "Dun Shou", "Empty Shou", "Zhen Shou", "Ji Shou", "Obsession", "Qi Shou", "Praise Pray" 및 "Supreme Pray"의 9가지 기도가 수행됩니다. ".
종묘 제사에는 황제의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도 포함된다. 『예서·곡리』에 따르면 구황제 등 백성에게 공헌한 모든 황제의 조상이 나온다. 요, 순, 우, 황제, 문왕, 무왕 등이 제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한나라 이래로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묘지와 사찰이 세워졌습니다.
명나라 태조는 교토에 모든 천황을 위한 사찰 건립을 주도했습니다. 가경(嘉智) 시대에는 역대 36명의 황제를 모시기 위해 베이징 부청문(富成门)에 역대 황제들을 위한 사당을 건립하였습니다.
④ 조상에게 제사를 드립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이후에는 주공(周功)이 최초의 성인이고 공자는 최초의 스승으로 여겨졌으며, 당나라에서는 공자를 최초의 성인으로, 안회를 최초의 스승으로 삼았다.
당송 이후 '시면'의례(음식과 음료를 권장하며 음악은 있지만 시체는 없음)는 학자의 의식과 공자를 숭배하는 의식으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일년에 두 번 봄과 가을에 제사를 지내고, 각 현과 학교에도 공자와 연의 사찰이 세워졌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공자를 '가장 성스러운 스승'으로 불렀다. 청나라 때 성경(요녕성 심양)에 공자묘(孔廟)가 있었는데, 북경을 도읍으로 정한 후 공자가 그를 '제일'이라 하여 도성서원과 함께 공묘를 건립하였다. 대성 문학선전의 성스러운 스승이시다."
취푸의 사찰 제도, 제사 도구, 악기, 예절 등은 베이징 태학(Beijing Taixue)을 기반으로 합니다. 농촌 술자리는 조상과 성인에게 제사를 드리는 산물이다.
⑤회의식. 부하가 윗사람에게 절할 때는 절을 하고, 공, 후작, 왕비가 만날 때에는 서쪽에 사는 아랫사람이 먼저 절하고, 사는 윗사람은 먼저 절한다. 동쪽에서는 응답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만날 때 선배와 동생을 기준으로 경례를 해야 합니다. 밖에 있을 때에는 네 번 절하고, 가까이 있을 때도 절을 하라.
[Jagged Community에서 재게시됨 /] ⑥군인의 경례. 정복, 세금, 수렵, 건설 등이 포함됩니다.
고대 생활 예절 ①탄생식. 임신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를 낳아 달라는 여성의 요청부터 아기의 첫 번째 생일까지 모든 의식은 장수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고희의 희생은 자식을 구걸하는 예절이다. 이때 남쪽 교외에 제단을 세우고 첩과 후궁이 모두 참여하였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는 고자에게 제사를 지냈으며, 당송 시대에는 고자 예절이 제정되어 진나라에서는 청나라 황제를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다. 황성 동쪽 용안문 북쪽에 목조 광장 플랫폼이 세워졌습니다. 무대 아래에는 고추 사당이 있습니다. 청나라 때에는 고라 제사(祭祭)가 없었지만 같은 의미의 '줄바꿈' 의식이 있었습니다.
예로부터 출생식은 여자아이보다 남자아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탄생식에는 '삼왕조', '보름달', '백일', '한 살' 등도 포함됩니다.
'삼혼돈'은 아기가 태어난 지 3일 만에 모든 면에서 선물을 받는다는 뜻이다. '풀문'은 아기가 생후 1개월이 되면 태아의 털을 깎는다.
'백일의 밤' 기간에는 삼촌 표창식과 작명식이 거행된다. '조주제'는 아이가 '한 살'이 되면 아이의 인생 운명과 좋은 직업과 나쁜 직업을 예측하기 위해 거행됩니다.
② 즉위식이라고도 불리는 성인식은 성인의 반열에 오르는 남성을 위한 즉위식이다. 즉위식은 젊은 남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참여하는 입관식에서 진화한 것으로, 씨족사회에서 유행하였다.
한나라는 주나라의 즉위식 제도를 따랐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가관은 음악을 동반하기 시작했습니다.
즉위식은 당·송·원·명대에 실시되었으나 청나라 때에는 폐지되었다.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치아 추출, 치아 염색, 치마 착용, 바지 착용, 머리끈 착용 등 고대 통과의례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③제비를 먹는 음식 예절. 연회는 손님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황실에서 거행되며, 음식과 음료보다는 의례적인 교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연회는 귀빈이 모이는 궁에서 거행됩니다.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어요.
옌리는 중국 음식 문화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축제 연회는 중국 민속 음식 관습에서 축제 음식 예절을 형성합니다.
음력 1월 15일에는 원샤오를 먹고, 청명절에는 찬밥과 찬 음식을 먹고, 5월 단오절에는 쌀만두와 실가주를 먹고, 중추절에는 월병을 먹는다. 축제와 라바 죽. 7. 한문의례론의 번역
원문은 《순자·의례론》 제19장에서 따왔다. 즉, 원문의 주요 사상: 어떤 상황에서 의례를 행하였는가? 태어나다? 사람은 욕망을 가지고 태어나는데, 욕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요구가 너무 많고 기준이 없으면 싸움이 일어나게 됩니다.
다툼이 있으면 혼란이 생기고, 혼란은 가난을 낳는다.
고대 성왕은 어지러움을 싫어하여 예의를 제정하고 위계를 나누어 사람의 욕망을 통제하고 사람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었으니, 사람의 욕망은 물질이 부족하여 충족되지 않고 물질이 부족하여 물질이 충족되지 못하게 하였음이라. 그리고 물질과 욕망이 서로를 구속하고 장기적으로 조화로운 발전을 유지하기 위한 피로가 예의의 근원이다.
그래서 에티켓은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고기와 곡식은 사람의 생존 욕구를 충족시키며, 각종 향료는 사람의 후각적 욕구를 충족시키며, 화려한 의복은 사람의 시각적 욕구를 충족시킵니다. 사람들의 청각적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주택이 사람들의 신체적 필요를 충족시킵니다.
따라서 에티켓은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신사에게는 온갖 종류의 물품이 필요하지만, 또한 다양한 물품을 구별할 필요도 있습니다.
이게 무슨 차이인가요? 고귀함과 천함 사이에는 일정한 위계가 있고, 장로와 젊은이 사이에는 일정한 서열이 있으며, 가난과 부, 겸손과 존경에는 상응하는 규칙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황제가 크고 넓은 마차를 탈 때 돗자리는 몸을 편안하게 하는 데 사용되며, 놓인 각종 약초는 후각을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고, 금으로 칠한 가로대는 눈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 그 ***, 전차는 차가 천천히 움직일 때 "우"와 "상"의 리듬을 따르고, 차가 빠르게 움직일 때는 "샤오"와 "후"의 리듬을 따릅니다. 황제의 용기에는 9개의 깃발이 걸려 있어 황제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바퀴 위에 웅크리고 있는 코뿔소와 호랑이, 고등어 가죽으로 만든 말 띠, 그리고 비단 커튼이 인상적이다. 마차 귀 부분의 용 그림은 모두 황제의 힘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황제가 타는 대형 마차의 말은 황제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잘 훈련되고 매우 길들여져야 합니다. 명예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그렇게 한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돈을 쓰는 것이 단지 돈을 유지하기 위한 것임을 누가 알겠습니까? 안정을 얻기 위해 존중과 겸손이 필요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감정을 키우는 데 예절, 규범, 의식이 사용된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그러므로 사람이 인생만 본다면 반드시 죽을 것이고, 자기 이익만 탐한다면 반드시 재앙을 당할 것이고, 게으름만 좋아한다면 반드시 위험에 빠질 것입니다. 그들은 단지 쾌락에 빠지기를 좋아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반드시 멸망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예의와 예의로 자신을 다스리면 예와 의로움과 기질을 모두 가질 수 있습니다. 무심코 행동하면 둘 다 잃게 됩니다.
그러므로 유교는 둘 다 얻을 수 있고, 묵가는 둘 다 잃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유교와 묵가의 차이입니다. 의례에는 세 가지 뿌리가 있습니다. 하늘과 땅은 생존의 기초이고, 조상은 가문의 기초이며, 군주는 나라를 다스리는 기초입니다.
하늘과 땅이 없이 사람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겠는가? 조상이 없다면 사람들은 어디서 왔는가? 군주가 없는데 어떻게 세상이 평화로울 수 있겠습니까? 이 세 가지 중 한 가지라도 부족하면 세상은 평화롭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의례는 천지에 제사를 지내고, 조상을 공경하며, 군주를 존경하는 일을 하는 것이 의례의 세 가지 기본이다.
그러므로 천하를 다스리는 군주는 나라의 시조를 하늘과 함께 숭배하며, 선비들은 감히 선조의 사찰을 헐지 못하는데, 이는 선비들에게 통용되는 법이다. 각 씨족의 조상을 존경합니다. 조상을 공경하는 것은 도덕의 기본이다.
고상한 사람만이 제사를 받을 수 있고, 겸손한 사람은 겸손한 사람에게만 제사를 드릴 수 있고, 작아야 할 사람은 작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천하를 가진 군주는 7대 조상을 모시고, 제후는 5대 조상을 모시고, 오십 리의 영지를 가진 대인은 3대 조상을 모실 수 있으며, 선비는 3대 조상을 모실 수 있다. 30리 영지를 소유한 사람은 2대 조상을 제사할 수 있고, 손으로 사는 일반 백성은 제사를 짓지 못하고 조상을 제사한다.
이는 큰 성취를 이룬 사람과 후대에 물려줄 친절이 적은 사람, 작은 성취를 하고 후손에게 물려줄 친절이 적은 사람을 구별하기 위함이다. 사당에서 제사를 지낼 때에는 병에 물을 채우고 상 위에 생선을 올려 놓고 양념하지 않은 국물을 바치는 것이 음식의 근원에 대한 공경이다.
사계절 제사를 드릴 때는 맑은 물병을 가장 높은 제물로 바치고, 그다음에 통곡물을 먼저 바치고, 밥을 바친다. 월별 제사에는 별도의 제사를 드리지 않으며, 음식의 유래를 존중할 뿐만 아니라 조상들이 먹기에도 좋은 양념육수와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합니다. 음식의 근원을 존중하는 것을 예의의 형식이라 하고, 먹기 쉽게 하는 것을 상식이라 하며, 이 두 가지 형식을 결합한 것을 예의 체계라고 하는데, 이는 고대의 상황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술잔에 맑은 물을 포도주로 담고, 회를 상 위에 올리고, 콩에 양념하지 않은 국물을 얹어 드리는 것은 모두 고상한 제사이다. . 일관된. 제사를 지낸 후에는 병에 담긴 포도주를 따르지 않으며, 장례식 후에는 식탁에 있는 생선을 맛보지 않으며, 세 끼 식사 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결혼식을 올렸는데 신부가 아직 신부를 맞이하러 가지 않았을 때, 사찰에 제사를 지내고 돌아가신 분이 아직 사찰에 들어가지 않았을 때, 방금 죽었고 아직 수의를 쓰지 않은 것은 모두 고대의 상황과 일치합니다. 황제가 황제에게 제사를 지낼 때 수레에 두었던 수수한 비단 휘장, 교외에서 제사를 지낼 때 사용했던 아마포, 상복에서 허리에 묶은 아마포 띠 등도 고대의 상황과 일치한다.
3년의 애도 끝에 한 사람이 주도하고 세 사람이 합창하는 가운데 '청사' 찬송을 부르는데 우여곡절이 없었다. 음악을 연주할 때 하프, 다이어프램, 하프와 같은 악기도 옹호되었습니다. 치터 바닥에 구멍이 있어 치터의 소리가 더 깊어집니다. 이는 고대의 상황과도 일치한다.
모든 의식은 처음에는 단순하다가 점차 완전해지며 마침내 사람들이 만족하는 지점에 도달합니다. 그러므로 가장 완전한 예절은 감정과 예절의식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으며, 둘째, 감정이 의식보다 낫거나, 의식이 감정보다 낫다는 점, 셋째, 오로지 오로지 의례에만 초점을 맞추던 고대의 상황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단순한 감정.
그것으로 인해 하늘과 땅이 조화되고, 그것으로 인해 해와 달이 밝고, 그것으로 인해 사계절이 질서있게 변하고, 그것으로 인해 별들이 정상적으로 흐르고, 그것으로 인해 강물이 잘 흐르고 있다. 그것 때문에 끝이 없고, 그것 때문에 만물이 잘되고, 그것 때문에 사람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이 조절되고, 그것 때문에 사람의 기쁨과 분노가 적절하게 표현된다. 8. 한문 회사 개업 축하
먼저 ***** 회사의 개업식을 따뜻하게 축하한다는 주제로 사옥 입구에 무지개문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열린 공간에 떠다니는 풍선 몇 개를 놓아두는 것은 물론 공공질서를 어지럽히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고려되어야 한다. 그런 다음 엘리베이터 입구와 출구에 가이드 보드를 배치하여 손님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꽃과 흩어져 있는 풍선으로 회사를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장식을 위해 문에 다채로운 풍선을 묶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막식에서는 손님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주요 장식은 호텔에 배치되어야 하며 노래, 춤, 마술, 곡예, 색소폰, 바이올린 및 기타 악기 연주와 같은 워밍업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등등... 그 다음으로는 주요 인사들과의 연설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물론 회사의 행사장 여건이 허락한다면 간단한 리본커팅식도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크리스탈 발사 공 발사식 등과 같은 더 독특한 것도 있습니다. 실내 사용에 더 적합합니다.
글이 다소 지저분하지만 일부 세부 사항은 채택되어야 합니다. 저는 우한의 Southern Etiquette Company에서 왔습니다. 9.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어 "바이"
白 bài
의 한문 문장 1. 존경을 표하는 일종의 예절. 경례할 때에는 무릎을 꿇고 머리를 허리 높이까지 낮추고 두 손을 땅에 짚는다. 나중에 경례의 일반적인 용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예: "서고명": "씨족의 후손들이 함께 예배하고, 왕이 이에 답례합니다."
2. 예배에 순종합니다.
3. 발표하다.
예: '고통의 역사' 6장: "하지만 그는 또한 사본을 숭배하며 '가시다오가 조국을 배반하고 영광을 추구했습니다. 빨리 법을 바로잡아 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4 존중하고 받아들입니다.
예: "금서? 태종 건문 연대기": "시투에 오르면 굴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5. 감사합니다.
예: "논어? 양화": "양화는 공자를 뵙고 싶었으나 공자가 보이지 않아 공자에게 돌아갔다. 공자가 죽자 공자를 모시러 갔다. 그리고 Zhu Tu를 만났습니다."
6. 방문하세요, 방문하세요.
예 : 당나라 두보의시 "결혼 이별": "내 정체성이 분명하지 않은데 어떻게 이모를 숭배 할 수 있습니까?"
7. 축하합니다. 예: "새해 인사", "명절 인사", "생일 축하".
8. 인사말.
예: "청나라 비희황의 『유우당 모음집』 서문: "동창생 청두의 비희황이 지음."
9. 인연을 통해 일정한 관계를 형성하다 어떤 의식적인 관계.
예: "청평산당화번? 바람과 달의 사랑": "두 사람은 형제자매처럼 숭배했습니다." 타이틀을 부여합니다.
예: "한서? 원앙 전기": "안을 숭배하는 사람은 태창이고, 두영은 장군이다."
11. 뽑으세요.
예: "시·조남·간탕": "푸간탕을 덮고 자르거나 절하지 말라."
12. 식물 이름. 그것은 회색 야채입니다.
예: "Erya·Shicao": "Bai, Ligust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