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중반 수학 교안.

유치원 중반 수학 교안.

10 유치원 중반 수학 교안 편집

교직원이 교학활동을 전개하기 전에, 반드시 교수 계획을 세심하게 설계하여 교학 수준 향상과 연구활동 전개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교안을 쓸 때 어떤 형식에 주의해야 합니까? 다음은 10 유치원 중학교 수학 교안입니다. 제가 정성껏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유치원 중반 수학 교안 활동 목표:

1. 간단한 3 차원 그래픽을 이해합니다.

2. 전체 작품의 각 블록 수를 정확하게 계산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제 수학 14~ 15 면.

2. 다중 빌드 모듈

3. 고무봉.

활동 프로세스:

첫째, 선생님은 빌딩 블록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모양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1. 이 블록은 어떤 모양인가요?

둘째, 선생님은 무작위로 다양한 모양의 블록으로 하나의 모양을 만들었다. 아이들에게 어떤 블록이 사용되었는지 관찰하고 그에 상응하는 숫자를 세게 하다.

1. 선생님이 지은 집에 어떤 종류의 블록이 사용되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빌딩 블록당 몇 개의 블록이 있습니까?

셋째, 유아들에게 마음대로 몇 개의 블록을 짓고, 블록의 수를 관찰하고 세도록 하세요.

4. 아이들에게 제 수학을 14~ 15 페이지로 열어주세요. 14 페이지의 화면에 어떤 종류의 블록이 있는지, 각각 몇 조각인지, 장난감 카드의 숫자를 꺼내서 상자에 붙이세요 15 페이지의 그림을 보고 블록의 수와 유형에서 어느 것이 올바른 빌딩 블록 모양인지 판단한다.

활동 반영:

오늘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나의 기대에 도달했다. 우리 정원 컴퓨팅 특집 그룹' 1 과 다연구' 토론의 패러다임이 되었다. 가는 길에, 나는 모두 내가 성공한 이유를 반성하고 있다. 제 교육 대상은 중반의 아이들 그룹이기 때문에 오늘 행사에서는 교사와 학생 간의 효과적인 상호 작용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협력, 상호 작용, 사고의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며, 사실상 생상호 작용의 효과를 높였습니다.

유치원 중반 수학 수업 계획 2 의 교육 목표

1. 학습 서수 1~ 10, 서수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서수를 올바르게 사용하여 물체의 정렬 순서를 나타냅니다.

2. 서수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줍니다.

3. 아이의 논리적 사고능력을 발전시킨다.

4. 아이가 조작하는 동안 말하는 습관을 기르다.

교육 준비

솜털 교구 준비: 10 다양한 동물, 한 건물 10 층, 10 방 사진. 10 펭귄 사진, 10 작은 물고기 사진.

교육의 중점과 난점.

서로 다른 방향의 물체의 배열 위치를 정확하게 식별하는 법을 배우다.

자신의 방향을 정하고 정확한 위치를 찾다.

교육 과정

첫째, 아이들은 음악' 기차 타기' 를 따라 활동실로 들어간다.

우리 아이는 작은 기차를 타고 왔고, 작은 동물 유치원 동물도 마찬가지였다. 너를 믿지 마라, 그들은 가지런하게 줄을 서 있다.

둘째, 작은 동물은 매우 자랑스러워서 가지런한 줄을 서서 우리에게 다가왔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 줄을 보세요. 각 작은 동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 몇 줄을 보세요. 각 작은 동물의 등급은 무엇입니까?

선생님의 질문:

A.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다섯 번째 동물은 누구입니까?

B.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 번째 작은 동물은 누구입니까?

2. 그 작은 동물들이 일렬로 늘어선 것을 보고 우리에게 다가온다.

아이들이 위에서 아래로 각 작은 동물의 순위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아이들이 아래에서 위로 각 작은 동물의 순위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선생님의 질문:

A. 돼지는 위에서 아래로 어디에 있습니까?

B. 아래에서 위로 다섯 번째 동물은 누구입니까?

3. 동물들은 모두 피곤하다. 우리 함께 그들을 집으로 데려다 주자! (교사는 건축 사진을 보여줍니다)

(1) 먼저 이 건물의 층을 세어 봅시다. 층당 몇 개의 방이 있습니까?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동물을 집으로 보내라고 했다.

A. 새끼 고양이는 4 층에 살고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다.

B. 토끼는 10 층에 살고, 오른쪽 9 동에 산다.

C. 돼지는 6 층에 살고 왼쪽부터 10 동;

넷째, 아까 작은 동물의 대사가 너무 좋았어요. 작은 동물이 있다. 그들은 얼어붙은 남극에 산다. 그들은 항상 엇갈리게 걷는다. 그들이 누군지 맞춰봐? 봐라! 그들이 왔다. 아아! 병아리들이 너무 빨리 걸었기 때문에, 어떤 것은 줄을 잘못 섰고, 어떤 것은 줄을 섰다.

A. 어느 펭귄이 잘못된 팀을 보냈는지 봅시다.

B. 병아리는 몇 일에 팀을 떠났습니까? 찾아보세요.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새끼 펭귄은 배가 고파서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으려 한다. 봐라! 놀라서 작은 물고기가 도망쳐 팀을 분산시켰다. 보세요, 어떤 물고기가 번호가 없나요? 어디에 있어야 하나요?

끝 부분:

아이는 이미 10 이내의 서수를 배웠고, 다른 방향에서 10 이내의 서수를 구별할 수 있다. 이제 함께 게임을 하자-기차를 타고.

게임 방법: 의자로 기차 세 대를 만들어 각각 1, 2,3 을 코드화한다. 각 어린이는 두 번째 열차의 다섯 번째 칸의 2-5 와 같은 번호가 매겨진 차표를 가지고 있다. 음악이 멈추자 아이는 번호가 매겨진 자리를 빨리 찾아 티켓 번호에 따라 앉을 수 있었다. 선생님은 매표원 역할을 하여 표를 조사하여 누가 정확하고 신속하게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음악이 다시 울리면 아이들은 음악' 기차가 떠나려고 한다' 는 음악에 따라 활동실을 빠져나간다.

반성을 가르치다

1. 행사 내내 아이들은 강한 흥미를 유지했고, 선생님도 그들과 함께 참여해 지도와 보조의 역할을 했다.

2. 이 교구는 준비가 충분하고, 우스갯소리가 재미있고, 교실 분위기가 활발하여 아이들의 학습 열정을 충분히 자극했다.

유치원 중반 수학 수업 계획 제 3 부 활동 목표:

1, 정확한 인식과 판단 7 이내의 양.

숫자 5, 6 및 7 을 검토하고 통합하십시오.

아이들이 점차 숫자 보존의 개념을 수립하도록 안내합니다.

이벤트 준비:

디지털 카드 5-7 장, 사과, 배, 귤나무 사진, 사과, 배, 귤 한 대야, 토끼 사진 5 장, 고양이 사진 6 장, 강아지 사진 7 장, 어린이 조작 자료와 펜.

활동 프로세스:

(1) 새끼 원숭이가 과일을 따다.

1 .. 새끼 원숭이 집에 과수원이 하나 있다. 그는 과수원에 과일나무를 많이 심었다. 가을이 오니 그가 심은 열매가 다 익었다. 새끼 원숭이는 우리 아이들을 그의 과수원에 초대해서 거기에 어떤 과일이 있는지 보려고 한다. 가고 싶어? (아이: 생각) 그럼 우리 같이 가자! (그림 1 참조)

2. 얘들아, 배나무에 배가 몇 개 있는지 봤니? 사과나무에 사과가 몇 개나 있습니까? 귤나무에 귤이 몇 개 있어요? 양: 사과 나무에는 5 개의 배가 있습니다. 배나무에는 사과가 여섯 개 있다. 오렌지 나무에는 귤 일곱 개가 있다.

(2) 과일을 줄을 서다.

1 .. 과수원의 과일이 모두 익었다. 새끼 원숭이는 그것들을 하나씩 따서 과일 세 대야를 땄다. (그림 2 참조)

선생님: 첫 번째 대야는 무슨 과일이에요? 두 번째 냄비는 무슨 과일입니까? 세 번째 냄비는 무슨 과일입니까?

양: 첫 번째 냄비는 사과입니다. 두 번째 냄비는 배다. 세 번째 냄비는 오렌지색입니다.

선생님: 첫 번째 냄비에 사과가 몇 개 있어요? 사과 다섯 개가 몇 개를 대표할 수 있습니까? (숫자 5 표시)

양: 첫 번째 냄비에 배 다섯 개가 있어요. 배 다섯 개는 숫자 5 로 나타낼 수 있다.

선생님: 두 번째 냄비에 배가 몇 개 있어요? 배 여섯 개가 몇 개를 대표할 수 있습니까? (숫자 6 표시)

양: 두 번째 냄비에 배 6 개가 있어요. 배 여섯 개는 숫자 6 으로 나타낼 수 있다.

선생님: 세 번째 냄비에 귤이 몇 개 있어요? 귤 일곱 개가 몇 개를 대표할 수 있습니까? (숫자 7 표시)

양: 세 번째 냄비에 귤 일곱 개가 있어요. 오렌지 일곱 개는 숫자 7 로 표시할 수 있다.

2. 새끼 원숭이는 아이들에게 과일 세 대야를 적에서 다행으로 잘 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양: 이 세 대야 과일은 먼저 사과 다섯 개, 두 번째는 배 여섯 개, 세 번째는 귤 일곱 개가 있어야 해요.

(3) 과일 나누기 1. 새끼 원숭이는 매우 기뻤다. 그는 이렇게 많은 과일을 땄다. 그는 모든 사람이 맛볼 수 있도록 그의 좋은 친구와 공유하고 싶어한다. 봐라! 새끼 원숭이가 먼저 토끼의 집에 왔다. 그는 토끼와 과일을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림 3) 몇 마리의 토끼가 있습니까?

양: 토끼 다섯 마리가 있어요. 선생님: 원숭이가 아이들에게 토끼에게 어떤 과일을 줘야 할지 생각해 보라고 했어요. 딱 토끼 한 마리당 하나, 많지도 적지도 않아요?

아: 새끼 원숭이가 사과를 토끼에게 주는데, 마침 토끼 한 마리당 하나, 많지도 적지도 않아요.

선생님: 왜 사과를 토끼에게 주셨어요?

양: 사과가 토끼만큼 많기 때문에 모두 5 입니다.

얘들아, 너희들이 알아맞혔다. 토끼와 원숭이는 기뻐서 펄쩍 뛰었다.

2. 보세요! 새끼 원숭이가 새끼 고양이의 집에 왔다. 그는 새끼 고양이와 과일을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림 4 참조) 몇 마리의 새끼 고양이가 있습니까?

양: 새끼 고양이 여섯 마리가 있어요.

선생님: 새끼 원숭이가 새끼 고양이에게 어떤 과일을 주는데, 마침 새끼 고양이 한 마리당 하나, 많지도 적지도 않아요?

유: 새끼 원숭이가 새끼 고양이에게 배를 주는데, 마침 새끼 고양이 한 마리당 하나, 많지는 않아요.

선생님: 왜 새끼 고양이 사과를 주셨어요?

양: 배와 새끼 고양이만큼 많기 때문에 모두 6 개입니다.

선생님: 얘들아, 너희들은 맞혔다. 고양이와 원숭이가 즐겁게 춤을 춘다.

3. 보세요! 새끼 원숭이가 또 강아지 집에 왔다. 그는 강아지와 과일을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림 5) 강아지 몇 마리 있어요?

양: 강아지 일곱 마리가 있어요. 선생님: 새끼 원숭이가 강아지에게 어떤 과일을 먹여주는데, 마침 강아지 한 마리당 하나, 많지도 적지도 않아요?

유: 새끼 원숭이가 강아지에게 귤을 먹여 주는데, 마침 강아지당 한 개씩, 많지는 않아요.

선생님: 왜 강아지에게 귤을 먹어요? 귤은 강아지만큼 많아서 모두 7 이에요.

얘들아, 너희들은 맞혔다. 개와 원숭이는 기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4) 그룹 연습:

1, 작은 원숭이는 아이들에게 과일을 나누어 준 것에 대해 감사했고, 그는 아이들을 시험하기 위해 약간의 연습을 했다. 첫 번째 질문: 아이디어 추가 및 삭제. 제목에 주어진 숫자에 따라 점을 추가하거나 삭제합니다. 질문 2: 순서대로 빈 칸을 채 웁니다. 제목에 있는 점의 순서에 따라 공백에 해당 점을 인쇄합니다. 세 번째 질문: 연결. 제목에 주어진 숫자에 따라 동물을 하나하나 맞추다.

새끼 원숭이는 또 만약 어떤 아이가 옳다면, 그는 그들을 그의 집에 초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2, 어린이 조작, 교사 및 부모 투어 가이드.

(5) 직무 평가

(6) 활동 종료:

선생님: 새끼 원숭이의 과수원에는 과일나무가 많이 있어요. 과일나무에는 많은 과일이 있다. 우리가 그를 도와 함께 따요?

유치원 중학교 4 반 수학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다양한 퍼즐을 통해 다양한 다이아 철자를 인식합니다.

2, 손재주와 상상력을 개발하고 게임에 참여하는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3, 다이아몬드, 삼각형, 원, 사각형을 구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활동 준비

1, 다이아 거품 각각 세 개씩.

2. 선생님은 사진 (삼각형의 물고기, 동그란 애벌레, 네모난 로봇) 을 보여 주셨다.

3, 큰 삼각형, 원, 정사각형, 손에 각각 하나의 그래픽이 있습니다. 선생님은 큰 다이아몬드 세 개를 사용하셨다.

각 그룹에는 작동 다이어그램과 수돗물 펜이 있습니다.

셋째, 활동 과정

(a) 세 개의 큰 그래픽 (삼각형, 원, 사각형) 을 보여줍니다

1, 얘들아, 그거 알아?

2, 친구를 찾는 그래픽 인형 (분류 수)

(2) 사진 표시 (작은 물고기, 애벌레, 로봇)

1, 선생님은 신비로운 어조로 아이들에게 말했다. "그래픽 인형은 아이가 정말 똑똑하다고 생각하여 우리에게 새로운 친구를 데려왔다. 보세요, 그들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2. 선생님: 누가 그것들이 어떤 도형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려주실래요?

(c) 새로운 친구 소개-다이아

1. (선생님이 마름모꼴을 보여 주신다) 보세요. 그래픽 천국에서 새로운 친구가 왔습니다. 이것은 무슨 도형입니까?

나는 다이아 인형과 게임을한다.

1) 비밀번호를 듣고 친구를 찾는다 (예: 아이 3 명, 아이 5 명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 다이아 세 개로 퍼즐을 시도한다.

3. 아이들은 각각 바구니 상자에서 같은 색깔의 다이아 세 개를 꺼내 다이아 인형을 자유롭게 조작한다.

4. 개별 아이가 무대에 올라 그들의 철자 결과를 보여주고, 그들이 철자를 쓰고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세요. 나머지 아이들은 그들의 결과를 각 그룹의 종이에 붙였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철자하는 단어를 말하게 한 세트의 결과를 보여 주셨다.

5. 아이들은 객석 교사에게 퍼즐을 보여주고 그들이 철자한 도형을 말할 것이다.

(4) 확장 활동:

1, 선생님은 계산도를 제시하여 유아에게 그림의 모양에 따라 마름모꼴로 맞추라고 요구하며 그룹 내 유아 기록을 요구했다.

어린이 퍼즐 투어를 안내합니다.

넷째, 행사가 끝났다

1,

2,

유치원 중학교 수학 수업 계획 51, 교육 목표:

1. 아이가 5 이내의 숫자를 정확하게 판단하게 하고, 숫자에 따라 카드를 배열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물품에 따라 정렬하는 법을 배웁니다 (5 이내).

3. 숙제 자료를 정확하게 검토하고 정리할 것입니다.

둘째, 교육 준비:

1.8 장의 물리적 대형 카드, 4 장 2 장, 5 장 3 장, 4 장, 5 장 큰 카드.

2.6 개의 어린이 물리적 카드, 작은 붉은 깃발과 카드 슬롯.

셋째,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특정 순서로 줄을 서서 숫자의 실제 의미를 이해하는 법을 배웁니다.

넷째, 교수법과 수단: 관찰 분석, 시범 설명, 토론 조작.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과정:

(a) 시작 부분

1. 아이들에게 객석 선생님께 안부를 전해 주십시오.

오늘 선생님과 아이들은 먼저 박수치는 게임을 되돌아볼 것이다. 내가 숫자를 말할 때 너는 몇 번 찍어도 된다. 둘째, 사진 두 장 찍어요. 우리 같이 한번 해 봅시다. 촬영 준비 (선단체촬영, 개인촬영) 모두 가지런하게 찍었는데, 지금 선생님은 한 꼬마에게 한번 해보라고 부탁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 기본 부분

손뼉치는 게임 재미있어요? 이제 선생님은 모두에게 새로운 게임을 가르치려고 합니다. 게임의 이름은 "작은 동물 줄 서기" 입니다. 이 게임을 배우려면 먼저 작은 동물을 알아보자. "자세히 보세요. 그림이 누구죠? 몇 개 있어요?" 먼저 자신을 세어라. 누가 말해 줄 수 있어요? (검사 시 (집단수, 단수, 묵수), 아이가 완전히 대답했다. "그림에 xx 동물이 몇 개 있다."

2. 작은 동물들은 모두 똑똑히 세어졌는데, 누가 그들에게 1 점을 주었습니까? 함께 넣으면 xx 가 너무 많아요. "여기에 xx 가 너무 많아요. 거기에 xx 가 너무 많아요. 몇몇 어린이들이 앞으로 나가 조작하며 물었다. "여기 얼마나 많은 작은 동물이 있는지 알아냈어? 어떤 디지털 인형으로 그들을 대표할 수 있습니까? 저쪽에 있는 디지털 카드' 4' 는 어떠세요? 디지털 카드 "5" 를 표시합니다.

3. 다른 작은 동물들도 게임을 하고 싶어요. 그들은 누구이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동물은 모두 여기에 있다. 동물을 일렬로 세우자. 봐, 누가 제일 적고 누가 제일 많니? 어떤 순서로 줄을 설 수 있나요? 같은 약량을 어떻게 배정합니까? 잠깐 만요, 우리 아 이들이 붉은 깃발에서 줄을 시작 하 고 사진이 조작 카드에 삽입 됩니다 (교사 데모). 곰곰이 생각해 보다. 생각해 본 적 있어요? 지금부터 줄을 서세요!

4. 모든 동물들이 줄을 섰다. 누가 네가 어떻게 줄을 섰는지 말해 줄 수 있니? (아이를 적게 줄을 서도록 지도하고, 가능한 한 많은 자리를 배정하는 방법을 강조한다. (선생님의 검사) 어떤 아이들이 이런 것을 발견했습니까? 우리 같이 한번 볼까? 왜요 그를 도와주세요. 5. 아이가 시정한 후, "최소에서 다까지의 순서 외에 또 다른 안배가 있습니까?" 라고 물었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다소간 줄을 서도록 반대 방향으로 손짓을 했다. 객원 선생님의 검사를 배정하다.

(3) 마지막으로, 작은 동물의 선이 정말 가지런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 어린 동물 대열에서 배우자. 누가 앞에 있고 누가 뒤에 있습니까? 좋아, 우리는 낮은 것에서 높은 것까지, 짧은 것이 앞에 있다. 너와 아이가 키가 크고 키가 작은 것을 자세히 보아라. 밖에서 게임을 하자.

유치원 중반 수학 수업 계획 제 6 부 활동 목표:

1, 관찰, 비교, 인식 좌우 대칭.

2. 대칭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을 바탕으로 무당벌레가 날개를 단장하고 분장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도와준다.

3. 아이의 논리적 사고능력을 발전시킨다.

4. 아이가 조작하는 동안 말하는 습관을 기르다.

이벤트 중점 사항:

좌우 대칭의 표현, 즉 좌우 패턴의 색상, 무늬, 크기, 위치가 동일하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활동난이도: 대칭적인 방법으로 무당벌레를 장식한다

활동 자료:

Ppt, 어린아이가 무당벌레를 조작하고, 종이에 붙은 검은 점과 숫자 (4, 6, 8,) 라고 적힌 전시판.

활동 프로세스:

● 의도: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1, (PPT 1, 2 재생) 유아들이 사진을 관찰하고 춤의 즐거운 분위기를 느끼다.

2. (오디오 재생) 아이들은 어떤 곤충이 무도회에 오지 않았는지 관찰한다.

● 의도: 초기 인식 대칭 1. (ppt3 재생) 질문: 작은 나비가 왜 울어요? 당신은 무슨 좋은 생각이 있습니까?

전환: 마침 여기 나비복 세 벌 있어요. 너는 어느 것이 가장 예쁘고 특별하다고 생각하니?

3. (ppt4 재생) 아이에게 두 번째 옷의 색상, 패턴, 위치를 보도록 지도한다.

4. 요약: 원래 좌우 양쪽의 색상, 패턴, 크기, 위치가 똑같다. 이 표현식을 좌우대칭이라고 합니다. 대칭 패턴은 우리를 매우 아름답게 만들 것입니다.

5. (ppt5 재생) 전환: 여러분, 감사합니다. 너의 도움으로 나는 오늘 무도회에서 가장 아름다운 곤충이 될 것이다. 나비는 대칭적인 옷을 입고 즐겁게 날아갔다. 날고, 날고, 나비는 주변에 많은 것들이 대칭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을 찾았습니까?

● 의도: 대칭 찾기

5. (ppt6 재생) 어린이는 그림에서 대칭을 찾습니다. 특히 큰 나무 두 그루가 대칭인지 여부를 논의합니다.

● 의도: 대칭을 보여줍니다.

1, (오디오 재생, ppt7) 전환: 누가 꽃밭에서 중얼거리는가? 원래 무당벌레는 작은 검은 점으로 날개를 꾸미고 있었고, 작은 나비처럼 대칭적인 옷을 입고 싶었다. (ppt8 재생) 무당벌레의 한쪽 날개가 이미 단장되어 있는데 오른쪽 날개의 검은 점이 어떻게 왼쪽 날개와 대칭이 될 수 있습니까? (검은 점의 수, 크기, 위치 참고) 2. 운영 요구 사항: 무당벌레, 끈적 끈적한 종이 작동. 나는 여기에 작은 검은 점박이가 많다. 좋아하는 무당벌레를 골라 왼쪽 날개에 있는 작은 검은 점의 수, 크기, 위치를 살펴본 다음 대칭으로 다른 날개를 장식해 주세요. 실수하지 마!

아이의 조작 3 을 불러일으키기를 갈망한다. 유아 조작, 선생님 관찰 4. 단체조사 ● 의도: 분류체험 행복 1 을 시도해 보세요. 전환: 무당벌레가 당신을 무도회에 초대합니다.

2. 아이가 자신의 생각에 따라 무당벌레를 해당 화분에 보내도록 지도한다. 화분의 표시를 보다. 무당벌레 사진과 숫자) 당신의 작은 무당벌레는 어디에 앉아야 합니까? 무당벌레를 작은 점으로 놓으세요. 잘못 앉은 무당벌레가 있는지 보세요.

3. 무도회가 곧 시작될 것이다. 카운트 다운하자, 무도회 시작을 환영한다.

4. 아이들은 함께 카운트다운을 하고 곤충과 함께 춤을 춘다.

유치원 중반 수학 수업 계획 제 7 부 중반 수학 활동;

숫자 7 을 아세요

활성 목표:

1 숫자 7 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물체의 수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선생님과 동반자의 강의를 조용히 듣고 기분 좋게 단체활동에 참여하는 습관.

관찰, 비교 및 ​​반응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4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음악 테이프' 치안관 검은 고양이', 쥐카드 몇 장, 강 몇 개.

활동 프로세스:

낚시 게임

선생님: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고양이 엄마가 널 데리고 나가서 놀아! 우리가 어디에 도착했는지 보세요. "작은 강"

우리 같이 낚시하러 가자!

2. 개별 아이들은 얼마나 많은 물고기를 잡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에 상응하는 바구니에 보냈다.

3. 군발 물고기.

둘째, 숫자 7 을 알아라

선생님: 새끼 오리들이 생선을 먹고 싶어요. 얼마나 많은 새끼 오리가 왔는지 봅시다. 오리와 작은 물고기 중 어느 것이 많습니까? 새끼 오리들이 배불리 먹을 수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오리 한 마리 추가", 다른 새끼 오리 한 마리가 헤엄쳐 갔는데, 지금 어느 것이 많습니까? 그들을 같은 번호로 만드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물고기 한 마리를 가져가다

선생님: 숫자 7 은 어떻게 생겼어요? 일곱 마리의 새끼 오리 외에 숫자 7 이 무엇을 나타낼 수 있습니까?

세 게임 고양이와 마우스

선생님: 들어 봐, 이게 누구의 목소리야? 교실에는 많은 쥐가 있는데, 아기에게 첨가를 통해 젊은 생각을 가진 쥐를 잡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4. 어린이 조작.

음악 듣기 및 게임 (고양이와 마우스)

교육 반영:

이번 연구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7 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고 7 이 대표하는 물체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었다. 그 과정에서 말의 속도를 적당히 늦추고, 유아의 계산량을 줄이고, 세 숫자를 사용하면 유아의 컴퓨팅 시간을 단축하고, 유아가 평가 과정에서 말을 많이 하고, 언어 표현과 관찰 능력을 균형 있게 할 수 있다.

유치원 중반 수학 수업 계획 제 8 부 활동 목표:

1, 6 이내의 물체나 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2. 아이의 숫자를 세는 흥미를 자극하고 사고의 민첩성을 단련시킨다.

이벤트 준비:

1, 물리적 거품 주사위나 턴테이블이 있습니다.

2. 10 패키지 카드 (1-6).

활동 프로세스:

먼저 주사위를 굴리거나 턴테이블을 돌려 카드를 고르세요.

1, 선생님은 주사위를 굴리거나 턴테이블을 돌려 위에 있는 물체를 보고, 아이의 수 위에 있는 숫자를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다.

2. 아이들은 책상에서 같은 수의 아이디어 카드를 선택해서 마음대로 몸에 붙이고 수량을 보고한다.

3. 아이가 이미 디지털 1-6 의 아이디어 카드를 붙여 다음 단계로 들어갈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합니다.

둘째, 주사위를 던지거나 턴테이블을 돌려 카드를 찍는다.

1, 선생님이 주사위를 던지거나 턴테이블을 돌리면, 아이들이 위에서 세어 보고, 자신의 몸에 있는 같은 아이디어 카드를 빠르게 찾아 가볍게 두드린다.

2. 게임은 여러 번 반복되고, 선생님이나 일행은 서로 테스트합니다.

3. 당신 몸의 카드 위치를 바꾸고 게임을 합니다.

셋째, 주사위를 던져서 누가 빨리 쏘는지 보자.

1, 선생님은 주사위를 굴리거나 턴테이블을 돌리고, 유아는 위의 숫자를 세고, 동반자의 몸에 있는 같은 아이디어 카드를 빨리 찾아 아이디어 카드에 찍는다.

2. 맞으면 벗어서 자신에게 붙인다.

3, 여러 번 반복하고, 상대방이 누구의 카드가 많은지 확인하십시오.

게임 규칙: 주사위 또는 턴테이블의 숫자와 같은 비트 수를 선택합니다. 이 게임에 참가한 아이들은 10 을 넘을 수 없다.

오늘은 내일 모레가 다르다 (각 요리의 번호는 10).

게임 3: 계절 요리. 제철 요리를 추가하고 냄비에 두 가지 다른 요리를 넣는다. 예를 들어 죽순 6 개를 먼저 넣은 다음 물고기 4 마리를 아래로 세어 10 을 유지한다.

유치원 중학교 수학 수업 계획 9 반 활동 목표:

1, 숫자 8 을 알고, 그것이 상응하는 물체의 수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2. 육안 과정에서 8 이내의 숫자를 정확하게 감지하고 8 이내의 숫자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한다.

새로운 체험: 숫자 8 을 알고, 그것이 상응하는 수의 물체를 대표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아동의 숫자' 8' 에 대한 인식은 어린이의' 8' 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활동이다. 수학 활동에서 숫자를 아는 것은 지루하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의 이미지를 활동의 중심으로 전체 활동을 작은 동물과 연결시켜 조작 감각을 통해 아이들에게 숫자' 8' 을 알게 함으로써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크게 높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요점: 숫자 8 을 알고 그 의미를 알아라.

난이도: 손과 입과 같은 포인트.

이벤트 준비:

Ppt 최초 조치 계획 조정 사유

새로운 활동 계획,

링크 해석

첫째, 소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는 환경을 설계하십시오.

1, 나비 좀 보여주세요. 나비가 우리 반에 손님으로 왔어요. 나비 몇 마리를 세어요. 우리 함께 숫자를 세고, 숫자를 세어볼 때 숫자를 표시합시다.

이 나비들은 여기서 무엇을 합니까? 네, 꽃을 찾아 놀고 있어요. 나비를 위해 붉은 꽃을 세어 봅시다.

3. 나무 밑에 또 무엇이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버섯이 있습니까? (8) ① 관찰, 질문법, 조작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둘째, 숫자 8 을 알아라

1, 버섯, 나비, 붉은 꽃은 얼마입니까? 숫자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얼마나 됩니까? (숫자 8 표시) 8 길이는 어떻게 되나요? 단체로 인정하다.

토론 8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요약: 모든 수량이 8 인 것은 8 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해석과 관찰을 통해 숫자를 이해하다. 8. 적절한 수의 대상을 대표해 핵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셋째, 숫자 8 에 대한 더 많은 이해

1. 그림에 나오는 동물을 보세요. 얼마나 많은지, 누가 함께 세는지 보세요.

2. 게임' 개화' 는 어린이들이 선생님이 말씀하신 숫자에 따라 해당 숫자를 자유롭게 조합할 것을 요구한다. 게임과 포인트 수를 통해 숫자 8 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한다.

유치원 중학교 수학 수업 계획 10 활동 목표:

1. 활동에서 수량을 감지하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다.

2. 양과 양 사이의 일대일 대응 관계를 파악하여 비교 관찰과 논리적 사고능력을 더욱 높인다.

3. 7 이라는 숫자는 크기, 색상, 모양 및 배열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4. 아이가 조작하는 동안 말하는 습관을 기르다.

5.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여 성공 후의 즐거움을 체험합니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이벤트 중점 사항:

숫자 7 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은 크기, 색상, 모양 및 배열 규칙의 영향을 받지 않고 숫자 간의 일대일 대응 관계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활동난이도:

이해량의 보존 7.

이벤트 준비:

PPT 코스웨어, 아이들이 조작할 수 있는 그림.

활동 프로세스:

첫째, 돌고래를 보여주고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누가 왔는지 보세요. 작은 돌고래가 너에게 좋은 소식을 전한다. "해저 세계" 에는 음악춤이 있지만, 춤에 참가하는 데는 두 가지 요구가 있다. 첫째, 작은 동물은 팀에 참가해야 하고, 둘째, 팀당 7 개가 있어야 한다. 요구 사항을 분명히 들었습니까? 이제 선생님과 함께 어떤 동물이 무도회에 오는지 봅시다.

둘째, PPT 를 사용하여 7 의 보존을 배웁니다.

1. 수량은 크기와 관련이 없습니다.

큰 상어와 거북이가 무도회에 왔다. 작은 거북이는 큰 상어가 너무 많아서 돌볼 수 없다고 말했다. 상어는 우리 사람은 많지 않고 너희들은 너무 적다고 말했다. 얼마나 많은 작은 거북이가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상어가 참가할 수 있습니까?

요약: 상어는 크고 거북이는 작지만 모두 일곱 마리로 무도회에 참가할 수 있다.

2. 수량은 색상과 무관합니다.

다음은 누구지? 해파리는 몇 개입니까? 참여할 수 있습니까? 해파리는 말했다: 우리는 요청에 따라 왔다. 얘들아, 이 해파리들을 자세히 봐라. 그들은 같은가요? 보라색을 따로 세어주세요. 얼마나 많은 파란색이 있습니까? 같은 건가요?

요약: 해파리는 색깔이 다르긴 하지만 수량은 똑같아요. 모두 7 마리라서 모두 무도회에 참가할 수 있어요.

3. 수량은 모양과 무관하다.

작은 물고기도 무리를 지어 왔다. 어떤 종류의 작은 물고기가 있습니까? 그들은 무도회에 갈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동그란 물고기가 있습니까? 참여할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긴 물고기가 있습니까? (6) 참석할 수 있습니까? 원래 작은 물고기 한 마리가 뒤에 떨어졌다. 지금 얼마나 있어요? 그들만큼 많습니까? 。

요약: 작은 물고기는 다르게 생겼지만 각 팀마다 일곱 마리가 있어서 무도회에 참가할 수 있다.

수량은 안배와 무관하다.

음악 춤이 시작되었다. 첫 번째 연기자는 작은 문어입니다. 문어 몇 마리가 있습니까? 그들은 음악에 따라 춤을 추며 대형을 끊임없이 바꾸다가 헤링본으로 변했다. 그들은 지금 몇 명입니까? 1 분 전엔 십자가였는데 지금은 몇 개예요. 요약: 작은 문어는 다른 포메이션으로 바뀌었지만, 그것들의 수는 변하지 않고, 여전히 일곱 마리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셋째, 작은 동물 사진을 조작하여 보육 7 을 공고히 한다.

1 .. 작은 문어가 너무 잘 뛰어서 다른 작은 동물들이 공연을 하고 싶어해요. 당신은 그들이 어떤 포메이션을 형성하도록 돕고 싶습니까?

이제 봉투를 열고 안에 누가 있는지 보세요. 먼저 몇 마리의 작은 동물이 일렬로 늘어서 있습니까?

3. 아이들이 동물을 위해 마련한 대형을 전시한다. 그들은 어떤 대형입니까? 각각 몇 마리의 작은 동물이 있습니까?

요약: 각 동물의 모양, 크기, 색상, 배형은 다르지만 모두 7 종이다.

넷째, 행사가 끝났다

꼬마가 작은 동물을 위해 마련한 대형은 정말 예쁘고 작은 동물들은 모두 즐겁다. 돌고래는 음악 춤이 매우 성공적이라고 말했다. 감사합니다, 아이들. 안녕, 얘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