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는 그림자극 구도를 좋아한다.
나는 그림자극 구도를 좋아한다.
저는 그림자극 작문 1 중국 전통문화가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그림자극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림자극, 일명 등영, 혹은 그림자극은 고대와 독특한 민간 희곡 예술로 중국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그것의 내용과 예술적 효과는 조명, 막, 노래, 배우가 조종하는 소품, 그림자극인의 공연을 통해 표현된다. 사용된 그림자극 배우와 그림자극 장면은 연기의 소품이자 진한 지방색을 지닌 민간 예술 작품이다.
그림자극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대에서 기원하여, 수당 () 에서 흥성하여, 10 세기 송대 () 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유명한' 청명 상하도' 에는 많은 그림자극 공연이 있어 13 세기에 서방에 전해졌다. 그림자극은 중국의 귀중하고 없어서는 안 될 전통문화이다.
내가 이공대 유치원에 있을 때 학교는 돼지와 돼지가 수박을 먹는 그림자극을 조직했다. 그때 선생님께서 나에게 그림자극을 주셨는데, 아직도 내 책꽂이에 있다. 내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학교는 우리를 조직하여 그림자극'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을 보았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다음에' 삼국연의' 의 그림자극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삼국연의를 가장 좋아하고, 삼영대전 여포, 오관 참육장, 도원 친구, 초당 등을 소재로 한 그림자극도 좋아한다.
나는 그림자극 작문 2 짙은 남색 밤이 온 마을을 뒤덮고, 단지 밝은 달이 동남가지에 걸려 있는 것을 좋아한다. 늦겨울의 밤은 쓸쓸했지만, 그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마을 중심의 정교한 목조건물이다.
섬세한 펀칭과 조각은 짙은 갈색의 나무 결로 더욱 매력적이다. 대문 앞에 빨간 등롱 두 개가 걸려 있었고, 문 앞에는 많은 객차가 주차되어 있었고, 끊임없이 누군가가 들이닥쳤다. 방 안에 빈자리가 없어서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복도에 서거나 쭈그리고 앉아 손을 비볐다. 자세히 보면 대부분 아이를 데리고 있는 성인들, 과일과 사탕을 파는 장사꾼들이 그 속을 누비고 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댕그랑' 이 세 번 울리자, 북적거렸던 시끄러운 환경이 짬을 낸 듯 갑자기 고요해졌다. 방 안의 촛불은 모두 꺼졌고, 심지어 몇 개의 어두운 초 속에서도 모든 사람의 숨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 갑자기 무대 중앙 흰색 화면 뒤의 불빛이 밝아지자 스크린 안에서 손바닥만한 사람의 그림자가 튀어나왔다. 손바닥 크기만 하지만 모두 아름답게 그려져 있어 여자의 입술과 속눈썹, 머리 위의 거북갑과 허리에 있는 진주까지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작은 흰색 화면은 천군만마, 십팔천리일 수 있다. 모두 배후의' 통제자' 라는 생각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다섯 개의 관절이 있는 이미지는 이렇게 생동감 있게 연출할 수 있는데, 수공뿐만 아니라' 노래' 기교와' 밴드' 반주도 있다. 어떤 세상이든, 어떤 이야기와 전설이 하얀 스크린에 드러날 수 있다.
그림자는 빛의 영혼이며 빛 아래에는' 통제자' 의 정신이 있다. 기쁨이나 슬픔, 걱정이나 원망, 호탕한 대군이나 두 사람의 애정, 또는 시끌벅적하거나 낙후된 관객들도 그 속에 잠기고,' 통제자' 자체도 그 속에 잠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래 한 곡이 끝나면 모든 것이 고요하다. 지난 초에 무슨 일이 일어났든 다음 초는 화면에 머물지 않을 것이다. 방이 갑자기 밝아져서 관중들은 떠나고 싶지 않았다. 나는 이것이 그림자 연극배우의 자랑이라는 것을 안다.
나는 그림자극 작문 3 가을바람이 도시 전체의 모든 모공을 소리 없이 침범했다. 혹은 이런 고난 앞에서 쓸쓸한 가을바람은 말할 것도 없다.
병마는 움직이지 않고 칼날이 빛나지만, 도시 전체가 여전히 난장판이어서, 집은 불탔고, 우뚝 솟은 나무들은 모두 흔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둠이 내리기 전에, 도시 안의 모든 등불이 이미 꺼졌기 때문에, 여기에 사람이 살고 있는지, 혹은 깨진 벽이 비가 새는 집은 살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시 전체가 남긴 유일한 비교적 완전한 건물은 도심의 고층이다. 어떤 사람들은' 진보' 를 방해하는' 암마' 라고 말하며 불을 지르고 싶었지만 고목이 타지 못했다. 큰불이 사흘이나 타 버렸는데도 한 가지 성과를 거두지 못했는데, 단지 약간 검게 그을렸을 뿐, 제기된 사람은 다른 일을 관리하러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구루도 도망쳤다. 사흘 밤낮을 태우면, 그 늙은 뼈가 견딜 수 있는지 누가 압니까? 이 건물은 더 나쁘다. 벽 모퉁이에 거미줄이 가득 차서 책상과 의자가 깨졌다. 배경 구석에는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수심에 찬 얼굴로 그림자 하나를 어루만지며 조심스럽게 나무상자에 넣고 뚜껑을 조심스럽게 덮고 자물쇠를 잠그고 아쉬워하며 나무상자를 오랫동안 어루만졌다. 모퉁이 아래의 구멍에 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
나는 왜 이런 생명이 없는 생명을 박해해야 하는지, 수백 년 동안 침전된 지혜를 증오의 걸림돌로 여기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림자극인의 생명을 박탈했다. 나는 이것이 그림자극인의 비애라는 것을 안다.
나는 그림자극 작문 4 를 좋아한다. 봄바람이 너의 얼굴, 새로운 시작, 새로운 시대를 불다.
그는 그들이 "하늘을 다시 볼" 때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가는 액자 안경을 쓴 자상한 노인은 항상 가지고 다니던 열쇠를 조심스럽게 꺼내 서랍을 열고 나무상자를 꺼내며 흥분해서 나무상자를 들고 한 단계 올라간 문화국을 찾았다. 그가 기쁨으로 나무 상자를 열었을 때, 그를 기다리는 것은' 중생' 의 희망이 아니라 조롱한 얼굴이었다. 주임은 웃음을 참으며 말했다. "아저씨, 이 골동품을 집으로 가져가세요. 직접 감상하세요. 지금이 어느 시대입니까? 누가 이것을 볼 것인가? 지금의 아이들은 무엇이 무엇인지 모를 수도 있다. " 그는 동료에게 미소를 지으며 팔괘와 오락 뉴스에 대해 한창이다. 노인은 조심스럽게 상자를 덮고 절망적으로 상자를 안고 건물 밖으로 나왔다.
봄바람은 이렇게 열정적이지만, 나는 그의 눈이 빨갛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100 년 후, 희망은 다시 산산조각이났다. 나는 이것이 그림자 연극인의 슬픔과 절망이라는 것을 안다.
나는 그림자극 작문을 좋아한다. 5 여름은 매우 덥다. 모든 잎은 생기발랄한 햇살 아래 녹색이다. 이 지구의 모든 구성원은 생명이 있든 없든 뛰어오르는 것 같다.
띵동'' 음, 누구를 찾으세요? " 선물 몇 봉지를 들고 있던 문화국장은 오후 반을 찾아 마침내 노교수의 주소를 찾았다. 하지만 문을 여는 소년은 대학생이다. 그는 약간 실망했지만, 우연히 "이 교수님의 집입니까?" 라고 물었다. "오, 우리 할아버지를 만나야 해. 클릭합니다 \ "당신은 이 교수의 손자입니다. 이 교수님은 집에 계십니까? " "음 ... 우리 할아버지는 작년에 돌아가셨다. 무슨 일 있어요? " 이 소식을 듣고 감독은 매우 놀라는 것 같지만, 그는 여전히 그의 목적을 설명했다. 소년은 주임을 이끌고 집에 들어와 그의 설명을 듣고 기뻐하며 말했다. "잘됐네요, 무형문화유산 수집으로 우리 할아버지의 소망이 마침내 실현되었습니다." 방에 들어서자 그는 조심스럽게 나무상자를 들고 말했다. "그럼 우리 할아버지의 소원은 너에게 맡기겠다. 너는 반드시 그림자극을 전승시켜야 한다. "
창밖에서 여름바람이 부스럭거리는 나뭇잎을 불고 있는데, 남자아이는 매우 즐거워 보였다. 나는 이것이 그림자 인형사의 희망이라는 것을 안다.
나는 그림자극 작문 6' 신년 그림자극 집성, 김곡촌이 밤창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안은 장안이 좋은 아이, 훈제복, 산그양 억양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엄관진의 장원부를 통과했을 때, 시간이 거꾸로 흘렀고, 청대 해령인 차계창의 그림자극이 오늘 재현되었다. 파란 레이스가 박힌 흰색 커튼의 작은 그림자극이 시끌벅적하여 손오공과 붉은 아기가 한창 흥이 나고 있다.
북소리가 사방에서 울려 퍼지고, 운무가 울렸고, 신선요괴가 막 위에서 날고, 사람의 감정은 작은 그림자극에 나오는 그 작은 인물의 운명에 따라 기복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세계적인 무형문화유산인 해녕 그림자극이다.
바니시로 그림자극의 밝은 표면을 묻혀서, 나는 자세히 관찰했는데, 맑은 황금빛 피부색이었는데, 마치 온도와 숨결이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000 여 년 전, 한무제는 밤낮으로 이 부인의 죽음을 그리워했고, 제나라 사람들이 적을 때, "불을 붙이고, 황제는 장부에 앉아 보고 ... 그는 이 부인의 이미지를 본 것 같다" 며 영화를 만들었다. 그림자극은 탄생한 이래 영혼의 상징이다. 해녕 그림자극은 남송의 정취를 지닌 채화평화, 정교한 붓 회화와 소량의 조각판, 그리고 산뜻하고 눈부신 색채를 모두 감탄하고 현란하게 한다.
"천고의 이야기를 하고, 양손으로 백만 명의 병사를 춤추다." 뱃속 그림자극 극본의 국가급 전승인 서이남 할아버지가 나에게 작은 인형을 조종하라고 가르쳤다. 나는 그가 한 손에 조이스틱 두 개를 들고 손가락을 재빠르게 돌리고 있는 것을 보았고, 두 마리의 작은 인형이 주먹으로 발로 찼다. 그림자 연극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무술 동작이다. 함축적이고 진실해야 한다. 3 ~ 5 년간의 기술 없이는 입문할 수 없다. 나는 또한 작은 가죽꾼을 뛰려고 노력했고, 그들은 뛰어올랐고, 그런 신기한 느낌이 사람의 마음에 곧장 들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가죽극은 속칭' 피남' 으로 불리며,' 그림자극' 으로 인해 세계 영화의 원조가 되어 세계 문화의 전설이 되었다. 그림자극 연예인인 네이는 연봉이 3 만 ~ 4 만원에 불과하다고 말했지만, 그림자극에 대한 애착으로 전승사업에 전념했고, 아침저녁으로 연습도 두려워하지 않았고, 거리를 돌아다니는 것도 두렵지 않았다. 왜냐하면 해닝의 그림자극은 세계적인 보물이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이닝의 그림자극부터, 나는 한 단어를 알고 느꼈다: 유유하지 않다. 나는 무형유산과 친해지고, 그 문화 전승과 전승의 길, 그 신비와 풍부함에 친해지기를 갈망한다. 우리 부모님도 나를 위해 일련의' 비유산 여행' 을 만들어 나를 비유산 문화의 핵심으로 데려갔다.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과 시편에서 나는 서호의 세계적 수준의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었다. 서릉인사의 네모난 석전각에서 나는 석문화를 창조한 선배들의 집념을 느꼈다. 라이언동원의 일렬로 늘어선 목활자에서 나는 중국 문화의 기원을 찾았다. 태순 무지개 같은 현관 다리 아래에서 나는 그렇게 많은 수호전승하는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 ...
원래는 유비쿼터스였다. 습자의 전설로, 영원히 옅은 화장과 진한 화장에 적합하고, 단오절의 용주 승리이기도 하다. 윤루옥은 싱그러운 사오싱 황주와 용천 청자입니다. 그것은 등불을 굴리는 눈부신 기예, 실사자의 기이하고 간교한 교 활, 실크의 정교함, 아궁이의 고풍스럽고 소박한 그림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10 리홍화장의 찬란함, 장흥 루브르 드래곤의 날으는 날갯짓, 월극, 곤곡, 강남사죽의 산뜻하고 매끄럽다 ...
무형유산은 무형이지만, 이렇게 구체적이다. 유산이나 기술은 민간 스턴트이다. 무형문화유산을 통해 우리는 중국 문화와 문화 자체를 이해하는데, 그것은 민간 생활의 깊숙한 곳에 뿌리를 내리고 불꽃으로 가득 차 있지만, 가장 시대감의 정수이기도 하다.
그것은 역사적이고 현대적입니다. 그것은 중국과 세계에 속한다. 그것은 풍부한 백일몽이자 천재의 창조이다. 그것은 전달되고 있고,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
나는 국가와 국민의 보호와 전승 아래 다채로운 무형유산이 휘황찬란하고 노래를 부르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나는 작은' 유산 수호자' 가 되어 유산의 이야기, 열정, 아름다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현대인의 시야에서 유산을 더욱 빛나게 하고, 우리의 현대생활에서 자유롭게 흐르고 숨을 쉴 수 있도록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