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전시
중국 고전시
1. "고요한 밤의 생각"
당나라 이백
침대 앞 밝은 달빛에 서리가 내린 듯하다 땅.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 보세요.
신선하고 담백하게 쓴 4행짜리 짧은 시입니다. 그 구상은 치밀하고 심오하지만, 흔적도 없이 구성되어 있다.
2. "친위안 봄 · 눈"
북쪽 나라의 풍경은 수천 마일에 걸쳐 얼음으로 덮여 있고 수천 마일에 걸쳐 눈이 떠 있습니다.
만리장성의 안과 밖을 보면 광활함뿐인데,
갑자기 강물이 오르내리던 것을 멈췄다.
은빛 뱀들이 산에서 춤을 추는데, 마치 밀랍인형처럼 신들과 경쟁을 펼칠 것을 희망하고 있다.
맑은 날에는 빨간 옷과 수수한 옷의 모습이 특히 매력적이다.
무수한 영웅들이 절을 하게 될 만큼 나라는 너무 아름다워요.
진시황과 한무가 문학적 재능이 약간 덜한 것은 아쉽다.
당종과 송주는 우아함이 약간 덜했다.
세대의 천재 징기스칸은 활을 휘두르고 거대한 독수리를 쏘는 방법만 알고 있었다.
다 없어졌으니 유명한 사람은 세어보되 현재를 보자.
읽을 때마다 전쟁으로 피폐해진 그 시대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나라를 이끈 위인을 본 것 같은 대담한 문체와 위엄에 도취하지 않을 수 없다. 추진력, 심오한 예술적 개념.
3. "양귀비"
남당·리우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 또 동풍이 불었는데,
밝은 달에 조국은 뒤를 돌아볼 수가 없었다.
조각된 난간과 옥상감은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는데, 아름다움이 달라졌습니다.
얼마나 슬픔을 가질 수 있나요?
샘물의 강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과 같습니다.
감정은 슬픔, 미움, 서러움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 감정은 밀려드는 강물처럼 깊고 강하며, 무엇이든 상관없이 튀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천경사·가을생각"
원·마지원
시든 덩굴과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사람들,
고대의 길은 서풍과 가느다란 말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해가 서쪽으로 지면서 세상 끝에는 상심한 사람들이 있다.
28자의 짧은 시로, 폭넓은 함의와 절묘한 구조, 기복과 리듬감, 영혼을 관통하는 울려퍼지는 운율을 묘사한 탁월한 작품으로 늘 호평을 받아왔다. 자연, "가을 생각의 조상"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5. "녤누교·적벽 향수"
송나라 소식
큰 강이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가 사라지고,
영원한 로맨틱 인물 .
성채의 서쪽에는 인류의 길인
삼국지의 주랑이 있다.
하늘을 뚫고 나온 바위, 폭풍우가 몰아치는 파도가 해안에 부딪히며,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였습니다.
그 나라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동시에 많은 영웅들이 있습니다.
공진 시절을 생각해보면
처음으로 결혼한 샤오챠오는 웅장하고 잘생긴 모습이었다.
깃털 부채와 비단 스카프, 이야기하고 웃던 중
치앙과 노는 잿더미로 사라졌다.
나의 조국은 내 마음 속에 방황한다, 열정을 비웃어야 한다,
머리를 일찍 할 것이다.
인생은 꿈과 같다. 조각상은 달로 돌아간다.
과거와 현재에 대한 감동을 표현한 이 시는 힘차고 황량하며 장엄하며 사람들을 그림처럼 아름답고 장엄한 풍경과 깊은 역사적 성찰로 이끈다.
6. "Shui Tiao Ge Tou"
송나라 수시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하늘에 있는 궁전에서 오늘이 몇 년인지 모르겠습니다.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아름다운 건물과 옥빛 건물이 무서워요.
높은 곳은 너무 추워요.
춤추며 그림자를 걷어내는 모습, 인간세계에서는 어떤 모습일까요.
저층집이 있는 주각(Zhu Pavilion)으로 향하면 빛이 잠 못 들게 합니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되는데 왜 이별을 하고 다시 만나야 할까요?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고대에는 하기 힘든 일이다.
장수, 장수를 기원합니다.
중추절 보름달은 세상의 이별과 연관됨과 동시에 삶에 있어서 이별과 이별의 무상함에 대한 감사함을 시 전체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다. 아름답고 장엄한 환경.
7. "용우러·징커우 북곡각 고팅의 과거에 대한 향수"
송나라·신기기
시대를 초월하여 거기에 있다 찾을 수 있는 영웅이 없습니다.
Sun Zhongmou의 사무실.
댄스 파빌리온과 노래하는 무대에서는 항상 비와 바람이 불어옵니다.
석양, 풀과 나무, 평범한 골목,
한때 인간 노예들이 살았다.
우리가 강하고 강력했던 그 시절을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호랑이처럼 수천 마일을 삼킬 수 있었습니다.
원가는 급히 서에서 늑대를 봉인했고,
급히 북쪽으로 방문했다.
43년이 지난 지금도 기억난다.
양저우로에 불이 붙었다.
돌아보면 부처님 절 아래
신성한 까마귀가 있다.
누가 물어보랴, 리안 포는 늙었는데, 아직도 먹고살 수 있을까?
둘 다 소시에 비해 대담하고 자유로운 학교에 속합니다. Xin Qiji는 덜 넓고 영웅적이며 더 슬프고 활력이 넘칩니다. 시 전체의 어조는 대담하고 대담하지만 그 안에는 슬픔과 우울감이 강하다.
8. '음주'
동진·도연명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나요?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남산이 한가롭게 바라볼 수 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이것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숨겨져 있는 진정한 평화로운 마음의 상태는 자연이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 상태가 표면화되는 것입니다.
9. '높이 오르다'
당나라의 두보
바람이 세고, 하늘 높이 유인원이 애도하며 울부짖는다. 흰 새들은 Zhugistan의 깨끗한 모래에서 날아옵니다.
한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펼쳐진 장강이 흘러간다.
완리는 슬픈 가을에 늘 손님으로 찾아오는데, 수백 년 동안 병을 앓으며 무대에만 등장하는 인물이다.
딱딱하고 씁쓸해서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는 것도 싫고, 새 와인잔도 탁해진다.
감정을 바탕으로 장면을 선택하고 그 감정이 장면에 녹아들어 오랜 세월 방황하며 나라와 시대, 늙음과 질병을 걱정하는 시인의 복잡한 심정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외로움.
10. "임강선녀"
명나라 양심
양쯔강의 출렁이는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영웅들을 씻어내세요.
성공이나 실패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푸른 산은 아직 남아 있고, 노을은 여러 번 붉어진다.
강변의 백발 어부와 나무꾼,
가을 달과 봄바람을 바라보던 시절.
와인 한 병과의 행복한 만남.
고대와 현대의 많은 일들이 모두 농담으로 이야기된다.
첫 장은 넓은 관점에서 시작하여 역사의 장대한 흐름을 꿰뚫는 4, 5개의 문장에 철학과 심오한 예술적 개념이 담겨 있다. "삼국지의 로맨스".
11. "강남천"
당나라의 두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꾀꼬리는 녹색을 노래하고 붉은 빛을 반사하며, 포도주는 물 마을의 산과 강에 깃발이 바람에 펄럭입니다.
남조에는 사찰이 480개 있는데, 안개 속에 많은 탑이 있다.
이 책은 강남 봄 풍경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 광대함, 깊이, 혼란을 묘사하며 강남 봄의 모습을 생생하고 강력하게 묘사합니다.
12. "장시성 장벽의 보살인서"
송나라 신기기
위구테라스 아래 맑은 강물,
중간에 눈물을 흘리는 보행자는 몇 명이나 될까요?
장안을 북서쪽으로 바라보면 셀 수 없이 많은 산들이 보인다.
푸른 산이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이다.
Jiang은 밤에 슬픔을 느끼고 깊은 산 속에서 자고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 시 '보살인'은 비교술이 매우 뛰어나고 애국심이 매우 깊으며 시의 보고라 할 만하다. 양치초는 "'보살인'에서 이렇게 시끄럽고 지루한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13. '황학탑'
당·최호
예전에는 황학(黃鶴)으로 사람이 다녔고 황학루(黃鶴樓)는 이곳에 비어 있습니다.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청천은 앵무새섬의 한양나무와 울창한 풀로 둘러싸여 있다.
리무 샹관은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해 독자를 고대로, 다시 현실로 이끄는 온갖 감정과 자연 풍경이 뒤섞여 그 슬픔과 황량함을 느낄 수 없다.
14. 강섬의 '관주'
관주주.
우아한 여자, 신사는 좋은 남자다.
흩어진 수련이 좌우로 흐른다.
우아한 여인, 나는 그녀를 그리워한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서 푹 자고 고민한다.
느긋하게 뒤척이고 돌아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수련을 골라보세요.
우아한 여인, 하프와 하프.
왼쪽과 오른쪽에 다양한 종류의 수련이 피어있습니다.
종과 북을 연주하는 우아한 여인.
아름다운 소녀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반영하고,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 아픔과 원하는 것을 상상하는 기쁨을 표현한 이 작품은 우리나라 사랑시의 시조이다.
15. "느린 목소리"
송나라의 이청조
찾아보고, 버림받고, 버림받고,
비참하고 비참한 .
더울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힘들다.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
어떻게 하면 그를 이길 수 있을까?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는데 안타깝네요.
그런데 오랜 지인들이네요.
바닥이 노란 꽃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지금 초췌해지고 훼손될 만한 사람은 누구인가?
창문을 지키며 어떻게 어둠 속에서 혼자 살 수 있겠는가?
파라솔나무에도 이슬비가 내리고,
해질 무렵에는 이슬비가 내린다.
이번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게 있을 수 있겠는가!
7개의 단어가 연속으로 반복되면서 시작되는 문장에는 설명할 수 없는 우울함이 마음과 공기를 가득 채우며 오랫동안 여운을 남긴다.
16. '성밖'
당나라 왕창령
진나라와 한나라의 명월이 지나고, 수천 마일을 행진한 사람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드래곤 시티의 비행 장군들이 여기에 있고, 휴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열정적인 시와 기세는 물론, 언어의 절묘함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상세한 묘사 삽입, 시적 느낌 조성, 이미지 윤곽 잡기 등을 잘해 에너지가 넘친다. 그리고 암시적.
17. "여행은 어렵다"
당나라의 이백
1만 달러 상당의 금병주, 1만 달러 상당의 술 옥판에 담긴 보물.
밥도 못 먹다가 멈춰서 술을 마시고 젓가락을 던지며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여가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시 속에 담긴 감정의 기복과 도약하는 네 인물, 그리고 높은 기세는 이 작품을 후세들에게 칭찬받는 영원한 명작으로 만든다.
18. '진세'
당나라의 이상인
진세는 괜히 50개의 줄을 갖고 있는데, 줄 하나와 기둥 하나가 연상된다. 과거의.
장승은 아침 꿈에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를 사랑하는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란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을 기억할 수 있을까? 다만 그 당시에는 당황스러웠을 뿐입니다.
이미지 조각들의 조합을 통해 흐릿한 영역을 만들어 그의 진지하고 강렬하며 심오한 생각을 전달한다.
19. "장성자·이모(宋毛) 정월 20일 밤의 꿈"
송나라 소식
10년 삶과 죽음은 불확실하다.
생각하지 않으면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
쓸쓸한 무덤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는 황량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알아선 안 된다.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
밤에 문득 깊은 꿈을 꾸고 집에 돌아왔다.
작은 창밖에서 옷을 차려입고 있었다.
우리는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줄의 눈물만 흘렀다.
매년 장이 터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달 밝은 밤에는 짧은 소나무 언덕이 있을 것이다.
말에는 선화 기법을 사용하여 말은 마치 가정적인 말처럼 말하지만 모든 말은 마음에서 나오며 자연스럽고 심오하며 단순함이 진심을 구현합니다.
20. "촉의 재상"
당나라의 두보
재상의 사당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진관시 외곽에는 많은 노송나무가 있습니다.
계단 위의 푸른 잔디는 봄빛을 반사하고, 나뭇잎 사이로 하늘에는 꾀꼬리 소리가 좋다.
세 번의 방문은 세상을 어지럽혔고, 두 왕조는 옛 장관들의 마음을 도왔습니다.
군을 떠나기 전 사망해 주인공은 눈물을 흘렸다.
'촉재상'은 이루지 못한 야망을 품은 이들을 위한 추도이자 애가이다. 한 시는 역사를 포괄하고, 고대와 현대를 통합하며, 그 언어는 간결하고 함의가 풍부하다.
21. "Jianjia"
Jianjia는 녹색이고 하얀 이슬은 서리와 같습니다.
이렌이라는 것은 물가에 있습니다.
따라 가면 길이 막혀 있습니다.
중앙에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따라갈 때 물의.
이 시에서 가장 가치 있고 감동적인 것은 서정적 주인공의 추구와 상실이 아니라 그가 창조한 '물가'인데, 이것이 사실이기를 바랄 수는 없다. 보편적인 의미의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