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술 분류 분석

무술 분류 분석

무술 분류 분석

무술은 군사 기술, 즉 고대 전쟁 기술이다. 무술의 분류와 분석을 소개하겠습니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1, 정규 운동

일상 훈련은 기술 동작을 바탕으로 공방 진퇴, 움직임과 정적, 강성과 부드러움, 허와 실실 등 모순운동의 변화 법칙을 바탕으로 한 전체 연습 형식이다. 운동의 형식에 따라 정규 운동은 1 인 운동, 2 인 운동, 집단 운동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싱글 연습에는 맨손 복싱과 기구가 포함된다.

스파링은 맨손 스파링, 기계 스파링, 맨손 벨트 기계 스파링을 포함한다.

단체훈련은 맨손 권투와 기구 또는 맨손, 기구로 나뉜다.

(1) 단일 훈련

맨손 권투와 기구를 포함한 싱글 운동의 일과를 가리킨다.

권법

그것은 자유권, 규정된 주먹, 전통 권투를 포함한 맨손으로 하는 일상 운동이다. 주요 권종에는 장권, 태극권, 남권, 형의권, 팔괘권, 통등권, 팔극권, 반자권, 구아구아권, 소림권, 주먹, 누운 주먹, 의권 쓰기 등이 있다.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북방 권투

그것은 자세가 펴지고, 동작이 유연하고, 빠르고, 힘이 있고, 리듬이 명확하고, 점프, 점프, 기복, 구르기 등의 동작과 기술이 있는 권종이다. 주로 주먹, 손바닥, 훅, 활, 말, 종, 가상, 이자, 일정한 수의 주먹, 손바닥, 팔꿈치, 굴신, 직파, 스윕, 회전, 균형, 점프, 낙하, 구르기 등이 포함됩니다. 장권의 기술은 자세, 방법, 자세, 안구 운동, 정신, 힘, 호흡, 리듬의 8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장권 루틴은 주로 보급에 적응하는 초급 및 중급 루틴, 경기에 적응하는 규정 루틴 및 선택 루틴으로 구성됩니다.

중국 전통 태극권 (태극권)

이것은 부드럽고 느리며 가벼운 권법이다. 그것은 그립, 미끄러움, 압착, 누르기, 고르기, 두드리기, 팔꿈치, 의지, 들어가기, 물러나기, 돌보기, 희망, 기본 방법으로 정해져 있다. 각종 태극권 요구 사항: 첫째, 명상, 의식으로 동작을 지도하고, 동작과 호흡이 밀접하게 어우러져 호흡이 원활하고 깊고 자연스럽다. 둘째, 중간 평온함, 온화함, 느림보, 몸은 긴장을 풀고, 공평하지 않고, 지속적이고 온화하다. 셋째, 동작이 호형으로 둥글고 둥글지 않다. 동시에 허리를 축으로 하여 위아래로 따라 하나의 전체를 형성한다. 넷째, 일관성 있는 조화, 허실이 분명하고, 동작이 원활하며, 곳곳에서 허실이 뚜렷하고 중심이 안정적이다. 다섯째, 침착함, 강유상제, 동작이 뜨지 않고 굳지 않고, 외유내강, 내구동력이 넘친다. 전통 태극권에는 진식, 양식, 오식, 손식, 오식이 포함된다. 국가체위 (국가체육총국) 는 연이어 태극권 단순화, 48 식 태극권, 각종 태극권 경기 루틴을 편성하여 출판했다.

남천

중국 남방에 전해 내려오는 각종 권종의 총칭. 권투에는 광동의 홍, 유, 채, 리, 모, 푸젠의 영춘, 무조 등 많은 유파가 있다. 전반적인 특징은 권법이 강하고, 걸음걸이가 안정적이며, 다교법이 뛰어나며, 맨투맨에 능하며, 늘 소리와 숨을 내쉬며 주먹을 돕는다.

형의권

삼체식을 기본으로 하여 오행권 (분할, 붕괴, 드릴, 포, 횡오권) 과 12 형권 (용, 호랑이, 원숭이, 말, 거북, 닭, 해리, 제비, 뱀, 승냥이, 운동은 동작이 깔끔하고 간결하며 촘촘하며 침착하고 냉정하며 단순하고 활발하다는 특징이 있다.

팔괘권

공방 기술과 회전보행을 결합한 권법이다. 역 말뚝, 걸음걸이를 기본기로 하고, 빙글빙글 돌며 기본 동작으로, 보행전환은 스윙, 굴곡을 위주로 하며, 밀기, 포옹, 인용, 당기기, 블록, 컷, 구부리기를 포함한다. 기초 팔손바닥에는 한 손바닥교환, 두 손바닥교환, 동종 요법, 뒷손바닥, 맷돌, 손바닥 회전 등이 있다. 그 운동의 특징은 원을 돌며 걷고, 연세가 이어져 있고, 형신이 함께 움직이며, 따라 변하는 것이다.

동베이천

허리 등 발력, 장거리 장사, 어깨에서 팔까지' 라는 이름으로 등주먹을 통한다. 그 기법은 주로 던지기, 촬영, 입고, 쪼개기, 드릴로 잡기, 긁기, 부채를 강조한다. 그 운동 특징은 손을 손바닥으로, 손을 쳐서 주먹을 만드는 것이다. 허리 등 힘, 먼 샷 을 가자; 손목을 떨고 원을 그리며 서 있다. 크고 작게 열고, 두드리는 소리가 크며, 힘껏 차갑고 바삭하다.

팔극권

접촉, 근처, 압착, 등 근신 공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권법입니다. 그 일상 구조는 짧고 용맹하며, 힘이 딱 맞는 것은 아예 깔끔하다. 발놀림은 발을 흔드는 것을 위주로, 짧은 획의 특징, 짧고 험한 것, 강하고 폭력적인 것, 맹렬하고 어려운 것, 강공을 가지고 있다.

번자천

그것은 짧고, 유연하며, 작고, 밀집하고, 빠른 권법이다. 주요 권법은 충격, 타격, 대패, 고르기, 포옹, 롤, 분할, 포크, 도착, 감싸기, 버클, 포옹, 봉인, 자물쇠, 덮개, 압력이다. 그 동작은 발걸음이 빠르고, 흔들림이 빠르며, 위아래로 뒤집히고, 힘이 빠르며, 권법이 번갈아 빠르며, 단숨에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주먹이 비처럼 촘촘하고, 채찍이 바삭하고 빠르다' 는 별명이 있다.

훅복싱

억지로 베는 것을 위주로 하고, 길게 때리고, 짧은 손이 호환되는 권법이다. 기본 방법은 롤, 르, 분할, 교수형, 분할, 언로 드, 컷, 피킹, 스윕, 거부, 스트레칭, 수집, 터치, 탐사, 폭탄, 스매싱, 롤, 충돌입니다. 연습할 때는 허리를 비틀어 엉덩이를 썰고, 팔뚝은 손목을 접고, 롤링, 퍼프, 쪼개기, 당기기, 풀리의 힘에 주의해야 한다. 그 동작은 크게 열고, 힘껏 떨어지고, 빠르고 사납고, 팔을 끼고, 비스듬히 가로막고, 우물쭈물하며, 끊임없이 구르는 것이 특징이다.

소림권

그것은 소림무술의 총칭으로, 산소림사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다. 공격과 기교를 중시하고 실전에 입각하고, 일상 구조가 짧고, 치밀하고, 치밀하며, 교묘하고 변화무쌍한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동작은 모두 곧고 곧다. 수법은 주먹이 "노래는 곧지 않고, 곧고 굽지 않는다" 고 요구한다. 자세는 고정된 위치에서 단정하게 하고, 운동에서 진퇴가 원활하고, 기복이 자연스럽고, 변화가 유연해야 한다. 걸음걸이는 가볍고 민첩하며 견고하고, 강력하고, 강력하고, 대담하고, 용감하고, 빠르다는 것을 요구한다. 소림권의 주요 길은 소림오조권, 홍권, 홍권, 나한권, 매화권, 칠성권, 육권 등이다.

누군가의 발을 찌르다

다리 위주의 권법이에요. 기본 다리 방법에는 고정, 선택, 끝, 절단, 회전, 손가락, 걸림돌, 마모, 페달, 우회, 비틀기 등이 포함됩니다. 발에는 옥환보, 발돋움, 물구나무서기, 회전보 등이 있다. 그 운동 특징은 자세가 발전하고, 건강하고, 빠르고,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는 것이다. 허리 위주이고 발력은 엉덩이 다리 아래, 어깨손. 용법은 다리, 손, 발을 위주로' 손은 2 문, 발은 사람을 때린다',' 손은 3 점, 발은 7 점을 차는 것' 을 강조한다. 일과는 온당자와 무당자로 나뉜다.

거짓말한 주먹

넘어지고, 뛰고, 구르고, 주요 내용으로 바꾸는 권법입니다. 이것은 기교적이어서 이동하기 어렵다. 전체 세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작으로는 등받이 잡기, 다리 던지기, 던지기, 우롱볼 트위스트 기둥, 호포, 식비, 지상 점프, 잉어 갈고리 치기, 잘라내기, 스윕, 비틀림이 있다. 그 운동의 특징은 표류하고, 즉시 상승하고, 엎드려 때리고, 높이 뒤집고, 파동을 피하고, 단숨에 이뤄지는 것이다.

권투를 모방하다

동물의 기교, 특기, 형태를 모방하거나 특정 인물의 동작 형식을 모방하고 공방 기술을 결합하는 권법이다. 그것은 형형으로 기세를 취하고, 뜻을 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그 모양뿐만 아니라 그 의미에도 더 신경을 쓴다. 그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기교가 능숙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주로 취권, 원숭이 주먹, 사마귀 주먹, 독수리 발톱 주먹, 뱀주먹, 송무의 수갑 주먹, 수갑 부채 주먹이 있다.

기계

그것은 무술 훈련에 사용된 기계나 무기의 총칭이다. 악기는 종류가 다양하여 짧은 악기, 긴 악기, 이중 악기, 부드러운 악기로 나눌 수 있다. 짧은 기구는 주로 칼, 검, 비수 등이 있고, 긴 기구는 주로 막대기, 총, 칼 등이 있고, 쌍기구는 주로 쌍칼, 쌍검, 쌍훅, 쌍총, 쌍채찍 등이 있으며, 소프트기기는 주로 3 절 막대기, 구절 채찍, 밧줄 표지, 유성망치 등이 있다. 경쟁 공연의 주요 장비 항목에 대한 간략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검술

칼은 짧은 기구 중의 하나이다. 길은 가시, 손가락, 쉼표, 컷, 붕괴, 고르기 등의 검법을 위주로 보식, 보법을 결합한다. 그 동작은 가볍고, 민첩하고, 우아하고, 유연하고, 유연하고, 리드미컬한 것이 특징이다.

칼술

그것은 짧은 악기 중의 하나이다. 주로 분할, 분할, 분할, 당기기, 묶기, 매달기, 가시 등의 기본 칼법을 기초로 각종 발놀림, 보법, 점프 등의 동작을 결합하여 길을 형성한다. 그 운동의 특징은 용맹하고 빠르며, 기세가 웅장하고, 강건하고 힘이 있다는 것이다.

총기 기술

그것은 긴 악기이다. 루틴은 차단, 따기, 가시, 붕괴, 타격, 입고, 고르기, 날기, 쪼개기 등 총법을 위주로 각종 발걸음, 걸음걸이, 점프를 한다. 그 운동의 특징은 총머리를 관통하고, 추세를 발전시키고, 위아래로 날고, 변화무쌍하게 변하는 것이다.

곤봉 게임

그것은 긴 악기이다. 루틴은 주로 타격, 분할, 스윕, 교수형, 스탬프, 타격, 붕괴, 손가락, 스윙, 비틀기, 따기, 각종 발걸음, 걸음걸이, 자세입니다. 그 동작은 용맹하고 사납며 사납다는 특징이 있다.

큰 칼

긴 악기. 루틴은 분할, 분할, 분할, 댄스 꽃과 같은 동작으로 구성됩니다. 훈련에서는 두 손으로 머리를 껴안고 허리 힘으로 위엄, 용맹, 과감한 기세를 보였다. 운동은 몸과 기계의 조화와 충분한 힘을 필요로 한다.

양극성

이중 악기. 일상 연습은 분할, 분할, 당기기, 비틀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변화는 양손으로 머리를 좌우하고, 좌우로 손목을 흔들고, 번갈아 쪼개는 등이다. 그것은 몸과 기계의 조화를 요구하고, 발놀림은 반드시 위아래로 칼법을 따라야 하며, 상하지의 조화를 요구해야 한다. 쌍칼의 동작은 칼법이 밀집되어 있고, 밀착이 엄격하며, 좌우를 병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쌍검

이중 악기. 루틴은 착용, 매달림, 구름, 가시를 위주로 몸놀림과 결합해 양손을 번갈아 가며 한다. 그것의 동작은 칼로 움직이고, 걸음걸이가 너를 따라 움직이고, 자유자재로, 민첩하고 아름다운 것이 특징이다.

글리프 획의 윤곽을 그리다

이중 악기. 루틴은 주로 후크, 포옹, 잠금, 매달림으로 구성됩니다. 그 동작은 갈고리 파도식으로, 몸은 갈고리와 함께 움직이고, 갈고리는 그에 따라 움직이며, 몸은 가볍고 소탈하다.

9 합동참모부

부드러운 악기. 루틴은 스윙, 청소, 우회, 교수형 및 다양한 댄스 꽃을 기반으로합니다. 주요 동작은 수꽃, 손목꽃, 팔 감싸기, 목 감싸기, 등 채찍이다. 그것의 동작은 매질이 유창하고, 바퀴처럼 춤을 추고, 가로로 날고, 세로로 치고, 세력이 연결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사람들은 종종 "바퀴처럼 휘두르고, 강철처럼 춤을 춘다", "공 하나를 회수하고, 한 조각을 놓아라" 를 사용하여 9 절 채찍의 운동 스타일을 묘사한다.

삼절봉봉

~ 각종 부드러운 악기. 루틴은 주로 싸움, 청소, 분할, 스탬프, 댄스 꽃입니다. 그 운동 특징은 가볍고 민첩하며, 장단 결합, 신축성, 소프트 전환, 용맹한 도발, 모든 것을 쓸어버리는 것이다.

밧줄 표시

부드러운 악기. 밧줄로 몸의 각 부위를 감아 각종 타격 방식과 기교를 바꾸는 루틴이다. 주요 동작은 축구, 전선, 무릎 감싸기, 과홍, 가슴걸이 등이다. 연습할 때는 반드시 손재주를 써야 한다. 긴 밧줄이 앞, 뒤, 다리, 팔꿈치, 목을 감싸고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어 예측할 수 없다. 이것은 기술 함량이 높은 공사이다.

(2) 스파링

연습은 두 명 이상이 예정절차에 따라 진행한 가상 실전 훈련이다. 여기에는 맨손 훈련, 기계 훈련, 맨손 장비 훈련이 포함됩니다.

맨손으로 싸우다

공방격투기의 동작 규칙에 따라 차기, 타격, 넘어짐, 나발 등의 동작으로 짜여진 권투 스파링 코스입니다. 두 사람의 주먹, 두 사람이 돌고, 남권 두 사람이 돌고, 형의권 두 사람이 돌아가는 등등이 있다.

기기 훈련

기구의 분할, 분할, 타격, 가시 등의 기술로 구성된 훈련 루틴으로, 단도입입, 삼봉 입입, 쌍비수 입입, 검침 등이다.

장비 실습 교육

한 쪽은 맨손으로, 다른 쪽은 칼을 빼앗고, 몽둥이를 잡고, 빈손으로 두 발의 총을 쏘는 것과 같은 올가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3) 집단 운동

단체운동은 맨손이나 기구 또는 맨손이나 기구의 집단운동이다. 경기는 보통 6 명 이상이 필요하며, 대형과 구도는 변할 수 있고, 음악으로 반주할 수도 있다. 대형이 정연하고 동작이 조화롭다.

2. 격투기운동

격투는 두 사람이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일정한 규칙에 따라 싸우는 일종의 실전 형식이다. 현재 무술 대회로 등재된 종목은 산다, 추수 등이다.

산다

그것은 두 사람이 일정한 규칙에 따라 차고, 때리고, 넘어지는 방식으로 상대를 물리치는 경기 종목이다.

(2) 손을 밀다

두 사람은 일정한 규칙을 따르고, 집, 획, 압착, 누르기, 고르기, 때리기, 팔꿈치, 기댈, 쌍방이 붙어 근육감각으로 상대의 강약을 판단한 다음, 힘으로 상대를 밀어내어 승부를 결정하는 경기 종목이다.

(3) 키가 작은 병사

그것은 두 사람이 등나무, 가죽, 면으로 만든 짧은 막대기 모양의 기구로, 지름이 16 피트인 원형 장소에서 일정한 규칙에 따라 베기, 쪼개기, 가시, 깨짐, 쪼개기 등의 방법으로 승부를 결정하는 경기 종목이다.

확장된 읽기:

무술 포획술

잡는 것은 뼈 (즉 반관절), 힘줄, 혈로 나뉜다. 여기서 뼈는 핵심 기술이다. 그립 부위는 손가락, 손목, 팔꿈치, 어깨, 두목, 허리, 무릎, 발 8 개 부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지는 캡처 공격의 주요 부분이다. 잡는 방법은 단일 그립, 이중 그립 및 조합 그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체포법은 주로 움직임, 점, 잠금, 버클, 비틀기, 우회, 핀치, 접기, 그립, 누르기, 잘라내기, 밟기, 걸림돌, 발차기, 의지, 던지기 등이 있다.

무학 포획공 1, 지법

잡기 기교 중의 하나. 손바닥과 손가락 관절을 조절하는 그립법. 손은 인체의 가장 유연한 부분 중 하나이다. 손의 관절이 많고 작기 때문에 손가락이 가늘고 길며 손가락이 흩어져 상대에게 쉽게 잡힌다. 손가락의 힘만 약하여 일단 따로 통제하면 탈출하기 어렵다. 손가락을 잡는 방법은 접기, 누르기, 버클, 봉인, 정리입니다.

무술 잡는 법 2. 손가락이 접히다

지법 중의 하나. 상대가 등 뒤에서 허리를 졸라매고, 두 손을 봉하고, 박자로 손가락 (새끼손가락이 공격의 주요 부분) 을 옮기고, 등을 이용해 손가락을 눌렀다. E 자 모양의 뒷면을 반으로 접습니다.

무술 캡쳐 기교 3. 지법

손가락 잡는 법 중의 하나. 양손은 같은 손의 다른 손가락을 동시에 잡고 책으로 나누어 분권지 _ 월을 형성한다. 곧게 펴고, 손바닥뼈와 손바닥지법을 힘껏 양쪽으로 잡는다. 쌍방은 서로 붙잡고 엄지손가락의 압력으로 상대방의 네 손가락을 높임으로 누른 다음 힘껏 쥐어짜서 심한 통증을 일으킨다.

무술 캡쳐 기술 4. 손목을 돌리다

손목을 잡는 방법 중 하나. 상대방이 손바닥으로 가슴이나 어깨를 밀거나 잡을 때, 바로 그가 온 손을 잡고, 네 손가락으로 새끼손가락 옆을 힘껏 잡고 안쪽으로 뒤집는다. 동시에 손바닥뿌리로 힘껏 눌러주세요.

무술 캡쳐 기법 5, 손목 버클

손목법을 채택하다. 한 손으로 상대방의 엄지손가락 옆을 잡고 다른 손으로 새끼손가락 옆을 잡고 손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힘껏 앞으로 단추를 눌러 손목 안쪽 단추를 형성하고 팔뚝을 반으로 접는다.

무술 캡쳐 기교 6. 손목을 접다

손목을 잡는 방법 중 하나. 가슴이 상대방의 손바닥에 공격을 받으면 즉시 양손으로 상대방의 엄지와 새끼손가락의 양쪽을 잡고 손바닥이 앞을 향하도록 한다. 그런 다음 힘껏 접어서 손바닥 밑부분을 누르세요. 손바닥의 손가락을 앞으로 힘껏 밀어 손바닥과 팔뚝을 반으로 접습니다.

무술 검거법 7. 손목상현

손목을 잡는 방법 중 하나. 상대가 오른손으로 나의 오른쪽 손목을 잡았을 때, 나는 왼손으로 그의 손목을 막고 오른손으로 새끼손가락에 감아 그의 손목을 힘껏 눌러 수동적으로 만들었다.

무술 캡처 기술 8, 손목

손목을 잡는 방법 중 하나. 상대방이 오른손으로 나의 왼손 손목을 잡았을 때, 나는 팔을 구부리고 안쪽으로 회전했다. 그리고 나는 오른손으로 계피를 잡고 그의 손을 잡고 그의 팔뚝 안쪽을 위로 향하게 했다. 동시에 힘껏 팔꿈치를 앞으로 밀어 손목과 팔을 반으로 접는다.

무술 캡쳐 기교 9. 손목을 들다

손목을 잡는 방법 중 하나. 한 손으로 상대방의 손등을 잡고 엄지손가락, 음식, 중지클립으로 손뿌리의 양쪽을 제어하고 힘껏 들어 올리고 손목관절을 아래로 접어서 손과 팔을 반으로 접는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