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금은무늬, 두루마리, 두루마리 무늬는 어떻게 구분합니까?

금은무늬, 두루마리, 두루마리 무늬는 어떻게 구분합니까?

문헌 전환: 보보 예술망.

I. 허니 패턴

금은화는 등나무 본식물로, 금은화의 무늬는 금은화의 무늬와 비슷하다. 동한 말년에 출현하기 시작하여 남북조 때 가장 성행하였다. 겨울을 견디고 영원히 죽지 않기 때문에 불교에서 널리 사용되어 인간 영혼의 불멸과 영생에 비유한다. 나중에 회화 조각 등 예술품의 장식에 널리 사용되었다.

둘째, 롤 잔디 패턴

중국 전통 도안 중의 하나. 금은화, 연꽃, 난초, 모란 등의 화초를 채취하여 처리한 후' S' 모양의 파도 곡선으로 배열하여 양면 연속 패턴을 형성한다. 화초는 호형, 원형으로 속칭 롤러 무늬로 불린다. 당대에 성행하여 당조본이라고 불리다.

한대 문양에는 이미 풀무늬가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두루마리 무늬가 비문의 가장자리 장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고, 풍격이 고풍스럽고 리듬감이 강했다. 파상 조직에서 단엽, 쌍엽 또는 삼엽은 줄기 양쪽에 대칭으로 배열되어 연속적인 부드러운 리본 패턴을 형성합니다. 돈황이 막고굴 한 북조 벽화는 대부분 감초 무늬가 그려져 있으며, 그 소재는 대부분 금은화이다. 당대에는 풀무늬가 광범위하게 유행했고, 모란의 가지와 잎이 다양하고, 선이 우여곡절이 다양하며, 꽃이 복잡하고 화려하며, 층이 풍부하다. 잎은 구부러지고 탄력이 있다. 잎맥이 빙글빙글 돌면서 움직임이 넘친다. 전체 구조는 부드럽고, 화려하고, 활력이 넘치며, 당대의 공예미술의 풍부하고 현란한 풍격을 구현하여 후세 두루마리의 본보기가 되었다 (그림 [당벽화 속 당초무늬] 참조). 당나라 이후 당나라의 초문은 줄곧 끊임없이 전승되고 있다. 금은화와 모란 외에도 석류, 연꽃, 국화, 난초가 있다. 명대 중기에는 연꽃을 주체로 하는 당초무늬를 중시한 뒤 호화무늬에서 꽃무늬로 변해 직물에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당초문의 풍격은 복잡하고 정교하여 당대의 활력을 잃었지만 여전히 중요한 전통 문양이다. 현재 당초무늬는 건축 장식과 날염 가구 도자기 등의 장식품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셋째, 권선 모드

연판무늬, 권운무늬, 여의무늬, 혜자문처럼 가지자문은 중국 고대 예술품의 중요한 장식 문양으로 조각, 도자기, 가구, 칠기, 방직, 자수, 옥기, 연화, 종이 오려내기, 비각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케이크의 나무 모형조차도 나뭇가지 제본의 도안을 빼놓을 수 없다.

일명' 만수덩굴',' 꼬인 나뭇가지',' 꼬인 나뭇가지' 라고도 하는 꼬인 나뭇가지. 등나무 잔디 위주의 전통 길상 장식입니다. 나뭇 가지 번들 패턴에 표시된 "나뭇 가지 번들" 은 종종 아이비, 등나무, 등나무, 금은화, 등산호, 능소, 포도 등 등나무 식물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식물들은 모두 상서로운 화초로, 대부분 금은화, 일명' 인동' 과 같이 세인들에게 칭송받는다. 이시진' 본초강목' 은 "오래 복무하면 수명이 길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예는 하늘 높이 솟아 있는 것이다. 송대양은' 능소화' 시를 지었다. "가지를 돌며 곧장 가다." 이립온, 아청왕조 사람들은 이 꽃의 자질을 평가한다. 등반의 용기와 비상하는 정신: "꽃덩굴은 가장 존경할 만한 사람이다." 꼬인 나뭇가지는 이 덩굴들의 이미지 재현이다. 완곡하고, 생동감 있고, 아름답고, 역동적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대대로 끝없는 아름다운 축원을 상징하며 따라서 중국의 마스코트가 되었다. 얽힌 가지 무늬는 역사가 유구하여, 그 최초의 구상은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칠기의 장식 문양에는 이연과 사연무늬가 있었다. 그것은' 구름' 으로 표현되지만 반복, 교대, 엇갈린 예술 수법은 실제로 분기 패턴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대에 이르러 가지를 감는 문양이 이미 성숙되어 칠기 견직물에 사용되었는데, 예를 들면' 모든 일이 순조롭다',' 새와 짐승의 포도무늬' 등이다. 당송 시대에는 프레임 문양이 공예 미술 제품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당대의 이덕유의' 원앙편' 시에서' 야학편가지, 연인의 연민으로 짜여져 있다' 고 하면 당정의' 포도무늬, 바다수' 가 유명한 편지무늬다. 또 당대에서 출토된 금은그릇은 판근 오절, 꽃이 비단 같은 문양이 직접 나타났다. 전지무늬는 중국 전통 청화자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특색 있는 장식 문양 중의 하나이다. 원청화에서 처음 등장했고, 명청 시대에는 관요와 민요가 곳곳에서 볼 수 있어 청화공예의 가장 중요한 장식 언어가 되었다. 도자기뿐만 아니라, 장식도안도 각종 예술품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삽입 화면에서는 거의 모든 조각에는 가지 무늬가 새겨져 있지만, 삽입 화면 모양에서 파생된' 난징 시계' 는 가지 무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타이머가 오랫동안 새로워지는 데 가장 적합하기 때문이다. 분기 속박형 구조가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그것의 다양성에 있다. 그것은 다른 꽃으로 다른 장식 패턴을 형성한다.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은' 가지감련',' 가지감국화',' 가지감모란',' 가지감포도',' 가지감석류',' 가지감백합',' 가지감진 꽃',' 인물, 새짐승'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