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꽃과 새 그림은 어느 왕조에서 독립된 회화 학과가 되었습니까?
꽃과 새 그림은 어느 왕조에서 독립된 회화 학과가 되었습니까?
당대에 이르러 중국의 화조화는 전통의 기초 위에서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당시 그림은 인물, 집, 산수, 안마, 귀신, 꽃과 새, 잡화 등이 있었다. 그 이후로 꽃과 새 그림은 독립된 회화 학과가 되었다. 설지, 간아광은, 탱장우, 풍소정, 장교, 위헌, 장영, 정화원 등 화조화에 능한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 새, 풀, 물, 꿀벌과 나비, 동물과 동물, 나무와 석두, 꽃과 대나무 등을 그린다.
그때는 화가가 배출되고 제각기 풍격이 있는 시대였다. 애석하게도 그들의 원작은 전해지지 않았다. 우마를 잘 그리는 유명한 예술가는 한운, 위연, 한월뿐이다. 그들의' 오우도' 와' 밤낮' 입니다. 포마투' 등 원작이 후세에 전해지면서' 공명정대한 걸작',' 후세의 걸작' 으로 칭송되어 큰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당대의 화조화화는 독립된 회화 학과로 발전하여 세상에 자립하였다. 이것은 역사적 발전 추세와 예술 발전의 법칙에 부합한다. 당나라 이전에는 꽃과 새를 그리는 데 능숙한 화가들이 많았지만. 그러나 이들은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만 할 뿐 정학을 전공할 수는 없다. 당대의 꽃과 새 그림의 분기까지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
초당 때 설희는 학화로 이름을 얻었다. 역대 명화에 따르면, "화면에는 육학이 있는데, 기장으로 시작한다." 중당 변루안, "화조를 잘 그리는데, 매우 신경을 쓰는데, 산원 채소에 관해서는 편찬도 적지 않다.", 소월은 대나무를 그리며, 단독으로 잠시 동안 한 기치를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백거이는' 화죽시' 에서 소월화대나무를 칭찬했다. "주간 대나무는 쓰기가 어렵고, 그림은 고금이 비슷하지만 비슷하다. 샤오랑의 문필은 독보적이고, 생동감 있고, 단청 이래 독보적이다.
사람이 대나무를 그리면 몸이 뚱뚱하고 비대하고, 소화줄기가 가늘고 덥다. 사람이 죽순을 그리면 이기고, 샤오는 가지와 잎이 움직인다. 뿌리가 없으면 태어나고, 뜻이 있으면 태어나고, 죽순이 없으면 되고, 펜으로 이루어진다. 들못 기슭에는 두 무더기의 15 줄기가 있다. 단견새는 분홍 상태를 잃지 않았고, 소살도 최선을 다했다. 고개를 들어 문득 그림처럼 낮은 소리로 의심을 듣다. 서총칠줄기가 건장하고, 천주사 앞돌이 보인다. 동총의 여덟 줄기가 듬성하고 추워서, 나는 페이시앙 절에서 빗속에서 그것을 보는 것을 기억한다.
그윽하고, 몇 사람을 그리워하며, 너와 한탄한다. 유감스럽게도, 쇼랑 쇼랑의 손이 떨리고 있고 눈도 어지럽다. 스스로 말하는 것이 강경한 이치일 때, 이 대나무는 이때부터 매우 적었다. 조바, 한옥, 화마로 유명하다. 두보는' 단청 증조바 장군' 에서 "소지 브러시 장군, 너는 너의 모든 것을 한 가닥에 집중한다" 고 썼다. 나중에, 당신의 용마가 하늘에서 내려와, 땅의 말을 1 만 대나 쫓아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또한 Diao guangyin 은 대나무 돌, 고양이 토끼, 꽃과 새를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그의 그림은 5 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텐창은 꽃과 새, 매미, 나비, 특히 학을 그린다. 한웨이와 다이송은 선생님과 학생으로 소와 양을 그리는 데 능하다. "잡화는 비슷해요. 소와 양이 제일 좋아요." 다이송은 특히 물소를 그리는 데 능하여' 야성적인 근골의 아름다움' 을 나타냈다. 모두 매우 훌륭하고, 예술조예가 매우 높다. 이로써 당대의 꽃과 검은 그림이 독립된 회화 학과가 되어 화조화화가 점차 번영하기 시작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