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싱산북의 반주

싱산북의 반주

성산외곡에서 사용하는 악기는 북 한 개입니다. 소형드럼, 단피방지, 드럼빔, 드럼포크, 버버 등으로 구성됩니다. 연주할 때는 어깨에 "부담"을, 허리(또는 복부)에 "드럼 포크"를 두어 걸으면서 연주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행복한 행사나 축하 행사에서는 장례식 동안 드럼 빔 앞에 빨간색 양초를 켤 수 있고, 드럼 빔 앞에 흰색 촛불을 켤 수 있습니다.

북채를 잡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엄지와 검지 사이에 주먹을 위로 향하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검지와 중지 사이, 중지와 약지 사이,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에도 잡을 수 있습니다. 손등을 위로 향하게 하여 북을 치는 것을 음손짓이라 하고,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여 북을 치는 것을 양손짓이라 한다.

큰 징 하나. 공 표면이 더 크고(약 36cm) 공실(공 빛, 공 배꼽)이 없고 공 가장자리가 좁으며 발음은 "수"(두껍고 길다)입니다. 옛 예술가들에 따르면, 노호구에서 제작된 공은 건국 이전 시대에 사용된 공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잎 한 쌍. 잎은 잎이 직선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도교 의식에 사용되는 큰 심벌즈와 유사합니다. 나뭇잎을 연주할 때 양손도 움직일 수 있는데, 이는 북 연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북 연주의 성공 여부는 나뭇잎의 꽃이 잘 피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나뭇잎 놀이의 초점은 꽃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말 징. 마공 망치는 북채와 같은 방식으로 잡을 수 있으며, 손가락 사이에 쥐고 음양손으로 쳐서 연주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수오나 1~2명(주로 2명) 이상. 요즘에는 대부분이 나무 기둥입니다. 과거에는 노하구에서 생산된 구리 기둥이 더 비쌌습니다. 수오나 연주는 8개의 소리 구멍을 사용하므로 "8개의 소리 구멍"이라고도 하며 순환 환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휘파람을 잡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휘파람은 입술과 평행하게 배치하거나 휘파람은 입술과 수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휘파람은 더 단단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평평하게 배치됩니다. 휘파람은 더 부드럽고 "소리를 차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직으로 배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수나의 조화. "공조"의 제한된 범위로 인해 두 수나는 동시에만 연주할 수 있습니다. "핑음"을 연주할 때는 일반적으로 옥타브로 연주됩니다(한 수나는 더 높은 옥타브에 있고 다른 수나는 한 옥타브에 있습니다). 낮은 옥타브), 일반적으로 "위쪽 손과 아래쪽 손", "젊은 남자와 노인" 또는 "더블 블로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낮은 음역에서 연주하는 '병음'을 '만수' 또는 '샤수'라고 하고, 고음역에서 연주하는 '공초'를 '상수'라고 합니다. "manshou"로 시작하는 음악 카드는 "Positive"이고, "upper hand"로 시작하는 음악 카드는 "reverse"(또는 "turned")입니다. 이제 "Snowflakes Piao" 곡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full hand"로 발음되는 것을 "Snowflakes Piao"라고 하고, "upper hand"로 발음하는 것을 "Snowflakes Piaofeng (reverse) hand"라고 합니다. 또는 "눈송이 Piaofiao (역방향)".

이후 아이구음악은 관악기와 타악기가 주를 이루었고, 노래도 거의 연주되지 않았다. 전성기의 웨이구는 베테랑 예술가들에 따르면 "8인 팀"으로 불렸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악기 외에도 관악기에는 성, 소, 관, 피리가 포함되었으며 타악기에도 작은 심벌즈와 악기가 포함되었습니다. 당나라 공(xuanzi) 잠깐, 현재 북 빔의 앞쪽 끝에 작은 북이 추가됩니다. "연주할 때 소리가 매우 아름답고, 노래할 때 소리가 매우 우아합니다." 당시에는 다양한 민속 활동 외에도 찻집과 거리에서 북을 부르기도 했습니다. 걸으면서 연주하고 테이블에 둘러앉아 부르는 곡이어서 '웨이구(Weigu)'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