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란 무엇인가요?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란 무엇인가요?
요약: 문화오락기업은 국가나 사회가 전 국민 또는 사회의 특정 계층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문화오락기업과 그 장소 및 각종 활동을 말한다.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어떻게 분류되나요?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무엇입니까? 문화 및 오락 산업 문화 및 오락 산업의 분류 문화 및 오락 산업이란 무엇입니까?
문화 및 오락 산업의 분류
1. >문화오락산업이란 국가 또는 사회가 모든 국민 또는 사회의 특정 계층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문화오락사업체가 조직하는 산업과 그 장소 및 각종 활동을 말한다. 단체예술회관(문화회관), 미술관, 도서관, 과학기술관, 문화궁전, 청년궁전, 여성아동활동센터, 문화광장, 공원 등 공공 복지 문화 및 오락 사업은 사회 문화 사업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시장 경제 상황에서 공공복지 문화 및 오락 사업을 발전시키고, 사회 전체를 포괄하는 상대적으로 완전한 공공 문화 및 오락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정부가 공공 문화 및 오락 기능을 수행하고 부족함을 보완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시장 실패"가 필요합니다.
공공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긍정적인 외부 효과를 가져옵니다. 사회의 뛰어난 문화유산은 문화 활동, 특히 지도적인 문화 활동을 통해 계승되고 발전되는 동시에 공공 복지 문화 및 오락 사업의 생산 및 제공도 이러한 과정에서 이루어집니다. 시대적 특성을 지닌 현대적 오락문화가 형성되었다. 민족적, 현대적, 대중적, 건전한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수반하여 대중은 자신의 정신적,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공문화와 오락물을 소비하는 동시에 정서를 함양하고 문화적 성취를 향상시켜 좋은 사회문화적 분위기를 형성한다. . 현대 시장 경제 상황에서 문화와 오락은 경제와 더욱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여러분 중에는 나도 있고, 나도 있습니다. 문화오락산업은 상부구조로서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사회경제적 발전의 중요한 성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2. 문화 및 오락 산업
시장 경제 상황에서 증가하는 대중의 정신적, 문화적, 오락적 요구를 충족하려면 건전한 공공 문화 및 오락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문화오락산업을 힘차게 발전시키고 대중에게 더욱 좋은 문화오락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시장의 힘에 의거해야 합니다.
1990년대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문화산업' 개념을 제시했다. 몇 년 후 토니 블레어 전 영국 총리는 창조산업(Creative Industry)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안했는데, 이는 말 그대로 창조산업(Creative Industry)으로 번역되는 것이 더 정확하다. 영국 창조산업 태스크포스(British Creative Industries Task Force)는 "창조산업"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창조산업"은 개인의 창의성, 기술 및 재능에서 파생된 지적재산권의 개발 및 적용을 통해 부와 고용을 창출하는 사업입니다. 문화오락산업에는 전통문화오락산업과 창작문화오락산업도 포함된다. 따라서 문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엔터테인먼트 신문, 도서, 게임 소프트웨어 등의 출판, 제작, 유통 등 물리적인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대중에게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② 라디오 및 텔레비전 서비스, 영화 서비스, 연극 공연 서비스, 여가 및 오락 서비스 등 대중이 참여하고 선택할 수 있는 문화 및 오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인쇄 장비, 전자 생산 장비, 기타 생산 및 운영 활동 등 문화 및 오락 제품에 필요한 장비 및 자재의 생산 및 판매 활동을 제공합니다.
4라디오 및 텔레비전 장비, 영화 장비, 기타 제작 및 운영 활동 등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장비 및 용품의 생산 및 판매 활동.
⑤ 기타 배우, 모델 양성, 공예 디자인 등 문화 및 오락과 관련된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