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현대중국화와 중국화에 대한 오해
현대중국화와 중국화에 대한 오해
원징 2010년 2월 9일 08:39 출처 : 인민일보 - "인민일보"
현대에는 전문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전통회화와 중국의 전통을 중시한다. 회화의 기준, 가치, 발전에 대해 많은 오해가 있는데, 이는 주목해야 한다.
우선 '중국화'와 '중국화'라는 두 가지 개념에 대한 혼동이 있다. '중국화'란 중국화를 중심으로 한 중국전통화를 말하며, 구체적이고 물리적인 서양화에 해당한다. "중국화의 전통"은 중국화의 전통을 말하며, 전통은 문화에 종속된 위대한 전통이며, 추상적인 형이상학적인 것인 중국화의 내면적 정신적 분위기의 보이지 않는 맥락이다. 그리고 우리 민족의 예술정신. '도는 그릇 안에 있고, 그릇은 도와 결코 분리되지 않는다'처럼 둘 사이에는 차이와 연관성이 있다.
두 번째는 '중국 전통 회화'에 대한 이해의 일탈이다. 대부분의 중국 회화 실무자와 감상자들은 "중국 전통 회화"가 소 동포가 제창하고 동 치창이 종합적으로 정교화했으며 Qingteng, Bada, Zheng Banqiao 등이 표현한 "문인 회화"라고 믿습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문인회화'는 중국 전통회화의 일부일 뿐이므로 중국회화 전체를 대표할 수는 없다. 후대들이 이런 오해를 하는 이유는 역대 역사 평론가들(그들 중 일부는 화가 자신이기도 하다)의 옹호와 잘못된 정보에 뿌리를 두고 있다.
셋째, 중국화의 기준에 대한 오해가 있다. 대부분의 중국 화가는 중국인 앞에서 매우 자신감이 넘치고 종종 자신의 작품을 구성하고 자신의 종파를 설립하지만 서양 미술 앞에서는 그다지 자신감이 없으며 " 포터' 또는 그들의 '부적절주의자'. 이것은 일종의 경박함, 일종의 불안, 국가적 허무주의의 표현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예술적 기준의 확립에 의존해야 합니다. 예술의 기준은 지위, 명성, 시장 가격과 얽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근본 원인은 중국 문화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다. 중국이 현대사의 발전 과정에서 뒤쳐져 있다는 잘못된 믿음은 우리가 중국화의 본래 핵심 가치를 버리고 그것을 강대국의 문화 개념으로 대체해야 한다는 것이다. 서방 국가들. 그러므로 현대 중국 화가들은 거듭된 연구를 통해 대가가 될 수 없었고 기껏해야 '유명 대가'가 되었다. 그러나 좋은 연예인과 나쁜 연예인이 있습니다. 이름에 걸맞는 사람은 '유명인'이고, 이름에 걸맞지 않은 사람은 '유명인'입니다. 요즘에는 "유명인"이 충분하지 않고 "유명인"이 충분합니다.
넷째, 중국화의 가치에 대한 오해도 있다. '5.4신자문화운동'에 대한 오해는 오랫동안 중국화의 가치에 대한 개념적 오해를 가져왔다. 중국화 분야에서는 '5·4운동' 엘리트들이 이룬 '미술혁명', 서구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학문적 사실화', 그리고 '85 뉴 웨이브' 등을 들 수 있다. 1980년대에 시작된 예술은 다시 한번 서구의 근대성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피상적인 혁신은 모두 비학술적이며 중국화 혁신에 혼란을 초래합니다. 중국의 전통회화는 서예를 기본으로 서예와 회화의 기원, 붓과 붓의 사용을 강조하며 '선명한 매력'을 최고의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고유한 가치체계를 갖고 있다. 작가의 내면세계와 정신세계를 주관적으로 표현한 것에 미적 가치가 있으며, 시공을 초월한 영원한 정신적인 가치를 지닌다. 중국화와 서양화의 목표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다룰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커버할 수도 없다. 중국화의 발전 경로는 "단계적으로 모양을 바꿀" 수 있을 뿐 "단계적으로 모양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현대화의 물결과 세계 경제 통합의 물결이 진행됨에 따라 중국 회화 예술의 발전도 국제화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문화 교류의 영향으로 인해 많은 예술가들은 항상 서양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중국 회화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오해입니다. 중국화는 서양 미술의 발전 경로에 부응할 수 없으며, 우리 자신을 무시하고 파괴하기보다는 우리 자신의 발전 이념을 갖고 자신을 통합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중국 예술의 독창성은 부담이 아니라 세계, 특히 현재 세계에 대한 공헌입니다. 중국화 전통의 갱신과 창조는 당대 민족혈통의 일종의 소통이자 지속이다.
중국화의 발전은 큰 그림을 보고 정확하게 위치를 잡아야 하며, 형식적인 모방보다는 예술적 개념의 돌파구를 모색해야 한다. 돌파 가능성이 반드시 지역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지만, 중국화 예술의 기본 속성을 고수하고 여러 요소를 통합하는 새롭고 독특한 표현 방법을 창출해야 합니다. 지역적이고 개방적인 중국화만이 세계의 선두로 나아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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