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왕희지의 서예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왕희지의 서예작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왕희지 (303-36 1 년, 32 1-379 년), 한족,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는' 서성' 으로 불린다. 랑야 (이 산둥 린유) 사람들, 은산 hueiji (이 절강 사오싱) 로 이사한 후, 만년에 금정현에 은거했다. 역대 비서, 닝원 장군, 강주 도지사, 문사 회지, 오른쪽 장군. 그의 서예는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에 능하다. 풍격이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다. 대표작'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서예사에서 그와 그의 아들 왕은 그것을' 이왕' 이라고 불렀다.
서예 스타일
왕희지의' 란정집서' 는 역대 서예가들의 추앙을 받아' 천하 제 1 행서' 로 불린다. 왕건은 이 (), 조 (), 카이 (), 흥법 () 을 잘 따르고, 형체 () 상황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형체를 모방하고, 박채장 (), 한 () 위문풍 () 을 없애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영향이 깊다. 그의 서예는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고 완곡하다. 세계는 종종 카오 지 (Cao Zhi) 의 "루오 신푸 (Luo Shenfu)" 를 사용한다 달이 가벼운 구름에 가려지면, 다시 눈으로 흐르는 바람처럼 떠오를 것 같다. " 왕 Xizhi 서예의 아름다움을 찬양합니다. 왕희지가 어렸을 때 서예를 열심히 연습했다고 한다. 시간이 길어서 브러시를 청소하는 연못의 물이 검게 변했다. 후세 사람들은 "구름처럼 떠다니고, 민첩함은 용처럼 민첩하다", "용은 하늘로 올라가고, 호랑이는 봉각에 누워 있다", "천성은 자연스럽고 풍신은 만대를 덮는다" 고 평가했다. 왕희지에 관한 성어가 있는데, 예를 들면 기민함, 속혼 등이다. 왕희지의 서풍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펜으로 섬세하고 구조가 다변적이라는 것이다.
왕희지의 서예는 대대로 서점에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구양문의, 여사남, 주술량, 설치, 안진경, 류공권, 5 대 양응식, 송대의 수시, 황정견, 미진, 채양, 원대의 조맹창, 명대의 동치창은 모두 왕희에 탄복했다
왕희지는 포부와 창의력이 있다. 그는 종기를 배워서 녹을 수 있다. 종서는 여전히 전복되고 있고, 진정한 책도 분열되어 있다. 펜은 여전히 팽창하고 있고, 작은 새가 날아다니는 추세가 있다. 종갑매 꼬리파라고 합니다. 왕희지는 손으로 쫓아가는 것을 좋아하지만, 쉽게 노래로 변해 세력을 뺀다. 소위 우군이 펑 하는 소리가 떨어졌다. 그가 장지를 모방하는 것도 자각적이다. 당대의 장회경은' 서술단' 에서 이를 지적한 적이 있다. "거친 섬유로 장궁초를 분석하고 타협하는 것은 치욕이다. 종군 하인의 손익은 증화를 사용했지만 고아하여 잡을 수 없었다. 연구에 관해서, 그것은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왕희지는 장지초서의' 분석' 과' 화', 종예서의' 득실' 과' 사용', 두 서예 대가가 모두' 그 정수를 연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심씨는 말했다. "왕희지는 선인의 발밑에 진흙을 그리지 않고 조롱박을 그리는 것도 마찬가지다. 자신의 마음과 손으로 옛사람들이 나를 위해 쓰게 하고,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현재를 저버리지 않도록 하고 싶다. ".그는 평생 박람회의 진한전서의 각종 필법을 다 써 버리고, 모두 진초서체에 녹아들어 그 시대의 최고의 자태를 형성하고, 새로운 것을 내세워 후세를 위한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이것이 왕희지가' 합제법, 일가 준비' 로 추앙받는 이유이다.
왕희지 가문은 진나라에서 몇 안 되는 호문 중의 하나이다. 왕희지의 조상이든 그의 후손이든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독실한 도교 신자이다. 한편 왕씨 가문은 명문족으로 가족 구성원의 문화적 소양 양성을 중시해 왔다. 왕희지의 접촉도 예외는 아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상인이다. 그의 아버지, 왕 Kuang, 화이 난 현 이다. 진사가 강을 건너고, 강좌가 동진을 건립한다고 주장한 적이 있다. 왕희지의 삼촌 왕도는 천하로 유명하며 동진의 재상이다. 그의 또 다른 삼촌인 왕돈은 동진의 군사통수이다. 동진 때 왕 랑야가 한동안 집권했다. 진사 집은 남쪽으로 북쪽으로 이동하고, 백성은 남쪽으로 이동하며, 강남에서 합류한다. 산둥 랑야의 황족, 왕란 (206 -278), 왕정에서 왕까지 (약 274 -328), 진나라 (266 -3 16) 에 이르러 팔왕의 난리가 일어났다 왕견은 시황태에 능하여 조상 왕란을 모방하고, 동한 말년에 남방에서 30 년을 살았다. 순호 () 가 산둥 침공을 하자 랑야 () 가 위태롭다. 299 년부터 김조가 분열되고 북방 혼전이 벌어졌다.
역사상 처음으로 왕희지를 공부한 클라이맥스는 남량, 두 번째는 당나라였다. 당태종은 왕희에 대한 추앙이 극진하여 왕서를 널리 받았을 뿐만 아니라 직접' 진서 왕희지' 를 위해 짱 () 를 썼다. 종추에 대해 논평할 때, 그는 자신이 "선하거나 의심이 많다" 고 말했고, 바칠 때는 "서예의 병" 을 폄하하였다. 자운, 왕몽, 엄욱과 같은 다른 서예가들은 그가 "지나치게 칭찬을 받았다" 고 말했다. 대조적으로 당태종은 우군이' 완전무결하다',' 추격에 급급하다' 고 생각했는데, 이 사람은 나머지에 불과한데, 무슨 할 말이 있는가? " 그 이후로 왕희지는 서예사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확립하고 공고히 했다. 송, 원, 명, 청명한 문인들은 모두 김종' 이왕' 을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당대의 구양문의, 여사남, 추 수량, 설치, 안진경, 류공권, 5 대 양응식, 송대의 수시, 황정견, 미진, 채양, 원대의 조맹창, 명대의 동치창, 역대 저명한 서예가들은 모두 왕희지로 귀의했다 비학이 청대 서예 연구의 범주를 깨뜨렸지만, 왕희지는 서예가로서의 지위가 여전히 흔들리지 않았다. 서성',' 묵황' 은' 신성화' 라는 혐의를 받고 있지만, 세대의 저명한 학자와 거장들은 비교와 추측을 통해 신복하고 추앙하는 것이다.